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영감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영감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푸른 버드나무와 흐드러지게 핀 꽃들 사이로 갑자기 산골 마을이 나타났을 때 나는 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했다. --노래:루유

군중 속에서 나는 헛되이 그녀를 찾고 또 찾았다. 갑자기 고개를 돌렸을 때, 나는 희미하게 불을 밝힌 그녀를 발견했다. -- "옥사례원시" 송나라:신치지

이 글은 자연스럽고 훌륭합니다. 자연에는 결함이 없으며 인위적인 것이 틀림없다. -- "수필" 루유

때때로 생각이 명료하고 영감이 자연스럽다. 구슬이 용의 턱에 들어갔다가 나왔다. 정말 자주 분명해야 하고 섹스는 모두 어둡다. -- "구름 속을 걷다, 때때로 알다" 마유

유토에서 공동향후까지, 만 권의 시를 바보로 만들다. 구할 곳을 찾을 수도 없고, 구하려고 애쓸 필요도 없다. -- "공작의 기적" 샤샤-

산서 송나라 시골 여행:루유

원문:

진흙탕 달에 빚은 농가를 비웃지 말고, 수확의 달에 대접하는 음식은 매우 풍성하다.

물줄기가 굽이굽이 흐르는 산은 출구가 없어 걱정하고, 버드나무 푸른 꽃이 산골 한가운데 갑자기 나타났다.

입춘과 북의 날이 가까워졌지만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사복을 입고 있다.

앞으로 달밤에 외출할 수 있다면 언제든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리겠습니다.

번역:

보름달에 빚은 탁한 술을 비웃지 마라. 수확의 해에는 손님 접대용 음식이 매우 풍성합니다.

산은 겹치고 물은 굽이굽이 흐른다.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했다. 갑자기 산골 마을이 눈앞에 나타났습니다.

앞으로 밝은 달빛 아래 몰래 나들이를 할 수 있다면 목발을 짚고 언제든 문을 두드리겠습니다.

감상평:

다른 한편으로는 변화하는 삶의 전개에 일정한 규칙성을 보여 주는 철학이 가득 담겨 있어 감동을 줍니다. 역경 속에서도 무한한 희망을 품고 있는 시인의 독특한 마음과 정신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여운이 남는 풍경 속에서 길을 잃은 느낌과 새로운 광경을 다시 보게 되는 기쁨을 묘사합니다. 사람들은 여기서 아무리 앞길이 험난하더라도 강한 믿음과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면 "위험에서 성공으로"(빛과 희망으로 가득한 새로운 영역이 나타남)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삶의 철학을 배울 수 있습니다.

유청안원시송나라:신치지

원래:

동쪽 밤에 수천 그루의 나무가 꽃을 피운다. 별빛이 비처럼 쏟아진다. BMW 조각 마차가 도로를 향기로 가득 채웁니다. 봉황 피리가 움직이고 옥 항아리가 돌고 물고기와 용이 밤새 춤을 추고...?

나방, 눈, 버드나무, 황금빛 버드나무. 웃음소리가 사라졌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다. 뒤돌아보니 남자는 거기 있었고 불빛은 어두워졌다.

번역:

천 그루의 나무와 꽃을 날려버리는 동풍처럼, 비처럼 내리는 불꽃도 날려버린다. 호화로운 마차는 향기로 가득 찼습니다. 봉황 피리의 감미로운 소리가 사방에 울려 퍼지고 옥항아리 같은 달이 서서히 서쪽으로 기울고 물고기와 용등은 밤새도록 즐겁게 춤을 췄다.

머리에 화려한 장신구를 단 아름다운 여인들이 군중들과 함께 걷고 웃고 냄새를 맡았습니다. 나는 군중 속에서 그녀를 수천 번이나 찾다가 갑자기 돌아섰지만 우연히 흩어진 불빛 속에서 그녀를 발견했습니다.

감상:

시 "옥 사건"은 시조로서 북송 시대의 시조 시인 얀슈와 류용에 비해 예술적 성취 측면에서 열등하지 않습니다. 시의 첫 구절인 "동풍에 밤에 천 그루 나무에 꽃이 피네"라는 구절은 도시가 환하게 밝아지고 거리는 관광객으로 붐비며 붉은 나무에 은빛 꽃이 가득하고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추는 등불 축제의 번화한 장면을 표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작가의 의도는 풍경에 대해 쓰는 것이 아니라 희미한 조명 아래 사람들의 차이를 대조하는 것입니다. 이 단어는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밤새도록 등불을 밝히는 분주한 장면을 묘사합니다. 량치차오는 "불쌍한 사람은 외롭고, 슬픈 사람은 팔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말에는 자신감이라고 할 수 있는 일종의 신뢰가 담겨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부분은 원시의 밤에 불빛과 방문객의 활기찬 장면을, 두 번째 부분은 영광과 부를 동경하지 않고 외로움을 기꺼이 감수하는 미인의 이미지를 묘사한 것입니다. 아름다움의 이미지는 작가의 이상적인 성격의 구체화입니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다가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그 남자가 희미하게 빛나고 있었다." 왕궈웨이는 이 영역을 위대한 대의라고 불렀고, 위대한 학자의 세 번째 영역은 실제로 위대한 학자의 통찰력입니다.

육지 여행 에세이

원문:

이 글은 자연스럽고 훌륭합니다.

자연에 결함이 없는데 왜 인위적일까요?

고대 이나라 도자기를 보세요.

진나라 이전 시대에 한나라는 이미 매우 번영했습니다.

후 부서는 무엇입니까, 대나무 혼합 슬픈.

다시는 하지 않겠습니다. 누가 언제까지 천년을 지속할 것인가?

번역 :

이 기사는 원래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적으로 만들어졌으며 고도로 숙련 된 사람들이 우연히 얻었습니다.

순백색에는 결함이 없으며 일부러 인위적으로 추구할 필요도 없습니다.

고대 이나라의 청동 그릇을 보면 섬세하고 서투르며 변하지 않습니다.

한 왕조는 진나라 이전과 가장 가깝지만 기사의 깊이는 매우 다릅니다.

후나라 사람들의 음악은 어떤 것이었나요? 관현악과 대나무가 전부입니다.

호우쿠이(전설에 따르면 순의 음악 담당관이었다고 합니다)는 더 이상 음악을 작곡하지 않았습니다. 수천 년 동안 누가 그와 비교할 수 있을까요?

감상 :

이 점을 설명하기 위해 저자는 질문을 한 후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예를 제시하고 결국에는 다시는 당신을 보지 못할 것 같은 느낌을줍니다. "순수하고 완벽한", "영리하지만 서투른"을 할 수만 있다면 좋은 기사입니다. 청나라 사람 류시자이는 "시장은 자연으로의 회귀를 통해 운동의 이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글은 자연스럽고 손은 고르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이죠. 과거 운동의 장단점을 생각하면 말하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