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이청조어 감상 분석.
이청조어 감상 분석.
\ \ \ 붉은 연근향, 가을날 옥이 시끌시끌하다. 나상을 살살 풀고 혼자 란으로 가다.
누가 보낸 운금서? 단어 기러기 반환, 달 전체 서쪽 건물.
꽃이 피고 꽃이 지고 물이 졸졸 흐른다.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정.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이 시는 청조와 남편 조명성이 멀리 떠난 뒤 쓴 것으로, 이별에 대한 저자의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이것은 기교가 능숙한 서정시이다. "홍련향 잔옥추" 라는 두 글자의 첫 문장이 전편을 인용한다. 전반부' 홍련 잔향' 은 실외의 경치를 쓰고, 후반부' 옥추' 는 실내의 물건을 써서 청추철 역할을 했다. 전문이 알록달록하고 생동감 있게 전해져 주위의 경치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심정도 부각시켰다. 의경이 청량하고 고요하며, 선풍영기가 있다.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은 자연현상이자 슬픔과 이별의 인사 기호이다. 베갯자리가 차갑고, 피부 사이의 접촉일 뿐만 아니라, 내면의 서늘함과 외로움이기도 하다. 첫 번째 문장은 시 전체에 아름다운 서정적 기조를 정했다.
다음 다섯 마디, 낮부터 밤까지 시인이 무엇을 했는지, 무엇을 만졌는지, 무엇을 느꼈는지 차례로 묘사한다. 처음 두 구절은 "로상을 가볍게 떠나게 하고, 혼자 푸른 배에 오르게 하라" 며, 낮에 배를 타고 물 위를 항해하며' 단독' 이라는 글자로 상황을 암시하고 은근한 감정을 암시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음은' 누가 운금서를 보내는가' 라는 문장으로 떠난 후의 서스펜스를 분명히 설명했다. 뒤에는 기러기가 돌아오고, 명월만서루' 라는 몇 글자가 있어 일종의 경지를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순서에 따라 보름달 때, 서쪽 칸에 올라가 구름을 보고 기러기를 보고, 금서를 누가 보냈는지 생각해 보세요. "누구" 라는 단어는 자연스럽게 조명성을 암시한다. 그러나 달 만족, 사람들은 둥글지 않다; 기러기' 라는 글자는 텅 비어 있고 금서는 없고,' 누가 보낼까' 라는 감탄이 있다. 네가' 누가 보냈어' 라고 하면 아무도 보내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인은 나그네의 행방을 그리워하며 금서의 도래를 기대하며 먼 기러기 발전서의 상념을 그렸다. 하늘가에서 멀어지는 이런 매혹적인 느낌과 상념은 언제나 시인의 머릿속에 맴돈다.
꽃이 한 곳에서 한 곳으로 떠내려가고 물이 한 곳에서 한 곳으로 흘러간다' 는 말은 승승장구하였다. 이것은 일시적이기도 하고 흥미진진하기도 하다. 낙화유수의 장면은 상로의' 붉은 연근향'' 란저우에만 있다' 라는 두 문장과 잘 어울린다. 그것이 상징하는 생명, 세월, 사랑, 이별은 서늘하고 무력한 증오를 준다.
이후 다음 영화는 직접적인 서정이 되어 내면의 고독한 방식으로 전개됐다.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걱정" 이라는 말은 자신의 그리움의 고통과 한가한 근심을 쓰면서, 동시에 상대방에게 이 그리움과 한가한 근심이 일방적인 것이 아니라 양면이라는 것을 일깨워 주어 두 마음이 서로 인쇄되어 있는 것을 보게 한다. 이 두 문장도 상간' 구름에서' 라는 문구의 보충과 확장으로 물은 멀지만, 책은 미래에도 있고, 두 곳의 연애는 처음과 똑같아 쌍방의 깊은 애정과 상호 신뢰를 충분히 증명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이 두 문장은 분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하나기도 하다. 종합하여' 한 가지 그리움' 에서' 두 가지 한가한 걱정' 에 이르기까지 두 가지 감정의 분리와 심화이다. 그것의 분합은 이 상황이 하나, 둘, 둘, 하나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것의 심화는 이런 상황이 이미' 사고' 에서' 걱정' 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다음 문장' 나는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뒤에 바로 이 두 마디가 있다. 바로 사람이 두 곳으로 나뉘어서, 마음속에 줄곧 깊은 슬픔이 감돌고 있다. 물론 이런 상황은 고려하지 않기 어렵지만, "눈썹에만 있지만 마음속에는 있다." "
"이런 상황은 없앨 수 없고,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마음으로만 갈 수 밖에 없다." 세 마디 말이 세상 사람들에게 가장 칭송을 받는다. 여기서' 눈살을 찌푸리다' 는' 마음',' 천부적인 재능',' 좌절이 위에 있다' 에 해당한다. 문장 구조가 매우 깔끔하고 표현 수법도 매우 교묘하여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물론, 이 두 네 글자는 전체 단어의 유기적인 부분일 뿐, 유일한 것은 아니다. 문장 전체의 대비를 봐야 한다. 특히 다른 두 문장인'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걱정' 과 대조를 이루어 서로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이것도 내가 인터넷에서 찾은 거야! 진정한 저자에게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