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실패에 직면하여 결코 포기하지 않는 유명한 격언
실패에 직면하여 결코 포기하지 않는 유명한 격언
에 대한 실패에 직면하여 포기하지 않는 시 1. 좌절에 직면하여 결코 포기하지 않는 명언
1, 신은 단지 우리의 의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우리의 길에 많은 장애물을 설치하셨다. 타고르
2. 앞길이 평탄한 것 같은데 왜 어떤 사람이 약간의 장애물 때문에 가지 않을까요? 노신
3. 언제나, 어쨌든, 나는 내가 약간의 좌절감을 가질 수 있도록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에디슨
4. 어렵고 우여곡절을 겪지 않고, 큰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너는 영원히 순조롭게 성공하고, 쉽게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은 단지 착각일 뿐이다. 마오쩌둥
5, 한 사람은 항상 반항적인 경험이 있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도 모르게 의기소침해지고, 사람들은 자신이 타락할까 봐 두려워하고, 다른 사람은 타락하지 않을 것이다. 곽모로
6. 예술의 길은 가시덤불로 가득 차 있다. 이것도 좋은 일이다. 보통 사람은 의지가 강한 사람을 제외하고는 사람을 무섭게 한다. 우고
7. 씨앗은 비옥한 토양에 떨어지지 않고 잔해 속에 떨어진다. 생명력이 있는 씨앗은 영원히 비관적으로 탄식하지 않을 것이다. 연마하기 전에 저항이 있기 때문이다. 하연
8. 걸출한 사람들의 큰 장점 중 하나는 그들이 불리하고 어려운 처지에서 꾸준하다는 것이다. -베토벤
9.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이 승리의 기회이다. 처칠
11, 인생은 가시덤불로 가득 차 있다.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 가시덤불을 빠르게 건너는 것이다. 볼테르
11, 모든 돌연변이나 불리한 돌연변이는 같은 유익한 씨앗을 가지고 있다. 에머슨
12. 흐르는 물은 충돌이 있을 때만 생명력을 방출한다. -괴테
13, 어려움과 고문은 사람에게 빈 망치를 두드리는 것으로, 깨지기 쉬운 쇠부스러기를 두드려 날카로운 강철칼을 단조해야 한다. -체호프
14. 고난은 삶의 선생님이다. 고난을 겪어야 우리는 행복으로 나아갈 수 있다. -베토벤
15. 분투는 기술을 습득하는 학교이고 좌절은 진리로 통하는 다리다. -괴테
16, 강철은 불과 급냉 속에서 정련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고 강경하게 할 수 있다. 우리 세대도 투쟁과 무서운 시련에서 단련되어 생활에 굴복하지 않는 법을 배웠다. 오스트로프스키
2. 어려움에 부딪히면 포기하지 않는 명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동서남북풍으로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세요.
출처: 청대 정섭죽석. < P > 원문: 나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원래 바위를 깨뜨렸다고 주장한다. < P > 수천 번의 고문과 타격을 거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강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 P > 나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굳게 믿는다. 그것은 원래 돌 틈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 < P > 천추백련을 거쳐 뼈는 여전히 튼튼해서 동서로 부는 남북풍을 불릴 수 있다. < P > 감상: 이 시는 대나무의 끈질긴 집념의 품질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연죽의 시를 읊는 것이기도 하고, 영물의 시이기도 하다. 겉으로는 대나무를 쓰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사람을 쓰는 것이다. 작가 본인은 성실하고 정직하며 불요불굴의 성격으로 어떤 사악한 세력에도 고개를 숙이지 않을 것이다.
2, 부러진 뼈는 두렵지 않고, 세상에 결백을 남긴다. < P > 출처: 명우겸의' 라임송' < P > 원문: 천망치가 깊은 산을 치고, 불길이 한가롭게 타오르고 있다. < P > 뼈가 부서져도 두렵지 않고 세상에 깨끗한 것을 남기고 싶다. < P > 암석 덩어리가 절단되어 산밖으로 운반된 후 석회석이 불에 던져져 단단한 생석회를 태웠다. < P > 나는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결국 석회로 변한다. 나의 소원은 나의 순수함을 오랫동안 세상에 남겨두는 것이다. < P > 감상: 이 시는 통편에서 차용 수법을 사용하여 사물로 사람을 비유하고, 사물로 뜻을 읊는다. 겉으로는 레임이라고 적혀 있는데, 실제로는 사람과 자신에 대해 쓴 것으로, 라임을 본보기로 삼아 어떤 혹독한 시련에도 견딜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3,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 P > 출처: 전국시대 순자의' 설득' < P > 번역: 잠시 후 멈추고 썩은 나무는 계속 조각한다. 꾸준히 조각하면 석두 조각이 성공할 수 있다.
감상: 성공은 끈기에 있다.
4, 쿵푸가 깊으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 P > 출처: 남송주무' 유방승관매진XI' < P > 만큼 열심히 노력하면 철봉을 바늘로 갈아낼 수 있다. < P > 감상: 결심이 있고 노력하면 어떤 어려운 일도 성공할 수 있다.
5, 약진, 11 보 걸을 수 없고, 말이 11 번을 따라잡을 때까지 기다린다. < P > 출처: 전국 시대 순자의' 설득' < P > 원문: 일약, 비 11 보;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 P > 그래서 반보 거리의 축적이 없으면 천리 밖에 도착할 수 없다. 작은 흐르는 물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로 들어갈 방법이 없다. 말 점프, 11 보 미만; 나쁜 말이 11 일 동안 차를 탔는데, 그것의 성공은 쉬지 않고 걷는 데 있다. < P > 감상: 주관적인 조건은 학습의 결정 요인이 아니라 끈기가 좋은 학습의 관건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항심" 과 "끈기" 의 비교는 항심과 끈기만이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3.' 어려움에 부딪히면 포기하지 않고 결국 성공한다' 는 시구는 어떤 표현이 있나요?
1. 순주 비용, 금잔, 만 동전으로 술주전자 하나, 부끄럽고 직설적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의' 나는 당나라에서 걷기가 어렵다' 에서 발췌한 것이다.
2. 석두 열정을 바탕으로 밋밋하게 이윤을 낸다. 법은 열정에 기초하여 어리석은 사람을 지혜로 변화시킨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당대의 유우석
3.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돈산은 한가할 뿐이다. 오령흥파, 우몽복토환. 금사수박운절벽은 따뜻하고, 대도교 철란은 춥다. 민산눈이 새하얗고 몇 리 뻗어 있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고, 우리 전사들은 그것을 넘어 찬란한 미소를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마오쩌둥의 7 대 법칙? 장정 < P > 8 월, 파도가 으르렁거리고, 머리는 몇 피트, 산등성이에 닿았다. 눈 깜짝할 사이에 해문에 도착했고, 말아 올린 모래는 눈더미 같았다. 묵도의 비방은 파도처럼 깊고, 모옌 손님은 모래처럼 무겁다. 힘들지만 아직 황금이 되기 전까지는 미친 모래를 날려 버리기가 어렵다. 흐르는 물은 쉬지 않고 모래를 캐내고, 앞물결은 꺼지지 않고, 뒷물결은 아직 태어나지 않았다. 갑자기 작은 향주를 떠올려 서너 번이나 신을 맞이한다. 당나라 유우석' 잡가' 에서 나왔나요? 파도사
5. 밤 한숨, 고대의 성패는 연기바다 같다. 명리가 많고 가난하고 중성적인 것은, 화는 늘 교묘함에서 비롯된다. 만리관 하몽, 왕패 등 천년기 바둑. 천하에는 밭갈이만 있고, 뽕나무 마을을 지나는 것이 가장 눈에 띈다. 육유에서 발췌한' 송사 읽기'
4. 성어'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포기하지 마라' 는 시 한 구절이다. < P > 죽석 정판교,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깨진 바위에 있다. < P > 수천 번의 고문과 타격을 거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강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주] 1. 죽석은 한 편의 주제시이다.
2. 단언: 뿌리가 단단히 묶여있는 것은 물고 놓지 않는 것과 같다. 연삭: 고문.
인내: 확고하고 강하다. 조엘: 그거요. < P > 는 동남서북풍이 세차게 불어서 넘어질 수 없다는 뜻이다. [해설] 이것은 의미심장한 시이다. < P > 앞의 두 문장은 대나무가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기초가 견고하다는 것이다. 두 번째 말은 사방팔방의 바람이 아무리 불어도 죽석은 여전히 튼튼하다는 것이다. < P > 작가는 주시의 굳고 완강한 정신을 칭찬하는 동시에 자신의 성격의 힘을 함축하고 있다. "온갖 고난과 고난을 견디고, 강인함을 유지하고, 동서남북풍이 성행하게 하라" 는 것은 혁명가들의 투쟁에서의 확고한 입장과 적의 공격에서 흔들리지 않는 성격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 P > [저자소개] 정섭 (은카이) (1693-1765) 은 흥화판교 (현재 장쑤 성흥화현) 에서 태어나 청대 유명 서화가이다.
- 관련 기사
- 여산의 시사를 묘사하다
- 청평악 마을 가옥 비문의 유래
- 결국 아바타는 얼마나 강력한가?
- 리칭자오의 이 어느 해에 쓰여졌는지, 남편이 황실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었는지, 리가 아버지였는지를 알 수 있을까요?
- 마음 속까지 상처를 주는 카피라이팅 (선정 60문장)
- 이백이 "3,000피트 아래로 날아간다"라는 시에서 칭찬한 산의 폭포는 어디인가요?
- 황사는 백전백전으로 금갑을 입고, 누란을 깨뜨리지 않고 영원히 돌려주지 않는다. 이 고시는 성당의 정신적 면모를 보여 주었습니까? 황사가 금갑을 입고 백전백전을 치르고, 누란은 갚지 않는다' 는 말은 변변 장병들의 전투생활과 심로 여정에 대한 집중적인 표현과 묘사를 담고 있다. 즉, 황량한 사막에서 백전, 전사들은 백전, 철갑도 닳았지만, 국경의 번거로움이 없어지지 않는 한, 그들은 영원히 무기를 버리고 집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당나라 서구의 주요 상대는 토번과 돌궐이다. 청해호는 당나라 정부군과 토번 귀족 세력이 여러 차례 교전하고 격전하는 국경선이다. 옥문관 지역 서쪽 이웃 돌궐, 이 일대도 초연이 자욱하고, 전쟁은 해마다 계속되고 있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는다' 는 이런 전투생활에 대한 강력한 요약이다. 이것은 요약력이 강한 시이다. 변두리 시간의 길이, 전쟁이 빈번하고, 전투의 고달픔, 적의 강인함, 변두리의 황량함은 모두 이 일곱 글자로 요약된다. 그 중' 황사' 라는 단어는 실제 장면일 뿐만 아니라 국경전장의 전형적인 환경과 변정의 황량함을 보여준다. 백전' 이라는 단어는 병사들이 변변변을 주둔하는 시간이 길고 국경 전쟁이 빈번하다는 것을 형상적으로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몸에 금갑을 걸치다" 라는 말은 전투의 고달픔과 격렬한 것을 과장하고, 병사들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얼마나 큰 대가를 치렀는지, 심지어 희생까지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하지만 반짝이는 갑옷은 연약하여 생명이 버려질 수 있지만, 변두리 장사보국의 의지는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누란을 깨지 않고 돌려주지 않는다" 는 것은 그들의 내면의 열정에 대한 직접적인 고백이다. 여기에 사용된 것은 루란의 전고이다. 한 () 왕루란 () 이 흉노 () 와 결탁하여 한나라 () 가 서역 () 의 사절을 여러 차례 가로막고 살해했다. 기원전 77 년에 호광 장군은 평악감군 푸개자를 루란지랜드 왕에 보내어 개선으로 돌아와 실크로드를 위한 장애물을 제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것은 토번과 돌궐귀족의 당국을 가리킨다. 시 속의 전사들은 오랫동안 싸워도 피곤하지 않다. 조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그들은 개인의 이익을 돌보지 않고 대적을 대면하며 끝까지 계속 싸울 것을 단호히 표명했다. Hit floor 의 힘찬' 영원히 루란에게 돌려주지 않는다' 는 세 글자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희생하며 영혼의 아름다운 영웅적 이미지를 만드는 데 성공하여 시와 장엄함을 느끼게 한다. 한두 마디 말, 넓은 영역, 비장하고 풍부한 감정; 서너 문장 사이에 전환점이 있고, 두 문장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황사' 라는 말은 전쟁의 어려움을 묘사하지만, 전체 이미지의 실제 느낌은 웅장하고 강력하지, 깊고 슬프지 않다. 따라서 마지막 문장은 하루 종일 귀가하는 한숨이 아니라 전쟁의 고난과 긴 시간을 깊이 인식하는 기초 위에서 더욱 확고하고 깊은 맹세를 하는 것이다.
- 시안대안탑에 관한 유명한 시
- 고양이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 만주족 댄스 스카프는 오렌지색일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