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이백의 시 '옥계단에서 장검을 받쳐야 하는 이유'에 표현된 사상은 무엇인가요?
이백의 시 '옥계단에서 장검을 받쳐야 하는 이유'에 표현된 사상은 무엇인가요?
"열두 번의 추운 밤에 왕에게 답하다"라는 시는 이백의 반권력 정신을 강조합니다. 이 시는 매우 길고 암시가 많아 이해하기 어렵지만 이해해야 합니다. 왕시 2: 그는 리바이의 친구였어요. 그는 이백을 위해 추운 밤에 혼자 술을 마신다는 시를 썼습니다. 이백의 시는 천보 8년 무렵에 쓴 답시였습니다. 이백이 첫 번째 아내를 맞이한 후였습니다. 이 시는 네 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연: "어젯밤 우중에는 눈이 좋았네." . 주로 열두 번째 추운 밤에 혼자 술을 마시며 자신에 대해 생각하는 왕의 상상 속 장면을 쓰고 있습니다. "어젯밤 우중에는 눈이 내렸고 그의 아들은 행복했다"의 처음 두 줄은 왕즈요우가 눈 내리는 밤에 다이쿠이를 방문했다는 암시를 사용합니다. 시수신연에 따르면, 우디의 인산에 살던 동진 왕조 유왕은 눈 내리는 밤에 배를 타고 친구 대쿠이를 찾아갔다고 합니다. 대귀는 문 앞에 도착했는데도 돌아오지 않고 변덕스럽게 떠났다고 말했습니다. 그곳에 도착했을 때 그는 그리움에 가득 차서 즐겁게 돌아왔습니다. 왜 다이쿠이를 만나야 하나요? 왕 12세와 같은 성씨입니다. 전자는 추운 밤에 친구를 그리워했고, 후자는 눈 내리는 밤에 친구를 방문했습니다. 상황은 똑같습니다. 이것은 왕즈요우(王子友)가 좋은 관심사를 가진 친구 십이왕(十二王)을 비유한 것입니다. 그는 갑자기 아름다움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첫째, 그는 아름다운 풍경을 보았습니다. 둘째, 그는 오랜 친구가 그리워요. 내가 그리운가 왕리커지 눈 내리는 밤에 친구 대귀를 찾아가 따뜻한 시를 들려주었다. 다음 6연은 열두 번째 추운 밤에 왕이 혼자 술을 마시는 야경에 관한 시입니다. 배경이 아름답습니다. "만리 뜬 구름이 푸른 산에 굴러가고, 외로운 달이 푸른 하늘에 달린다"는 뜻은 푸른 봉우리 위에 옅은 구름이 떠 있고 푸른 하늘에 외로운 달이 달리고 있다는 뜻입니다. "고독한 달은 강에 맑고, 북두칠성은 긴 겅명 속에 흩어져 있다"는 뜻입니다. 외로운 달은 매우 춥고 은하수는 매우 맑으며 북두칠성의 일곱 별이 번갈아 가며 번쩍이는데 금성이 특히 밝다고 합니다. 이 네 줄은 하늘에는 구름 한 점 없이 달과 은하수만 있고, 북두칠성의 일곱 별과 밝은 별 창공이 흩어져 있어 추운 밤을 묘사한 것으로, 하늘의 유공도를 가리킨다. "화유주는 밤에 하얗고 옥침대에는 얼음이 가득하다." 침대는 데릭 난간을 가리킵니다. "옥, 금"은 수식어입니다. 이 두 구절은 추운 밤, 집 밖 사방에 서리가 내린 가운데 홀로 술을 마시며 아쉬워하는 왕 12세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달빛에 비추어 보면 아름답고 매끄러운 데릭 난간에 두꺼운 얼음층이 형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단락의 마지막 두 문장에 담긴 작가의 감정이 느껴집니다. "백 년의 삶은 덧없고 영원히 지속되어야 한다." "방황", 빨리 그리고 빨리. 세상에 사는 사람들은 곧 한정된 삶을 보내야 하니, 영원한 감정을 보내기 위해 술을 마시자! 이 두 문장은 이전 문장과 다음 문장을 이어주는 과도기적 문장입니다. 이 구절은 추운 밤에 왕이 홀로 있다는 것을 지적하며 이백의 태도를 나타내는 이야기입니다. 그 후 시인 자신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말의 귀에 부는 동풍과 같은 닭싸움에서 아무것도 배울 수 없다." 두 번째 단락: 왕 12세의 행동과 그가 사회에서 받은 냉담한 반응에 대해 쓰세요. 부족하고 힘없는 사람을 공격하고, 닭싸움을 하고 호의를 베풀고, 공로를 위해 사람을 죽였다. 한러푸는 "너구리 크림을 보고도 닭싸움을 배우지 않고 앉아서 콧노래를 부르며 무지개를 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닭싸움은 당나라 시대 특유의 사회 현상이었습니다. 당 현종 시대에는 궁궐에서 닭싸움이 유행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일이 궁궐에 널리 퍼져 있기 때문에 궁궐, 귀족 및 고위 인사들의 집에서도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닭싸움은 출세와 부로 이어질 수 있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닭싸움을 직업으로 삼았고, 심지어 닭싸움을 잘해서 궁궐에서 큰돈을 벌기도 했습니다. 당나라 서안종 황제의 닭싸움 소년 자창에 관한 당나라 전설 '동청 노파의 전설'이 있습니다(후대에 직조를 장려하기 위해 닭싸움을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비버 페이스트", 여우 기름, 닭은 여우를 무서워합니다. 닭싸움을 할 때 닭의 머리에 여우 기름을 바르면 다른 닭들이 냄새를 맡자마자 도망쳤습니다. '황금 거리'는 다른 닭을 찌르는 데 사용되는 닭의 발톱에 있는 가시를 말합니다. 닭싸움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나 영리한 사람들에게는 배울 수 없는 이야기입니다. 그들은 닭싸움을 잘하고 오만하고 횡포합니다. 이것은 "기술 없이는 배울 수 없다"는 것입니다. "청해에서 밤에 칼을 들고 다니고, 상황 시바오에서 보라색 옷을 입은 슈거에게서 배울 수 없다"는 뜻입니다. '수거'는 청해를 건너 칼을 들고 피 묻은 석성을 쌓아 높은 관직에 오른 게슈 한슈를 가리킵니다. 계수 한수-탕원종은 유명한 장군이었습니다. 8년 천보는 투보와 싸웠고 시보 성을 공격해 상당한 대가를 치렀습니다. 많은 사람이 죽었기 때문에 계수한은 승진했습니다. "자주색 예복", 당나라 3품 이상의 관리들은 자주색 예복을 입었습니다. 민요에는 "수거가 밤에 칼을 들었나"가 있습니다. 전쟁을 통해 개인의 재산을 빼앗아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두 가지입니다. 거손에게서 배울 수 없습니다. 위의 네 줄은 한편으로는 왕의 청렴을 칭찬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들을 믿었던 사람들을 비난함으로써 닭 싸움꾼 세대와 거손을 풍자합니다. 이백은 거슈한이 스바오시를 점령하기 위해 수만 명의 목숨을 희생시켰다고 공개적으로 비난했습니다. 닭싸움을 하고 호의를 베푸는 것과 마찬가지로, 호의를 대가로 통치자에게 아첨하는 것은 비열한 행위였습니다. 당시에는 누구도 감히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이 두 가지 '모르는 것을 배우는 것'은 모두 개인의 명성을 추구하는 부적절한 방법으로, 하나는 순전히 황제의 즐거움을 위한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국경을 방어하는 호전적인 것이었습니다. 이백이 보기에 이것은 올바른 길이 아니라 명성을 추구하는 사악한 길이므로 이 길을 택할 수 없습니다. "북쪽 창문은 시를주고 물 한 잔은 옳지 않습니다. 세상이 그것을 들으면 동풍이 말을 쏘는 것처럼 고개를 돌립니다." "선물로서의 시", 작사. 나는 이 세상에 물 한 컵의 가치도 없는 천 마디의 말을 썼네. 세상은 당신이 시인이라는 말을 들으면 고개를 돌립니다. 처음 네 줄에서 왕시2는 황제를 기쁘게 할 수 없었습니다. 이 네 줄은 그가 마땅히 받아야 할 사회적 지위조차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합니다. 그는 방에서 시를 외우고 쓰면서 모든 시간을 보냅니다. 사실 그가 아무리 많은 시를 써도 세상은 귀에 부는 동풍처럼 그를 무시하고 무관심했기 때문에 쓸모가 없었습니다. 이백은 자신과 다른 자애로운 남녀에 대한 글을 써서 왕 12세에 대해 썼습니다. 세 번째 문단은 "물고기 눈도 나를 비웃는다 - 비방하는 말과 어머니의 두려움"으로 흑과 백, 현자와 어리석은 자를 구별하지 않는 사회를 폭로하고 조정의 어리석음을 암시하며 배척과 박해를 받는 것에 분노를 표출합니다. "물고기의 눈도 나를 비웃으니, 밝은 달과 같은 뜻이다". 이 두 대사는 '어안과 진주가 섞여 있다'는 사자성어로, 어안과 같은 세속의 악당들이 나를 비웃으며 자신의 재능이 밤의 진주처럼 귀하다고 자랑했다는 뜻입니다. "꽃향기는 먹지 못하고 당나귀는 봄바람을 이긴다." '화샹'은 재능을 비유하는 붉은 말입니다. "주먹 활"은 뻗을 수 없습니다. 절름발이 당나귀는 세속적인 악당에 대한 은유입니다. 이 두 줄은 :오늘날의 세상에서는 좋은 말과 같은 현자는 억압되어 스스로 먹이고 입지 못하고 당나귀와 같은 절름발이는 세상에서 번영합니다. "양제"와 "황화"는 천한 자들과 조화를 이루고, 진준은 진나라의 말을 듣고 뿔을 맑게합니다." "양제"와 "노란 꽃"은 고대에 인기있는 두 노래입니다 . "진의 군대", 진원 청조 공작의 봄과 가을 시대 "전설에 따르면 황제가 곡을 썼고 재능있는 사람 만이 연주 할 수 있다고합니다. 한비자의 '한비자 열전'에 따르면, 도덕적으로 약했던 진평은 시광에게 '청조'를 연주하도록 강요했고, 이로 인해 진나라에는 3년 동안 폭풍이 몰아치고 가뭄이 들었다고 합니다. 이 두 줄은 세속 사람들이 좋아하는 "양제"와 "황화"와 같은 낮고 일반적인 노래에 관한 것입니다. 진평 공작은 실제로 고급스럽고 고귀한 청조를 감상하고 싶었고 헛되지 않았습니다. 진준과 같은 사람들은 고상하고 고급스러운 음악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진준은 선종의 부도덕과 현자를 임명하지 않은 것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좀 격렬하죠." 바족이 양춘과 초에 기꺼이 협력한 데는 기묘한 기원이 있습니다." '바족'은 대중가요를 즐겨 부르는 문인들을 가리킵니다. 양춘, 양춘백수는 우아한 노래의 이름입니다." "치푸 옥"은 희귀한 종류의 옥 푸입니다. '푸'는 아름다운 옥이 박힌 돌로, 허씨 가문이 푸를 바쳤다는 사실로 선종 황제의 인재에 대한 무지를 풍자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 두 줄은 우아한 곡 '양춘'을 부르고 싶어 하는 세속인들이 초의 말을 듣고 옥의 아름다움을 몰랐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이백은 이 세상의 고귀한 사람, 고귀한 인격, 고귀한 재능은 인정받지 못하고, 긍정되지 않고, 이해받지 못하는 반면, 비천하고 겸손하고 무능한 악당은 인정받고, 긍정되고, 수용되는 두 가지 상황에 대해 썼습니다. 그는 다소 강한 의로운 분노를 느끼며 이런 말을 합니다. 그래서 일부는 냉소주의에 해당합니다. 예를 들어, 아무리 좋은 말이라도 먹을 것을 충분히 얻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지만 절름발이 당나귀는 봄바람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위의 여덟 줄에서는 지혜는 있지만 지혜롭지 못한 상황과 자신의 무능함을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다음 여섯 행은 흑백의 상황에 초점을 맞추어 친구가 파괴되고 비방이 만연하며 중상모략이 만연한 상황을 표현하여 비방을 당하는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황금은 친구가 될 수 없고, 유교인에게는 흰 머리는 가볍다"라고 말했습니다. 유교도였던 그는 평생 세속 사회에서 멸시를 받았습니다 . "미소를 지으면 색을 잃고 파리가 비명을 지른다." "파리"는 누군가를 비방하는 것을 비유하고 "황금 껍질"은 꽃 같은 말을 비유합니다. 이는 시편에 나오는 암시로, 악의적인 중상모략자의 시끄러운 목소리를 의미합니다. 이 두 줄은 세속적인 악당의 비방이 도처에 있고 말과 웃음이 가려진다는 것을 말합니다." 살인범은 누구였습니까? 그의 어머니가 놀랐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 암시는 류샹의 새 서문인 '기타 문제'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증상은 공자의 제자이자 유명한 효자였습니다. 그가 궈정에 있을 때 같은 성을 가진 사람이 사람을 죽였습니다. 이 소식은 그의 어머니의 귀에 들렸습니다. 어머니는 아들이 두 번이나 살인을 할 것이라고 믿지 않았기 때문에 소문은 점점 커졌습니다. 마침내 그녀는 실제로 믿었습니다. 그녀는 너무 무서워서 서둘러 뜨개질 셔틀을 내던지고 벽을 뛰어 넘었습니다. 여기서 중상모략이 두려웠습니다. 고대 현자 쩡센이 어떻게 살인자가 될 수 있을까요? 세 가지 소문이 연달아 퍼지자 가장 믿었던 어머니마저 겁에 질렸다. 리 페이
위 글은 현자와 어리석은 자의 구별이 없고, 현자를 비방하고 악인이 만연해 있는 세태를 비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마음은 올바른 곳에 있다"- 네 번째 문단: 관직과 직업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아들의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며 명예도 불명예도 없이", "준"은 왕 12세를 가리킵니다. 이 두 문장은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함께 늙어 가라는 뜻입니다. 나에게 명예와 수치란 무엇인가요? "공자는 또한 린펑이 다쳤다는 소식을 들었고, 동롱은 더 심했다." '임봉'은 고대에 상서로운 동물로 여겨졌던 봉황과 유니콘을 가리킵니다. 공자는 봉황과 유니콘의 실패에 괴로워하며 자신이 혼란스러운 세상에 태어났고 자신의 이상에 실패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동룡은 옛 진나라의 신하로 동룡(소반룡)을 쏘아 죽인 장본인이며 환관 황제의 총애를 받았던 인물입니다. 이 맥락에서 그는 리와 양과 같은 선종의 총애를 받았던 대신들을 가리킵니다. 이 두 대사는 공자 자신은 말할 것도 없고 그의 시대착오적인 이상에 대해 여전히 슬퍼하고 있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가장 혐오스러운 동롱 세대가 아첨을 좋아했다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이 인용문은 사회적 권리를 가진 중요한 사람들에 대해 말한 다음 황제에게 생각을 돌립니다. "평생의 자부심과 괴로움은 조화가 아니며 언론의 친절은 더욱 부끄러운 일입니다." "조화"는 조화, "언론을 잘 대하고 열심히 일하라"는 "주희-구곡-향준"에서 차용한 "마음이 다르고, 언론을 열심히 일하고, 친선은 그리 부끄럽지 않다"입니다. "미디어 노동자", 저를 소개 한 사람은 헛된 삶을 살았습니다. 나는 아무것도없이 궁정과 황제에게 나를 소개했습니다. 그는 수도에 추천을 받았지만 점차적으로 Xuanzong을 차갑게했다고 말했다. "좋은"은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당신은 얼마나 좋은가요?" 소원을 이룰 수 없습니다. 이 두 줄은 그가 천성적으로 교만하고 세상과 상충되는 몸으로 황제의 추천을 받았지만 황제에게 인정받지 못해 야망을 실현하지 못했음을 말해줍니다. "연릉은 한의 시안 황제에 대해 높은 의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왜 옥 계단에 서기 위해 긴 칼이 필요했을까요?" . "얀링"은 얀즈링의 줄임말입니다. 옌즈링은 어렸을 때 한나라 광무제 유비의 동급생이었습니다. 광무제가 왕위에 올랐을 때 그는 신하가 되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친구로서 그를 만나 절을 했습니다. 이 두 줄은 서로 예의를 갖추고 한과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데 왜 칼을 들고 옥계단 앞에 서서 황제를 섬겨야 하느냐는 말입니다. 그는 황제에게 그렇게 화를 내고 날카로운 것은 아니었지만 여전히 황제에 대한 불만을 정중하게 표현했습니다. 그의 뼛속까지 오만함이 그대로 드러나는 대목입니다. 저자는 은유를 사용하여 자신이 국정에 관여 할 의사가 없음을 보여주고 "부유하다고해서 충분히 고귀하지 않고 가난하다고해서 충분히 슬프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명예와 치욕은 자신이하는 일에있다"는 말을 구체화하여 관리가되는 것은 당연히 고귀하지 않으며 관리가되는 것은 슬퍼 할 가치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왜 그럴까요? "한신은 장수를 장화와 비교하는 것을 부끄러워했고, 아들을 추방하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한신은 한나라 초기의 가신이었다". "장중灌", 한나라 초기, 회인의 후작, 인잉의 후작 관영. 유방은 먼저 한신을 제나라의 왕으로 만든 다음 초나라의 왕으로 만들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한신이 반란을 꾀했다고 비난했고, 한신은 주보와 관영과 동등한 회음 후작의 자리로 강등되었습니다. 한신은 납득할 수 없었고 같은 부류에 속하는 것이 부끄러웠습니다." 미항은 동한 말기 천과 다른 사람들과의 거래에 대해 묻자 경멸하며 "내가 어떻게 경멸할 수 있겠는가? 어찌 투거를 가볍게 따를 수 있겠는가?"라고 경멸적으로 말했다. 투거는 돼지를 죽여 술을 파는 사람을 가리키는데, 봉건 영주들은 투거를 천하게 여겼다. 이 두 대사는 한신은 장관과 함께 이름을 올리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미복은 비천한 사람을 따르는 것을 부끄러워한다는 뜻입니다. 여기서 이백은 자신을 한신과 미후와 비교하며 자신이 세속 사람들과 같은 부류에 속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리베이하이를 보셨습니까, 그 영웅적인 정신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합니까? 당신은 땅속 무덤에 3피트의 쑥이 있는 페이상수를 보지 못했습니다." '리베이하이'는 당나라 서안종 황제 당시 베이하이의 총독이었던 리용을 가리킵니다. '페이상수'는 법무부 장관이었던 페이둔푸를 가리킵니다. 그들은 모두 냉소적인 리에 의해 살해당했습니다. 리의 도살자 칼 아래서 뛰어난 우아함과 관대함이 사라지고 페이상수의 무덤에는 키 큰 쑥과 가시가 가득 차 있는 것을 보지 않았는가. 작가는 리와 다른 사람들이 현자를 박해했다고 화를 내며 비난합니다. 동시에 마지막 두 문장에 매달려 흐름을 거부한 결과가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 느껴보고자 "청년은 오랫동안 오호와 천하 사방에 가보고 싶었고, 이것이 종소리와 휘파람의 희소함이라는 것을 알고 싶었다"는 마지막 두 문장에 인생의 길을 선택하게 됩니다. '오호'는 타이호, 차오후호, 포양호, 조칭호, 둥팅호를 가리킵니다. 춘추시대 월나라의 의사였던 판리는 월나라 왕을 도와 오나라를 물리친 후 오호로 은퇴했습니다. 이백은 이 암시를 통해 자신이 벼슬길에 나설 생각이 없음을 드러냈습니다. '종과 삼각대'라는 단어는 고위 관료를 가리킵니다. 이 마지막 두 줄은 '나는 어렸을 때부터 출세할 생각이 있었는데, 리베이하이와 페이상슈의 비극적인 경험을 보고 관직에서 물러나기로 더욱 결심했다'는 결연한 의지를 보여줍니다. 이 구절에서 리백은 명예와 불명예에 대한 자신의 개념, 불굴의 성격, 인생의 불운, 박해로부터의 자유라는 측면에서 관직을 사임한 이유를 밝힙니다. 그 핵심에는 부패한 정치에 대한 불만과 권력자의 하수인이 되거나 그들과 결탁하지 않으려는 그의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리바이의 오만함은 당시 권력자와 부자에 대한 그의 경멸을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그는 권력자와 부자들의 더러운 영혼과 피비린내 나는 범죄를 폭로하고 그들을 닭과 개라고 비난했습니다. 시인의 열린 마음과 방탕한 정신이 이 시에 눈부신 빛을 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