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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 도자기의 역사적 발전
당나라 도자기의 발전과 함께 청자를 대표하는 절강 웨 가마와 일반적으로 "남청백자"로 알려진 두 가지 주요 백자 가마 시스템을 대표하는 허베이 싱 가마가 형성되었습니다.
일상 생활의 그릇인 도자기는 시대와 사회적 관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당나라에서 차를 마시는 것이 인기를 끌면서 차 도구의 발전이 촉진되었습니다. 도자기 제작 기술의 향상과 도자기 그릇의 품질로 인해 도자기로 만든 실용적인 도구가 크게 개발되어 금과은을 부분적으로 대체했습니다. 당나라의 육상 및 해상 대외 무역의 발전은 또한 도자기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당시에는 유명한 비단 외에도 도자기도 해외에서 판매되었습니다. 수출의 필요와 서아시아 문화의 영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도자기의 모양과 장식도 일부 외국 요소를 흡수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사후 매장 풍조가 만연했고, 주로 매장용으로 사용되던 삼색도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가 당나라 도자기의 독특한 특징을 형성했습니다.
위, 진, 남북조 시대에 유행했던 닭머리 항아리는 당나라 시대에는 더 이상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일종의 다구 원통형 단류 단열 주전자입니다. 주전자의 손잡이도 용 손잡이에서 크랭크 손잡이로 바뀌었고 물 흐름과 손잡이 사이의 수직 러그 형태는 드뭅니다. 디스크 입 냄비의 입도 플레어 입이되었고, 냄비의 배는 일반적으로 타원형이며, 일부는 멜론 모양입니다. 당나라 문헌에서 "주자"라는 이름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당시에는 와인이나 차가되어야합니다. 대량 생산의 북쪽과 남쪽의 가마는 기본적으로 모양이 동일합니다. 컵은 종이 조각과 함께 사용되었습니다. 챔버스의시에서, 내 컵을 들어 올려, 나는 밝은 달에게 물어, 나에게, 삼백 그릇, 긴 음료! 라는 시와 잔의 제목을 통해 술은 컵으로 마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발이 높은 컵, 발이 둥근 일자형 컵, 손잡이가 달린 작은 컵, 둥근 배를 가진 작은 컵 등이 있으며, 그중 일부는 금은 그릇을 직접 모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수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던 네 종류의 항아리는 당나라 초기에는 기본 형태를 유지했으며 당나라 중기 및 후기 이후에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입이 넓고 목이 없고 어깨가 풍성하며 귀가 없고 바닥이 평평한 항아리가 확산되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항아리는 배를 가득 채우고 뚜껑을 덮어 실용적인 가치가 높았습니다. 도자기 가마는 북쪽과 남쪽, 특히 북쪽에서 생산되었으며 종종 삼색 도자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당나라 초기의 수나라 높은 그릇 북방 도자기 가마는 특히 세 가지 색상으로 여전히 구워지고 있지만 모양이 바뀌 었습니다. 수나라 시대에는 플레어 하이 풋이 짧은 풋 또는 세 고리 풋으로 대체되어 수나라보다 더 정교한 생산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릇은 생활용품 중 가장 많이 생산되는 그릇입니다. 북부와 남부 지역의 도자기 가마는 일반적으로 구워지며 모양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당나라 초기의 그릇은 깊은 배, 곧은 입, 평평한 바닥, 더 많은 수이 그릇의 모양을 유지했습니다. 다른 그릇은 그릇과 비슷하지만 부피가 더 작고 벽은 일반적으로 두껍습니다. 당나라 중기에는 얕은 몸, 입을 벌려 플레어, 옥 벽 모양의 발 그릇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당나라 후기 이후,이 그릇은 벽의 그릇이 옥벽의 바닥에서 넓은 둥근 발달 방향으로 점차 두껍게에서 얇게, 벽의 그릇이 많이 나타났습니다. 이 그릇의 인기와 당나라에서 차를 마시는 유행은 직접적인 관계가 있으며, 당나라는 "차우"라고 불렀습니다. 차 그릇 생산 당시 도자기 가마에 대한 루유의 "차 경전"은 상세한 비교와 논평을했습니다. 맹자오, 루통, 피리수, 정구, 쉬쿠이, 루귀맹, 한오 등의 시인들이 차에 대한 시를 남겼습니다. 도자기 차 세트에 건전한 가치를 더하고 차 생산과 기술의 발전을 촉진하는 차시도 있습니다. 그릇 트레이의 사용을 지원하는 차 그릇은 "차 트레이", "차 보트"라고도합니다.
월 가마 차 트레이 입은 일반적으로 더 짧습니다. 저장성 닝보시에서는 당나라 위나라 가마 청자 찻사발과 심지어 불에 탄 그릇도 다수 발굴되었습니다. 차 쟁반 중 일부는 연잎 모양이고 차 사발은 꽃잎 모양으로 매우 조화롭습니다. 월 가마의 녹색 유약과 결합하여 더욱 우아합니다. 당나라 말기의 시인 쉬가 차와 다기를 "섬세한 꽃과 이슬"에 비유한 것도 바로 이런 이유에서입니다. 중간 가마에서 나온 옥벽 모양의 받침대가 있는 백자 주전자, 그릇 및 램프 받침대는 기본적으로 월 가마에서 생산된 것과 동일하며 모두 같은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나라에 등장한 도자기 베개는 당나라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당나라 도자기 베개는 일반적으로 직사각형 베개, 주로 3 색 세라믹 베개, 북부 당나라 무덤이 종종 발굴되며 남쪽에서는 드물게 발굴됩니다.
도자기 벼루는 대부분 둥글고, 위나라와 진 왕조는 3 ~ 4 개, 5 ~ 6 개의 발굽 발이 있습니다. 수나라에는 발굽 발 외에도 구슬과 물방울 발이 있습니다. 당나라에 도자기 벼루는 더 많은 발, 새겨진 구멍, 원형 발로 발전했습니다. 벼루는 이전 세대보다 더 볼록합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가마의 북쪽과 남쪽이 크고 작은 벼루에서 몇 센티미터에서 거의 1 피트에 이르는 벼루에서 벗어나 당나라에서 서예 예술의 인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당나라의 도자기는 서아시아 페르시아 문화의 영향도 받았습니다. 고궁박물원이 소장하고 있는 용 손잡이 봉황머리 항아리는 몸통에 금색과 파란색 장식을 높이 쌓아 올린 정교한 모델링이 돋보입니다. 냄비의 뚜껑은 봉황 머리의 높은 왕관, 큰 눈, 날카로운 입 모양으로 성형되어 있으며, 납작한 입 아래쪽에는 생동감 있는 용 손잡이가 달려 있습니다. 이것은 당나라 시대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타일입니다. 이중 용 귀 화병의 모양은 외국 후 화병의 특징을 흡수 한 것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꽃병의 몸체는 수나라 리의 무덤에서 출토된 닭머리 꽃병과 거의 같으며, 한 쌍의 용 모양의 귀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쌍룡귀 화병과 닭머리 항아리는 당나라 초기에 유행했는데, 당나라 고주몽의 아들인 이봉의 무덤에서 출토된 백자 쌍룡귀 화병이 바로 이러한 형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