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하루에 300개의 리치를 먹으면 링난으로 성장하는 데 주저함이 없습니다. 이 대사는 무슨 뜻일까요?

하루에 300개의 리치를 먹으면 링난으로 성장하는 데 주저함이 없습니다. 이 대사는 무슨 뜻일까요?

이 시는 수시가 링난을 여행할 때 쓴 시입니다. 말 그대로 "나는 하루에 300리치를 먹을 수 있고, 링난 사람으로 성장하는 데 주저하지 않겠다"는 뜻입니다. 링난의 열매에 대한 수시의 사랑과 링난 지역에 대한 소속감과 향수를 표현한 시입니다.

"하루에 삼백 개의 열매"라는 시를 통해 우리는 링난 지역의 맛있는 열매에 대한 수시의 무한한 사랑을 느낄 수 있으며, 이 땅에 대한 그의 사랑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링난 사람이 되려면"은 그가 기꺼이 링난에 있고, 여기서 멀지 않은 링난 사람들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시는 맛있는 열매에 대한 소시의 그리움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링난 지역에 대한 사랑과 소속감을 표현하여 고향에 대한 깊은 애착과 링난 문화에 대한 동일시를 반영합니다. 또한 이 문장은 오늘날까지 전해져 널리 인용되고 해석되는 고전적인 문장이 되었습니다.

원문

회주원

수시[송나라]

뤄푸산의 네 점은 봄이고, 주황색과 포플러 매실은 새것이다.

하루에 열매 300개, 나는 영남으로 자라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번역

뤄푸산의 사계절은 봄이고, 비파와 황매는 매일 신선하다.

하루에 300개의 열매를 먹으면 영원히 링난족이 되고 싶어요.

참고 사항...

뤄푸산: 광둥성 볼루오, 쩡청, 롱먼 현의 교차점에 위치한 뤄푸산은 길이가 100킬로미터가 넘고 400개가 넘는 봉우리와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링난에서 유명한 산입니다.

루주: 주황색의 일종으로, 검은색(루:검은색)을 띠고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러나 동포의 시에서는 비파를 가리킵니다. 동포의 시 '냉재야담'에는 "손님이 차를 마시러 오니, 귤과 비파는 아직 시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질문: "비파는 어떤 과일인가요?" 답: '비파'입니다."

링난: 고대에는 야만족의 땅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중앙 평원 사람들은 이곳을 두려워하여 광둥에 오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작곡 배경

소생은 3년(1096년)에 후이저우에 대해 썼습니다. 이 제목 아래 두 곡이 있는데 여기서 두 번째 곡을 선택했습니다. 영남과 광동은 송나라에서 야만적인 곳이었으며, 죄가 있는 대신들은 대부분 이곳으로 유배되었다. 이곳에서 장관들의 이주와 추방은 종종 많은 더지로 이어졌지만 동포에게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 시에서 그는 평소의 낙천적이고 열린 마음과 평온한 정신을 보여주며 영남의 경치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감상평 남기기

열매시에서 동포의 링난 정취를 느껴보세요.

송나라 제종 황제 때 "왕조를 가볍게 여긴다"는 비난을 받았던 소동파는 영남으로 강등되어 "책에 서명하고 사업에 종사하는 것이 금지"되었습니다. 그 결과 동포는 풍경에 머물며 링난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졌습니다. 링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열매조차 집착할 정도로 애착이 강했습니다.

소성 2 년 4 월 11 일, 혜주의 수시에서 처음으로 열매를 먹고 "4 월 11 일 일찍 열매를 먹는다"라는 시를 작곡하고 열매를 찬양했습니다 : "..... "노란 꽃 연기와 비"에서 그는 특히 열매의 선구자입니다. 하이산 시안 장, 붉은 베일에 흰 옥 피부. 공주가 웃을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없는 자연의 아름다움의 캐릭터 ...... "그 이후로 수시는 그의시에서 열매에 대한 사랑을 반복해서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어, "다섯 가지 새로운 봄": "익을 때 매화, 꽃 머리는 이제 번영한다." 탄시우에게 주는 선물: "선생을 위해 죽순 고사리만으로는 부족하다, 열매가 열리면 실망한다." 헤타오의 정원으로 돌아가는 여섯 편의 시 서문: "(열매를 뜻하는) 여든다섯의 노인이 내게 '먹을 수 있으니 여행에 와인을 가져가도 되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기꺼이 이에 동의합니다. "타오와 함께 정원으로 돌아가다"의 다섯 번째 부분: "나는 닭과 기장국을 위한 열매회와 함께하고 싶다." 리치 먹기에 관한 두 편의 시, 2부: "하루에 300개의 리치, 나는 링난으로 성장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다."

가장 잘 알려진 대사 중 하나는 "하루에 열매 삼백 개, 나는 영남 사람으로 자라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입니다. 대부분의 시인들은 동포가 링난의 풍경을 찬양하기 위해 왔다고 생각하며 링난에 대한 향수를 표현했습니다. 사실 이것은 동포가 부른 쓴맛이 가득한 달콤한 찬송가입니다.

예, 일부 현상으로 볼 때 링난의 소시는 황저우로 추방 된 것보다 분위기가 평온 할 때 "공기가 가스 파초를하고 부엌에서 갈대를 태우는"종류의 좌절과 우울증도 사라진 것 같습니다. 송나라 역사에 따르면 소시는 후이저우에서 3년 동안 살았지만 자신을 소개할 곳도 없었고, 그의 총애를 받을 만큼 똑똑하거나 어리석은 사람도 없었다고 합니다. 청저우로 강등된 후 그는 "사람이 살 수 없는" 곳에서 살았습니다. "처음에는 회사가 필요했습니다." 시 주석은 땅을 사서 집을 지었고, 사람들은 흙을 운반해 도와주었습니다. 막내아들과 저는 서로 의지하며 재미로 책을 썼고, 항상 엄마 아빠를 따라다니며 평생을 함께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쑤저가 동포 씨와 시타오 씨에 대해 소개한 내용: "동포 씨는 은둔 생활을 했고, 그의 가족은 뤄씨 집 아래에서 살았습니다. 호화로운 집과 호화로운 음식에 대한 생각은 그의 가슴 속에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소동파가 링난에 있을 때 그는 자연 경관과 지역 풍습에 관심을 가졌을뿐만 아니라 승려들과도 자주 거래했습니다. 그의 시에는 승려들과 함께 노래하는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은 어느 정도 도피적인 성향을 보여줍니다.

작가 약력

소사(1037 65438+10월 8일-165438+8월 24일, 0)는 자(字)가 지산(智山), 호가 허종(許宗), 철항아리 도사, 동포주사, 수동포, 수시언으로 알려진 중국 한족으로 사천성 메이저우시 메이산 출신이었다. 소시는 시, 가사, 문학, 서예, 회화 분야에서 높은 업적을 남긴 북송 중기의 문예 지도자였습니다. 그의 시는 주제가 광범위하고 신선하고 건강하며 과장된 은유를 독특한 스타일로 사용했습니다. 그와 황팅젠은 '수황'이라는 이름으로 불렸습니다. 말은 대담하고 느슨한 학파, 신치지는 대담하고 느슨한 학파의 대표자로 '수신'이라고도 하며 산문은 풍부하고 자유분방하며 오양수는 '당송 8인' 중 한 명인 '외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송의 사파" 중 하나인 수시의 좋은 책, 문인화, 특히 수묵 대나무, 기이한 돌, 죽은 나무를 잘 그렸습니다. 한유, 유종원, 오양서와 함께 "고대 4대 문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동포 7집>, <동포 이주안>, <동포 레푸>, <샤오샹 대나무와 돌첩>, <고대 나무와 기묘한 돌첩>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