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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골에서 멀리 떨어진 시
도연명 음주 감상 분석.
와인을 마시다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도연명의' 음주' 에는 20 편의 시가 있다. 이 시는 음주가 아니라 시인이 음주 주제에 대한 현실에 대한 불만과 시골 생활에 대한 애착으로 당시 매우 험난했던 환경에서 술에 취해 박해를 피하기 위해 쓴 것이다. 20 번째' 음주' 에서 그는' 더 잘못된 것을 미워하는 것, 그래서 너그러운 사람이 되는 것' 이라고 쓰면서 그 고된 속셈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다섯 번째입니다. 이 시는 사랑 위주로 경물에 녹아 시인이 농촌으로 물러난 후 근심 걱정 없는 심경을 썼다.
이 시의 의경은 두 층으로 나눌 수 있고, 처음 네 문장은 한 층이다. 시인이 세속 번뇌를 벗어난 후의 심정은 시인이 관직을 경멸하고 통치자와 동류하지 않는 사상적 감정을 표현했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한 층으로 남산의 아름다운 만경과 시인이 얻은 무한한 즐거움이다. 시인이 농촌 생활을 사랑하는 진실감과 고상한 인격을 표현했다.
"집을 짓는 것은 세상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 시인은 더러운 세상에 살고 있지만 그는 세속적인 고민을 받지 않는다. \ "차 말 소음 \" 은 관직에서 각종 추악한 묘사로, 예를 들면 서로 싸우고, 서로 싸우고, 관직을 도모하려고 한다. 그러나 도연명의' 집을 짓는 인정' 은 결코 아주 먼 곳이 아니다. 그는 어떻게 차마 소리를 들을 수 없습니까? 시인은 독자의 심리를 잘 이해하는 것 같아서 반문으로' 무엇을 할 수 있냐' 고 묻고는' 내 마음과는 거리가 멀다' 고 대답했다. 고관 귀인의 번잡함에서 마음이 멀어지기만 하면, 다른 방면은 자연히 그들과 얽매이지 않는다. 이 네 마디 말에는 인간의 정신세계가 스스로 정화될 수 있다는 훌륭한 인생철리가 담겨 있다. 일정한 조건 하에서 자신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면 객관적인 환경이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을 바꾸고 곳곳에서 생활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멀리" 라는 글자는 시인의 정신세계를 반영하고, 범속을 초월하고, 명성과 재산이 없다는 생각을 반영한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천년을 전하는 명문이다. "마음이 자신에게서 멀어진다" 는 정신 경지 때문에 나는 한가롭게 국화동울타리 아래를 꺾고 고개를 들어 산을 바라볼 것이다. 그것은 이렇게 자만하고, 이렇게 남달랐다! 이 두 문장은 객관적인 경물에 대한 묘사로 시인의 한가한 심경을 부각시켰다. 근심 걱정 없다' 라는 단어는 매우 아름답게 사용되어 시인이 본 소감이 고의로 찾는 것이 아니라 예기치 않게 마주쳤다는 것을 나타낸다. 소동파는 이 두 문장에 대해 짱 입을 열었다. "두 번째 국화를 따다가 마침 산을 보았는데, 처음에는 그런 뜻이 없었지만, 즐거워했다." "본다" 라는 단어도 기묘하게 사용되었고, "본다" 는 것은 우연히 발생한 것이다. 남산의 아름다운 풍경은 마침 국화를 캐낼 때의 근심 걱정 없는 심정을 부각시켜 내가 잊은' 나 없는 땅' 을 합성했다. 만약' 희망'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면, 너는 일부러 보기 전에 머릿속에 남산이 있을 것이다. 결과적으로, 당신은 비행기를 잊는 순진한 흥미를 잃게 될 것이다. 남산은 도대체 무슨 아름다움이 있어 시인을 이렇게 추앙하게 하는가? 또' 날씨가 나날이 좋아지고 새가 돌아온다' 는 것도 시인이 무심코 본 풍경이다. 남산의 아름다운 황혼 경치에서 새들이 함께 산으로 날아가면 모든 것이 자유롭고 적응한다. 시인이 관직의 속박에서 벗어나 근심 걱정 없이 시인은 여기서 자연과 생명의 참뜻을 체득한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다 잊어버렸어." 시인은 자연의 새, 남산, 석양, 추국화에서 무엇을 깨달았습니까? 만물 운동, 각자 제자리로 돌아가는 것이 자연의 법칙입니까? 고대의 단순한 자급자족에 대한 이상적인 사회에 대한 동경인가?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 일종의 인생철학인가? 솔직하고 성실한 성격인가요? 시인은 명확하게 표현하지 않고, 은밀히 질문을 제기하여 독자가 생각하게 하고, 자신은 "그 몸을 가려 하고, 그 말을 잊으려 한다" 고 말했다. 앞의'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지만 차마가 없다' 는 것을 보면' 진의' 는 인생의 진정한 의미로 이해할 수 있다. 즉, 인생은 명리에 낭비해서는 안 되고, 관직의 탁에 더럽혀져서는 안 되며, 자연으로 돌아가 무한한 신선함과 활력을 감상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이 "진정한 의미" 는 큰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작가는 전부 말하지도 않고 말할 필요도 없다. 이 두 철리의 총결은 독자들에게 끝없는 상상의 공간을 주어 기억에 남는다.
시 전체가 평평하고 소박한 언어로 쓰여져 형식과 내용이 고도로 통일되어 있다. 남산 저녁의 아름다운 경치를 쓰든, 은둔의 한가한 정취를 표현하든, 전원생활의 즐거움을 이야기하든, 인생의 참뜻을 이야기하든, 모두 묘미하고 흥미진진하다. 예를 들어,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와 "산이 나날이 좋아지고, 새가 나날이 돌아온다", "장경, 정, 이치에 맞는 명문" 은 말할 것도 없이 "내가 너에게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 마음은 이미 자기편견에서 벗어났다. ""진의가 있다.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잊었다. "등의 문장은 평평하고 소박하며 자연스럽지만, 깊은 의미, 숭고함, 의미, 씹는 것, 끝없는 이치, 재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연명
(365~427)
진 송 작가. 잠재적으로, 똑똑한 캐릭터입니다. 순양 장작상 (오늘 강서 구강서남) 이 탄생했다. 도연명은 몰락한 벼슬집에서 태어났다. 가문에서 그는 증조부 도담의 개척정신과 진취정신을 추앙하고, 할아버지 맹가의 자연에 대한 담수화를 특별히 감상했다. 유도사상이 하나가 되다. 선행 (4 1 세전) 은 서둘러 전진하고, 변화를 갈망하며 강주에서 술제물을 치렀다. 유우가 군대에 입대하고 펭, 주인공은 유교 정신이다. 그러나 유교와 도가의 갈등 때문에 관원들도 때때로 드러나지 않고 우유부단하다. 후반 (4 1 년 이후) 도연명은 시국이 격동하고 벼슬길이 험악하며 관직의 정치적 부패와 문벌제도가 삼엄하여 현실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의연히 사직하여 관직과 철저히 결별했다.
은거한 지 4 년째 되는 해에 그의 고향은 불타고 생활이 극도의 빈곤에 빠졌지만, 그는 가난과 행복 속에 살고 있다. 예호의 마지막 몇 년 동안 법원은 그를 벼슬으로 징집했다. Yuanjia 3 년, jiangzhou 도지사 단도제는 그에게 산에서 나오라고 권했고, 그는 축제를 지키며 벼슬을 거부했다. 분명히 도교는 이 시기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도연명은 한위 남북조 800 년 동안 가장 걸출한 시인이다. 도시 125 곡, 대부분 오언시. 내용상 음주시, 영물시, 전원시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음주시
도연명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로 음주시를 대량으로 창작한 시인이다. 그가' 마시는' 노래 20 곡은 모두' 취인' 이거나 시비가 뒤바뀌며 같은 상류 사회를 불신한다고 비난했다. 또는 세상의 부패한 어둠을 폭로하십시오. 또는 직업 불길한 반영; 또는 시인이 관직에서 탈퇴한 후의 기쁨을 표현한다. 시인의 어려움에 대한 억울함을 표현할 수도 있다. 시의 재미와 스타일로 볼 때 동시대의 작품이 아닐 수도 있다. 동진원희 2 년 (420), 유폐제 공근은 영릉왕, 이듬해 죽이고 유송왕조를 세웠다. 술용 은유를 서술하는 방식으로, 권력 찬탈의 과정을 미묘한 우여곡절로 기록하였다. 그는 진공제와 진나라의 멸망에 무한한 슬픔을 표했다. 이때 도연명은 이미 여러 해 동안 은거해 왔기 때문에 난세와 찬탈권에 익숙해졌다. 그러나 이 시는 여전히 그가 잊을 수 없는 인간정신을 드러냈다.
마음의 시
12 잡시와 13 산해경 읽기로 대표합니다. 12 잡시는 대부분 은퇴 후 정치적 고민을 드러내며 표류하지 않는 고귀한 인격을 표현했다. 시인의 마음은 무한히 깊고 넓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산해경 읽기' 의 13 시는' 산해경' 의 기물을 읊음으로써 같은 내용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10 이 시는 정위와 흥전의' 흉지가 늘 있다' 는 찬양을 통해, 그 구제의 뜻이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을 표현하고 보여준다.
전원시
도연명은 전원시가 가장 많고 성과가 가장 높다. 이런 시가는 시인이 명리를 경멸하는 숭고한 재미와 유지를 지키는 고상한 기절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의 어두운 관료에 대한 극도의 증오와 철저한 결별을 충분히 표현했다. 검소한 전원생활에 대한 시인의 사랑, 노동에 대한 이해, 노동인민에 대한 우호적인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의 이상 세계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충분히 표현했다. 사의사로서 이런 사상 감정과 내용은 문학사에서 유례없는 것으로, 특히 문벌제도와 관념이 모두 엄격한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다. 도연명의 일부 전원시도 그의 만년의 곤경을 반영하여 당시 농민 계급의 비참한 생활을 간접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도연명의' 도화원기' 는 송초에 쓰여졌다. 유토피아적인 이상적인 사회를 묘사합니다. 현존하는 사회제도에 대한 시인의 철저한 부정과 이상 세계에 대한 무한한 경모를 표현했다. 도연명의 사상이 완전히 새로운 높이에 도달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도연명은 산수전원시의 창시자이다. 그것은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언어와 숭고한 의경으로 중국시단에 신천지를 개척하고 당대의 산수전원시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도연명의 기존 문장 3 편, 운 5 편, 문 4 편, 합계 12 가 포함되어 있다. 사부의 한가한 정부는 장형부의 정정부와 채용의 정정을 모방하여 쓴 것이다. 내용은 사랑에 대한 꿈을 쓰는 것이다. 무의미하다. "감사유부" 는 동중서 "감사유부" 와 사마천 "비사유부" 에 대한 모방으로 문벌제도 하의 분노를 토로하는 내용이다. 귀서사' 는 도연명이 사관귀은할 때 상층사회와 결별한 정치선언이다. 문장 (WHO) 는 그가 관직을 떠나는 무한한 기쁨을 다량의 지면으로 기록하며 농촌으로 물러난 후의 무한한 기쁨을 상상하며 자연과 은둔에 대한 작가의 동경과 사랑을 표현했다. 문장 교묘하게 서사, 의론, 서정을 하나로 융합하여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고, 흥미진진한 예술 경지를 창조했다. 언어가 자연스럽고 소박하여 짙은 향토 분위기를 씻어냈다. 운문에는' 부채에 짱 그리기',' 역사읽기',' 구장',' 언니로 제사',' 형 제사',' 자신을 제사' 가 있다. 산문에는' 서정 진 장군 맹보군전' 이 있는데, 일명' 맹가전' 은 외족의 시조 맹가를 위해 쓴 전기이다. 이 밖에' 오육선생전',' 도화원기',' 연자와 함께 사라지다' 등이 있다. 전반적으로 도문의 수와 성적은 석도보다 못하다.
남조 소통은 도연명의 작품을 8 권, 북제 양수지는 10 권, 북송옥은 10 권으로 재판했다. 그런데 위에 있는 책이 다 없어졌어요. 현존하는 판본은 주로 청대 광서년의 그림자 조각, 길곡 소장 10 권본이 있다. 주석에는 주로 원대 이공환이 도연명집에 대한 주석이 있다. 청대 도경 주석의 정승선생집, 내인 상고의 원루 시리즈, 다섯 가지 층빙정, 후자를 도정승시화라고 한다.
시인은 현실에 실망하여 어쩔 수 없이 시로 돌아가 이상적인 사회를 건설해야 하는데, 도화원시는 그 사상 경향의 반영이다.
도연명은 전원시 외에도 용사를 찬양하는 시, 애국적인 열정으로 가득 찬 시, 소극적이고 고립된 시가 있어 그 시 사상의 복잡성을 알 수 있다.
도연명의 시는 전원 풍광과 평범한 생활을 제재로 하여 소박한 언어와 선 그리기 수법을 직접 표현하여 자연스럽고 친절하고 진실하며, 어떤 인공조각의 흔적도 없이 독자들이 한가하고 한가한 감정을 엿볼 수 있게 하여 시인이 조성한 경지로 들어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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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연명의 귀원구' 귀원' 다섯 곡 중 하나인 도연명, 부적절한 운율, 성애추산.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1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1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소년 시절의 나는 세속적인 천성에 영합하지 않았다. 자연은 본래 산천을 사랑한다. 인간망을 망친 지 13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그들이 사는 숲에 연연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는 그들이 사는 깊은 담을 그리워한다. 남방의 벌판에 가서 황무지를 개척하고, 어리석음을 견지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전원생활을 하다. 집 주변에는 11 여 묘의 땅이 있고, 8,9 채의 초가집이 있다. 느릅나무 버드나무가 뒷처마를 덮고, 복숭아나무 이수열당 앞. 멀리서 민가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나무 위의 밥 짓는 연기가 바람에 가볍게 솟아올랐다. 깊은 골목은 개가 짖고, 뽕나무는 닭이 운다. 문 안에는 세속적인 잡일이 없고, 빈방에는 한가한 시간이 많다. 우리에 갇힌 지 오래되어 이제 드디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새장 속의 새: 새장 속의 새. 따뜻함: 어둡고 흐릿하다. 가상 방: 빈 방. 팬 롱: 공식 생활의 은유. 이일: 살살 천천히 올라가세요. 둘째, 야외인은 적고, 궁벽한 시골은 수레바퀴가 적다. 낮에는 문을 가리고 술을 생각하고 있다. 장터에 사람이 많아지자 풀이 가득 자랐다. 만남은 세속사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화원 삼마장만 말한다. 나의 밭은 점점 더 높이 자라나고, 나의 경작지는 날로 확대되고 있다. 갑작스러운 서리로 농작물이 관목처럼 시들어 가는 것을 자주 걱정한다. 주: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말합니다. 마틴 게일: 운전할 때 말의 목에 씌운 끈. 이 말은 한적한 곳에서 산다는 뜻으로, 차마는 매우 적다. 굴곡: 한적한 곳. 시정가: 아직 농촌에 있어요. 파커: 뽑으세요. 이 글은' 귀원' 중 두 번째 편으로 전원생활의 평온을 쓰려고 한다. 먼저 정면에서' 정적' 이라고 써라. 외진 시골에 살면서 세속적인 교류와 오락이 거의 없고 방문객도 거의 없다. 백성들이 방해하지 않았기 때문에, "낮에 문을 닫고 빈방에서 생각하다." " 허술한 장작문, 조용한 침실, 세속적인 번잡함과 세속적인 잡념을 멀리 격리시켰다. 그러나, 장작문이 외부에 개방될 때 시인은 종종 이웃들과 삼마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러나 시인의 관점에서 순박한 농민과 교제하는 것은 세속적인' 인사' 가 아니다. * * * 단어 산마, 또한 "잡자" 가 아닙니다. 작은 총명함과 위선으로 가득 찬 관직보다 여기에 신세계가 있다. 이것은 외적인 "움직임" 이자 내면의 "정적" 입니다. 시골 생활에도 기쁨과 슬픔이 있다. "삼마의 날은 길고, 나의 땅은 넓다" 며, 축하할 만하다. 동시에' 서리를 자주 두려워하고 풀과 함께' 이기도 하다. " 하지만 이런 기쁨과 두려움은' 먼지' 가 아니다. 반대로, 이런 단순한 기쁨과 두려움은 농촌 노동이 시인의 마음을 맑고 순수하게 만들고 감정이 단순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마음의 "정적" 을 더 논증하기 위해 마음의 "움직임" 입니다. 시인은 정면에서 말하거나 측면에서 이야기하여 독자들에게 시골의 평온함과 자신의 심경을 느끼게 한다. Yuan Hao 는 한 번 물었다: "이 웽은시 평화 인가? 그는 가슴에 똑바로 썼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이런 갈망 속에서 조용하고 순수한 세상을 묘사했다. 세 종류의 콩은 남산 아래에 있고, 풀은 콩묘목으로 가득 차 있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주 1 호미: 호미를 메다. 오, 가져가. 2 초목: 초목이 무성하다. 남산: 강서여산. 4 아침: 아침에 일어나요. 5 습식: 습식. 남쪽 산비탈 기슭에는 나의 콩밭이 있고, 잡초가 무성하고, 콩묘목이 듬성하게 자란다. 아침에 일어나 밭의 잡초를 치우고, 별달 아래 호미를 메고 집에 가서 쉬다. 식물이 집으로 돌아가는 좁은 길을 덮고 밤의 이슬이 나의 거친 외투를 적셨다. 옷이 젖었는데 무슨 아쉬움이 있다면, 마음을 거스르지 않으면 된다.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 두 문장은 남산 종두로, 풀은 무성하지만 콩묘목은 희박하다. 첫 번째 말은 매우 평범하다. 마치 노농이 거기에 서서 말하는 것처럼, 매우 친근하게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콩밭이 황무지가 되지 않도록 시인은 아침 일찍 밭에 나가 저녁 달빛 아래에서 돌아왔다. 힘들지만 그는 불평하지 않는다. 이는' 월호괭이 귀환' 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볼 수 있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길이 좁고 풀이 길지만 옷이 젖었다. 무슨 아쉬움이 있습니까? 이 말은 밋밋해 보이지만, 이런 밋밋함은 마침 끝구' 그러나 비생산적' 을 반영해' 비타협' 을 충분히 강조했다. 이곳의' 소원' 은 더러운 현실 세계에서 자신을 잃지 않는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 시의 언어는 매우 평평하고 자연스럽다. 산남종콩'' 내 옷의 이슬' 은 모두 마음대로 나와서 아무런 수식도 없다. 이 자연스럽고 소박한 시는 시 전체의 경지에 녹아 회화를 시로 만들고, 소박한 구어와 시의 순함과 아름다움을 조화롭게 통일하여 석도의 소박하고 순후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도시는 밋밋하고 재미가 넘친다. 도시의 재미는 자의에서 나온다. "달 괭이를 데리고 집에 가라", 노동으로 돌아온 시인은 혼자지만 밝은 달이 함께 있다. 월하 시인은 어깨에 호미를 메고 허리 깊은 풀숲을 지나갔다. 달밤에 귀농하다니, 얼마나 아름다운 화면인가! 시인의 행복한 기분과 은둔의 교만으로 가득 차 있다. 남산에 콩을 심다' 는 평실어,' 달에 연꽃을 데리고 집에 돌아간다' 는 미구. 앞의 문장은 사실이고, 뒤의 문장은 거짓이다. 시 전체가 수수하고 허실상생의 상호 보완으로 부드럽고 완벽하다. 넷째, 오랫동안 산택에 가서 야생림에서 스스로 즐거워했다. 아들과 조카를 데리고 야생시장에 넣어 보세요. 군산 사이를 배회하며 과거에 살고 싶지 않다. 우물에는 잔재가 있고, 뽕나무는 썩었다. 월급을 받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이 사람은 모두 다르다. 월급쟁이는 나에게 죽음이 없다고 말했다. 도시를 버리고 평생, 정말 이렇다. 인생은 허무맹랑한 것 같고, 결국 공허할 것이다. 다섯째, 자기 연민, 달력이 거칠다. 계곡이 얕아서 내 발과 마주쳤다. 나는 새로 끓인 술을 마시고 있는데, 닭 두 마리가 가장 가까운 야생동물 고기 () 를 끌어들인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대신 가시초에 불을 붙이는 것이다. 높고 낮은 원한은 밤이 짧고, 동쪽은 점점 희어지고 길은 밝다.
- 고대 시에서 아름다운 사랑의 시를 찾아요
- 일출과 일몰에 관한 아름다운 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