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시와 음악의 역할에 대한 공자의 가장 유명한 주장은 무엇인가요?
시와 음악의 역할에 대한 공자의 가장 유명한 주장은 무엇인가요?
노 스승이 기뻐하며 말하기를, "내가 시작해서 좋아하니, 하나부터 열까지 순수하고, 하나부터 열까지 좋고, 열부터 열까지 좋다"고 했습니다.
치원 샤오, 3월의 고기 맛을 모르겠어요. Yue : "행복하고 싶지 않다면 행복하세요."
자공이 말하기를:
"성시는 시이고, 의례에 정립된 것이며, 음악입니다."
자공이 말하기를, "나는 루를 막고 음악을 막는다. 예와 곡은 각각 그 나름대로의 방식이 있다."라고 말했다.
자(子)가 말하기를, "의례와 음악이 발전하면 야만인도 발전하고, 마지막으로 신사도 발전한다. 그것을 사용한다면 나는 선진이다."라고 말했다.
의례와 음악이 그러하듯, 그래야만 신사가 될 수 있다.
이름이 바르지 못하면 말이 순조롭지 못하고, 말이 순조롭지 못하면 일이 순조롭지 못하고, 일이 순조롭지 못하면 기쁨이 없고, 의례와 음악이 널리 퍼지지 못하면 형벌을 잃고, 형벌이 바르지 못하면 백성들이 혼란에 빠지게 된다. 그러므로 신사의 이름은 반드시 말해야 하고, 그의 말은 반드시 실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신사의 말은 아무 의미가 없다."
장자에서 대중이 원하지 않는 것이 무엇인지, 비안장자의 용기와 란추의 예술, 의례와 음악을 알면 어른이 될 수 있습니다.
쯔가 말했다 : "가서 음을 이용하고, 저우의 꺼리는 것을 섬기고, 샤오에게 보답하고, 춤을 추고,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정성은 매춘부이고 위험합니다."
"천하에 도가 있으면 의례와 음악은 하늘의 아들이 정복하고, 천하에 도가 없으면 의례와 음악은 신하들이 정복한다.
이기는 자에게는 세 가지 음악이 있고, 지는 자에게는 세 가지 음악이 있다. 음악 축제, 의례와 음악, 도가의 은혜, 그리고 많은 현명한 친구들의 이익. 즐거움, 즐거움, 즐거움, 즐거움, 즐거움, 즐거움, 손실."
아들이 말했다: "리리윤, 유포윤? 리윤윤, 유포윤?"이라고 물었다.
쯔가 말했다 : "사악한 보라색 태클 주, 혼돈의 악도 우아하고 사악한 입이 나라를 덮고 있습니다.
애도하는 부부는 먹고 싶지 않고, 음악을 듣고 싶지 않고, 살고 싶지 않으니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