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사랑하는 사람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청나라 시인 장시관의 "연말 귀향"

나는 아들을 끝없이 사랑하고, 집에 돌아와서 기쁘다.

추운 옷은 바늘과 실이고, 가족 편지는 먹물 얼룩이다.

동정심은 얇고 나는 내 자신의 고통을 찾는다.

나는 사람의 아들이 부끄러워 감히 한숨을 쉬지 못하네.

어원 해석:자식에 대한 사랑은 끝이 없고, 가장 행복한 것은 방랑자가 제때에 돌아오는 것이다. 추운 옷의 바느질은 촘촘히 꿰매어져 있고, 가족 편지의 손글씨와 잉크는 새것처럼 좋습니다. 아들의 체중이 줄어든 것을 본 어머니는 가슴이 아파서 저에게 전화를 걸어 여행의 어려움에 대해 물었습니다. 엄마, 아들은 항상 엄마를 부끄러워했고, 방황했던 이야기를 차마 하지 못했습니다.

2, "서안모투 1" 원나라:왕 대관식.

화려한 노란 콜리플라워, 뤄성 북홀.

심장을 부는 남풍, 누구를 위해 침을 뱉을 것인가?

자비로운 어머니, 문에 기대어 여행자는 여행하기가 어렵습니다.

하루가 드물고 두려운 날이 되길.

구름 숲을 올려다보며 새소리를 듣기가 부끄럽다.

모국어로 해석:북쪽 홀 아래에서 밝은 노란 콜리플라워 꽃이 피어납니다. 남쪽 바람이 노란 콜리 플라워를 불고 흔들리고 누구를 위해 향기를 뱉어냅니다. 친절한 어머니가 문에 기대어 아이를 기다립니다. 멀리 여행하는 방랑자는 너무 씁쓸합니다! 부모의 지원은 매일 소원 해지고 자녀의 소식은 매일 그에게 전달되지 않습니다. 그는 구름 낀 숲을 올려다보며 자애로운 새들의 울음소리가 들리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지금까지도 그들을 그리워합니다.

3, "탕자" 당나라:맹자오.

손에 바늘과 실을 든 어머니는 먼 길을 떠난 아들을 위해 서둘러 옷을 만든다.

아들이 늦게 돌아오면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하며 떠납니다.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어머니의 사랑을 봄 햇살처럼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하겠는가.

속담:사랑하는 어머니가 멀리 있는 아들을 위해 손에 바늘과 실을 들고 옷을 만들었다. 떠나기 전, 아들이 늦게 돌아와 옷이 상할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조입니다. 풀처럼 여린 자식의 효심이 춘희부인과 같은 자애로운 어머니의 은혜를 누가 감히 갚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넷째, '열다섯' 왕송안시

어머니를 도랑에 빠뜨리고 그늘에 집을 떠났다.

달빛은 두유가 북쪽과 남쪽이 항상 붙어 있는 것을 들었다.

모국어로 설명: 어머니를 양주로 모신 후, 임시로 흰 이불을 덮을 수 있는 곳에 자리를 잡았다. 달밤마다 뻐꾸기 울음소리가 들리면 그녀는 친척들을 점점 더 그리워했고, 그녀의 마음은 남북으로 묶여 있었다.

5, "샤오야 오버 이" 전진:익명.

매운 다래는 나이고 쑥은 도적이다. 나는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았다. 나는 패배자이지만 도둑이다.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았다.

병이 다 떨어진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신선한 사람들과 함께 사는 것보다 오랫동안 죽는 것이 낫습니다. 아버지가 없었다면요? 엄마가 없으면 뭘 할 수 있을까요? 나가는 길에는 칼라 셔츠, 들어오는 길에는 탈진.

아버지는 나를 낳았고 어머니는 나에게 절을했다. 나를 어루만지고, 키우고, 양육하고, 먹이고, 배 안팎에서 돌봐주셨습니다. 은혜의 덕을 갚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천국은 정말 엉망이다!

남쪽 산은 사납고 바람은 불고. 사람들은 신경도 안 쓰고 나 혼자야! 남쪽 산은 사납고, 바람은 불고. 사람들은 계곡에 있고, 나는 혼자가 아니다!

원어 설명: 쑥이 높은데, 사실 쑥이 아니다. 불쌍한 우리 엄마 아빠, 날 키우느라 너무 힘들어! 서로 껴안고 있는 쑥을 봐요, 쑥이 아니라 웨이예요. 엄마 아빠가 불쌍해요, 저 키우느라 너무 힘들어요!

물병 바닥이 비어 있어서 물을 채우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혼자 사는 것은 지루합니다. 차라리 일찍 죽는 게 낫다. 친아버지 없이 무엇을 의지할 수 있나요? 친어머니가 없으면 무엇을 의지할 수 있나요? 산책을 나가는 것은 슬프고 시작하는 것은 압도적입니다. 아빠, 저를 낳아 주셨고 엄마, 저를 키워 주셨어요. 저를 보호하고, 사랑하고, 제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저를 키우고, 저를 떠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고, 나가서 저를 안아주세요. 부모님의 큰 친절에 보답하고 싶어요, 노년 사회의 비애는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남산의 높이는 넘기 어렵고 바람은 날카 롭고 벅차다. 모두가 불행한 것은 아니다. 왜 나만 강도를 당한 걸까? 남산은 넘기에는 너무 높고 바람은 너무 날카로워서 몸이 떨릴 정도입니다. 모두가 불행하지 않은데 나만 불행할 수는 없지!

6."아버지를 기억하며"청:송 링윈

우씨의 책이 망가졌습니다. 모든 장소가 다 싫어요?

꿈꾸는 영혼은 장안을 두려워하지 않고, 여러 번 바람을 빌려 상승을 요청했습니다.

모국어의 해석 : 메시지와 메시지의 분리에 대한 무력감과 슬픔은 그리움의 가득 찬 짐을 싣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꿈을 꿀 수밖에 없다. 꿈속에서는 바람을 타고 만리 밖의 아버지에게 돌아가 효도할 수 있다.

2. 사랑의 시:고사시 15편

1,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실을 쥐고, 의로운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들었다. 떠나기 전, 아들이 찢어진 옷을 입고 늦게 돌아올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한다.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봄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탕맹자오: 방랑하는 아들들)

2. 이국땅에 낯선 남자가 명절 때마다 가족을 두 배로 그리워한다. 높은 곳에 올라간 형제의 시신을 생각하면, 내 손길이 닿지 않는 것에 대한 아쉬움도 살짝 스며든다. (당-:산동에서 형제를 생각하는 산동 명절)

3. 매년 동짓날이면 나는 포옹등 앞의 그림자와 함께합니다. 밤늦게 집에 앉아서 여행자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야 합니다. (당-백주이:한단 겨울밤 고향을 생각하는 날-도착의 날)

4. 아이가 옷을 이끌고 묻는다:왜 아직 돌아오지 않았어? * * * 구레나룻을 얻기 위해 누가 시간을 위해 싸우나요? (당나라 - "집에가는")

5. 젊은이와 노인, 집을 떠나는 시골의 악센트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는 어디에서 낯선 사람을 만나나요? (당-허-장자: 상봉록)

6. 능선 소리 책을 떠나면 겨울은 겨울로 가고, 봄은 봄으로 간다. 옛 고향에 가까워질수록 소심해져서 감히 고향에서 오는 사람들에 대해 묻지 못하네. ('당송 초기 - 원지: 한강을 건너다')

푸른 산 아래서 나와 내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흘러간다. 썰물 때 강둑이 넓어지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불지 않을 때까지 ... 밤은 이제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생강 샘은 오래된 해에 있습니다. 마침내 내 사자 기러기를 낙양에 둥지를 틀도록 보낼 수 있게 되었다. (당-왕단: '북성산 아래 계류')

8. 후마이 북풍, 새 둥지 남쪽 가지 너머로. --(옛 시 열아홉 편-여행과 재여행)

9. 부모가 되는 것이 세상에서 제일이고, 자식이 되는 것이 세상에서 제일 큰 효도다. --(격언집)

10. 술 한 잔 더 마시고 아무 이유 없이 양관 밖으로 나가라. --(당-왕위, 「청위구」)

11, 내 침대 밑에 이렇게 밝은 빛이 있는데 서리가 내렸을까?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다가 그리움에 고개를 숙인다. --(당나라 이백, '고요한 밤의 생각')

12, 한 젊은이가 집을 떠나 노인이 되어 돌아왔는데, 그의 고향 사투리는 변하지 않았다. --(당나라 장자의 <귀향기>)

13, 어머니는 백 살이 되어도 팔십 명의 자식들을 자주 읽는다. --(효도 권면의 노래)

14, 부모는 존경받으며 자식에게 좋은 교육을 시킨다. --(격언과 격언)

15, 옛 집은 어디 있느냐? 술에 취하지 않았다면 잊어버려라. --(송청조, 「보살야인」)

16, 어머니가 말하기를 자식은 마른 채로 자고 어머니는 젖은 채로 잔다고 한다. --(효도 권면의 노래)

17, 어머니가 매달리면 파이프는 밝게 빛나고 오수는 고요한 밤상에 머물러 있네. --(격언집)

18, 오늘 밤 달이 밝구나. 가을 생각은 누구의 손에 떨어질까 궁금하다. --(당왕건, 「열다섯 밤 보름달에 두랑중을 보내며」)

19, 귀가할 때 울고, 귀가할 때 먼 곳일 수 있네. --(한러푸 민요 "엘레지")

3.50 고향과 친척을 그리워하는 고사시.

1, 고요한 밤의 생각, 이백, 내 침대 밑에 너무 밝은 선, 벌써 서리가 내릴까요?

방으로 돌아와 수정 커튼을 내려 놓고 여전히 커튼을 통해 감미로운 달을 바라보고 있습니다.3."가을 풀 노래 XIII"당 리바이 리수이 맑은 달, 달 하얀 백로가 날아갑니다.

잔을 들어 올리면 밝은 달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이 된다. 밝은 달은 술 마시는 법을 모르고, 그 앞에 그림자가 있습니다.

나는 그들과 어울려 봄의 기쁨을 만끽해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방황하고, 나는 표류하기 전에 그림자를 춤춘다.

일어나서 함께 즐기고 술에 취해 흩어집니다. 은하수의 은하수처럼 우정의 상처를 잊고 영원히 함께하고 싶다.

5, "관산월" 탕리바이 하늘 높이 떠 있는 밝은 달, 구름 바다. 옥문 고개를 지나 만 리를 향해 광대한 바람이 불어온다.

그해 한나라 병사들은 바로 산길을 가리켰고, 투보는 광활한 청해의 영토를 탐냈다. 여러 세대에 걸쳐 전쟁이 벌어진 곳이었지만 살아남은 병사는 거의 없었다.

병사들은 고개를 돌려 국경 쪽을 바라보며 그리운 눈으로 고향을 떠올렸다. 병사의 아내는 망루를 바라보며 언제쯤 먼 친척들을 볼 수 있을지 한탄했다.

6. 탕리바이의 '술을 마시며 달을 묻다' 맑은 하늘과 밝은 달은 언제 올까요? 오늘 나는 술을 마시며 '밝은 달은 올라갈 수 없는 것인가, 아니면 달은 사람과 함께 가는 것인가'라고 물었다. 날아다니는 거울처럼 밝고 녹색 연기가 뿜어져 나오나요? 그러나 바다에서 오는 어둠을 보면 구름을 향해 있다는 것을 알고 싶습니까? 흰 토끼의 거꾸로 된 허리에 달, 가을과 봄, 창 오 외로운 삶은 누구와 이웃인가? 현재의 사람은 고대의 달에는 보이지 않지만 현재의 달에는 고대의 사람이 찍힙니다. 고대인들은 사람들은 밝은 달을 바라보며 흐르는 물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유리에 놀고 노래하고 달빛이 황금 잔에서 자랄 수 있기를 바랍니다.7, "지안 데 야간 계류"당맹-하오 란 내 배가 안개, 일몰, 옛 추억이 시작된 안개 속에서 앞으로 정박했습니다.

광야의 무한함은 나무보다 깊고 달은 달에 가깝다.8."달"당은 갈고리처럼 작고 부채는 한 기계의 떼에 의해 날아간다.

10 "형제를 기억하는 달밤" 전쟁 북소리, 가을 기러기 소리를 듣는 당두푸 여행자.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달은 집에서 훨씬 더 밝아졌습니다!

형제들은 모두 흩어져 있고, 생사를 묻는 가족은 없습니다. 낙양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도착하지 못하고 전쟁은 종종 멈추지 않습니다.

11, 깊은 산속의 가을 저녁 비가 내린 후 텅 빈 산속에 당나라가 서 있었다. 밝은 달이 틈 사이로 맑은 빛을 비추며 바위 위의 샘을 맑게 했다.

12, 당두무 여인숙에 홀로 남은 나는 외로움과 슬픔에 잠긴다. 집으로 돌아오는 차가운 빛을 떠올리며 과거를 회상하니, 마치 길 잃은 기러기 떼처럼.

13, "노인 차 언어" 지우화 진영 밖의 탕젠지에, 인장 유정. 달이 뜨면 지하에서 시끄러운 샘물 소리가 들린다.

한밤중에 스님을 불러들여 외로운 노래로 달을 끓인다. 푸른 하늘은 무겁지만 발은 부러지고, 향기는 가볍지만 꽃은 가볍다.

오장육부 모두 잠들고 시조는 맑구나. 달이 지나면 감히 돈을 쓸 엄두가 나지 않아 팔꿈치로 몸을 지탱한다.

14 "목강의 노래" 하늘에는 태양의 잔해가 남아 있고, 강은 반은 샤오샤오, 강은 반은 붉다. 아홉 번째 달 셋째 날 밤을 불쌍히 여겨라, 이슬방울은 진주 같고 달은 활과 같구나.

15, "서리 달" 당 리상인(唐 李祥仁)은 처음 기러기에 매미가 없다는 말을 들었고, 100피트의 물이 하늘과 만났다. 서리 여신 칭 여성과 달의 달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콘라도의 서리에서 더 많은 아름다움과 순결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16, 당나라 두 푸의 노래 인 "별이 가득 찬"은 강에서 불과 몇 피트 떨어진 곳에 등불이 밤에 빛납니다. 모래 머리의 왜가리는 침묵하고 선미의 물고기는 비명을 지른다.

17, 당나라 두무의 노래 보진화이, 연기가 찬물을 덮고 달이 모래를 덮고 밤에는 진화이 식당이 근처에 있다. 강한 사업가들은 자신의 나라가 싫다는 것을 모르지만 여전히 강 건너편에서 뒷마당 꽃을 노래합니다.

18, "단풍나무 다리 옆 밤 계류" 당장지 서리가 내린 밤, 강풍 어부들은 잠을 걱정한다. 쑤저우 시 외곽의 외로운 냉산사, 한밤중에 여객선에 울리는 종소리가 들려온다.

이국땅에 사는 당나라 사람들은 명절 때마다 친척들을 두 배로 생각합니다.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형제들의 시신을 생각하며, 연락이 닿지 않는 것에 대한 아쉬움이 남습니다.

20. 밤이 되면 호텔의 차가운 등불을 제외하고는 왜 손님들의 마음은 슬퍼지는가 [당나라]? 오늘 밤 수천 마일의 고향, 내일의 또 다른 해.21.집으로 돌아가는 [당] 두무의 아들이 물었다, 왜 돌아 오는 것이 지연되는가? * 구레나룻을 얻기 위해 누가 시간을 위해 싸우는가.22. 그리움 [노래] 리정 사람들은 일몰이 세상의 끝이라고 말하며 세상의 끝을보고 집을 보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나는 아직 황혼의 구름으로 덮여있는 푸른 산이 싫다.23 일, 수도는 [명] 위안 카이 장으로부터 15 줄이 담긴 편지를 받았습니다. 24 일, 나와 산과 강의 첫 번째 경치의 위대한 스승이 친척을 베이징으로 보내기 위해 [당 이것은 당신의 생각으로 느긋하게 돌아갈뿐입니다. 회남의 가을 밤, 높은 요새가 연을 지나서 오다.26. 기타 시 (왕위)내 고향에서 온 당신, 그곳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해주십시오! 당신이 내 창문을 지나가면 한매가 만발하는데, 매화인가.27.대유산 북쪽(송원지)여관 벽에 쓰여 있다: "돌아서서, 이번 달에 남쪽으로 여행을 마치고 돌아올 것인가?"? ? 강은 썰물 때 멈추고 숲은 안개가 자욱하지만 내일 아침이 산 너머로 롱투메이가 보입니다.28일 두징문은 (이백)을 보내 초를 떠나 여행을 떠납니다. 산은 평평한 들판을 따르고 강은 야생으로 들어갑니다. 달 아래, 날아 다니는 거울, 구름이 길고 바다가 지어졌습니다. 아직도 고향의 물을 가엾게 여겨 배를 수천리 보내니.30. 열다섯 번째 밤(왕건)에 달을 보니, 중원의 흰 나무에 까마귀가 가득하고 차가운 이슬에 오얏꽃이 고요하구나. 오늘 밤 달은 희망으로 가득하고 가을 생각은 누구의 집에 떨어질지 모르겠다.31. 균형 (论衡), 고향에서 수도로, 갈 길이 멀고, 두 소매 용 종 울음. 펜과 종이없이 즉시 만나 평화를보고하는 메시지를 남겨주세요.32. 아들 (루 유), 그는 모든 것이 공허하지만 아홉 주를보고 슬프게 죽었습니다. 어부의 자존심 (판 중얀) 가을을 막아 이상한 장면에 오세요, 흥양 기러기 신은 알지 못합니다, 울리는 소리의 사면. 수천 마일, 긴 연기 황혼 외로움. 탁한 술 한 잔으로 수천 마일의 강과 산을 이뤘지만 란옌은 생각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유는 서리로 덮여 있습니다. 사람들은 잠을 자지 않고, 일반적인 흰 머리카락과 눈물을 흘립니다 .34. 다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집에 가면 손님 가운을 씻습니다. 은색 단어가 시끄럽고 마음에서 좋은 냄새가납니다. 빛의 흐름은 사람들을 쉽게 쫓아냅니다. 체리는 빨갛고 바나나는 녹색입니다 .35. 천징 모래 (마 즈원)의 가을 생각은 죽은 덩굴, 오래된 나무는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오래된 길은 괜찮습니다. 해는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세상 끝에서 부러졌다.36. 장향시 날란 서산은 여행이고, 물은 여행이다. 내 고향에는 그런 소리가 없습니다 .37. 사람들은 봄에 단 7 일 동안 쉬 도흥을 그리워하고 2 년 동안 집을 떠나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거위로 돌아와 꽃 앞에서 거위를 그리워합니다 .38. 내 고향 싱 화탕은 새 가게 개점을 축하하기 위해 꽃과 포도주를 보내려고하는데 왼쪽에는 꽃, 오른쪽에는 찻잔을 보내려고합니다. 오징어 한 마리에 술 한 잔, 오랜 친구가 어떻게 다를 수 있을까.39. 이국땅에서 해마다 장강 밖의 그리움 슬픈 독주.

4.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한 시

고대인들은 종종 자신의 감정을 시의 형태로 표현했는데,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시였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나누기 위해 고전 시를 선정했습니다.

1. 봄빛 세 줄기 보답한 풀 한 포기에도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을까 - 자오의 '방랑자'

2. 이국땅의 사람들은 명절 때마다 사랑하는 사람을 두 배로 그리워한다 - 위나라의 '산수유'에서 시루의 형제들에게 바치는 제사".

3. 기러기가 떨어진 후 가족 앞에서 꽃을 생각하며 - 수이의 '명절날 고향 생각'

4. 서쪽 양관으로 나갈 이유 없이 술을 더 마시라는 충고 - 위이의 '청위의 노래'

5. 앞길에 자신을 이해해주는 사람이 없고, 천하에 신사를 아는 사람이 없다고 걱정하는 목우.

6. 복숭아꽃 연못의 깊이는 천 피트, 내게 준 왕륜만큼 깊지 않다 --이백 "왕륜에게 바치는 선물"

5. 가족을 묘사한 옛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초록색 드레스를 입은 소녀는 누구입니까? 누에가 아직 살아 있을 때 가족을 만나러 가자. --신치(申致, 남송 시대), '자고새 하늘, 물수리 개비의 술 취한 나무'

봄 파종이 시작되고 바쁜 농사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흰 원피스에 파란 치마를 입은 젊은 여인이 바쁜 하루를 앞두고 틈틈이 친정으로 달려가는 모습이 누구의 모습인지 모르겠습니다.

2. 하늘을 날고 싶고,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고 싶고, 땅에서 자라고 싶고, 나무의 두 가지가.... 땅은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니 언젠가는 둘 다 끝나고 이 끝없는 슬픔도 영원히 지속되리라. -백주이(당나라) <오래된 미움의 노래>

하늘에서는 함께 날아다니는 새가 되고 싶고, 땅에서는 함께 가지를 키우고 싶다. 하늘이 아무리 길어도 끝은 반드시 있는 법인데, 삶과 죽음의 이 불화는 끝이 없구나.

3, 인생은 영원하고 강과 달은 해마다 비슷하다. --장(당) '춘강과 달의 밤'

삶은 계속되고 또 계속되니, 해마다 강 위의 달만 영원히 비슷하다.

4. 석양 아래 한궁에서 촛불이 지나가고, 옅은 연기가 오 후작의 집으로 흩어진다. --한이(당나라) "찬 음식 / 찬 음식이 있는 날이다"

밤이 되자 궁궐은 촛불을 나눠주느라 분주하고, 요리하는 연기가 왕자와 귀족들의 집안으로 피어오른다.

5. 3개월의 전쟁이 끝난 후, 집에서 온 전갈은 1톤의 금과 맞먹는다. -두보(당나라) '봄의 희망'

전쟁이 반년 이상 지속되면서 고향에서 오는 편지가 거의 없었다. 편지 한 통은 금 만 톨의 가치가 있다.

6. 펜과 종이 없이도 즉시 만나서 평화를 알리는 메시지를 전하자. --전심(당나라) "수도 사신을 만나다"

만나면 펜과 종이가 없습니다. 제 가족에게 제가 무사하다고 전해주세요.

6. 그리운 친척에 대한 시

와이구 - 보름달 - 당시에 나타난 달의 이미지: 후난성 화룡현 교육연구실 시에; 중국 문학과 예술의 보고인 당시는 밝은 진주와 같습니다.

당시는 예술적 표현과 삶의 폭에서 전례 없는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그 훌륭한 장과 시대를 초월한 분위기는 향기롭고 진한 포도주 한 항아리와 같아서 사람들이 평생 동안 음미하고 즐기게 합니다.

달은 당나라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이며, 그 묘사가 다릅니다. 밝은 달은 작가의 깊은 향수, 오랜 슬픔과 깊은 정서적 슬픔을 표현하여 밝은 달이 고향과 친척을 생각하는 정서적 지지대가됩니다. 밝은 달의 이미지가 문학에 등장하면 사람들의 향수병과 그리움이 생겨납니다.

그러므로 중국 민족 문학에는 비교적 안정적이고 독특한 미적 정서와 심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첫째, 향수는 깊은 그리움이다.

문학에서 사랑이 영원한 주제이듯, 당나라 시에서도 향수는 중요한 주제입니다. 리바이의 '고요한 밤의 생각'이 가장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입니다.

"내 침대 밑이 너무 밝게 빛나니 벌써 서리가 내렸나? 올려다보니 달빛이라는 것을 깨닫고 다시 내려앉으니 문득 집이 생각난다."

가을의 달은 특히 밝지만 차갑습니다. 외롭고 먼 길을 떠나온 여행자에게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게 해주고, 우울하고 세월이 흘러가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달을 바라보는 것은 고향의 모든 것들과 고향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리움은 낮에는 시간 문제일 뿐이지만, 한밤중이 되면 달밤은 말할 것도 없고, 서리가 내린 가을밤은 말할 것도 없이 마음속에 파도가 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 작은 시는 특유의 기발한 상상력도, 정교하고 화려한 수사도 없이 오직 서사적 어조와 밝은 달의 이미지로 멀리서 온 손님들의 향수를, 그러나 의미 있고 흥미롭게 써내려갔다.

저게 바로 내 고향의 풍경, 내 고향의 배꽃입니다. 밝은 달빛 아래 졸졸 흐르는 시냇물과 함께 저 배나무는 선녀처럼 사랑스럽고, 그리움이 넘쳐흐른다. "밤달을 연주하는 스물다섯 줄의 기러기, 원망을 풀고 날지 못하네"라는 건기(乾起)의 「귀향기러기」의 한 구절입니다.

요약하면, 시인은 나그네의 근심이 가득한 기러기의 모습을 통해 고국을 여행하는 자신의 심정을 표현한 것입니다. 샹장강의 여신은 겨드랑이 아래에서 거문고(25줄)를 연주합니다. 거문고 소리가 너무 애절해서 기러기들은 더 이상 듣지 못하고 북쪽으로 날아갑니다.

두보의 시 "장한"은 "하늘은 멀고 달은 밤새 외롭다"고 말합니다. 시인은 지평선 위에 떠 있는 구름과 밝은 달에 매달린 쓸쓸한 밤을 마치 구름과 달처럼 외롭다는 듯이 <손님>의 사건에 자신을 비유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표면적으로는 외로운 달에 대해 쓰고 있지만 실제로는 자신에 대해 쓰고 있다: 멀리 떨어져 있지만 외로운 달이 밝은 것처럼 그는 충실하다. 리바이의 "달 아래 진링시 서관"에서 "달 아래는 고대의 눈이 드물기 때문에 오랫동안 찾고있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문장, 시인은 달 아래서 오랫동안 사색에 잠겼습니다. "오늘 밤 이슬은 서리가 내릴 줄 알았고, 달빛은 집에 얼마나 밝은가!"라는 대목도 그렇다. 향수병은 두 푸의 '달밤에 내 형제를 기억하며'에서 직접적으로 표현됩니다. 하늘 아래 달이 밝다는 것은 분명하고 차이가 없습니다. 리지는 집에 있는 달이 가장 밝다고 말합니다.

장지의 "단풍나무 다리 밤 계류"에서 "서리가 내린 밤 강 단풍 슬픈 잠"을 노래합니다. 달이 지고 서리가 내린 늦은 밤, 시인은 소주 시 외곽의 단풍나무 다리에 머물며 강 남쪽의 가을밤의 아름다움이 나그네의 마음을 사로잡아 나그네의 외로움을 읊었다.

맹하오란 "통루에서 양저우까지, 친구"의 시 "나뭇잎 양쪽에 부는 바람, 외로운 돛을 가로 지르는 밝은 달"대사와 달빛에 비친 창장 강 잎 외로운 배 중 하나는 더 자명합니다. 왕젠은 "밝은 달을 바라보는 열다섯 번째 밤"이라는 시에서 "가을 생각은 누구의 집이 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요컨대, 시인은 자신의 갈망을 직접적으로 쏟아 내지 않고 완곡한 질문 어조로 무한한 가을 생각이 누구의 편에 떨어질까요?

그가 향수병에 걸린 것은 분명하지만 "가을 생각은 누구의 집입니까?"라고 말하면서 위화 위안에 대한 시인의 생각을 조금 더 흥미롭게 만듭니다. 백주이의 시 '허난의 혼란 이후, 내 형제들은 배고픔 때문에 떠난 이래로 같은 곳에 머물러 있습니다. 희망찬 달의 느낌 때문에 제 책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형 푸량, 일곱 번째 동생 유첸, 열 다섯 번째 동생 우장, 남동생 리브와 동생들을 보내드립니다. * 밝은 달을 보면 울어야 한다, 다섯 곳의 마음이 한 가지 소망으로 아프기 때문이다.

한밤중에 잠을 이루지 못한 외로운 시인은 밤하늘 높이 떠 있는 밝은 달을 홀로 올려다보며 주변에 떠 있는 형제자매들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무한한 그리움을 유혹하는 이 밝은 달을 바라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처럼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이 밤, 깊은 그리움에 잠긴 다섯 사람의 마음은 다 똑같지 않을까. 시인은 진솔한 시적 사유로 다섯 곳에서 달을 바라보며 촉발된 그리움을 그림으로 형상화하여 순수하고 소박하며 매혹적인 예술세계를 창조한다.

장지우링의 시 '달을 바라보며 먼 곳을 생각하다'도 대표적인 향수 시입니다. "바다 너머 밝은 달을 바라보며, 지금 하늘은 * * *이다."

어느 낯선 단어 하나, 색채 하나 튀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레 달밤을 떠올리는 고상한 조화의 분위기, 달밤을 생각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종이 위에 부각시키고자 하는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둘째, 슬픔을 뒤로하고 우정에 대해 노래합니다.

교통의 불편함, 열악한 도로 및 기타 사회적 조건으로 인해 고대인들은 이별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황홀한 사람은 그냥 떠난다." 당나라 시에서도 밝은 달의 이미지와 이별의 슬픔을 사용하여 이별을 노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왕창령은 우정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 시인이었습니다. "작별"과 "많은 사람을 남겨두고"와 같은 그의 시는 사랑과 산문으로 가득 차 있으며 각각 고유 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는 "오늘 그대와 작별할 때는 취하겠지만 내일 멀리 떨어져 있을 때 그대를 기억하리라"는 대담함과 "앞길은 걱정하지 않지만 해 아래 모든 사람이 그대를 알고 있다"는 즉흥성은 말할 것도 없고, "이별을 고할 때는 취하겠지만 내일은 그대를 기억하리라"와는 또 다른 시다.

'멀리'를 '가까이'로, '두 개의 고향'을 '하나의 고향'으로 바꾸는 등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해 다양한 이미지를 형상화했습니다. "변화를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수천 마일 떨어져 있지만 같은 감정을 느끼는 사람들 사이의 깊은 우정이 담겨 있습니다. 그 화창한 밤에 사람들은 친구들이 그리워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마지막 두 줄은 한편으로는 친구에게 안도감을 주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그 사이사이에 진한 우정과 이별의 마음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왕창링의 "웨이얼을 보고" "샤오샹 달에 준야오를 기억하고, 꿈속에서 유인원들과 원숭이들이 자라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슬프다."

시인은 ""를 사용했습니다.

7.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을 표현한 시

"바다가 떠오르고 달이 떠오를 때, 이때의 수평선은 * * *"(장지우링), "명절마다 친척을 생각하는 시간"(왕웨이),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달빛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시 가라 앉으면 갑자기 집이 생각납니다."(리 바이),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내리고 집의 달빛이 얼마나 밝습니까!"(리 바이) (두푸), "푸르른 달이 언제 나를 비춰줄까"(왕안시), "밝은 달은 언제쯤 있을까, 나는 화려한 구름으로 돌아갔다"(연지) 등 높은 곳에 올라간 형제의 시신을 생각하면, 나에게는 그렇지 못한 아쉬움도 함께 묻어난다. 변덕스러운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드는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들린 실은 사랑하는 어머니 장군(張君)이 노래했다.

출발 전,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봐 옷이 찢어질까봐 한 땀 한 땀 바느질.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봄날의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황허루 한양 물속의 나무마다 맑아지고, 앵무새섬은 약초의 둥지다. 그러나 고향을 바라보니 어스름이 짙어지고 슬픔의 안개가 강물결에 가득하네.

그리움의 시 1. 정겨운 목소리로 애원하네-> 2. 복숭아 줘라 매실 줘라-> 3. 파파야 줘라 조안에게 돌려줘라-> 4. 서로 알면 왜 서로 뼈를 깎아야 하느냐. -- 한려민요 > 5. 남편은 사해 만리를 이웃으로 삼고 싶다 - 삼국지. 조위지 > 6. 그러나 중국이 우정을 유지하는 한 하늘은 우리의 이웃으로 남을 것이다 - 당나라 왕보 > 7. 서로 아는 사이라 해도 만리도 이웃이다 - 당나라 장자령 > 8. 젊은이는 새로운 것을 배우면 기쁘지만 죽어가는 동안에는 오랜 친구 - 당한유> 9. 원창과 친구, 덕을 가진 이웃 - 당주용> 10. 우리 둘 다 만나면 마지막 날까지 행복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해한다. 우리가 아는 사이라면 무슨 상관이겠는가? -당나라 백주이> 11. 인생의 우정은 가라앉고 뜨는 것이 아니라 결국에는 함께 하는 것이다 -당나라 헬란지밍> 12. 인생에는 남녀노소가 따로 없는데, 왜 먼저 같은 선상에 있어야 하는가? -- 13. 그림의 친구는 빛을 추구해야하며 평평하지 않은 종이 같은 산을 찾아야합니다 -청 웬 자오 "바다가 달을 뜨고 이때 하늘이 * * *"(장 지우 링). "축제 시즌은 가족을 생각합니다"(왕웨이), "고개를 들어 보니 달이고 가라 앉는 것을 발견하고 갑자기 집을 생각했습니다"(리 바이)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내리고 집에있는 달이 얼마나 밝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두 푸) "강 남쪽 기슭의 봄바람이 푸르다, 언제 밝은 달이 나를 비출 것인가"(왕안시) "그때 밝은 달이 거기에 있었고 나는 화려한 구름을 비추고 돌아 왔습니다"(왕안시) 달은 언제부터 나타나기 시작 했습니까? 나는 멀리서 술잔을 가져간다.

하늘의 궁궐을 모르겠어요. 오늘이 몇 년이죠? 바람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지만 너무 높아서 추위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려워요. 춤을 추며 지구의 그림자가 어떻게 생겼는지 살펴보세요.

달이 주홍빛 정자로 변해 창문 위로 낮게 매달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습니다. 달은 사람에게 원한을 품지 않아야 하는데, 사람들이 떠난 뒤에는 왜 둥글기만 했을까?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이별과 재회가 있습니다. 달은 어두워지거나 빛나고 둥글거나 둥글어지기도 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습니다.

오래도록 천리 길도 소원합니다. 작년 가을과 올 가을을 생각해보세요.

호수 위의 사람들은 감정이 엇갈리고 서호는 여전히 흐르고 있습니다. 우, 지아.

15 년, 나는 고개를 돌리고 삶을 내려 놓습니다. (1) 밤의 일 [당], 호텔의 차가운 빛만으로도 손님 마음은 슬프게 변했습니다.

오늘 밤 고향은 천 마일, 내일 또 다른 해를 생각합니다. (B) 집에 가려면 [당] 두무의 막내 아들이 물었다, 왜 귀환이 지연되는가? * * * 구레나룻을 얻기 위해 누가 시간을 위해 싸우는가? (다) 그리움 [송] 리는 석양이 세상의 끝이라며 먼 고향이 보이지 않는다고 꼼꼼하게 말했다.

푸른 언덕이 푸른 언덕의 영향을 받고 있고, 푸른 언덕이 내 시야를 가리고, 황혼 구름, 푸른 언덕이 있습니다. (4) 북부는 가족 편지 [명] 위안 카이 장 삼천 마일, 가족 편지 열 다섯 줄이 있습니다.

이 몸을 어떻게 수천, 수만 개로 만들어 각 가장에게 흩어져 볼 수 있습니까! (6) [당] 위나라의 고향은 어디인가? 생각하니 한가롭다.

화남의 가을밤, 높은 집에서 기러기 울음소리를 들었네. (7) 기타 시 (왕위) 내 고향에서 온 그대여, 그곳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해 주시오!

내 창문 앞을 지나갈 때 매화꽃이 차가운 매화를 피우는가? (8) 대유산 북쪽 주막 벽에 새겨진 글귀 (송) 구름을 타고 남쪽으로 날아가는 제비가 이번 달에는 이곳으로 돌아간다. 새는 들어오지 않지만 나는 영남에서 멀리 여행하지 않으니, 언제, 언제 귀향길에 오를지 모르겠다.

조수는 물러가고 강은 고요하고 소용돌이 치며 울창한 숲의 깊이는 어둡고 말라리아가 흩어져 있습니다. 내일은 산 정상에 올라 북쪽을 바라보며 고국을 바라보거나 정상에서 붉은 자두를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9) 징문선(京門船)에서 친구에게 작별 인사 (이백) 징문선을 떠나면 곧 남쪽 사람들과 함께 있을 것이다. 산이 끝나고 평야가 시작되는 곳, 강은 광야를 휘감아 흐른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바다 구름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물은 당신을 집으로 데려다주고 배는 삼백 마일을 여행하게 한다.

(10) 나그네는 전쟁 북소리, 내 동생(두부) 달 밝은 밤, 가을 기러기 소리를 듣는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기 시작하고 달은 집에서 훨씬 더 밝습니다!

형제는 흩어져 있고, 생사를 묻는 가족이 없습니다. 책 배달은 종종 늦어지는데, 전쟁 중에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까?

(11) 이별 (수나라 민요) 버드나무는 푸르고 꽃은 온 하늘에 날아다니네. 버드나무는 발을 접고 날아가는데, 행인들은 다시 돌아올 수 있을까? (12) 열다섯 번째 밤 달을 바라보며(왕건):흰 나무에 까마귀가 중정에 앉아 있고, 오얏꽃은 소리 없이 찬 이슬에 젖어 있다.

오늘 밤 가을 생각은 누구를 만날지 모르겠다. [13] 사자 고향으로 가는 길, 길은 길고, 두 소매 용방울 눈물 흘린다.

펜이나 종이없이 한 번에 만나서 가족에게 내가 안전하다고 전해주세요. [14] 아들 (루 유)에게 보여주세요, 그는 모든 것이 비어 있지만 큐슈가 매우 슬퍼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는 황혼 무렵 긴 연기가 밀려온다. 탁한 술 한 잔은 만리 밖의 고향에 있고, 란옌은 아직 집으로 돌아오지 않았다.

파이프에 서리가 짙게 덮여 있다. 사람들은 잠을 자지 않고 장군의 흰 머리는 눈물을 흘린다.

[14]매화 한 가지가 봄의 슬픔이 가득한 오강(장제)을 건너는 배를 부러뜨린다. 강 위의 배가 흔들리고 커튼이 위로 올라간다.

두 치우 니앙과 타 니앙 다리.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린다.

언제 집에 가서 손님 가운을 빨아야 하나. 은(銀)이라는 단어가 지배적인 음색이고, 마음(心)이라는 단어가 향기다.

시간은 사람을 쉽게 버린다. 체리는 빨갛고 바나나는 초록이다.

(17) 천경사(마쯔위안)의 가을 생각 시든 덩굴, 고목과 어스름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강물, 오래된 길과 가는 말들. 해는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세상의 끝에서 부러졌다.

(18) 감옥의 질문 벽 (탄시통) 문을 바라보며 제임스 장에 대한 생각을 멈추고 죽음의 순간을 견뎌냈습니다. 수평 검에서 하늘을 향한 나의 미소는 간과 담낭에 머물렀다.

(19) 제1장 감회 (탄시통) 세상 만물이 봄 슬픔에 이르렀으니 이제 나는 하늘을 향해 통곡하네. 사천만 백성이 함께 울고, 천하가 끝날 때 중국은 어디에 있나?

8. 잃어버린 친척에 대한 시

1, 이제 마을 가까이에서 사람들을 만나 감히 묻지 못하네. (당송원 지. 한강을 건너며)

고향에 가까워질수록 나는 소심해져서 감히 고향 사람들에게 묻지 못한다.

2. 새 둥지의 남쪽 지점인 후매의 북풍. (한. 열아홉 편의 옛 시. "다시 여행")

후마는 북쪽 사람이니 북풍에 매달리고, 베트남 새는 남쪽에서 왔으니 둥지는 남쪽 가지에 머물러 있다.

3, 우아함은 울음소리가 될 수도 있고 먼 당고일 수도 있다. (II 한 레푸. 엘레지)

고향으로 돌아가야 할 때 먼 땅으로 올라갈 권리인 그리움의 울음을 슬픈 노래가 대신한다.

4. 나는 그곳에 가봤는데 버드나무는 가만히 있네. 길은 진흙탕이어서 걷기 힘들었고, 사람들은 목이 마르고 배고팠다. (시 - 샤오야 - 차이웨이)

처음 여행을 떠났을 때를 생각하니 버드나무가 바람에 날리고 있었다. 이제 돌아오는 길에 하늘에는 눈이 날린다.

5. 그러나 한 뼘의 긴 풀은 세 번의 봄 햇살에 보답하기 위해 몇 가지 감정을 더 가지고 있다. (탕맹자오. 방황하는 아들들)

풀처럼 부드러운 자식의 효심이 봄 햇살 푸제처럼 자애로운 어머니의 은혜를 갚을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하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