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풍연사의 취화간시
풍연사의 취화간시
풍연사의' 취화실' 시는 다음과 같다. < P > 풍연사' 취화방' 시 원문: 양춘이 채 오지 않고, 눈이 정원에 가득하고, 변매가 이미 이르다. 높은 나무 까치는 둥지가 있고, 달은 밝다. 산천이 수려하고, 예로부터 금릉로가 있다. 청소년이 늙어 보인다. 만나도 취하지 않고 돌아오지 않다. 많이 떠나면 재미가 줄어든다. < P > 눈이 내린 후 날이 개었고, 봄의 발걸음은 아직 작은 정원에 발을 들여놓지 않았다. 연못의 물이 맑고 연못가의 매화가 봄의 숨결을 느끼며 미리 개방한다. 높은 나무 꼭대기에 우엉이 나뭇가지를 가지고 날아와 조심스럽게 둥지를 짓고, 비스듬히 기울어진 달이 정원의 새싹을 비추고 있다. 산천이 수려하여 예로부터 유명한 금릉길에 위치해 있다. 보아하니 젊은이들은 이미 젊지 않은 것 같다. 사람은 희주를 만나면, 끊지 않으면 취하지 않는다. 인생은 이별할 때가 많고 만날 때가 적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P > 이 말에서 작가는' 봄이 아직 오지 않았다' 는 말로' 자메이 대추' 를 부각시켜 봄의 파티를 그려내고 생기가 넘치는' 작은 정원' 의 이른 봄 기운을 묘사한다. 봄은 행간에서 그리 멀지 않지만, 거의 햇빛이 맑고, 얼음과 눈이 녹고, 매화가 만발하고, 연못이 푸르다. 지금' 작은 정원' 이 생기와 활력이 충만하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은 지구의 각성의 전조이다. 아름다운 연못 옆에는 말할 수 없는 가벼움과 정교함이 있어 시 전체의 서정적 기조를 확립했다. < P >' 키 큰 나무 까치 둥지 사월' 냉초 감상 < P > 키 큰 나무의 우엉이 손에 가지와 잎을 들고 둥지를 틀고, 비스듬한 달치가 작은 화원에 새봄의 잔디를 비추고 있다. 첫 번째 단락은 낮의' 작은 정원' 장면을 묘사하지만, 이 단락은 첫날 밤 해가 지는 장면을 묘사한다. 새와 까치가 둥지로 돌아올 때 시간은 해가 지는 황혼의 광경이고, 사월의 첫 서광은 첫날밤의 묘사이다. 위치' 라는 동사로 큰 나무, 까치, 까치 둥지를 연결시켜 융합의 아름다움은' 작은 정원' 의 생기와 활력을 정적에서 동적으로 변화시킨다. < P > 그런 다음 두 번째 문장에서' 명나라' 라는 단어를 통해 사월과 냉초를 결합하여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정적이고 깊은 아름다움으로 바꾼다. 이 전환은 우리로 하여금 작가의 열정과 철학을 엿볼 수 있게 한다. 문장 속의' 높은 나무' 는 봄을 앞두고 있는 숭고한 경지를 뚫고 있고,' 사월' 은 초승달의 찬란한 그림이다. 자세히 연구하면 역대 평론가들이 말하는' 청수하고 청고하다' 의 어풍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