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질문하는 것에 관한 구절 또는 인용문

질문하는 것에 관한 구절 또는 인용문

1.질문하는 것에 관한 명언:좋은 질문자는 먼저 쉽게, 그 다음 절차로 질문한다. --학습의 의식

질문하는 사람은 부유하지만 질문하는 사람은 작다. --상서(商書)>

재치가 있고 호기심이 많았으며, 아랫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 공자 논어 - 공계장

읽고 질문하는 것이 좋으며, 질문할 수 없으면 다시 묻는 것이 좋다. -- 정희

교양 있는 사람의 첫 번째 징표는 좋은 질문가이다. --프레카노프

질문하지 않고는 배울 수 없다. -왕한청, '균형과 실용적 지식에 대하여'

질문하는 사람은 5분 동안만 바보이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평생 바보다. 익명

신사의 배움은 질문을 잘해야 하며, 묻고 배우는 사람은 서로를 보완한다. 배우는 자가 아니면 의심할 여지가 없고, 질문하지 않으면 폭넓게 배우지 못한다. -류카이

천 가지 이상한 발명품, 그 출발점은 질문이다. 동물은 인간보다 못한 존재로, 살 것인지 말 것인지 묻지 않는다. 현명한 사람은 현명한 질문을 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질문을 한다. 인간은 모든 면에서 자연보다 낫다. -타오싱즈

2. 질문하는 것에 관한 격언 또는 속담. 좋은 질문자는 어려운 문제를 공격하는 사람처럼 먼저 문제를 쉽게 만든 다음 절차를 밟는다. --학습의 의식

질문하는 것은 부자가 되는 것이지만, 자신을 이용하는 것은 작아지는 것이다. --상서(商書)>

재치가 있고 호기심이 많아서 아랫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 공자 논어 - 공계장

읽고 질문하는 것이 좋으며, 질문할 수 없으면 다시 묻는 것이 좋다. -- 정희

교양 있는 사람의 첫 번째 징표는 좋은 질문가이다. --프레카노프

질문하지 않고는 배울 수 없다. -왕한청, '균형과 실용적 지식에 대하여'

질문하는 사람은 5분 동안만 바보이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평생 바보다. 익명

신사의 배움은 질문을 잘해야 하며, 묻고 배우는 사람은 서로를 보완한다. 배우는 자가 아니면 의심할 여지가 없고, 질문하지 않으면 폭넓게 배우지 못한다. -류카이

천 가지 이상한 발명품, 그 출발점은 질문이다. 동물은 인간보다 못한 존재로, 살 것인지 말 것인지 묻지 않는다. 현명한 사람은 현명한 질문을 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질문을 한다. 인간은 모든 면에서 자연보다 낫다. -도덕경

3."Q"에 대한 격언과 격언은 거짓된 지식을 꾸미기 위해 사용된다면, 학문의 법칙에 따라 사물을 전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학자의 괴상함이다. 베이컨

현명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플레거

반복은 배움의 어머니다. -디에츠겐

오늘 배운 것을 스스로 말할 수 없을 때는 잠자리에 들지 마라. 리 힐든버러

질문하는 사람은 5분 동안만 바보이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평생 바보이다. 익명

배움의 세 가지 조건은 더 많이 관찰하고, 더 많이 고통 받고, 더 많이 공부하는 것이다. 가필드

사람은 매일 무언가를 배우며, 종종 어제 배운 것이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B.V

내 노력으로 다른 것을 얻는 대신, 나는 점점 더 나의 무지를 깨닫고 있다. 데카르트

많은 것을 배우는 비결은 한꺼번에 많은 것을 배우지 않는 것이다. -로크

배움은 매우 소중한 것이며, 어떤 출처에서든 그것을 흡수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아부리 파라즈

배움은 노동이며, 아이디어로 가득 찬 노동이다. -우신스키

유휴 학습은 게으른 학습보다 낫지 않다. 조 베일즈

교육받은 정신의 첫 번째 징후는 좋은 질문가입니다. -플레카노프

'학습'이라는 단어를 분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배운다는 것은 배우는 것이고, 질문한다는 것은 묻는 것입니다.

넓게 공부하고, 깊이 묻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부지런히 실천하라. (전국시대의 자서, 통과의례. 중용)

질문하는 것은 부자가 되는 것이고, 자신을 사용하는 것은 소인이 되는 것이다. -상서(商書)

그는 재치가 있고 호기심이 많았으며, 아랫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공자 논어-공계장>

나무를 공격하는 것과 같이 질문을 잘하는 사람은 먼저 그 절차가 쉽고, 그 다음에는 그 절차가 간단하다. --이지 - 배움

질문하지 않고는 배울 수 없다. -왕한종, "균형과 실천적 지식에 대하여"

4.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사람'이라는 단어에 대한 인용문, 속담, 시를 제시해 보시오.

함께 살고 함께 죽는 것을 가르치는 세상의 사랑은 무엇인가요?

돌아오는 날을 물으면 돌아오는 날은 말하기 어렵고, 바산의 밤비는 가을 웅덩이를 배회한다. -- "비 오는 밤 북쪽의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리상인 아이들은 낯선 사람을 만나면 웃으며 손님이 어디에서 왔는지 묻는다. ---동창회 커플 책 그는 당신의 약속 때문에 서탑에서 보름달이 왔다 갔다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 --저자:뤄양, 웨이, 가족, 친구, 옥 항아리에 담긴 얼음 심장 조각. --신젠과 헤어질 때 히비스커스 여관에서 나는 소나무 아래에서 당신의 제자 왕 창링에게 "선생님은 나물을 따러 갔다."라고 물었습니다. . -- "부재 한 은둔자에게 남긴 메모"지아도는 량원의 늙은 손님에게 마오 링의 가을 비가 질병처럼 보입니다. -- "링후 비서에게 보내는 메모" 리상인은 눈물을 흘리며 꽃에게 물었고 가을 그네를 타고 날아갔다. 수곡(水曲)의 노래" 저자: 소서(蘇西)는 밝은 달이 뜨면 맑은 하늘의 술에 대해 묻는다.

5. 더 많은 질문 유명한 명언 1. 나무를 공격하는 것과 같은 질문을 잘하고, 먼저 쉽게, 그 다음 절차를 묻습니다.

출처:

예기(禮記)에서:좋은 질문자는 어려운 문제를 공격하는 사람과 같다. 누가 먼저 쉽게 만든 다음 그의 절차를 만들고 오랫동안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좋은 질문자가 아닌 사람은 그 반대입니다.

원어민 번역:

질문을 잘하는 사람은 쉬운 부분부터 시작해서 매듭까지 나무를 깎는 목수와 같습니다.

2. 예민하고 학습에 능숙한 그는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출처:

공자 논어 - 공예장

직역:

자신보다 지식이나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도 부끄러워하지 않고 배우고자 하는 마음.

셋째, 묻지 않고는 배울 수 없다.

출처:

왕한총, 「화합과 실천적 배움에 관한 담론」:사람이 아는 것은 어렵지 않고 깊이 생각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며, 모르는 것은 비록 작더라도 배우는 것이다. 그러므로 현명한 사람은 묻지 않고서는 배울 수 없다.

원어역:

알 수 있는 것은 알기 어렵지 않고, 아무리 큰 일이라도 깊이 생각하면 이해하기 어렵지 않으며,

알 수 없는 것은 배우려고 하고 남에게 물어봐도 알기 쉽지 않고,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배우려고 해도 알기 쉽지 않다.

그러므로 가장 현명한 사람은 배우지 않고는 아무것도 될 수 없고, 남에게 묻지 않고는 알 수 없다.

네 사람, 세 사람, 반드시 나를 위한 스승이 있다. 선을 택하여 따르고 악을 택하여 바꾸어라.

출처:

논어? 말하기를, "

원어역:

여러 사람이 모이면 반드시 누군가는 나의 스승이 될 수 있다. 우리는 그들의 강점을 선택하여 배워야 한다.

상대의 단점을 발견하면 우리도 그들과 같은 단점이 있는지 반성하고, 있다면 함께 고쳐나가야 합니다.

5. 원천에 생수가 있으니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라.

출처:

주, 독서 팁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이 열리고 하늘은 흐려졌다.

연못의 물에게 왜 이렇게 맑은지 물어보자. 생수가 무한히 공급되기 때문입니다.

원어민 번역: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은 하늘의 빛과 떠다니는 구름의 그림자가 함께 움직이는 거울처럼 보였다.

그 네모난 연못의 물은 왜 그렇게 맑을까요? 그것은 끊임없이 생수를 공급하는 무한한 원천이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