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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류칭 신년화의 응용 분야
양류청 신년화에 대한 시 1. 양류청 신년화
양류청
양류청 신년화는 중국의 유명한 민속 목판화입니다. 송나라 및 원나라 회화의 전통을 계승하고 명나라 목판화, 예술과 공예, 연극 무대를 흡수했으며 목판화와 수채화를 결합하여 생동감 있고 길상적이며 감동적인 주제의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어 냈습니다. 중국 판화 역사에서 양류칭 녠화는 남쪽의 유명한 쑤저우 타오화유 녠화와 함께 '남방 복숭아꽃과 북방 버드나무'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류칭 연화는 명나라 중전 시대에 시작되었으며 청나라 광서 시대 이전에는 연화의 전성기였습니다. 당시 톈진의 양류칭 마을과 인근 마을은 대부분 연화를 제작하는 공방으로, "모든 가정이 염색을 할 줄 알고, 모든 가정이 그림을 잘 그린다"고 하여 연화는 그 출신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양류칭 신년화의 제작 방식은 "반인쇄, 반채색", 즉 그림의 선을 나무로 조각한 다음 종이에 잉크를 인쇄하고 한 가지 색으로 두세 번 인쇄한 후 색 붓으로 색을 채우는 방식입니다. 양류칭 신년화는 판화의 리듬과 회화 붓질의 색채를 모두 갖추고 있어 일반 회화나 다른 신년화와는 다른 예술적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양루칭 신년화는 다양한 주제가 풍부하며 특히 실생활, 시사 및 풍습, 역사적 이야기를 반영한 작품이 많아 대중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일년 이상'과 '연화관의 여름'과 같은 일부 전통 걸작은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과 외국 예술가와 수집가들에게도 보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저우 씨는 양류청 신년화에 대한 시를 써서 "버드나무는 그림처럼 푸르고 자수공예가들은 모두 붉은 옷을 입고 있다"고 생생하게 묘사한 적이 있습니다. 수백 개의 풍경화가 새해 그림의 벽에 그려져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국가 민속 예술인 양류청 신년화는 일본,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태국, 싱가포르 등 여러 나라에서 전시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양류칭 신년화는 수백 년 동안 톈진의 찬란한 민속 문화의 한 분야이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이 민속 예술의 생존, 발전 및 계승에 어려움이 있지만 톈진 시 당국은 문제를 깨닫고 이 민속 문화를 구하기 시작했으며 일부 진전이 이루어졌습니다.
아직도 '수조 속 물고기'를 그리는 유일한 노인
양류청 설화에서 사람들은 뚱뚱한 인형이 물고기를 들고 있는 문양에 가장 깊은 인상을 받고, 사람들은 '수조 속 물고기'라는 일종의 양류청 설화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양류칭 지역에서는 매년 새해가 되면 상서로운 잉여를 의미하는 '수조 물고기' 새해 그림 스티커가 수조 위에 붙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마을의 모든 사람들이 수돗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물탱크가 사라졌고 "수조 물고기" 새해 그림을 붙일 장소가 없습니다. 이 그림에 대한 시장이 없기 때문에 더 이상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많은 문의 끝에 기자는 마침내 공좡지 마을에 왕쉐친이라는 노인이 여전히 '수조 속 물고기'를 그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올해 70세인 왕쉐친은 이 지역에서 유일하게 여전히 사람들의 '어항 속 물고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노인은 "수조 속의 물고기" 새해 그림을 잃어버리는 것을 견딜 수 없어서 계속 그림을 그렸다고 말했습니다. 노인의 두 아들은 모두 아버지의 직업을 따르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일하는 것보다 가족을 위해 돈을 버는 것이 더 쉽다고 생각합니다.
만쉐친 노인은 '항아리 속 물고기'를 그리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중요한 것은 '항아리 속 물고기'를 그리는 수입이 요즘 젊은이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지 못한다는 점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몇 년 후에는 손으로 그린 '어항 물고기'가 더 이상 시장에 나오지 않을지도 모른다고 걱정하고 있습니다.
'스승과 제자'의 취약한 유산
양류칭 신년화는 무형문화유산으로, 이를 어떻게 전승할 것인가는 무형문화유산 보존이 직면한 가장 어려운 문제 중 하나입니다. 양류칭 신년화는 전통 대가와 제자들에 의해 계승되어 왔기 때문에 그 생명력이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기자는 방문 중에 이러한 작업장의 계승 방식이 여전히 스승과 제자, 적게는 12명, 많게는 3명 또는 2명이 함께 작업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젊은 화가가 그림을 잘 그리고 채색하는 데는 일반적으로 조각과 기타 복잡한 과정을 포함하지 않고 2~3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즉, 신년화의 후계자를 양성하는 것은 결코 단기간에 이루어질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이러한 단순한 스승과 제자 간의 접근 방식은 민화의 후계자를 양성하는 데 여전히 몇 가지 한계가 있습니다.
양루칭 신년화를 위한 미래 세대 양성.
시칭구 정부가 현재 민속문화 보호의 중요한 부분이 교육을 강화하고 인재를 양성하는 것임을 깨달은 것은 '스승과 도제' 모델의 부적절성 때문일 것입니다.
시칭구 어린이들이 어린 시절부터 민속 문화의 영향을 느끼고, 양류칭의 문화적 의미를 이해하고, 양류칭 신년화의 예술적 기법을 계승하기 위해 시칭구 정부는 전반적인 계획을 세웠습니다. 새로 집필된 '양류칭 신년화' 교과서는 시칭구 9년제 의무교육 미술 수업의 필수 교재가 될 것이며, 올해 9월부터 학생들의 교실에 투입될 것으로 알려졌다.
시칭구 문화국 마 국장에 따르면 최근 시칭구 정부와 난카이 국제경영포럼은 지역 내 난카이의 지원을 받아 일정한 문학 실력을 갖춘 고등학교 졸업생 20명을 선발해 3년간 전문 교육을 받은 후 민화 계승, 보급 및 홍보 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협력 협약을 맺었다. 현재 민속 대학반 모집이 진행 중이며, 올해 9월에 정식으로 교육이 시작됩니다.
2. 긴급 : 양류 칭 새해 그림에 대해.
프랑스 영국.
양류칭 신년화는 '반인쇄 반채화', 즉 그림의 선을 먼저 목판으로 새긴 다음 수묵, 역사 이야기 및 기타 주제를 종이에 인쇄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져 대중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해마다" 색칠한 다음 색 붓으로 그림을 그립니다. 양류청 신년화는 판화의 매력이 있다:일년 더(물고기)
양류청 신년화는 중국에서 유명한 민속 목판화입니다. 송나라와 원나라 회화의 전통을 계승합니다. 국가 민속 예술로서 양류칭 신년화는 세계로 나아갔습니다. 일본에서는 새해 벽에서 모두 만났습니다. 두세 가지 단색 버전을 거쳐 실생활, 시사 및 관습을 반영하는 독특한 스타일과 감동적인 테마로 가득합니다. 단청 10만 풍경은 민속에서만 인기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중국 판화의 역사에서 모든 자수는 붉은 옷을 입고 중국과 외국 예술가와 수집가들이 보물로 여기는 그림으로 생생한 묘사를 했습니다. 저우 씨는 '양류청 연화'에 시를 새긴 적이 있으며, 남쪽의 유명한 쑤저우 복숭아꽃 도크 연화인 '남복숭아꽃 북버들'에도 시를 새겼습니다.
양루칭 신년화는 명나라 중전 시대에 시작되어 명나라의 목판화와 '여름 연화관'과 같은 전통적인 걸작을 흡수했습니다. 청나라 광서 이전에는 연화의 발전이 전성기를 이루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다양한 주제와 풍부한 내용을 가진 양류청 연화는 "모든 가정이 만질 수 있고 모든 가정이 염색할 수 있어 일반 그림 및 다른 연화와는 다른 예술적 특성을 구성하며 모든 가정이 그림을 잘 그린다"고 알려졌습니다. 양루칭은 그 이름에서 유래된 지명과 붓의 색채로 인해 톈진의 양루칭 마을과 인근 마을은 대부분 공방, 공예품, 연극 무대 등의 형태로 신년화 제작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목판화와 핸드 페인팅을 결합하여 생동감 있고 즐거운 연하장을 만듭니다.
3. 톈진의 양류청 신년 그림에서 연꽃 위에 누워 있는 물고기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양류청 신년화는 우화, 사실주의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사람들의 아름다운 감정과 소망을 표현하며 특히 다양한 시대의 시사, 풍습, 역사적 이야기를 직접 반영하는 주제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일년과 또 다른 해'라는 그림의 인형은 아이의 얼굴과 부처의 몸을 하고 있으며 자세는 양류청 새해 그림입니다.
잉어를 품에 안고 연꽃을 손에 들고 있는 오자(吳子)는 중국 설화의 고전이 되어 널리 회자되고 있습니다. 양루칭 신년화는 역사 이야기, 신화 및 전설, 오페라 캐릭터, 풍습, 풍경, 꽃과 새 등 다양한 소재를 바탕으로 하며 특히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소재를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사람들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시사 뉴스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예술적 감상의 가치뿐만 아니라 역사적 연구의 가치도 있습니다. 이러한 훌륭한 작품으로 대표되는 사실주의와 낭만주의를 결합한 훌륭한 전통은 양류청 신년화의 주류를 형성했으며 지금까지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양류칭 신년화의 예술적 특성은 다면적이며, 예술적 특성을 형성하는 조건도 다면적입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제작입니다. 양류칭 신년화는 판화의 리듬과 붓질의 색채를 모두 갖추고 있어 일반 회화 및 다른 신년화와는 다른 예술적 특성을 구성합니다. 양루칭 신년화는 다양한 주제와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특히 실생활, 시사 및 풍습, 역사적 이야기를 반영한 작품이 대중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일년 이상'과 '연화관의 여름'과 같은 일부 전통 걸작은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과 외국 예술가와 수집가들에게도 보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저우 씨는 양류청 신년화에 대한 시를 써서 "버드나무는 그림처럼 푸르고 자수공예가들은 모두 붉은 옷을 입고 있다"고 생생하게 묘사한 적이 있습니다. 10만 개의 장면이 모두 그림의 벽에 그려져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국가 민속 예술인 양루칭 신년화는 세계화되어 일본,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태국, 싱가포르 등 여러 나라에서 전시되었습니다.
연꽃 속에 누워 있는 인형 물고기: 연꽃 연못에서 헤엄치는 인형이 금붕어에 닿았지만 입으로 지느러미를 깨물며 계속 물고기를 만지고 있습니다.
'연꽃'과 '물고기'의 조화는 '롄니엔쉬우'로, 좋은 삶을 의미합니다.
4. 양류청 신년화의 대표적인 작품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양류청 신년화는 사실적인 상징주의, 독창적이고 독특한 아이디어, 부드럽고 신선한 선, 단순하고 우아한 색채, 강한 생명감의 기법을 채택합니다.
역사 이야기, 신화와 전설, 오페라 캐릭터, 풍습, 풍경, 꽃과 새 등 다양한 소재가 그림에 사용되었습니다. '만물의 영생', '해마다', '부안', '기린이 아들을 보내다', '다섯 아들 성리원', '충성전', '한나라로 돌아온 원시', '풍요로운 오곡' 등의 걸작이 널리 유포되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샤오웬진의 '울지마, 가슴아'는 현대 양류칭 신년화의 걸작 중 하나로 중국 국립미술관에 영구 소장되었습니다. 양리우칭의 신년화에는 바쁜 농부, 등불 축제를 축하하는 사람들, 늦은 가을 강 건너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행복한 가족, 어부 등 사람들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주제가 많이 등장합니다. 뿐만 아니라 독서하는 여성, 문명화된 결혼, 전당포 털기 등 최신 뉴스를 담은 그림은 단순한 예술 감상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5. '천진'에 대한 시는 무엇인가
1, '왕춘천진교'
당나라:도용
진차오 샘물 여름 무지개 넘치고, 연기와 바람이 불어오는 해안. 쿠이젠은 황금 사원에 오지 않고, 공영은 해바라기를 꺼냈다.
천진교 옆의 여름 무지개와 버드나무의 풍부한 봄빛이 상양궁의 쓸쓸함과 차가움을 강조하며 시인의 깊은 감정을 비틀어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의 첫 두 줄은 제목의 '왕'이라는 단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천진교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두 줄은 양궁 앞의 황량한 풍경으로 바뀌면서 현재와 과거의 느낌이 강하게 드러납니다. 시 전체가 자연스러운 언어와 깊고 함축적인 감정, 풍미가 가득합니다.
2. 천진에서 배를 타고
당나라:콩
기네스는 분노했고, 바다와 하늘은 동쪽으로 떠올랐다.
번역:금문은 극도로 화가 나서 하늘과 바다의 동쪽으로 떠다녔다.
3."천진모"
당나라:이백
백유는 누구인가? 천진으로 돌아가자. 동쪽의 꽃을 보고 천진 사람들을 놀라게 하라.
천진의 동쪽에는 아름다운 복숭아, 자두, 꽃이 만발하고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분주한 시골이 있습니다. 이 시는 '백'의 아름다움을 구체적으로 묘사하지는 않았지만, 백이 동쪽의 꽃을 즐기며 천진의 봄빛과 방문객들로 북적이는 풍경을 찬양하여 낙양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어 돌아오는 것을 잊게 만들었다는 내용으로 쓰여졌습니다.
4."숨은 수룡"
당나라:유거장
천진교, 달빛이 피리를 비추네.
천진교, 밝은 달빛 아래 피리소리가 울려 퍼진다.
5. 왕뤄다리의 밤
당나라:맹자오
얼어붙은 천진교가 시작되자 낙양은 이방인이 되었다.
천진교가 얼어붙은 직후 뤄양 거리에는 보행자가 거의 없었다.
6. 시작과 끝
당나라: 소용
야오는 시를 낭송하기를 좋아했는데, 이 시는 천진의 가을 끝자락에서 읊은 시입니다.
소용은 시를 읊는 것을 좋아했는데, 이 시는 천진의 가을을 노래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