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리탕에 관한 속담과 시

리탕에 관한 속담과 시

1.물리적 날씨에 관한 속담과 시구:1. 아침이 밝았다가 가면 개는 정오에 죽는다.

2. 남쪽 구름이 일찍 흩어질까 두렵고, 북쪽 구름이 늦게 뒤집힐까 두렵다.

3. 일찍 남동쪽을 보고 늦게 북서쪽을 본다.

4. 남동쪽에서 구름이 올라오지만 비가 오면 오래 가지 않는다.

5. 해가 붉게 뜨면 외출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해질녘에 붉은 구름이 떠오르면 내일은 맑을 것이다

6. 한밤중에 비가 온 뒤 해질녘에 구름 사이로 걸어가면 된다.

7. 먹구름이 점점 더 높아지고 내일 비가 내립니다.

일몰 후 먹구름, 밤에는 여전히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8. 어두운 용이 댐을 치고 흐리지 않으면 비가 내립니다.

9, 구름이 동쪽에 있으면 비가 사납지 않고, 구름이 남쪽에 있으면 강이 가득하다.

10, 하늘이 걸리면 땅이 비를 뚝뚝 떨어뜨린다.

관용구:봄은 따뜻하다.

바람은 온화하고 해는 밝게 빛난다

밝은 달이 대지를 비춘다.

가을은 높다.

바위와 금속을 녹일 만큼 뜨겁고

무섭게 몰아치는 눈보라

시:바람과 말.. 좌전(左传)公四年

巢里来話,风中无洞. 전국시대 주송유(周宋劉)의 '풍부(風富)'

금강은 접히고 물은 부드럽고, 산은 높고 골짜기는 낮다. 진 "박자를 넓게 잡아라"

구름 이래로 물은 고요하고 돌은 소리가 없다. 서로를 자극하는 방법, 천둥은 빈 산으로 변한다. 탕웨이우잉의 "자링강 소리를 들어라"는 깊은 스승을 보낸다.

풀과 나무는 시간을 소유하려는 의도가 없다. 장상음지산추소부구포 당맹하오란

2. 황허에 관한 속담, 속담, 시:

1, 관을 보기 전에는 눈물이 없고, 황허를 보기 전에는 쉬지 않는다.

2, 황하가 맑으니 성인이여.

3, 황허는 해롭지만 풍요롭다.

4, 황허에 뛰어들어도 몸을 씻을 수 없다.

5, 황하는 역겹고 선하고 양쯔강은 선하고 악하다.

6. 황허는 돌아올 때 강을 보지 않고, 대매는 돌아올 때 산을 보지 않는다.

7. 삼년에 두 번 쉬고 백 년에 한 번 돌아간다.

8. 황하가 끊어지면 현령은 살지 않는다.

9, 황하의 아홉 굽이와 열여덟 만

-

속담, 속담 : 황하에 뛰어들면 깨끗하게 씻을 수 없다.

닝샤, 황하가 부유하고 가장 부유 한 것은 우중이며,

황하에는 여전히 맑은 날이 있는데 어떻게 사람이 운이 없을 수 있습니까?

세계, 황하가 부자, 닝샤,

황하가 죽을 때까지 죽지 않을 것이며 관을 보지 않을 것입니다.

-

왜가리 별장 탕왕즈환에서

해가 서쪽 산 근처에서 서서히 지고 황하가 동중국해로 흘러 들어간다. 더 높이 올라가면 더 멀리 보인다

양저우 도자기 왕탕 종이 반지

황하는 강 가운데로 흐르면서 점점 더 멀어지고, 외로운 산 위에 유먼 고개가 자리하고 있다.

왜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이 늦었다고 불평하랴, 옛 유문고개, 봄바람이 불지 않네 아!

당나라 두보의 황하에 관한 두 편의 시

황하 북안의 초나라 군대, 징과 북이 온 천하에 울려 퍼지네.

무수히 많은 철마가 있고, 후족의 높은 코를 가진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황하 서쪽 기슭에는 나의 촉나라가 있고, 기장 없이 가정을 꾸리고 있다.

나는 금과 옥을 버리기 위해 책가마를 섞어 왕의 옷을 입힐 사람들을 태우고 싶다.

황하에서 탕후쩡의 시

왕보는 묻히고, 더 이상 돌지 않고, 황하가 어리둥절하다.

물살을 따라 * * * 소의 말을 따라 마치 하늘에서 온 것처럼 정신을 차려야 했다.

"황하" 왕송 안시

쿤룬 오색 흐름, 노란 탁한 확산 중주를 보내십시오.

모래를 날리고 파도를 치며 수천 리를 달려 집 가장자리로 향하니, 어디에도 묻지 않았다.

국경으로 가는 당나라 사신

자전거를 타고 국경을 방문하던 그는 주옌현을 지나쳤다. 펑펑도 한에서 떠올랐고 북쪽으로 가는 기러기들도 하늘로 날아올랐다.

사막은 광활했고 황하가 지고 있었다. 작은 고개가 있는 곳에 이르렀을 때, 간혹 기수를 기다리던 첩자를 만나 두후가 이미 연나라에 와 있다고 말했다.

"파도아모이 모래" 유탕유시

황하가 먼 곳에서부터 구불구불 흘러 천리 황사를 싣고 왔다.

하늘에서 와서 지금은 은하수로 바로 날아가는 것 같으니, 나를 하늘로 데려가서 은하수로 모여서 함께 소와 직녀의 고향으로 가자.

'물의 노래'에 대한 좋은 질문

황하가 하늘에 있고, 사람과 귀신이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긴 바람이 울부짖고 태양은 차갑다.

8월의 첸탕처럼 가파르고 강렬하여 대지를 씻어내네.

모든 것이 엉망이고 여전히 한가하다.

위험한 둥지를 두 번 건너면 올라가기 힘들다. 도대체 그런 위험을 감수하는 게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비밀스럽고 위험한 일입니다.

코뿔소를 태워 빛을 발할 필요도 없고, 조류를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는 강한 총알도 없을 겁니다.

고래잡이들을 불러서 그림자가 드리운 산을 가로질러 북을 치세요.

3. 말에 관한 속담과 시, 히아투스, 5학년 1단원 확장

말에 관한 옛 시

1.

어둠이 끝나면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들으며 꿈에 초조해하며 철갑 군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의 전쟁터로 향하리라.

(

루유:11월 4일의 폭풍.

)

2.

오색찬란한 봄꽃이 서서히 사람들의 눈을 현혹하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간신히 덮을 뿐이다. (백주이, '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

3.

가을에 풀이 노랗게 물들면 독수리의 눈은 더욱 날카롭고, 눈과 얼음이 녹으면 말발굽은 유난히 가벼워진다. (왕웨이, 「사냥」)

4.

죽어가는 덩굴, 고목,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강,

옛길의 가느다란 서풍.

(마즈원

천진 모래 위의 가을 생각

)

5.

손만 흔들면 헤어지고, 말을 탄 친구는 떠날 수 없는 듯 긴 바람을 타고 멀리 데려다주었다.

(

이백:친구를 보내며

)

6.

좋은 산과 물은 보기에 부족하고 말발굽 소리는 달로 돌아갈 것을 재촉하네. (위페이의 '치주취위정'

7.

산길은 굽이굽이 너를 보지 못하고 말발굽 자국만 남았구나. (백설의 노래 - 천자 우에게 작별을 고하고 집으로 가는 길)

8.

밤에 빛나는 술잔, 말 위에서 비파를 마시고 싶다. (왕한의 '양주 가사')

9.

궁수는 말을 쏘고 싶고, 장수는 지휘관을 잡고 싶다. (두보, '전선')

10.

봄바람을 타고 이 자랑스러운 말은 두 박자 빠른 속도로 질주했다. 나는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경치를 우아하게 둘러보았다. (맹자오, 졸업 후)

11.

내 사랑, 그대가 대나무 말을 타고 빙글빙글 돌며 청매실을 던지면. (이백의 장거리 행군)

12.

롱청을 공격한 비행장수 위청과 이광이 지금 살아 있었다면, 흉노족은 말을 타고 남하하여 인산으로 갈 수 없었을 것이다. (왕창링, 「마개 밖으로」)

말에 관한 속담과 속담

사람은 실수하지만 말은 넘어진다.

사람은 이성을 두려워하고, 말은 채찍을 두려워하고, 모기는 불과 연기를 두려워한다.

사람은 옷이고 말은 안장이다.

말에서 내리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얼마나 배가 고픈지 모르겠습니다.

말에서 떨어지면 영웅 한이 죽고, 강에 빠지면 익사한다.

안장을 보고 말을 생각하고, 무언가를 보고 사람을 생각한다.

소 머리는 말의 입에 맞지 않는다. (당나귀의 입술이 말의 입에 맞지 않는다)

4. 시대를 관찰하는 시와 명언 또는 만인의 글은 언제부터 유래되었나요? 중진(中晉) 시대 연대기(年代記)》에는 "당나라 두보(杜甫)의 시 「집에서 나이를 관찰하다」로 추정되는 「아흔의 집에서 나이를 관찰하니, 후추판은 꽃으로 노래했다」가 당나라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기 전까지는 3대를 전후한 고서에는 글이 없다"고 되어 있습니다. 당나라 시에는 나이를 지키는 풍습에 대한 묘사가 많이 있습니다. 백주이의 시 '민박집에서 새해를 맞이하다'에는 "술 없이 새해를 맞이하니 그리움은 눈물로 가득하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맹하오란(孟浩蘭)은 "초를 새로 켜고 묵은 해를 바라보며 긴 연회를 베풀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도시와 농촌 모두에서 노년의 개념이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소동파의 "아이들은 강하고 잠을 자지 않으며 밤은 기쁨으로 가득하다"는 노년기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도쿄 드림북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섣달 그믐날에 ... 벽난로 주위에 둘러앉은 책이 있는 집은 그 해의 장수라고 불린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일본, 베트남, 태국 등에서는 중국의 영향으로 인해 등에서는 중국의 영향으로 섣달 그믐날을 지키고 있으며 유럽, 미국, 아프리카에서도 비슷한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금은 쉽게 얻을 수 있지만 젊음은 지키기 어렵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삶을 사랑하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온 세상이 늙지 않는 이유일지도 모릅니다. 시경 바늘은 "섣달그믐을 지키며"라는 시에서 "아산을 초대하여 집에서 섣달그믐을 지키니 밀랍 횃불이 회색과 붉은색으로 변하여 푸른 모래에 비추니 36년이 지났고 이 밤부터 시작된 세월을 소중히 여긴다"고 노래했습니다. 가 그 예입니다.

마찬가지로 소시의 '섣달그믐을 지키며'는 저물어가는 해에 대한 향수를 노래한 작품입니다.

송수시

네 나이를 알고 싶으면 계곡의 뱀이 간다.

스케일링의 절반은 누가 감당할 것인가?

상황은 부지런하고 절망적이지만 꼬리를 묶고 싶어합니다.

아이가 강제로 깨어 있고 밤에 행복합니다.

아침닭의 노랫소리가 들리지 않고, 문제에 대한 두려움이 더 커집니다.

한참을 앉아 있다가 해가 떨어지고 북두칠성을 바라본다.

내년에는 아무 일도 없을 테니 내 걱정은 헛수고가 되겠지.

오늘까지 버티고 있는 십대는 여전히 자랑할 수 있습니다.

새해맞이의 '장수'는 지나간 해에 대한 그리움과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희망을 의미합니다. "하룻밤도 2년, 오반 2년", 친척과 친구들이 벽난로 주위에 둘러 앉아 낡은 천 낡은 천을 새것으로 바꾸는 동안.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유익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원나라 학자 신(辛)의 '당나라 인재 전기'에는 당나라 시인 자섬의 멋진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는데, 그는 새해 전날마다 자섬이 "한 해를 여러 작품 위에 올려놓고 향을 피워 예배하고 축배를 들며 한 해 동안 열심히 일했다"는 시를 헌정했습니다. "매년 섣달 그믐날이면 그는 지난 한 해의 득과 실을 요약하곤 했습니다. 여기서 교훈을 얻을 수 없을까요?

"36세가 지났지만" 아직 "이 밤부터의 세월을 소중히 여기지 않았다면" "새해 전야를 지키는 것"도 그 의미를 잃게 될 것입니다.

5. 롱아일랜드의 란차오 대교에 다다르면 대교에 대한 시 또는 속담(시조)이 필요합니다. 이른 아침 햇살이 숲에 은은하게 비치고, 먼 호수에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고, 싱그럽고 푸른 잔디밭에 까치와 새들이 날아다니고, 가끔 나뭇가지에 날아와 즐겁게 노래하고, 아침 햇살의 부드러운 속도에 맞춰 시적인 음악이 흘러나오니, 우리는 걸음을 늦추고 아침의 음악과 풍경을 즐길 수밖에 없다! 봄에는 꽃을, 가을에는 단풍을, 여름에는 숲 속을, 겨울에는 매화를 찾아 눈 속을 거닐며 사계절 꽃과 나무의 심장 박동에 귀를 기울입니다.

빛의 상징이 고요한 강을 덮고, 석양이 물 끝으로 천천히 가라앉는 것을 보고, 물가에 앉아 커피 한 잔을 마시고, 좋은 차를 마시며 멋진 삶의 세부 사항을 공유하십시오.... 이곳은 강남의 저우좡은 아니지만 작은 다리와 흐르는 집의 리듬이 있습니다. 윈난성의 리장은 아니지만 여전히 물가에 살 수 있고, 베니스는 아니지만 여전히 물맛을 느낄 수 있으며, 라인강의 도시가 아니지만 자연과 예술의 향기가 가득한 롱아일랜드의 란차오입니다.

캠브리지와의 작별저자:쉬즈모오늘도 부드럽게 왔던 것처럼 부드럽게 떠났고, 서쪽 하늘의 구름에게 작별을 고하며 손을 흔들었다. 강가의 금빛 버드나무는 석양의 신부가 되고, 물결의 아름다운 그림자는 내 마음속에서 소용돌이친다.

그러나 나는 거문고를 연주하지 않으리니, 침묵은 이별의 피리요, 여름 벌레들은 나를 위해 침묵하고, 침묵은 오늘 밤 캠브리지입니다! 조용히 오듯 조용히 가네, 소매를 흔들며 구름 한 점 빼앗지 않네.1928.11.6 중국해노래:연인의 다리가수:롱퍄오퍄오연인의 다리노래:롱퍄오퍄이제.

흰 구름은 떠 있고 배는 흔들리고 있지만 연인의 다리를 보러 집에 도착하지 못했네. 해안을 보세요. 청 형제가 애타게 기다립니다. 모 신 자오 자오 형제가 몇 년 만에 돌아 왔습니다. 나는 그녀의 오빠를 보지 못했습니다. "언니, 웃지 마세요, 당신은 연인의 다리를 부수기 위해 천 번을 걸어요."라고 청은 어떻게 말했습니까? 노래 :다리 가수 :백 스트링 앨범 :고대 폭탄 슬레이트 다리, 오래된 구석, 그 학교로의 추억 세 번째 줄, 3 번, 전설적인여 주인공에 앉아, 당신은 나를 봐요. 서투른 서예 연습에 웃음을 훔치다, 메모를 쓰는 방법? 샨지, 전설적인 최고의 히로인이 누구야? 짐작도 안 되고 만질 수도 없어요. "첫 페이지를 넘기는 방법을 모르겠다, 두 줄, 손오공도 힘들어 할 것이다"라는 글귀가 테이블에 새겨 져 있습니다. 그것은 매우 오래되었고, 16 세기 도시의 벽은 부모님의 조부모와 조부모에게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서 그녀는 오래된 장소와 대중에게 알려진 두 소녀의 다리 인 오래된 장소를 만났습니다. 그녀는 킹피셔 만다린 할아버지를 위해 자수를 놓았고 콜럼버스를 위해 비단을 골랐으며, 그 시절에 그가 했던 것과 같은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영화 "달콤한 상상의 사랑의 다리"는 어쿠스틱 기타를 연주하지 않았고 장미를 보내지 않았습니다. 하얀 사랑의 표현은 일기가 보관 된 서랍처럼 단순한 기쁨으로 산재 해 있습니다. 샹 샹 할아버지가 이야기를 들려 준 것처럼 천천히, 천천히, 나와 함께 자고, 너와 함께 몰래 별을보고 아빠가 틀어 놓은 오래된 영화를보고 싶어. 달이 물 위에 떠서 돌다리에 반사됩니다. 엄마는 너와 함께 몰래 별을보고 아빠가 보여주는 오래된 영화를보고, 누구의 심장이 뛰는 소리를 듣고, 누구의 얼굴이 타는 지보고 싶은지 잊게 만드세요. 달이 우리 둘을 비추었고 그것은 어리석은 일이었습니다.

6. 말에 관한 속담, 시 또는 명언

한 마리의 말은 두 개의 안장에 올라탈 수 없다.

사람은 실수를 하지만 말은 넘어진다.

사람은 옷이지만 말은 안장이다.

말에서 내리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얼마나 배가 고픈지 모르겠습니다.

말에서 떨어지면 영웅 한이 죽고, 강물에 빠지면 익사한다.

10보 뒤로 물러서세요.

말의 다리를 밟는다.

당나귀의 입술이 잘못되었다.

말에 관한 시

이 자랑스러운 말은 봄바람을 타고 두 박자로 질주한다. 나는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경치를 우아하게 감상했다.

탕맹자오의 시 '졸업 후'

말은 주변의 풀을 그리워하며 털을 떨고 큰 독수리의 눈을 크게 뜨고 있다.

유당유시의 시 '가을바람의 첫 냄새'

장안의 옛길, 말은 느리고 키 큰 버드나무는 혼돈 속에 살네.

유송용의 시 '청춘여행'

밤의 어둠이 끝나면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들으며 꿈속에서 초조해하다가 철갑을 두른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의 전쟁터로 가겠네

.

송 - 루유의 시 '5월 4일의 폭풍'

죽어가는 덩굴, 고목과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강, 오래된 길과 마른 말들. 마애지원의 '천정사의 가을 생각'

말발굽이 물을 밟고, 술 취한 소매가 바람에 이슬을 맺는다.

원(元) - 산중시(山中詩)

말 잃은 노객 - 세이웅(西雄) 말 잃은 노객

전국시대 북쪽 국경 도시 근처에 세이웅이라는 노인이 살았습니다. 세이 웽은 많은 말을 기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말 한 마리가 길을 잃었습니다. 이웃 사람들이 이 소식을 듣고 모두 찾아와 그를 위로하며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나이가 들면 건강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고요. 세연은 사람들이 자신을 위로하는 것을 보고 미소를 지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말을 잃는 것은 큰 손실이 아니며 오히려 복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말을 잃는 것은 큰 손실이 아닙니다."

이웃들은 세연의 말을 듣고 즐거워했습니다. 말을 잃은 것은 분명 나쁜 일이지만, 어쩌면 좋은 일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며 자축했습니다. 며칠 후, 잃어버린 말이 제 발로 집으로 돌아왔을 뿐만 아니라 훈족의 군마 한 마리를 데려왔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이웃 사람들은 모두 세웅의 선견지명에 감탄하며 "역시 선견지명이 있구나"라며 축하를 보냈다. 말을 잃지 않았을 뿐 아니라 운이 좋아서 좋은 말을 되찾았다"고 말했어요. 세연은 이웃들의 축하를 듣고도 전혀 기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노력하지 않고 좋은 말을 얻은 것이 반드시 축복은 아니지만,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걱정스럽게 말했다.

이웃들은 그의 자세를 순수한 노인의 교활함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분명 기쁜 일이지만 그런 말을 하려던 것은 아니었다.

선씨에게는 말 타기를 좋아하는 외아들이 하나 있었다. 아들이 집으로 가져온 말은 발굽이 길고 이웃이 시끄럽고 뚱뚱하고 비열한 좋은 말이었다. 그는 매일 말을 탔고 스스로 자랑스러워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너무 기뻐서 말과 부딪혀 질주하다가 비틀거리며 말에서 떨어져 다리가 부러졌습니다. 이웃 사람들이 이 소식을 듣고 조의를 표하러 왔습니다.

선 씨는 "아무것도 아니야. 다리가 부러졌는데도 목숨을 구할 수 있었던 것은 오히려 축복일 겁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웃들은 그가 또 헛소리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리가 부러진다고 해서 좋은 일이 생길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곧 훈족의 대규모 침공이 있었고 젊은이들은 군대에 징집되었습니다. 세연의 아들은 다리가 부러져 입대할 수 없었습니다. 입대한 젊은이들은 모두 전투에서 죽고 세연의 아들만 목숨을 건졌어요.

볼레의 향기로운 말 이야기

전설에 따르면 볼레는 춘추시대에 태어났고 성은 손명양이었다고 합니다. 천리마 한 마리가 무거운 소금 수레를 끌고 태항산맥을 넘어갔다고 합니다. 말발굽이 양이 가는 길에서 필사적으로 발버둥을 치자 무릎이 땅에 떨어졌습니다. 꼬리는 처지고 피부는 다쳤으며 땀을 많이 흘리며 산비탈을 기어오르기 위해 몸부림쳤지만 여전히 몸을 일으킬 수 없었습니다. 이를 본 버로스는 차에서 내려 천리마를 붙잡고 울면서 자신의 리넨 옷을 벗어 덮어주었습니다. 그러자 맥시마는 고개를 숙여 숨을 내쉬고 고개를 들어 하늘을 향해 소리를 질렀습니다. 부라쿠의 이해와 배려에 대한 감사의 표시였습니다.

이 사이트에는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는 것들이 가득합니다.

7. 새에 관한 속담, 시, 관용구, 속담, 관용구 찾기: 비둘기가 까치 둥지를 차지한다는 것은 다른 사람을 소유하는 것을 비유하고, 옷에 백 매듭이 달린 메추라기는 누더기가 가득한 누더기를 비유하고, 부엉이 둥지(1)는 욕심을 적게 가지라는 충고에 쓰이며 요즘에는 "부엉이 둥지는 그저 ". 결혼식 축사로 자주 사용됩니다. 연날리기와 물고기 뛰기는 자연에 맡기는 것을 묘사할 때 사용됩니다. 침묵은 시끄러운 군중이 조용해지는 것을 묘사할 때 사용됩니다. 백조의 야망은 "푸른 구름의 야망"과 같은 의미입니다. 백조의 야망은 푸른 구름의 열망과 같습니다. 잉잉옌은 새의 노래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는 여성의 목소리의 부드러움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얀옌은 여러 개의 꾀꼬리를 가진 소녀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새와 꽃 - 봄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합니다.

새가 활을 숨긴다 - 성공 후 공헌한 사람을 쫓아내는 것을 은유합니다. 대포의 샷건 - 상황이나 조건이 크게 개선되었음을 묘사합니다.

새장 속의 새 - 함정에 빠져 곤경에 빠지는 것을 비유합니다. 비늘을 뽑기 위해 모인 새들 - 많이 모이는 것을 묘사합니다.

새가 물고기를 놀라 죽게 함 - 패배하여 도망치는 군대를 비유. 가난한 사람이 새에게 쪼임 - 위험을 감수할 수밖에 없는 사람을 비유.

새 얼굴의 만다린 물고기 - 굶주림으로 인해 약하고 쇠약해진 물고기. 새는 하늘이 높아야 날아간다는 속담이 있듯이. 순진한 처녀의 사람들은 머리 없이 날지 않습니다. 새는 머리 없이 날아 봉황과 함께 날아갑니다. 그들은 호랑이와 함께 잠을 잔다. 좋은 짐승은 없습니다. 어리석은 새가 먼저 날아간다. 좋은 활은 사람의 재산을 숨기고, 날아다니는 새는 먹이를 찾아 죽는다. 새와 관련된 속담* ◎ 남편과 아내는 같은 깃털을 가진 새다. 위험에 처하면 부부는 각자의 길을 가야 한다. 스스로 부를 추구하기 위해서.

◎ 새가 죽어갈 때 노래가 애절하다 이 새가 죽어갈 때 노래가 슬프고 애절하다. 비유를 들어 말하자면, 사람이 죽어간다면 그가 하는 말은 선하고 가치 있는 것이다.

뱀은 머리가 없으면 움직일 수 없고, 새는 날개가 없으면 날 수 없듯이 대중은 지도자 없이는 움직일 수 없습니다. 산에는 잘생긴 새가 있습니다. 비유를 하자면 가난한 시골에 잘생기거나 재능 있는 사람이 있다는 뜻입니다.

사람들은 주님께로 오고 새들은 숲으로 온다. 일을 할 스승과 살 집을 선택하는 사람을 비유한 말입니다. 사람은 재산을 위해 죽고 새는 먹이를 위해 죽는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앵무새는 말을 할 수 있지만 새에게서 멀어질 수는 없다. 사람은 자신이 누구였는지 바꾸기 어렵다.

황영은 연의 발을 잡았고, 독수리와 연의 발은 쇠고리처럼 서로를 붙잡고 단단히 연결되어 있었다. 매우 가까워서 헤어지지 않으려는 두 사람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닭을 훔치는 데는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밥을 훔치는 것과 상황을 이용하려다 손해를 보는 것을 비유합니다. 사람들은 큰 상황에 휘둘리기보다는 작은 상황에서 독립하고 싶어 한다는 비유입니다.

◎각진 마름모꼴은 닭의 머리를 깎아 만든 것입니다. 각진 마름모꼴을 날카롭게 깎아 부드러운 닭의 머리로 만들었다. 많은 시련과 고난을 겪은 사람을 비유합니다.

◎닭은 족제비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족제비는 닭을 잡아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닭이 족제비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은 재앙이 될 수밖에 없다.

◎ 족제비는 닭에게 새해 인사를 할 만큼 친절하지 않습니다. 족제비는 닭을 잡아먹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불순한 동기를 가진 사람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닭과 개는 죽을 때까지 쉬지 않는다. 닭은 일하지 않고 먹지도 않는데, 이는 사람들이 아무 이유 없이 호의나 선물을 받을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닭은 원을 그리며 뛰고 꿩은 두들겨 맞으며 하늘로 날아오르는데, 이는 잘못을 저지르고 징계를 받아도 떠나지 않는 사랑하는 사람을 비유한 것입니다.

깃대는 적당한 크기의 닭 깃털로 묶여 있습니다.

대담함에 대한 은유. 다른 사람들은 먼저 잘못을 저질러야만 그들을 괴롭힐 것이다.

◎밤의 불빛과 다섯 시 닭은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는 부지런함을 비유합니다. 꿩은 매처럼 가죽 모자를 쓴다.

꿩은 가죽 모자를 쓰고 독수리인 척합니다. 주인인 척하거나 자신이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조롱합니다.

계란에서 뼈다귀를 찾는다는 것은 일부러 까다롭게 구는 것이다.

바위 위의 달걀을 건드린다는 것은 이를 갈며 문제를 제기하는 것을 비유합니다.

◎닭털을 명령으로 삼는다는 것은 아랫사람이 윗사람과 아랫사람을 속이고, 권력을 남용하여 대놓고 명령을 내리는 것을 비유한다. 정치를 하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닭과 오리에 관해서는 거위에 대해서만 이야기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하든 저는 그냥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이름을 남기고 기러기는 목소리를 남깁니다. 사람들은 선행을 베풀고 좋은 평판을 남겨야 합니다.

제비들은 백조의 야망이 야심가들의 야망을 이해하지 못하는 천박한 사람들의 무능함을 비유하는 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샌드파이퍼와 조개, 어부는 경쟁하는 두 가지 은유를 얻고, 세 번째 사람은 새에 관한 시를 얻습니다.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는 두 마리의 노란 꾀꼬리, 푸른 하늘의 백로 떼 - 두 푸의 절대선, 나무의 온기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이른 새들, 봄 진흙을 쪼는 새 제비.

--백주이 첸탕호 봄 여행, 창백한 달 높이, 기러기 날아오르고, 타타르 족장은 어둠을 빌려 탈출했습니다. 경기병을 이끌고 기러기들을 추격하려 할 때 눈이 내려 활과 칼에 눈이 가득 찼다.

시에서 '새'라는 단어가 들어간 루룬의 '여름 계절 노래'는 때때로 나비가 춤을 추고 섬세한 꾀꼬리가 울고 있습니다.

-탕두푸의 '강가의 향기를 찾아서' 두 제비는 언제 돌아올까, 강둑의 복숭아꽃은 물속에 잠겨 있다.

--쑤송푸 '호수로의 봄 여행' 한적한 풀숲 기슭에서 꾀꼬리 한 마리가 나무에서 지저귀고 있다. --- 탕웨이우잉, "서시의 추저우에서" 꽃이 만발한 맹그로브가 지저귀고, 풀이 무성하고, 핑후호에는 꾀꼬리가 날아다닌다.

--쑤송위엔지에 "호수에서" 3월이 되면 남은 꽃은 더 많이 떨어지고 피고, 작은 집의 처마는 날마다 삼켜진다. --송왕링 "봄을 보내다" 날아다니고, 날아다니고, 나는 어떤 사람인가요? 오히려 나는 넓은 세상의 샌드파이퍼입니다!

--탕두푸, '밖에서의 밤' 어쩔 수 없이 보낼 수밖에 없는 밤, 옌이 다시 돌아온 것 같다. --옌송수, '너구리 개울 모래' 따뜻한 나무를 찾아 헤매는 이른 봄 제비, 봄 진흙을 쪼아대는 어린 제비들을 세어본다.

--탕바이주이, '첸탕으로 떠나는 봄 여행' 밝은 달이 까치를 깨우고, 맑은 바람이 밤새도록 노래를 부른다.

--송신기, '서강의 달 - 양양 반쯤 - 우주 성자 수탉 울음소리'.

--탕리바이 '천무산 등반을 꿈꾸며'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 푸른 하늘에 흰 왜가리 한 무리가 노래한다. --두 푸, 탕, '사절' 독수리의 눈은 시들고 눈은 가볍다.

--왕탕웨이 '사냥' 2월의 풀은 길고,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해 있다. --탕바이주이, "백로가 시사이산 앞에서 날아간다", "복숭아꽃과 흐르는 물은 만다린을 살찌운다".

--장송-허지, '낚시 노래', 채경이 들리기 전에 나무에서 닭을 쫓아냈다. --탕두푸, '챵촌의 세 노래(위)' 나는 외로운 거위가 자기 그림자를 향해 신음하듯, 아홉 개의 가을 천막에 흩어져 있는 말과 같다.

--탕바이주이, '달을 바라보며' 시든 포도나무 가지와 고목이 황혼에 울고 있다. --떠도는 구름에 대한 마원쯔위안 가을 생각 황새가 우리 세상의 세입자가 될 수 있을까? --탕 류창칭, '주님을 보내며' 독립. 봄비가 그치면 흰 닭이 나뭇가지 위로 날아와 울어댄다.

--예송 샤오웽 "서시"(2) '새'라는 단어가 들어간 시, 달새를 놀라게하고 봄 개울에서 소리를냅니다. 당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