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청각과 시각을 표현한 시

청각과 시각을 표현한 시

시각을 표현한 시 1. 시각에 관한 시 2. 시각에 관한 시 1. 시각을 표현한 시 청명절에 비가 쏟아져 길가는 행인들은 죽고 싶을 지경이다. --(당) 두무, '청명절'

찬 음식은 길지도 짧지도 않고, 봄바람은 익지도 차갑지도 않다. --(당) 백주이, 「화유 찬 음식의 밤」 중에서.

일곱 번째 달 일곱째 날, 영생의 전당에서 우리는 조용한 한밤중에 몰래 서로에게 말했다. --(당나라) 백주이, 「오래된 미움의 노래」.

중양은 잔을 마시고 병이 나자 강으로 가서 무대에 올랐다. --(당) 두 푸, '9월'.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내릴 것을 알았고, 집의 달빛은 얼마나 밝았을까! --(당) 두푸, '달밤에 내 형제를 기억하며'.

오늘 밤, 사람들은 그것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누가 가을 생각에 빠지게 될까요? --(당) 왕젠, '열다섯 번째 밤 밝은 달을 바라보며'

오늘 밤, 수천 리가 고향을 생각하며 또 한 해의 아침이 밝았다. --(당나라) 가오시, '밤의 여정'.

돌아보니 그 남자는 그곳에 있었고, 빛은 희미했다. --(송) 신치지, <옥사건-원>

폭죽 소리도 들리지 않는 해, 봄바람이 따스한 기운을 투수에게 보낸다. --(노래) 왕안시, '새해 첫날'.

진시명월 한시관, 긴 행군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당)왕창령 '요새 밖'

사막은 쓸쓸하고 해는 긴 강에 지네. --(당) 왕웨이, '동쪽으로 침입하다'

2. 시각에 관한 시

황새탑

해는 서쪽 산 근처에서 천천히 지고 황하가 동중국해로 흐른다.

더 높이 올라가면 더 웅장한 경치를 즐길 수 있다.

버드나무

벽옥이 나무로 옷을 갈아입고 만 개의 초록색 실로 만든 태피스트리를 늘어뜨립니다.

가느다란 잎을 누가 자르는지 모르겠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이백의 고요한 밤의 생각

침대 밑이 너무 밝게 빛난다. 벌써 서리가 내렸나요?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다가 그리움에 고개를 내린다.

왕웨이의 깊은 산속 가을밤

빈 산은 신선한 비를 맞고 초가을을 느끼는 밤이 온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한다.

대나무 숲이 찰랑거리고 빨래하는 아낙네가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봄은 잠시 쉬고 가을 햇살은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왕안시의 '과저우로 오르는 길'

징커우와 과저우는 물 한 줄기로만 떨어져 있고, 중산에는 푸른 언덕이 몇 개 있을 뿐입니다.

순한 봄바람이 다시 푸르게 불고 있지만 하늘의 달은 언제 나를 집으로 데려다 줄 것인가?

& amp; 대림사의 복숭아꽃

탕백주이

4월의 세상, 꽃은 시들고 고사의 복숭아꽃이 막 피었다.

봄이 되어도 돌아갈 곳이 없다는 사실이 싫고, 어디로 도움을 청해야 할지 모르겠다.

& amp; 강남 봄의 향연>

탕두무

강남, 초록과 붉은 꽃이 피는 소리, 물가 산기슭의 산촌.

남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원과 비바람에 가려진 무수한 탑을 남겼습니다.

& amp; 이 공원은 방문할 가치가 없습니다

예송약엉

아마 주인은 내 나무신이 자신의 소중한 이끼를 짓밟아 오랫동안 아무도 열지 않는 나무 문을 부드럽게 두드리는 것이 걱정스러웠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 봄 봄은 결국 닫을 수 없었고, 벽에서 분홍색 살구가 튀어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amp; 절대선>

탕두푸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 노래하고, 하늘엔 흰 백로가 있네."

내 창문에는 눈 덮인 서쪽 산의 풍경이 액자에 담겨 있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들에게 안녕을 고하네

& amp; 구절

당두부

강과 산은 봄빛을 받아 얼마나 아름다운지, 꽃향기가 꽃들에게 전해지네.

제비들은 젖은 진흙에 둥지를 짓느라 바쁘고,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짝을 지어 잠을 자고 있다.

3. 시각에 관한 문장

길은 하늘에 닿는 긴 리본처럼 길었다.

△달이 강 중앙에서 은빛 원반처럼 둥글고 밝게 소리 없이 떠올랐다. 옥 원반 같은 달이 하늘색 하늘에 높이 떠 있었고, 달빛은 흐르는 물처럼 쏟아져 내렸고, 대지는 은백색이었다.

△버들길을 따라 걷다 보니 수양버들이 마치 수줍은 처녀가 고개를 숙인 채 아침 햇살에 가녀린 몸을 펴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태양은 뜨거운 열기로 빛나며 커다란 불덩어리다.

△늦가을, 노란 나비가 춤을 추듯 나무에서 노란 낙엽이 떨어져 땅을 가득 채운다. 민들레의 솜털 같은 씨앗이 가을과 작별 인사를 하듯 허공에 흩날린다.

△노란 꽃 민들레, 작고 섬세한 닭처럼 펄럭이며 웃는 모습이 너무 착하고 사랑스럽다. △거대한 은빛 거울처럼 잔잔한 호수 표면.

4. 시각에 관한 문장

길은 하늘로 뻗은 긴 리본처럼 길었다.

△달이 강 중앙에서 은빛 원반처럼 둥글고 밝게 소리 없이 떠올랐다.

△버들길을 따라 걷다 보니 수양버들이 마치 수줍은 처녀가 고개를 숙인 듯 아침 햇살을 받으며 부드러운 몸을 펴고 있었다.

△태양은 커다란 불덩어리처럼 빛나고 있다.

△늦가을, 노란 나비가 춤을 추듯 나무에서 노란 낙엽이 떨어져 땅을 가득 채운다.

△민들레의 솜털 같은 씨앗이 가을과 작별 인사를 하듯 허공에 흩날립니다.

△민들레의 노란 꽃은 닭처럼 작고 연약해 펄럭이며 웃는 모습이 정겹고 사랑스럽다.

△호수의 잔잔한 수면은 거대한 은빛 거울 같다.

시각에 관한 시 1. 시각에 관한 시

청명절에 비가 쏟아져 길 위의 행인들은 죽고 싶어 한다. --(당) 두무, '청명절'

찬 음식은 길지도 짧지도 않고, 봄바람은 익지도 차갑지도 않다. --(당나라) 백주이, 「화유 찬 음식의 밤」 중에서.

일곱 번째 달 일곱째 날, 영생의 전당에서 우리는 조용한 한밤중에 몰래 서로에게 말했다. --(당나라) 백주이, 「오래된 미움의 노래」.

중양은 잔을 마시고 병이 나자 강으로 가서 무대에 올랐다. --(당) 두 푸, '9월'.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내릴 것을 알았고, 집의 달빛은 얼마나 밝았을까! --(당) 두푸, '달밤에 내 형제를 기억하며'.

오늘 밤, 사람들은 그것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누가 가을 생각에 빠지게 될까요? --(당) 왕젠, '열다섯째 날 밤 밝은 달을 바라보며'

오늘 밤, 수천 리가 내 고향을 생각하며 내일도 또 한 해가 되네. --(당나라) 가오시, '밤의 여정'.

돌아보니 그 남자는 그곳에 있었고, 빛은 희미했다. --(송) 신치지, <옥사건-원>

폭죽 소리도 들리지 않는 해, 봄바람이 따스한 기운을 투수에게 보낸다. --(노래) 왕안시, '새해 첫날'.

진시명월 한시관, 긴 행군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당)왕창령 '요새 밖'

사막은 쓸쓸하고 해는 긴 강에 지네. --(당) 왕웨이, '요새 밖'

2. 비전에 대한 문장

길은 하늘로 뻗은 긴 리본처럼 매우 길다.

△달이 강 가운데에서 은반처럼 둥글고 밝게 소리 없이 떠올랐다. 옥 원반 같은 달이 하늘색 하늘에 높이 떠 있었고, 달빛은 흐르는 물처럼 쏟아져 내렸고, 대지는 은백색이었다.

△버들길을 따라 걷다 보니 수양버들이 마치 수줍은 처녀가 고개를 숙인 채 아침 햇살에 가녀린 몸을 펴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태양은 뜨거운 열기로 빛나며 커다란 불덩어리다.

△늦가을, 노란 나비가 춤을 추듯 나무에서 노란 낙엽이 떨어져 땅을 가득 채운다. 민들레의 솜털 같은 씨앗이 가을과 작별 인사를 하듯 허공에 흩날린다.

△노란 꽃 민들레, 작고 가녀린 닭처럼 펄럭이며 웃는 모습이 너무 착하고 사랑스럽다. 거대한 은빛 거울 같은 잔잔한 호수.

3. 시각과 관련된 시

산은 해를 가리고 왜가리는 깃들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흘려보낸다.

그러나 당신은 시야를 삼백리 넓히고, 계단을 걸어 올라가면 유영 벽옥 화장은 나무 높이, 만 개의 녹색 비단 태피스트리로 만들어진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는 모르겠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처럼 날카롭습니다.

리 바이 조용한 밤 생각, 침대 발이 밝은 줄, 서리가 내리지 않았습니까?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내리고 그리움이 나에게 다가왔다.

왕웨이의 '산의 가을밤'은 비가 내린 후 텅 빈 산에 서 있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한다.

왕안시의 과저우로 오르는 길은 중산에서 몇 언덕만 오르면 만날 수 있는 징커우 과저우의 수상가옥입니다. 부드러운 봄바람이 다시 푸르게 불고 있지만 하늘의 달은 언제 나를 집으로 데려다 줄 것인가? 대림사의 복숭아꽃>당백의 생애 4월, 산사에는 복숭아꽃이 피었습니다. 당나라 두무 천리 꾀꼬리 울어대니 수성에는 술 깃발이 가득하네. 남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원과 무수한 탑을 비바람에 뒤덮인 채 남겼습니다.

예 송 샤오 웽은 개 이빨을 동정하고 이끼를 봉인하고 샤오 코우 차이 페이는 오랫동안 열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봄 봄은 결국 닫을 수 없으며 벽에서 분홍색 살구가 튀어 나와 있습니다.

자서전>두 푸, 당,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는 두 마리의 노란 꾀꼬리, 푸른 하늘로 날아가는 백로 한 줄이 있습니다. 제 창문에는 눈 덮인 서쪽 산의 풍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들에게 "안녕"이라고 인사합니다

산과 강은 아름답고 봄바람은 꽃과 풀로 향기롭습니다. 제비들은 젖은 진흙에 둥지를 짓고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짝을 지어 잠을 자느라 바쁘다.

4."보고, 보고"와 관련된 옛 시가 있나요?"산은 해를 가리고, 왜가리는 머물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흘려보내네.

그러나 시야를 삼백 리 넓혀 계단을 오르면 류용 벽옥 화장이 나무 높이, 만 개의 녹색 비단 태피스트리에 걸리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는 모르겠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처럼 날카롭습니다.

리 바이 조용한 밤 생각, 침대 발이 밝은 줄, 서리가 내리지 않았습니까?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내리고 그리움이 나에게 다가왔다.

왕웨이의 '산의 가을밤'은 비가 내린 후 텅 빈 산에 서 있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한다.

왕안시의 과저우로 오르는 길은 중산에서 몇 언덕만 오르면 만날 수 있는 징커우 과저우의 수상가옥입니다. 부드러운 봄바람이 다시 푸르게 불고 있지만 하늘의 달은 언제 나를 집으로 데려다 줄 것인가? 대림사의 복숭아꽃>당백의 생애 4월, 산사에는 복숭아꽃이 피었습니다. 당나라 두무 천리 꾀꼬리 울어대니 수성에는 술 깃발이 가득하네. 남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원과 무수한 탑을 비바람에 뒤덮인 채 남겼습니다.

예 송 샤오 웽은 개의 이빨을 동정하고 이끼를 봉인하고 샤오 코우 차이 페이는 오랫동안 열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봄 봄은 결국 닫을 수 없으며 벽에서 분홍색 살구가 튀어 나와 있습니다.

자서전>두 푸, 당,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는 두 마리의 노란 꾀꼬리, 푸른 하늘로 날아가는 백로 한 줄이 있습니다. 제 창문에는 눈 덮인 서쪽 산의 풍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들에게 "안녕"이라고 인사합니다

산과 강은 아름답고 봄바람은 꽃과 풀로 향기롭습니다. 제비들은 젖은 진흙에 둥지를 짓고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짝을 지어 잠을 자느라 바쁘다.

5. 비전에 관한 문장

길은 하늘로 뻗은 긴 리본처럼 길었다.

△강 중앙에서 은빛 원반처럼 둥글고 밝은 달이 조용히 떠올랐다.

△버들길을 따라 걷다 보니 수양버들이 마치 수줍은 처녀가 고개를 숙인 듯 아침 햇살을 받으며 부드러운 몸을 펴고 있었다.

△태양은 커다란 불덩어리처럼 빛나고 있다.

△늦가을, 노란 나비가 춤을 추듯 나무에서 노란 낙엽이 떨어져 땅을 가득 채운다.

△민들레의 솜털 같은 씨앗이 가을과 작별 인사를 하듯 허공에 흩날립니다.

△민들레의 노란 꽃은 닭처럼 작고 섬세하며, 펄럭이며 웃는 모습이 정겹고 사랑스럽다.

△거대한 은빛 거울 같은 잔잔한 호수.

6. 눈과 귀의 향연을 묘사하는 대사가 들어 있는 시는 다음 중 어느 것입니까?

청각적 향연의 걸작인 '비파경'에는 시각적 묘사가 뛰어난 시들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물 건너 기타 소리가 갑자기 들리고, 주인은 집에 가는 것을 잊고, 손님은 떠난다. 우리는 멜로디의 방향을 따라 연주자의 이름을 물었고, 목소리가 중단되었습니다 ... 그러자 그녀는 마지못해 대답했습니다. 우리는 배를 그녀의 집 가까이로 옮기고 그녀를 초대하여 포도주와 등불을 더 불러와 잔치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수천 번을 부르고 찌르고 있었지만 여전히 그녀는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겼습니다... 그녀는 줄을 돌리고 몇 개의 줄을 테스트했고, 연주하기 전에도 우리는 그녀가 느끼는 감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현 하나하나가 명상이었고, 음 하나하나가 깊은 생각이었으며, 마치 그녀가 인생의 아픔을 우리에게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녀는 미간을 찌푸리고 손가락을 구부린 다음 연주를 시작하며 조금씩 자신의 모든 것을 우리에게 들려주었습니다. 그녀는 현을 천천히 비틀고, 쓸고, 뽑고, 처음에는 무지개 드레스의 공기를, 그다음에는 여섯 개의 작은 현을 튕깁니다. 큰 줄은 빗소리처럼 흥얼거렸고 작은 줄은 비밀처럼 속삭였습니다. 콧노래와 속삭임은 마치 옥 접시에 크고 작은 진주를 붓는 것처럼 서로 뒤섞였습니다. 관영의 말 사이로 꽃의 바닥이 미끄러지면서 얼음 밑으로 흐르는 샘물을 삼킬 수 없었습니다. 얼음 샘은 차갑고 떫고 끈이 응축되고 응축이 멈추지 않습니다. 목소리보다 침묵 속에 숨겨진 슬픔과 슬픔의 깊이가 더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갑옷을 입은 말과 무기의 충돌과 타격에서 갑자기 은병이 깨져 물줄기를 뿜어냅니다. 그녀는 플렉트럼을 떨어뜨리기 전에 한 획으로 끝내고 네 줄이 모두 비단을 찢는 듯한 소리를 냅니다. 동쪽 배도 침묵하고 서쪽 배도 침묵하며 흰 가을 달이 강 한가운데로 들어오는 것을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