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당나라 고별시의 몇 가지 특징에 대하여

당나라 고별시의 몇 가지 특징에 대하여

당나라 시대에는 전례 없는 통일이 이루어졌습니다. 정관부터 개원까지 '백학(百學)을 보고', '왕과 통치자를 잘 말하고', '모든 장수를 포상하는 것'이 문인들의 동일한 경향이 되었고, '가난한 사람을 돕고', '나라를 안정시키고', '나라의 통치자 요와 순을 섬기는 것'이 문인들의 동일한 경향이 되었습니다. '가난한 사람을 돕고', '나라를 안정시키고', '야오와 순을 섬기는 것'이 문인들의 정치적 이상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가족을 떠나 영토를 확장하고 더 높은 곳을 열망했습니다. "안시성 반란 이후 제국은 위험에 처했고 사회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중국인들은 슬픔을 딛고 일어선 사람들을 미워할 수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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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픔에 빠진 사람은 미워하지 말자." 혈육에 대한 그리움, 사랑하는 친구와의 이별에 대한 후궈의 그리움은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울렸습니다. 계속되는 국경 전쟁, 장엄한 사회 생활, 인생의 기복, 특별한 개성을 추구하는 것 등등. 이 모든 것이 당나라의 고별시를 독특한 매력으로 만듭니다.

하나, 천 가지 이별

"사람에게는 슬픔과 행복이 있고, 달은 가라앉고 뜨는 것이 있다. 이 문제는 오래되고 어려운 문제입니다." 많은 이들이 영원히 함께해야 하지만 멀리 떨어져 살아야 합니다. 봉건 사회의 전성기에는 경제가 번성하고 사람들의 활동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고관대작부터 평민에 이르기까지 모두 적극적으로 또는 수동적으로 고향을 떠날 기회를 가졌습니다. 따라서 당나라 고별시의 특징 중 하나는 매우 다양하고 광범위한 분야를 다루었다는 점입니다.

1. 친척과의 작별. 깊은 감상적이고 강렬하고 섬세한 감정으로 일종의 살과 피의 애정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류종원의 <내 아들 종이와의 이별>은 오랜 강등의 고통으로 인해 그의 영혼이 어떻게 '흩어진 유령'이 되었는지, 그리고 이 유령은 그의 이별에 두 배로 슬퍼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인의 강등에 대한 비통함과 슬픔뿐만 아니라 "만 명의 죽음"의 상황에서 형제들과 혈육에게 작별을 고하는 아픔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당나라 시에서 가장 흔한 종류의 이별이며 동료와 친구의 이별이기도 합니다. 그 내용에 따라 몇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1) 친구를 떠나 관리가 되는 사람. 예를 들어, 왕웨이는 "술 한 잔을 말리라고 조언하고, 서쪽으로 양관으로 갈 이유가 없다"고 말합니다. 좋은 친구가 관리가 되려고 나가자 시인은 배웅하기 위해 포도주를 바쳤고, 넘치는 칭찬과 깊은 우정이 넘쳤습니다.

(2) 좌천된 친구나 동료를 배웅하는 시입니다. 이런 시는 당나라의 고별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랑중을 보내고 지주로 추방하는 유창청, 맹을 보내는 유종원, 서화를 보내는 왕보 등이 대표적입니다. 동시에 이 시들은 정치적 환멸을 표현하거나 황실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거나 친구에 대한 동정과 안도감을 심오하고 감동적인 감정으로 표현했습니다.

(3) 원정을 떠나는 친구에게 보내는 고별시. 상원 의원을 보내는 것과 같이 리 요원을 서쪽으로 행진하도록 보냈습니다. 이 작품들은 대부분 국경 시인들의 작품으로 웅장함과 흥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4) 여행을 떠나는 친구를 보내는 고별시. 이런 종류의 시는 더 편안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목숨을 걸고 달려가는 대사가 많지 않고 한가함에 대한 대사가 더 많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이백의 '양주로 가는 맹하오란에게 작별 인사': "외로운 돛은 멀리 있고 푸른 하늘은 지쳐서 양쯔강만 하늘에 흐른다. 시에는 슬픔이 없고 분위기가 고상하며 감정이 심오합니다.

(5) 누군가를 집으로 보내는 이별시.

집에서 누군가를 보내는 시가 있고, 당연히 누군가를 집으로 보내는 시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왕창링의 "히비스커스 여관과 신치지 작별", 얼음, 수천 마일 떨어진 사람들은 유치한 감정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6) 사람들을 집으로 보내는 작별시. 당나라 시대에 일본은 가까운 친구가 되었습니다. 당시 중국에 유학하는 일본 승려들이 많았고, 당나라 시인들과도 친밀한 관계를 맺었습니다. 당나라 중기의 시인 건기(乾起)의 시 '승려를 일본으로 보내며'는 행간마다 풍부한 감정이 가득합니다. 당나라 말기의 시인 위장이 쓴 '일본 승려를 용의 집에 보내며'라는 시도 있는데, 이 시 역시 미묘하고 아련하며 여유로운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둘, 만 가지 이별

1. 슬픈 이별. "예로부터 슬픈 이별"은 류용의 스타일입니다. "슬픔, 슬픔은 백 년의 몸을 부러뜨린다. 나는 같은 근원, 고통의 원인에 대해 걱정한다." (왕보, "쉬화와의 이별") 제가 쓴 것은 이별의 감정이 아니라 인생 경험의 슬픔과 그 과정에서 정치적 환멸과 환멸을 동반 한 슬픔의 감정입니다. 슬픔이 매우 강하다.

2. 장엄한 작별. 당나라 사람들의 삶에 대한 열린 마음과 낙관적인 태도가 시에 반영되어 이별이 더 이상 슬프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관리로서 총독을 촉나라로 배웅하지만 중간에 우정이 있고 하늘에는 이웃이 있습니다. 갈림길에서 방황하는 이유, 아이 * * * 얼룩진 수건. "이별의 슬픔, 열린 분위기, 밝은 톤, 낙관주의와 대담한 정신으로 가득 찬 이별의 슬픔을 씻어 냈습니다. 첸자양의 '다윗을 군대에 보내기'는 친구를 전쟁터로 보내고 슬픔의 패턴에 빠지지 않습니다. 큰 그림을 바라보며 작가의 관대한 야망과 진취적인 기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에서 "훈족은 아직 살아있지만 장의는 다시 군대에 입대했다"는 구절은 다윗이 군대에 입대하는 것이 나라를 지키는 위업이라는 뜻입니다." "육현의 영웅을 쫓아"라는 문구는 한나라의 유명한 장군들이 육현의 영웅이라 불렸던 것처럼 다윗이 전장에 나가 적을 죽이도록 독려합니다. 마지막 두 줄: "올라가지 말고 한이 성공하게 하라." 작가는 다시 친구들에게 양서산에서 새로운 공헌을 하고 자신의 이름을 알리라고 격려합니다. 이 시에는 나라를 지키려는 작가의 영웅적인 마음, 관대하지만 비극적이지 않은 말, 기운찬 감정, 긍정적이고 영웅적인 정신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3. 무심한 이별. 일부 시인들은 친구와 이별할 때에도 당나라 사람들 특유의 열린 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시인들은 이별에 한 발짝 더 다가가 친구에게 서로를 알고 영혼의 동반자인 한 건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도 여전히 서로 곁에서 살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런 종류의 어조는 선명하고 독특하며 감정이 고양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왕창링의 '채봉공처(彩峰公處)'는 "파도 사이로 흐르는 물이 다섯 산을 이어주니 이별은 아프지 않다. 푸른 산은 같은 구름과 비 속에 있고, 밝은 달은 두 고향에 있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시인은 참신한 의미와 열린 정서로 두 곳을 능숙하게 하나로 결합하여 아픔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4. 이별을 꺼리다

중국은 예의가 중시되는 국가이며 문인들은 우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리바이, 두푸, 왕창링, 멍하오란은 절친한 친구였고, 서로 깊은 애착과 관심으로 가득했습니다. 예를 들어, 리바이의 "내 마음속의 밝은 달이 걱정되어 당신을 따라 예랑시까지 가겠습니다"는 친구를 걱정하는 마음을 밝은 달에 비유한 것입니다. 왕웨이의 "술 한 잔만 더 만들면 서쪽 하늘을 떠날 이유가 없네"는 깊은 감정이 가득합니다. 그가 떠날 때 그는 자주 잔을 들어 한 잔을 마시고 더 많이 만들었습니다. 그는 깊은 감정을 와인 한 잔에 쏟아 부었지만 흔들리고 흔들리는 깊은 감정도 쏟아 부었다.

5. 이별의 노래

"이별"이라는 이런 종류의 시는 실제로는 단지 이별이며 마음을 표현한 것일 뿐입니다. 예를 들어 왕의 '누군가에게 주는 물'은 무언가를 이루고 싶지만 아직 때가 오지 않은 시인의 초조한 상태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작별 인사를 하는 방식은 선례로 볼 수 있습니다.

이별시는 우선 서정시이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일종의 솔직함이며 깊은 사랑과 우정의 가장 직접적인 구체화입니다. 당시는 항상 재미와 흥미를 중요시했기 때문에 수천 편의 이별시가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교사인 페이는 현재 후베이성 양신에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