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민속 문화에 관한 고대 시
민속 문화에 관한 고대 시
이 마을 끝 높은 망루에서 광야가 시작되고 우리의 그리움은 바다나 하늘에까지 닿는다.
해자를 따라 핀 히비스커스 꽃이 갑작스런 바람에 흔들리고, 비스듬히 내리는 비는 담벼락을 따라 넝쿨을 휘감는다.
300마일 밖에는 숲과 산이 흐릿하게 보이고, 아홉 개의 강이 우리 배를 휘감아 도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 * * * 문신이 새겨진 백 베트남으로 오세요, 집과 연락할 편지 한 통도 없이.
--한유 "류저우탑에 올라 장팅펑에게 사주를 보내다"
봄이 오면 좋은 비는 계절을 안다. 바람과 함께 밤에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거친 길은 구름으로 어둡고 강물은 밝다. 붉게 젖은 곳을 보면 황금 왕관 도시 꽃이 무겁다. --두보, '봄밤 즐거운 비'
수천 마리의 새들이 초록과 빨강을 노래하고, 물의 도시는 술 깃발로 가득하다. 남조의 사백팔십 전각은 연기와 비로 뒤덮여 있네. --탕두푸, '강 남쪽의 봄에 대한 시'
청명절에 비가 쏟아져 길가는 행인들은 죽고 싶을 지경이다. 실례합니다,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이 살구꽃 마을을 가리켰다. --탕두무, '청명'
큰 줄은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줄은 비밀처럼 속삭이다가 옥그릇에 크고 작은 진주를 붓듯 서로 섞인다. --탕주이, "비파싱 서문".
전통문화: 축제
1."산둥에 있는 형제를 생각하며 산에서 휴가를 보낸다" 이국땅에 있는 그는 축제 기간에 가족을 더 그리워한다.
2."청명"은 청명절에 비가 내리면 길을 걷는 행인들이 영혼이 깨지고 싶다는 내용입니다.
3."1월의 날"은 폭죽이 터지는 날로, 봄바람이 투수에 온기를 불어넣습니다. 특히 수천 명의 가족들이 눈을 깜빡일까요? 신옌 그린은 위험한 브레이크?
4. 작년 '위안시', 꽃시장의 불빛. 월말, 해질 무렵. 올해 1월 15일의 등불 축제, 달빛과 조명은 작년과 동일합니다. 작년의 오랜 친구들을 더 이상 볼 수 없어 눈물이 옷 사이로 젖어 있습니다.
5."중추절 달 아이"추위가 가득한 황혼의 구름, 한음은 조용히 옥판을 돌립니다. 이 인생은 내년의 밝은 달을 볼 수있는 좋은 밤을 만나지 못합니다.
2. 고대 국가 관습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청명절에 연이어 비가 내리고 길가는 행인들은 영혼이 부서지고 싶다." 당나라 - 두무 "청명" - 청명
"나는 내 형제들이 어디로 기어가는지 멀리서 알고 있는데, 층층나무 사이에는 한 그루가 적다." 당나라 왕위, "산둥을 생각하며 형제들에게 산을 제사하다" - 중양
"폭죽이 일 년 동안 울리고 봄바람이 투수를 따뜻하게 한다." 왕안시의 설날 - 춘절
"컵케이크는 달을 씹는 것과 같고, 그 안에 바삭함과 우아함이 있다." 소송 동포 = = = = 중추절
"강 위의 얼음은 푸르고, 3355년도 푸르다." 송나라 소제(蘇帝) - 청명(淸明)
중추절 시 :
천자원일(당) 맹호란
어젯밤에는 북쪽으로 돌아가고, 오늘은 동쪽으로 가는데,
나는 이미 힘이 세서 농사를 걱정하는데, 돈이 없어도 걱정이 없다. 뽕밭은 아버지가 쟁기질하고, 연꽃 호미는 양치기 소년을 따르고,
밭은 올해의 기후가 * * * 풍요롭다고 말합니다.
원나라(송나라) 왕안시
연말 폭죽 소리와 함께 봄바람이 투수에 온기를 보내고,
수많은 가정이 항상 새 복숭아와 묵은 복숭아를 교환하고 있다.
단오절:사두의 노래(발췌) (당) 장건봉
5월 5일 해가 밝게 빛나고, 화양은 강가에서 소영을 노래하고,
나라의 왕이 현에서 나오기 전에 이미 강가의 화음을 들었고,
나라의 왕이 나오니, 확실히 말들이 붉은 깃발에 이끌리고 있었고,
강 두둑에서는 노나라 옷에서 향기가 나고 은빛 머리핀이 서리 맞은 칼날에서 빛났으며,
홍기 펴지는 소리로 세 번 북이 울렸고, 그 소리에 맞춰서 천마는 강을 건너갔다. 두 마리의 용이 물에서 뛰어내렸고, 그림자 물결이 만 개의 칼을 향해 날아가고, 북소리는 천둥과 같았으며, 북소리는 점점 가까워지고 두 용은 마치 한 순간인 듯 서로 바라보았다.
비탈에 있던 사람들은 천둥에 놀라고, 기둥에는 무지개가 휘날렸다.
앞배는 물속에 들어가고, 뒷배는 추진력을 잃고 손을 흔들며 물살을 거슬러 올랐다.
카이링 게이트. 두안양(청나라) 리징산
벚나무 뽕나무와 오동나무를 따서 슝황주 한 솥을 샀다.
문 밖에 노란 종이가 걸려 있는데, 주인은 부적을 두려워하는 것으로 의심된다.
일곱 번째 밤 :
고대시 열아홉 편 중 하나 (한) 미상
먼 알타이르, 자오자오 허한 여인.
손을 만져 베틀을 만드네.
장 없는 긴 날, 눈물이 비처럼 내린다.
강은 맑고 얕으며, 많은 차이가 있다.
물에서 물로, 말없이 맥동한다.
금속 등불 축제:등불 축제 밤의 추이 밤 (당나라)
옥 새는 구리 솥을 치지 말고, 철 자물쇠는 밤새도록 열려 있고,
누가 달 위에 앉아 빛의 냄새를 맡을 수 있는가?
시(송나라)
등불 축제는 연꽃배를 보려고 경쟁하고, BMW 자동차는 심벌즈를 집어 들고,
바람과 비가 내리는 밤, 건물은 비어 있고 외로운 등불은 여전히 국만두를 팔라고 부른다.
동짓날:
구구단
1929년 사격 금지,
3949년 얼음 위를 걷고,
5969 강변 버드나무를 보고,
79 강은 89마리 기러기에게 열려,
99 플러스 19, 사방에 소를 쟁기질한다.
3. 중국의 전통 풍속을 묘사한 시1 '거위호 산 아래 살찐 것은 볏대이고, 반쯤 덮은 문에는 고기와 닭이 살네. 뽕나무 그림자 드리우고, 봄날 사회는 흩어지고, 가족들은 취해 있다.2 '불나무와 은꽃은 닫히고, 별다리는 잠겨 있다. 어두운 먼지는 말과 함께 가고 밝은 달은 하나씩 온다. 모든 매춘부는 매화이고 노래는 아름답다. 우진은 어쩔 수 없이 밤을 지새웠다, 제드. 이 꽃들은 눈이 조금 내릴 것이라고 의심합니다. 갑자기 잉어 한 쌍을주고 얼음 물고기라고 말하십시오 .4 '거위의 강 그림자가 먼저 날아 냄비를 들고 날아갔습니다. 세상은 웃기 어렵고 국화는 머리에 씌워야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많은 양의 모엣으로 보상을받을 것이며 축제 무대를 설치해도 그 빛으로 그들을 역겨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이 시대의 방식입니다. 옥슨 힐은 왜 혼자 옷을 입었을까요?5 '이국땅에 있으면서 축제 시즌마다 가족을 두 번 생각해요' 서른여섯 마리의 용이 파도를 타고 날아간다. 천 년 동안 샹수이에 가라앉아 있던 후난에서 영혼들이 죽어갔다. 푸른 풀이 기울고 연기가 사라지면, 배관은 멀고 넓고 슬픈 강의 귀신들.7 '아트리움에 흰 나무 오리, 오스만투스 꽃의 차가운 이슬. 오늘 밤 가을 생각은 누구의 집에 내릴까.1. 사교의 날, 여섯 동물 제사2. 등불 축제, 등불을 보며3. 낮을 제외하고는 춘절 커플을 세우다. 중양절, 무덤 청소 5. 등산 6. 용선절, 용선 경주 7. 중추절, 달을 즐기는 중추절:왕건유는 "달은 색이 가득하고 옥 대야에는 물이 가득 차 가장자리를 침범하고 있다. 가족은 새벽까지 밤에 잠을 자게 하세요." 일 년은 오늘 밤, 잠들기 전 열두 봉우리보다 낫지 않습니다. "춘절: 춘절은 중국 민족의 가장 웅장한 전통 축제이자 오랜 세월 동안 시인들이 묘사한 중요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이 시에는 다양한 전통 풍습에 대한 기록, 개인의 감정 표현, 화려하다고 할 수 있는 축제 날씨에 대한 묘사가 있습니다. 음력 설날 25일이 되면 사람들은 춘절을 맞이하기 위해 대청소를 시작합니다. 청나라의 한 시인은 "조당에는 봄이 만개했다"라고 읊었습니다. 새 달력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연말과 연초에 사람들은 내년의 풍년을 기원하며 '난로를 희생한다'는 풍습이 있습니다. 청나라 말기의 시인 루오는 이를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차 한 잔과 푸른 연기를 내뿜으며 자오왕 스승은 하늘나라로 간다. 옥황상제가 지상의 일에 대해 묻는다면 도를 위해 글을 쓰는 것은 돈의 가치가 없다. "새해 전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술을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새해 복을 기원합니다."시황제는 송나라에서 '진환'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으로의 세월을 소중히 간직하세요. "연말과 연초에는 폭죽과 불꽃놀이가 도처에 널려 있습니다. 원나라의 시인 조맹부는 "버드나무 건물은 하얗고 복숭아꽃은 땅에 붉게 물들었다. 별처럼 빛나고 불처럼 타오르네. "왕안시는 말하자면 춘절의 축제 분위기를 극도로 묘사했습니다. 그의 시 '1월의 하늘'은 시입니다. 옛것은 옛것을 위한 새로운 복숭아입니다." 원톈샹은 "삶은 계속 흐르고 사람들은 세상을 잊는다. 더 이상 쑤를 죽이려는 꿈은 없고, 등불의 밤은 아직 이르다"라고 말했습니다. 칠석:운모 스크린의 촛불 그림자가 깊고 긴 강이 가라앉고 있습니다. 장의는 불로장생의 비약을 훔친 것을 후회하고 밤의 마음은 밝다 :청명절에 비가 차례로 내리고 길 위의 보행자들은 영혼을 깨고 싶어합니다. (두무충양절:이국땅에 있는 사람은 명절 때마다 가족을 두 배로 그리워한다.
4. 전통 풍습 고시 전통 풍습 고시 :시의 봄 축제 천자 위안 날 (당) 맹 하오 란 어젯밤 북쪽 전쟁, 오늘 동쪽 상승; 나는 이미 매우 강하고 돈이없고 농사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뽕밭 쟁기질하는 아버지, 양치기 소년과 연꽃 괭이; 천은 올해의 기후, * * * 풍요 롭다고 말했습니다. "치매 판매"(당) 팬 청다 새해 전날, 사람들은 새해를 강요하기 위해 잠을 자지 않고 피곤하고 게으르다; 아이는 긴 거리를 걷기 위해 전화했고, 구름은 치매가 판매를 요구했습니다.
밤 (당나라)에 더하여, 비어있는 단결과 관련하여 밤에 만 마일의 밤 사랑병. 까마귀가 죽을 때까지 걱정하면 봄바람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원(송)년, 왕안시 폭죽이 일 년에 울리고, 봄바람이 투수에 따뜻함을 보내고, 수천의 가족은 항상 오래된 복숭아를 위해 항상 새로운 복숭아입니다. 원나라, 연꽃 누출의 해, 비징 투수에 얼린 와인.
새벽 추위는 여전히 누워 있고, 봄 그녀는 매우 날씬합니다. 아름다움은 천 개의 장수를 촉구하고, 편백나무 잎과 풋고추가 화려한 소매에 드리워져 있다.
고향의 깊은 곳에서는 서로를 모르지만 동준이와 함께 있을 뿐입니다. 새해 전야 (남송 시대), 원천향 건건 비어 있고, 세월이 가는 홀, 비바람이 부는 길 끝, 가난한 쪽은 얼음과 눈으로 가득하다.
삶은 세월과 함께 사라지고, 몸은 잊혀지고, 수맹을 죽이는 것과 같은 것은 없으며, 밤은 아직 일찍 불타는 램프입니다.
5. 고대 민속을 담은 시, "설날"(왕안시), 폭죽이 타오르고 봄바람이 투수에 따뜻함을 보냅니다.
수천 개의 문이 열리고, 언제나 새 복숭아는 묵은 복숭아로 바뀝니다. 이 노래는 춘절에 이국땅에서 이방인이 되어 늘 가족을 그리워하는 산둥의 형제(왕웨이 분)의 이야기입니다.
높은 곳으로 올라간 형제의 시신을 생각하며, 연락이 닿지 않아 아쉬움이 묻어나는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수곡 원년 정월 대보름에 쓰여진 노래입니다:작사자:수시작곡:가사:밝은 달은 언제입니까? 하늘에 술을 달라고 하네.
하늘의 궁궐을 모르네. 오늘 밤은 몇 년입니까? 나는 왕의 바람을 하늘로 되돌리고 싶고, 고운 옥 누각에서 아홉 하늘의 찬 공기를 견딜 수 없을까 두렵다. 그림자가 실제로 어떤 것인지 알아 보려면 춤을 추십시오! 달은 주홍빛 누각이 되어 조각된 창문 위로 낮게 매달려 졸린 나를 비추고 있었다.
달은 사람에게 원한을 품어서는 안 되는데, 왜 사람이 떠날 때만 둥글까?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기도 한다. 달에는 음과 양이 있고 잉여와 결핍이 있습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오래도록 천리길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중추절입니다.
6. 당나라 시와 송나라 시에는 어떤 시가 민속 문화를 반영하고 있나요? 당나라와 송나라의 시에서 등불 축제의 첫 달은 음력의 첫 달입니다. 고대인들은 밤을 '밤'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첫 달 15일을 등불 축제라고 불렀습니다.
정월 15일은 한 해의 첫 보름달이자 원나라의 시작을 알리는 날입니다. 봄이 돌아오는 날 밤에 사람들은 이 축제와 춘절의 연속을 축하합니다. 등불 축제는 상원 축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당송 시대 시인 오양수의 유명한 시 '원나라 서쪽의 시'에는 "작년의 등불 축제는 꽃시장의 낮처럼 밝았네"라는 대사가 있습니다. 달은 버드나무 꼭대기에 있고, 해가 진 후 사람들은", 신치지 "위안위 사건" "동풍의 밤 수천 그루의 나무가 열리고 별은 비처럼 내린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BMW와 조각품이 도로를 가득 채우고 봉황이 움직이고 옥 항아리가 밝아지고 물고기와 용이 밤새 춤을 췄습니다. 나방, 버드나무, 황금빛 버들, 웃음소리와 희미한 향기가 모두 사라졌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천리 밖에서 찾다가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그 사람은 불빛이 보이지 않았다.
무덤 청소는 일반적으로 죽은 자를 기리기 위해 무덤을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한족과 일부 소수 민족은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합니다.
옛 풍습에 따르면 무덤을 쓸 때 사람들은 음식, 술, 과일, 종이 돈 등을 묘지로 가져와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에 음식을 바친 다음 종이 돈을 태우고 무덤에 새 흙을 갈고 푸른 가지 몇 개를 접어 무덤 앞에 꽂은 다음 절하고 죽은 사람에게 경의를 표한 다음 마지막으로 먹고 마시며 집으로 돌아갑니다. 당나라 시인 두무의 시 '청명'은 "청명절에 비가 연이어 내리고 길가는 행인들은 영혼이 부서지고 싶어한다"고 말합니다.
돈을 아끼기 위해 현지인에게 와인을 어디서 사야 하는지 물어보세요. 양치기 소년은 미소를 지었지만 살구 산촌이라고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
이 영화를 처음 봤을 때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에 대해 썼어요.
청명절은 음력 5월 5일에 열리는 중국 전통 축제로, '두안양 축제'라고도 하며 '소두안양'(음력 5월 5일)과 '대두안양'(음력 5월 15일)으로 나뉜다. 고대에는 드래곤 보트 축제를 묘사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당나라 원서(元書)가 쓴 용선제(龍船祭)는 "이 축제는 예로부터 구원(九元)이라는 소문이 널리 퍼져 있는데, 주강이 너무 비어서 똑바로 씻을 수 없으니 정말 우스운 일이다."라고 노래했습니다.
5월 5일 야오천 "5월 5일" "촉나라가 침몰했는데, 초나라 사람들은 슬퍼할 수 없다. 왜 비방이 아니라 용이되고 싶은 욕망입니까?
죽기 전에는 미워하고 죽은 후에는 미워하지 않는다. 원앙 비탄 물은 앞을 본다."
송나라 수시의 "너구리 시냇물 모래" "가벼운 땀. 명나라 용선 목욕 향기 난초.
향기 가득한 청천. 붉은 옥의 팔을 가볍게 감싼 화려한 실, 녹색 구름에 비스듬히 매달린 작은 문자.
천 년을 이어온 미녀들의 만남.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는 까치교에서 소와 길쌈하는 처녀가 만났다는 고대의 아름다운 전설을 간직한 로맨틱한 축제입니다.
고대인들은 해와 달, 별을 바라보며 하늘과 땅의 매혹적인 풍미를 엮어냈습니다. 하늘을 올려다보는 습관을 잃어버린 오늘날의 사람들은 "나는 구름 같으니 하늘로 돌아간다"고 한숨을 쉬는 기분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먼 이야기, 먼 사랑, 먼 세상이 조금 떨어진 듯이 말입니다.
중국 전통 시와 민속에는 이에 대한 반영이 많이 있습니다. 백주이의 '칠월 칠석날, 영생의 전당에서 한밤중의 고요한 세상에서 속삭인다'와 송나라 진관의 '까치다리 불멸'은 "구름은 영적으로 움직이고 날아다니는 별들은 불평을 전하고 은나라와 한나라는 모두 어둡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가을 이슬이 내리는 일곱째 날, 세상에 함께 있는 사람들, 주로 부부의 얼굴을 만날 때입니다. 부드러움은 물과 같고, 좋은 시간은 꿈과 같고, 당신은 구 다리를 집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의 감정이 길면 조만간! "류용의 얼랑셴"에서 "극은 위윤이 어둡고 은하수가 높다"고 했죠.
"하늘과 땅이 오늘 밤에도 해마다 행복하길." 당나라의 중추절에 관한 시와 송시 음력 8월 15일은 중국의 전통적인 중추절로, 춘절에 이어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전통 축제입니다.
8월 15일은 정확히 가을의 한가운데에 해당하기 때문에 중추절이라고 부릅니다. 고대 중국 달력에서는 가을의 한가운데인 8월을 '중추절'로 표기하고 있기 때문에 중추절이라고도 합니다.
중추절의 밤에는 달이 밝습니다. 고대인들은 보름달을 재회의 상징으로 여겼기 때문에 8월 15일을 '재회 축제'라고도 합니다. 역사적으로 사람들은 종종 "보름달"을 "슬픔과 행복"을 묘사하는 데 사용하며, 다른 나라에 사는 여행자들은 달을 사용하여 깊은 감정을 표현합니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달빛인 것을 깨닫고 주저앉으니 문득 고향이 생각났다", "꽃으로 만든 술 한 잔, 혼자 마셨다". 당나라 시인 이백의 '무반주'의 한 구절입니다. 내 컵을 들어 올리면서 밝은 달에게 내 그림자를 가져다 달라고 부탁하고,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있는 세 명의 "두 푸"가 집에 얼마나 밝은 달빛이 있는지 알았습니다! "모두 시대를 초월한 노래입니다.
장지우링의 "달, 이제 바다, 하늘 * * *이 시간에 자랍니다. 헤어진 마음, 밤의 긴 사려 깊음을 가져와!" 송나라 왕안시, "강 남쪽 강둑에 봄바람이 푸르른데, 밝은 달은 언제 나를 비추랴" 수시, "밝은 달은 언제 올까? 하늘에 술을 달라고 해라."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그늘이 가득하고 둥글다. 이 문제는 오래되고 어렵습니다. 그러나 나는 오랜 세월과 천 마일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이런 시는 시대를 초월한 노래입니다. 중양절에 관한 당송의 시는 모두 음력 9월 아홉째 날에 열리는 중양절에 관한 것이다.
"중양"은 "중양제"라고도 불립니다. 청양절에는 층층나무를 심기 위해 산에 오르고 국화를 즐기며 국화주를 마시는 등의 민속 행사가 있습니다.
이 관습은 당나라 시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유건은 '중양절에 대한 느낌'이라는 시를 썼는데, 이 시에는 '꽃 사이로 산에서 술을 마시며 가을 하늘을 바라보는 것은 매우 넓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당나라의 시인 두선허는 "작품이 있는 중양절"이라는 제목의 시를 썼습니다. 첫 두 줄은 "가, 중양은 높은 단 위에 있을 것이다. 혼돈 속에서 누가 국화를 보겠는가?"입니다. 마지막 두 줄은 "모두 박수치고 큰 소리로 노래하고, 해가 지기 전에 돌아가지 마라"입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왕웨이의 '산둥의 형제를 생각하며 산에 사는 명절'에는 네 줄의 시가 있습니다."이국땅에 있으면서 명절 때마다 친척을 두 배로 생각하네. 높은 곳으로 올라간 형제들의 시신을 생각하면 그들도 내게 닿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조금은 있을 것입니다."
. "이국땅에 있는 사람이 명절 때마다 가족을 두 배로 그리워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동지에 대한 당시와 노래시동지에 대한 당시는 많으며 그 내용은 대부분 천문력에 국한되어 있으며 "양말 속으로"를 보지 못하고 팥죽을 만들고 다른 민속 풍습을 만들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백주이의 시 "동지의 밤"은 "나이가 들면 심장이 자주 떨어지고 병이 나면 갈기가 창백한 물결로 변합니다."라고 읽습니다.
마음은 아궁이의 불처럼 회색이 아니며, 사찰에는 서리보다 눈이 더 많이 내린다. 삼협곡의 난빈은 가장 멀리 떨어져 있고, 겨울의 낮과 밤은 가장 길다.
현재 방 안에 있던 맹광은 추위를 느끼기 시작했고, 추운 옷을 입고 앉아서 맹광에게 말했다. "이것은 죽은 한숨을위한 시입니다. 한오 "밤에 겨울을 만드는"시 :갑자기 밤 먼지를보고, 남쪽 가지에 이른 매화가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사해는 시든 풀이 푸르고, 아홉 개의 얼어붙은 구름이 열려 있어야 한다. 음의 기운이 강의 근원을 막지 않고, 양의 기운이 이제 땅에서 돌아오고 있습니다.
쓰라림이 아니라 모기 천둥에 대한 두려움, 정확한 요점은 없습니다. "축제 분위기는 거의 없습니다.
섣달 그믐날에 대한 탕과 송의 시섣달 그믐날은 12월 말이며 한 해의 마지막 휴일입니다. 한 해가 끝나가고 내일이 설날이기 때문에 "섣달 그믐날"이라고 부릅니다.
'섣달 그믐'이라는 단어는 옛것과 새것을 의미하기도 하며, 옛것에 작별을 고하고 새것을 맞이하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북송 시대 비안징의 민속 풍습을 기록한 <동국세시기>에는 "폭죽이 금지된 밤이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7. 민속 문화를 계승하고 민족의 기상을 고취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구원의 '이사오'
나라의 어려움을 잊기 위해 목숨을 버린 그녀는 문득 생사를 느꼈다. --조지의 '백마'
나는 감히 조국을 잊을 수 없다. --루유, '병서'
그래서 송나라 대군이 다시 중원을 탈환하는 날이 오면, 당신은 집안의 연회식을 열고 나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는 것을 잊지 마시오! --루유, '시우얼'
고대부터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죽는 사람은 없었다. --원천상, '제로 딩양'
이기심과 사심, 나라의 생사를 가르는 사대주의는 피해야 한다! --린젝수, '등청관에 가서 가족을 보여주다'
애국심에 관한 고대 시
고대부터 원천상의 삶과 그 역사를 복구하기 위해.
린쩌수의 "이기심은 한 나라의 생사여탈권이다. 왜 불행을 피할 수 있겠는가?"
옌슈 스님의 시 ":죽는 일곱 가지 실루엣, 삶은 묻지 않는다, 고독한 스님." . 창자가 얼어붙어도 이유 없이 웃고 이유 없이 울라." .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고 나라의 어려움을 잊고 갑자기 삶과 죽음을 느낀다.
1, 집은 집대로, 나라는 나라대로, 나라는 나라대로, 세계는 세계대로. -- "관자마민"
2, 고난 속에서도 나라를 잊지 않고 충성을 다한다. --조주안공원
3. 긴 호흡으로 눈물을 가리고 민중의 고난을 애도한다. --구원의 '이사오'
4. 부를 추구하지 않고 이익을 추구하는 나라. -통과의례-유교
5, 국가적 재난에 죽는 것은 갑자기 죽는 것이다. --조자 《백마편》
6. 순국자의 애국심은 집과도 같다. --게홍 《抱朴子外篇广批》순교자:열망하고 성취한 사람.
7. 세상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을 본 후에 기뻐하라.
8. 나는 감히 내 조국을 잊지 않는다. --루유 '병서'
9. 북방이 중원을 점령한 날, 희생된 가족은 정웅을 고소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루유 "시우얼"
10, 고대부터 인생에서 아무도 죽지 않고 빛나는 마음을 남기지 않았습니다. --원천상, "제로 딩양"
11, 나라에 충성하다. -- 송나라 위페이 전기
세상의 번영과 멸망은 모두의 책임이다. -- 마이, "중국의 생존은 오늘에 달려 있다"
13, 당 - 이맹양:북쪽의 밤하늘을 바라보며 칼을 들고 성장하는 것은 국가적 재앙이다.
14, 첸 :마음 한 조각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두 줄의 눈물은 가정을 위해 헌신합니다.
15, 송: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몸은 죽었고, 구레나룻은 다시는 푸르러지지 않았다.
16, 삼국지:나라는 가족을 걱정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목숨을 버린다.
17, 당리백 :한밤중에 한숨을 네다섯 번 쉬고 종종 큰 나라에 대해 걱정합니다.
18, 나는 감히 내 조국을 잊지 않는다. -루유, "병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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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를 단어로 하는 시 한 수.
- 바다를 바라보다 원문의 감상과 번역
-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젊은이들에 관한 시들
- 청산은 충골로 가득 찼는데, 왜 그들이 죽었을 때 부츠를 신고 있었을까? 이 말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에서 나온 것이다 충골' 은 _ _ _ _ _ _, 여기서 _ _ _ _
- 7학년을 위한 600단어 고득점 작문
- 테마 객실은 구시가지 관광지의 이름을 딴 것입니다. 강남 스모크 앤 레인 등 좀 더 시적이고 감성적인 이름이 필요합니다.
- "온 도시에 황금갑을 만끽하라" 의 마지막 문장은 무엇입니까? 누가 썼어?
- 우울함을 묘사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게 먹기에 관한 시
- 썩은 모양의 근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