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여우굴에 관한 시
여우굴에 관한 시
1. 동굴 시집
원진
풀은 바람을 불러와 호랑이를 길들여 잠을 자게 하고, 동굴은 구름을 몰아넣는다 독룡이 돌아와 돌아옵니다. 8월 6일, 송자 서기 위대(魏史)와 함께 전시장 앞, 푸데페이자운(富德比子雲)과 함께 비자안사에 갔습니다. 구름과 비를 일으킬 수 있는 소녀 동굴 시에서는 '물보라'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운율을 표현했습니다.
아무것도 없음
동굴은 여름 더위를 피하기 위해 이끼로 덮여 있으며, 흰 새들이 연못 위에서 시를 읊으며 지나갑니다. 추이 왕자 부비 린팅
왕치
냄비 속의 세계는 푸른 하늘에 가깝고 낮에는 동굴 안의 안개가 한가롭게 있습니다. 마오셴웽에게 증정
왕웨이
동굴 문과 높은 정자는 안개로 가득 차 있고 복숭아와 자두는 날아 다니는 고양이로 그늘을 이루고 있습니다. 궈에게 부탁을 하세요
산은 하늘을 반쯤 누르고 강 바닥을 관통하여 장강 남쪽에서 나옵니다. 팡 사부를 송산으로 돌려보내다
루루비
사막의 기러기는 웃으며 태양을 따라야 하고, 동팅 연기는 따뜻해서 집으로 돌아가고 싶다. 원양
백거이
현에서 휴가를 간청하고 그를 만나러 왔지만 그는 동굴에서 원나라를 만나지 못했다. 도사 궈를 찾았으나 만나지 못함
10척의 배를 머물 곳은 동팅산(Dongting Mountain) 기슭의 태호(Taihu) 중심입니다. 호수에 머무르다
동팅 공물 오렌지는 신중하게 선택해야합니다. 진왕님, 직접 해주세요. 공물 귤 편지 줍기
바위 앞의 보물 차임은 소나무 운율로 바뀌고, 동굴 입구의 영적 웅덩이는 바다의 조류에 반응합니다. 서연산
천주의 한 봉우리에는 해와 달이 있고 동굴 문은 구름과 천둥에 잠겨 있습니다. 천주봉에 새겨져 있는
피리수
술취한 선녀가 숲에서 자고 있는 것을 보고, 동굴에서 숨겨진 소문을 들었습니다. Huai Huayang Runqing 박사의 세 시 2부
Liu Changqing
Dongting에는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와 녹색과 녹색 승객으로 가득한 강과 강이 있습니다. Qingxikou에서 Yuezhou로 사람들을 보냅니다
Hankou의 일몰은 도도새와 같고 Dongting의 가을 물은 하늘까지 뻗어 있습니다. 하구에서 영영도까지 황혼의 악양을 바라보며 (이즈오 위안) 중성
류창
게스트 하우스에서 책을 읽을 때 씁쓸하게 외쳤고, 동팅은 아직도 기억에 남았습니다. 앞 숲. 친구들과 함께 동팅의 옛 거주지를 회상합니다
Liu Yuxi
곡선 덮개 아래 짙은 녹색 편백 나무 아래 동굴은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고 피리는 절대적으로 우울합니다. 녹색 화면. 양산사에서 유희신을 바라보다
유덕인
냄비에 술을 마시고 구름 그림자를 바라보며 동굴 속에서 학이 선생님을 맞이한다. 조상을 산으로 돌려보내다
루옌
세상의 시간은 덧없지만 동굴의 꽃과 나무는 수년 동안 지속됩니다. 일곱 글자, 팔십일
동굴 속의 바람과 천둥은 당신의 통제하에 있고, 항아리 속의 해와 달은 당신의 마음 속에 있습니다. 칠자팔십이
모롱
먼지 없는 동굴은 손님계로 이어지며, 인간계의 선녀의 집으로 들어가는 길이 있다. 옥상
양셔
태양은 따뜻하고 피리가 연주되고, 손님용 소파가 움직이고, 수양버들과 바람이 사창가를 덮고 있습니다. Guo Prince Consort의 Da'an Mountain Pond 방문
Xu Hun
숲의 풀은 비린내가 나고 왜가리는 둥지에 둥지를 틀고 있습니다. 비 용이 돌아옵니다. 저녁에는 동국에서 한두 명의 여행자가 돌아왔다.
Dongting Yanyue ③은 노인과 같으며 장양이 사냥 장관들을 훈계하고 있다. 양수채 곤중을 동쪽으로 돌려보내기 위해 정수채의 삼촌과 조카를 만나
여러 번 시도한 끝에 동굴 입구에는 구름이 있었지만 산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Fanxi는 밤에 Daoxuan 선사에게 돌아 왔습니다
Qi Ji
수천 개의 바위가 수평선의 눈에 묻혀 있었고 동굴 문에서 소나무 몇 그루가 얼음에 부서졌습니다. 지록월 스님
재작년에 배웅하던 곳, 동굴 문 앞 창포에 남은 햇빛이 비치던 곳이 늘 기억난다. 게시자: 핑 향 Tang Zhengzi
Dongting의 식재는 Xiaoxiang과 비슷하며 사람들의 집을 둘러싼 녹색과 석양이 있습니다. 감귤을 보내주신 거저우 사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장궈
황금 뼈 사슬을 수리한 후 그는 동굴 자물쇠의 흔적을 남기지 않고 진정한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진동굴에 새겨져 있는
장지
동굴에 있는 불멸자들은 종종 혼자 그곳에 가는데, 항아리에 담긴 비약에는 고유한 이름이 있습니다. 노인 태백(이소산)
동팅은 새 집을 짓고 이웃과 함께 정착하기 위해 돌아왔다. 여섯째 왕의 시종에게 보내라
건물 안의 술은 신용으로 보관하지만 약은 보관하며, 동굴에서 하는 장기나 체스 게임은 도박이 아니다. 도사 뤄(작품에서 받은 선물) 2. 여우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새는 새를 놀라게 하고, 여우는 여우를 놀라게 합니다. ——당나라 백거이, "대수 백운시"
2. 그 이후로 문은 닫혀 있고 매일 밤 여우가 문으로 찾아옵니다.
—— 당나라 원진, "연창궁자"
3. 수천 리의 왕자가 되어 여덟 가지 진미와 삼각대를 먹으면서 어떻게 고향 같은 느낌이 들 수 있겠습니까? 밤에는 여우가 울부짖고, 비린내 나는 바람이 땅을 가득 채우고, 낮에는 용이 춤추고, 평지는 강물에 가라앉는다. —— Liu Ji, 명나라, "Qinyuanchun·Wanli Fenghou"
4. 여우는 질문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그의 힘은 행운의 늑대를 만들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 송나라의 육유 "내가 촉을 떠난 날, 나는 왕의 사원에 사신을 보내기 위해 서홍로에 행운을 빌기 위해 저화스님을 보냈습니다"
5. 지나가는 사람들이 사찰을 세웠습니다. 제사를 드리자 여우가 와서 그 옆에 앉았습니다. ——장견, 당나라, 『세고시』
6. 너구리에 해가 지면 여우를 잡아 왕자의 털로 만든다. ——"시경·7월"
7. 북쪽과 남쪽 언덕에 묘지가 많고 청명절은 다릅니다. 종이재는 흰 나비로 날아가고, 눈물과 피는 붉은 뻐꾸기로 변합니다. 여우는 해가 질 때 무덤 위에서 잠을 자고, 밤이 되면 아이들의 웃는 등불 앞에서 집으로 돌아온다. 인생에 술이 있으면 반드시 취해야 한다. 술 한 방울도 주천(九泉)에 닿지 않는다. —— Gao Zhu, 송나라, "청명"
8. 깃발도 아니고 바람도 아니고 Xuanyuan 보물이 내 품에 있습니다. 숲속의 모든 것은 그 그림자를 피할 수 없고, 동굴 속의 여우도 사라졌습니다. —— 송나라 시시이
"고대에 대한 18 송가"
9. 비단 덩굴이 무작위로 붙어 있고 여우는 죽어서 기뻐합니다. 선과 악은 서로 비슷하며, 지식은 평범한 것으로 나누어진다. —— 리푸, 송나라, "기타시"
10. 성벽은 마을 부두와 같고 비와 눈이 무겁습니다. 얇은 덤불에는 얼어붙은 새들이 모여들고, 여우들은 시든 나무들을 울부짖는다. ——원나라 왕면 "지저우로" 3. 여우를 묘사한 시
고분 속의 여우 · 화려한 색채를 그만둬라
백거이
고분의 여우, 악마이자 늙은이가 아름다운 색을 지닌 여성으로 변신했습니다.
머리는 구름으로, 얼굴은 화장으로, 큰 꼬리는 붉은색 긴 드레스로 변신한다.
인적이 드문 마을길을 따라 천천히 걷다 보면 해질녘에도 사람들로 붐비는 조용한 곳이다.
노래하거나 춤추거나 울거나 녹색 눈썹이 올라가지 않고 꽃이 낮게 보입니다.
갑자기 그는 수천 개의 얼굴로 미소를 지었고, 그를 본 사람 열에 팔아홉은 어리둥절했다.
가짜 색깔도 매력적이지만 실제 색깔은 더 매력적이어야 한다.
참과 거짓 모두 매력적인데, 인간의 마음은 거짓을 미워하고 참을 소중히 여깁니다.
여우는 서큐버스인 척하지만 아직 피해는 얕고, 하룻밤 사이에 매력을 발산한다.
애교로 인해 여자가 입는 폐해는 심각할 것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그녀는 점점 사람들의 마음에 중독될 것이다.
게다가 바오다의 미모는 너무나 매혹적이어서 사람들의 가족을 무너뜨리고 왕국을 전복시킬 수 있습니다.
얕은 것과 깊은 것의 해로움을 보는데, 어떻게 가짜 색과 실제 색을 비교할 수 있겠습니까? 4. '여우'를 묘사한 시는 무엇인가요?
1. 여우는 해질녘에 무덤에서 잠을 자고, 밤이 되면 아이들의 웃는 등불 앞에서 집으로 돌아옵니다. ——Gao Zhu의 "무덤 청소일의 와인"
정의: 황혼이 되면 무덤에서 자고 있는 여우를 제외하면 고요한 묘지는 황량합니다. 램프 앞에서 행복하게 웃으세요.
2. 그 이후로 문은 닫혀 있고 밤마다 여우들이 문으로 찾아옵니다. ——Yuan Zhen의 "Lianchang Palace Ci"
정의: 그 이후로 궁전 문은 다시는 열리지 않았으며 매일 밤 여우 만 문에옵니다.
3. 얼어붙은 새들이 얇은 덤불에 모여들고, 여우들은 시든 식물들을 포효합니다. ——Wang Mian의 "Jizhou Road"
설명: 추위에 떨고 있는 동물들이 풀밭에 모여들고, 죽은 나무들 앞에서는 여우들도 으르렁거렸습니다.
4. 폐허에는 여우의 흔적만 남아 있고 고대 땅에는 빈 풀과 나무 뿌리가 있습니다. —— Gao Shi의 "고대 대량 여행"
해석 : 폐허 사이를 달리는 여우의 흔적 만 있고 고대 땅에는 과거 식물의 죽은 뿌리가 몇 개만 남아 있습니다.
5. 여우는 굴로 달려가고, 새들은 오래된 숲으로 날아갑니다. ——왕찬, 『칠고제3시·제2부』
해석: 달리는 여우는 굴로 달려가고, 날아다니는 새들은 새둥지 위를 맴돌고 있다.
6. 같은 날 너구리에게서 여우를 떼어내 왕자의 털로 만들었어요. ——익명 "7월"
정의: 11월에 너구리를 사냥하기 위해 산에 올라갑니다. 좋은 여우 모피를 사냥하여 귀족들에게 모피 코트를 만들어 줍니다.
7. 나무 원앙이 울고, 여우들이 헤매고 있다. —— 왕이의 "9 가지 생각"
해석 : 원앙이 노래하고 여우가 서로 기대고 있습니다.
8. 여우는 길이 없고 자칼과 호랑이는 자유롭게 돌아다닌다.
—— Du Fu의 "Jiu Ke"
해석 : 여우와 같은 배신적인 악당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더 사나운 힘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습니다.
9. 여우는 새로운 길을 찾아 주인의 정원에 숨어 있었습니다. ——원진, "인종의 신"
정의: 여우는 길에 난 구멍을 통해 주인의 저택에 몰래 들어갔습니다.
10. 무덤 앞에는 후손들이 나열되어 있고, 무덤 위에는 여우가 누워있습니다. ——장비산의 '금단·봄 나들이'
해석: 무덤 앞에는 후손들이 조용히 애도하고, 높은 무덤 앞에는 여우가 누워 있다. 5. 여우 요괴에 관한 시
여우 요괴 저자: Xiaoman Tingfeng 이것은 아마도 그녀도 지나가는 맑은 샘물에 목욕을 했을 것입니다. 미소 속에 물결이 일렁인다. 끝없는 바람과 비도 있지만, 그녀는 부드러운 손으로 당신을 어루만지며, 바람과 계곡의 상처를 달래준다. 그녀의 흔적에 대해 물어보세요. 수천 년의 봄과 가을 동안, 당신은 어떻게 아직도 책에 가서 그 매력적인 여자가 누구를 사랑하는지 물어볼 수 있습니까? 수천년이 지난 지금도 나를 어떻게 미워할 수 있나요? 마음 속의 들불은 밤에 치타를 지탱하며 위험한 숨을 내쉰다. 네발 달린 짐승은 가끔씩 멈춰서 습관적으로 주위를 둘러보지만, 우리는 그것 때문에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눈 속의 빛은 그저 나뭇잎 끝에 맺힌 눈물일 뿐입니다. 나는 무기력하고 당신의 영역에서 빠져나갑니다. 맑은 샘물 위로 올라가면 사랑, 미움, 사랑과 미움만 취하고, 당신에게 달라붙어 있는 당신 마음속의 마지막 호수물 한 방울을 따뜻하게 해줄 뿐입니다. 6. 여우를 묘사한 고대시에 대하여
두보의 "구과"
친구들과 여행하며 친해지고,
머물며 공통의 정서를 본다.
쇠퇴할 때 혼잣말을 하는데,
하급 간부들이 제일 무례하다.
왕찬을 애도하기 위해 시골에 갔었고,
자성이 부상을 당했을 때 그를 위해 울었습니다.
여우가 무슨 소용이 있나요?
자칼과 호랑이가 자유롭게 돌아다닙니다.
"배 앞의 작은 거위"
(한저우시 북서쪽 모퉁이에 있는 관지를 방공호라고 부른다) 두보
거위는 와인처럼 노란색,
와인을 위한 새로운 거위.
목에 분노가 가득하고 배를 누르는데,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는 눈빛이 많다.
날개를 펴고 비를 맞고,
힘이 약해 파도가 갇힌다.
손님이 흩어지는 도시의 황혼,
여우는 속수무책이다.
"금량사에서 이시우를 찾아서" Qian Qi
선 숲에는 지나가는 사람이 없고,
Zhu Shi는 향을 피우고 있습니다.
길들인 비둘기는 매를 추측하지 못하지만,
친절한 구름은 서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달그락거리는 소리는 짙은 대나무 사이로 갈라지고,
공무는 텅 빈 복도에 흩어진다.
소한시대의 왜가리,
여우는 전세를 피한다.
계단을 따라 걷다 보면 봄 풍경이 찾아오는데,
풀이 꺾여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병든 부엉이' 한유
집 동쪽에 있는 사악한 도랑에
부엉이 한 마리가 쓰러져 서글프게 울고 있습니다.
두 날개는 녹색 진흙으로 덮여있어,
두드려도 분리되지 않습니다.
왕과 소년은 서로를 부르고,
잔해들은 먼저 가기 위해 출격한다.
학교 생활을 계획하기 위해서는
그를 죽이는 것도 적절하다.
붙잡고 싸워도 부끄러움이 없고, 하늘에는 기쁨이 넘친다.
화창한 날이 현장을 지배하고,
강풍이 따라옵니다.
Sui Ling Luan Feng 그룹,
백조의 겸손을 기꺼이 고려합니다.
오늘의 운세는 나빴다,
행운의 약을 만났다.
급소에 부딪혔는데,
할 수 있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나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이를 활용할 수 없습니다.
죽을 뻔한 당신,
맑은 물에서 목욕을 하세요.
아침 식사에는 생선과 고기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민수에는 여우를 조심하세요.
할 일이 없다는 것을 알고
몬드는 오랫동안 망설였다.
깊은 대나무숲에 들어서서
계단기슭에 이르렀다.
보복을 피하고,
당신이 하는 일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어제는 힘을 내서,
울타리를 뛰어넘었습니다.
오늘 아침 갑자기 세상을 떠났는데,
보고한 적도 없습니다.
운이 좋은 것은 축복이 아니다.
천국의 길을 바라볼 수는 없다.
수도에 있는 것들이 분출되고,
현명한 사람은 괴롭히기가 쉽지 않습니다.
진흙 구덩이에서의 모욕을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진흙 구덩이는 좋은 규칙입니다. 7. "동굴"을 묘사하는시는 무엇입니까
1. "등 공과 함께 동굴 여행" 연도 : 송나라 저자 : Mei Yaochen 동굴 입구에는 얕은 바위와 콸콸 소리가 나는 녹색 부들이 있습니다.
시냇물 가장자리가 암석동으로 흘러들어가는데 인헤이족은 특별한 환경에 처해 있다. 가운데에는 요괴도 있고, 봄에는 귀뚜라미가 수에 찾아온다는 말이 있다.
의도적으로 비가 내리더라도 바람과 천둥은 이를 지탱해주지 못할 것이다. 바람과 서리가 저절로 불고 있는데, 곧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다행스럽게도 Zen 숲이 근처에 있고 Zhong Fan이 그가 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옵니다.
한적한 곳으로 돌아오니 옷이 이슬에 젖어 있다. 늙은 스님은 나무 아래에서 자랐고, 엘크도 그를 따랐습니다.
시냇물에는 시시때때로 구름이 일어나고, 산새들이 서로 지저귀는 소리가 난다. 행복을 누리고 있다면 왜 몸을 괴롭히나요?
2. "북산 동굴 신사 방문"연도 : 저자 : Li Zhongmen은 먼지 속의 현장을보고 Ziyang Jun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선경에 왔습니다. 사람이 침묵 속에 살면 늙기 힘들고, 무(無)에서는 도(道)가 들리지 않는다.
소나무와 노간주나무 위에 세 개의 학섬이 굳건히 자리잡고 있고, 탑은 하늘에 잠겨 있다. Xian 선사는 별을 바라보며 자정에 향을 태웁니다.
3. "Haozhou의 Qijue Fushan Cave에 대한 He Zi의 풍경"연도 : 송나라 저자 : Su Che 동굴은 물에 열려 있고 동굴에 올 때마다 가을 조수가 다시옵니다 문. Yourenyan은 문 앞의 돌 위에 앉아 Huai 보트가 오가는 것을 지켜 보았습니다.
4. "무이산 동굴 여행" 연도 : 송나라 저자 : 맹진은 과거에 선녀 저택에 대해 들었고 이제는 운이 좋게 임궁을 방문합니다. 구불구불한 세 개의 시냇물이 흐르고 주위는 산과 66개의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푸른 구름이 일어나 비를 몰고 오고, 흰 학이 바람에 춤을 춥니다. 좋은 그림자는 투어를 마치고 늦게 집으로 돌아오고, 피리 소리는 천상적입니다.
5. "아침을 고대하며" 시대 : 당나라 저자 : Zhu Qing 창 밑에서 닭 소리를 듣고 먼 숲에 비친 광활한 숲. 하늘색과 땅색을 구별해야만 호랑이 마음과 이리 마음을 금할 수 있다.
Cheng Tu는 멀고 Heshan Cave는 깊습니다. 이 순간에는 서서 볼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것이 명확합니다.
6. "사명십대중구·단산동굴" 연도 : 송나라 저자 : 시담영산에는 봉황과 황제가 날아다니지는 않지만 동굴에는 불멸의 흔적이 있다. 박쥐는 까마귀만큼 크고, 나막신에는 베리 이끼가 붙어 있습니다.
부끄러워서 원윤 손님에게 물어봅니다. 8. "여우"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청명"
시대 : 송나라 저자 : Gao Zhu
무덤이 많습니다 북쪽과 남쪽의 산 꼭대기에서 청명절 제사와 청소가 모두 다릅니다.
종이재는 흰 나비로 변하고, 눈물과 피는 붉은 뻐꾸기로 변한다.
여우는 해가 질 때 무덤에서 잠을 자고, 밤이 되면 아이들의 웃는 등불 앞에서 집으로 돌아온다.
인생에 술이 있다면 취해야 한다. 아홉 샘에는 한 방울도 닿지 않는다.
2. "세 가지 고대시"
시대 : 당나라 저자 : Chang Jian
두 번째 첩이 남쪽으로 수천 마일 떨어진 순을 방문했습니다.
장강과 한나라를 건너는 먼 길, 나이가 없는 외로운 배.
푸른 하늘이 어디인지 모르고 숨이 막혀 하늘을 부른다.
슬픔의 눈물은 아름다운 대나무로 변하고, 눈썹은 향천을 애도한다.
후대가 절로 짓고 후대에 덕이 있다고 칭송받았다.
행인들이 제사를 드리기 위해 절을 짓고, 그 옆에 여우가 찾아와 앉았다.
지나간 일을 차마 잊을 수 없고, 유인원의 구호가 텅 빈 산을 가득 채운다.
3. "금량사에서 이시우를 찾다"
시대: 당나라 작가: Qian Qi
선 숲에는 지나가는 사람이 없고, 역사의 기둥이 향을 피우고 있습니다.
길들인 비둘기는 매를 짐작할 수 없지만 친절한 구름은 서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검은 대나무 사이로 탁탁 소리가 들리고, 공무는 텅 빈 복도에 분산되어 있다.
소한시대에는 원앙과 여우가 전세를 피한다.
계단 주변에는 봄 풍경이 다가오고, 잔디는 구부러져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4. "Cold Night"
시대 : 송나라 저자 : Lu You
낡은 집과 낡은 벽이 짧은 오두막, 수업 책 채팅은 세 가지 업데이트로 제한됩니다.
풀과 나무는 차갑고 색이 없으며, 바스락거리는 여우는 소리를 내지 않는다.
여섯 개의 탁한 매시가 불의 따뜻함을 찾고, 아이들의 질문과 코멘트를 구합니다.
갑자기 가난을 한탄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일은 맑고 포근하고 눈이 올 것입니다.
5. "잡시"
시대 : 송나라 저자 : 리푸
키 큰 소나무는 정의가 가득하고 푸른 하늘에 우뚝 솟아 있습니다. .
짧은 가시에는 곧게 뻗은 가지가 없고, 천개의 갈고리는 발 하나도 안 닿는다.
운강 가까이에는 소나무가 자라고, 길가에는 가시덤불이 흩어져 있다.
길가에서 보행자들이 잠식당하고, 옷을 잡아도 빠져나올 수 없다.
비단덩굴이 무질서해지고, 여우는 죽어서 기뻐한다.
선과 악은 서로 비슷하며 지식은 쓸모가 없습니다.
가을바람에 나뭇잎이 떨어지면 창과 미늘창처럼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절망감에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