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너구리 개울 모래에서 가장 유명한 시는 어느 것입니까?
너구리 개울 모래에서 가장 유명한 시는 어느 것입니까?
청천사(淸泉寺)에서 수영하네, 사찰은 란시(蘭溪) 근처에 있고 개울은 서쪽으로 흐르네 1.
산 아래 푸른 새싹이 개울에 짧게 담그고 소나무 사이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네 2.
. 앵초 물고기 눈 지그재그 까마귀 3.
인생이 10대 시절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나? 문 앞의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갈 수 있습니다 4.휴는 "흰 머리 노란 닭 5"를 노래합니다.
주석 ...
1.키수이는 현재 후베이성 시수이(西水)현의 이름입니다. 팡안시(字安昌) 의사의 뒤를 이어 동포의 비문, 권 3, 책 청천사 가사 참조.
2. 백주이, "삼월 삼일 - 로빈": "진흙이 없는 모래길".
3. 앵초 황혼비, 백주이 "음개록 시를 보내다" 참고: "강남 우어낭에는 '앵초 황혼비 랑은 돌아오지 않는다'는 서정적인 구름이 있다." 뻐꾸기의 일종인 쩌귀는 고대 촉나라 황제 두유의 영혼이 변형되어 '두유'라고도 불리는데, 그 목소리가 애절하여 시에서 여행의 마음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고 합니다.
이 문구는 좀 더 현실적입니다. 하지만 "문 앞에서"라는 표현은 그 기원이 있습니다. 당고(唐古)의 한 대목에 보면, 천태산 지국사(地國寺)의 한 노승이 점치는 능력을 가진 한 기생이 "문 앞의 물은 서쪽으로 흐르고 내 제자들도 서쪽으로 흘러갈 것이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일자리를 구하러 들어갔지만 "문 앞의 과일은 서쪽으로 흘러갔다"고 합니다.
5. 백주이의 술 취한 노래: "누가 노래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했느냐, 노란 닭과 하늘의 말을 들어라. 노란 수탉은 추한 새벽의 소리를 촉구하고, 하루는 일 년 전을 촉구한다." 허리에 두른 빨간 리본이 불안정해 주연은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없습니다. 여기서 흰머리를 다치게 하지 말고 나이 듦을 한탄하지 말라는 의미가 반전된다.
작성 배경 :
시인은 병환으로 황주를 여행하고 청천사를 방문했다. 첫 번째 부분은 청천사의 풍경을, 두 번째 부분은 그 장면에 대해 솔직하고 낙관적이며 흥미진진한 토론을 일으킵니다.
번역:
산기슭에는 푸른 잔디가 시냇물에 싹이 트고,
소나무 숲 사이 길은 모래와 진흙이 없고,
뻐꾸기들은 저녁 이슬비에 풀어 놓는다.
누가 늙으면 젊어질 수 없다고 했나?
문 앞의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고집스럽게 흐른다!
백발에 대한 한숨은 걱정하지 말고, 노란 닭에 대한 노래는 걱정하지 마세요.
감상문 1:
작가의 삶에 대한 애정과 낙관적이고 개방적인 삶의 태도를 반영하는 작은 단어 하나하나에 감동과 삶의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첫 번째 작품은 늦봄에 청천사를 찾았을 때 보이는 우아한 풍경을 그린 작품입니다. 산기슭의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시냇가를 따라 난초들이 새순을 내밀어 물에 흩뿌리고 담그고 있습니다. 소나무와 사이프러스 사이로 난 모래길은 봄비가 내려 진흙이 묻지 않아 깨끗합니다. 이미 해가 질 무렵이었고 소나무 숲의 뻐꾸기들이 이슬비를 맞으며 울었습니다. 얼마나 아름답고 평화로운 산의 풍경인가요! 처음 일곱 글자는 칭취안 사원을 방문한 계절과 란시라는 이름의 유래를 모두 가리킵니다. "浸"라는 단어는 "높은 담장이 길을 둘러싸고, 길은 서서히 걷는다(楚辞招魂)"의 "渐"와 같은 단어로 "서서히"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 난초가 싹을 틔우기 시작합니다. 새싹은 아직 "짧지만" 활기차고 빠르게 자랍니다. 그것은 은행에서 개울로 퍼졌습니다. 뻐꾸기가 울고있어 여행에 어려움을 겪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현재 개울을 따라 산책하고 있으며, 세상의 소음과 공무의 더러움을 잊고 행복한 기분으로 사업만을보고 있습니다. 동시에 질병이 치유되기 시작했고 의사가 그와 동행하여 그것을 즐기기 시작했기 때문에 뻐꾸기의 부름은 이때 작가의 맑은 기분을 방해하지 못했습니다. 요컨대, 첫 번째 영화는 실제 장면에 대해서만 쓰고 그 안에서 환기되는 것은 자연에 대한 사랑과 삶에 대한 회상이어야하며, 이는 다음 영화에서 삶에 대한 철학적 사고로 이어집니다.
다음 영화는 "서쪽으로 흐르는 작은 개울"의 장면에 관한 것으로, 감정과 의견을 불러 일으킨다. "백 개의 강이 동쪽으로 바다로 가는데, 언제 서쪽 하늘로 돌아오랴"(한용운의 '장거항'). "꽃이 다시 피는 날이 있고, 사람들도 적지 않다." 사람의 청춘이 한 번뿐인 것처럼 강물은 동쪽으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것은 고금을 막론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목을 매왔던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이다. 이 순간 저자는 서쪽으로 흐르는 란시 물을 마주하고 있지만 시냇물이 서쪽으로 흐를 수 있는데 왜 사람들은 젊음을 되 찾을 수 없습니까? "젊은 삶"은 도교가 "노년기로 돌아가고 싶다"는 것이 아니라 젊고 낙관적 인 사고 방식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세상을 바꿀 수 없지만 세상을 바라보는 태도와 관점은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백주이의 시 '술 취한 노래'는 "누가 너에게 이해하지 말라고 했느냐? 노란 수탉과 하늘의 말을 들어보세요. 노란 수탉은 새벽을 추하게 울리고, 하루는 일 년 전을 촉구합니다. 허리의 빨간 리본이 불안정하고 거울 속의 주연은 이미 길을 잃었다." 이 문장은 모두 진부한 감탄사입니다. 하지만 저자의 마지막 문장은 그 의미를 뒤집어 한 해의 황혼에도 "새벽을 재촉하는 노란 닭", "주연은 이미 길을 잃었다"는 퇴폐적 사고방식을 가져서는 안 된다는 것으로, 저자의 강등기를 반영한 것이다.
인생이 10대 시절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나요?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노년이 지나간다고 한탄하지 마세요!
이 인용문이 가장 유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