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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우언라이의 삶
주은래의 삶
상위, 소산, 우하오 등으로도 알려진 저우언라이는 1898년 3월 5일 절강성 소흥에서 태어났다. 청나라 광서제 24년 2월 13일) 강소성 회안에서 태어났다.
화이안은 문화가 발달하고 경제가 번영한 곳으로, 『서유기』의 작가 오승은(吳承恩)의 옛 거주지와 관천배(關泉保)의 사당이 있습니다. 아편전쟁의 반영국 영웅. Zhou Enlai는 "풍경을보기 위해 장강과 회 하에 덜 여행했습니다." 그는 조국의 산과 강, 역사 속 영웅을 사랑했으며 민족적 자부심이 강했습니다. 어렸을 때 그는 "중국 본질 저널"에 실린 장 타이옌의 글을 읽었습니다. "당시에는 잘 이해하지 못했지만 애국적인 민족 사상에 영감을주었습니다." 그는 한때 Lin Zexu가 Guan Tianpei에게 쓴 애가 앞에서 조용히 애도했습니다. 그 후 주은은 1939년 소흥으로 돌아와 항일전쟁의 단결에 대해 이야기할 때 사찰 앞에서의 대련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며 모든 사람들에게 관천배의 성실함을 잊지 말라고 격려했습니다.
주은래의 어머니 완(萬)은 기민하고 유능했으며, 주은래는 어렸을 때부터 유교를 접했다. 그는 한 살도 채 안 됐을 때 삼촌에게 입양되었습니다. 그의 계모인 천 여사는 지식이 풍부하고 시, 서예, 그림에 능통했으며, 그녀는 저우언라이에게 시를 읽고 낭송하는 방법을 가르쳤고, 이는 그가 어렸을 때부터 풍부한 감정을 키워주었습니다. “괭이질하는 날은 정오인데, 곡식 밑바닥에서 땀이 뚝뚝 떨어진다. 접시 위의 쌀알 하나하나가 수고한 일인지 누가 알겠느냐”, “봄에 기장 한 알을 심으니 만 그루의 씨앗이 난다.” 가을에 거두는 것은 세상에 유휴 땅이 없고 농부들은 아직도 굶어죽고 있다.” 등의 시를 남겼으며, 양홍우는 남송 때 회안에서 진군과 싸웠다. 서한시대 회안에서 음식을 구걸하고 어머니를 띄워 한나라를 건국한 태평천국운동 등이 그의 어린 마음에 영향을 미쳤다. 그의 유모 장 여사는 그에게 일하는 사람들의 힘든 삶을 이해하게 해주었습니다.
그가 10살이 채 안 됐을 때 이미 쇠퇴해가던 봉건 관료 가문은 가난과 비참함에 빠졌다. 두 명의 어머니가 연이어 세상을 떠났고, 그의 아버지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수년 동안 해외에서 일해 왔습니다. 젊은 Zhou Enlai는 빚을 빌리기 위해 부유한 집의 문을 두드리거나 전당포에 옷을 보내야 했습니다.
나라의 적과 집안이 곤경에 빠졌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주은래를 교육했다.
1910년 봄, 12세의 주은래(周恩來)는 셋째 사촌인 주이견(周伯吉)을 따라 봉천(지금의 요녕성)으로 가서 인촨(현재의 철령) 잉강서원에 입학한 지 반년 만에 전학을 갔다. 심양 동관 초등학교 2학년. 올해 일본 군국주의는 공식적으로 중국의 이웃인 북한을 합병했다. 중국 동북부 러일전쟁의 전장에는 젊은 주은래(周恩來)의 발자국이 남았다. "가천 시절을 떠올리면 매혹되고, 일본과 러시아 사이의 전쟁을 생각하면 슬프다." 한번은 교장이 반 친구들에게 왜 공부하는지 물었을 때 저우언라이는 관대하게 대답했습니다.
"중국의 부상을 위하여!"
이 맹세는 그의 생애 전반에 걸쳐 실천되었으며 그의 모든 활동에 스며들었습니다. 그는 나라가 위험에 빠지고 산천이 무너지는 것을 보고 의식적으로 혁명에 참여하였다.
1913년 봄, 빛 바랜 푸른 천 가운을 입은 주은래가 천진에 와서 남개학교에서 공부했다. 이전에 천진 웨이(Tianjin Wei)로 알려졌던 천진은 중국 교토의 관문이었습니다. 1860년 강제로 개항되었습니다. 9개 제국주의 국가가 이곳에 조계권을 줘서 전형적인 반식민지 도시였습니다. 난카이학교는 당시 비교적 선진적인 유럽과 미국식 방식을 모델로 한 사립학교였습니다. 그는 이곳에서 4년 동안 학교에 다녔으며 그의 삶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 현대 교육의 모든 측면을 흡수했습니다. 그는 정계악단의 창설과 조직에 참여하였고, 《정계》와 《학교정신》을 편집하였으며, 소설과 기사를 출판하였고, 신극단에 가입하였고, 학교 연설부 부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장쑤성(江蘇省) 및 절강성(浙江省) 동문회 회장, 천진 북계 대중 모금 대회 등에 참가하였다. 이러한 활동에는 젊은 Zhou Enlai의 관심과 애국심이 반영되었습니다. 그는 기사에서 “오늘 중국의 생존이 위태로운 이 중요한 순간에 동쪽의 같은 이웃이 갑자기 야망을 과시한다. 나쁜 소식이 오면 나라 전체가 어지러워진다”고 말했다. 그들은 적을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전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는 시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푸른 교외에는 연기가 자욱하고, 중앙 평원에서는 사슴들이 서로를 쫓고 있습니다." 그는 일본이 중국을 예속시키기 위해 제안한 '21조약'에 대해 "광활한 중국 땅이 무너졌으니 되돌려야 한다. 그 광대한 나라에서 중국의 주축은 누구냐. 만약 약한 왕위가 있다면"이라고 외쳤다. 술을 달라고 하는데 닭이 춤추는 소리가 들려오는데, 정말 국민들이 구출해 주셨으면 좋겠다”며 “가난한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셨다”고 생각했다. 남을 배고픈 것처럼 대하고, 세상을 자신처럼 배고프게 여기며, 자신이 물에 빠지는 것처럼 물에 빠져 죽는다."
그는 육체적 운동에 주목하며 '동아시아 병자'의 모습을 바꾸고 싶어한다. 드라마에 출연할 때도 “나라를 재건하고 조국을 부흥시키고 싶다”는 마음으로 국민을 일깨우고 싶었다.
1917년 여름, 주은래는 중학교를 졸업하고 시험관 비용으로 일본 유학을 계획했다. 그는 동급생들에게 “중국이 세계 일주를 할 때 꼭 만나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는 그의 변함없는 야망을 보여준다. 하지만 중국은 어떻게 도약할 수 있을까? 당시 세계에는 교육구국론, 산업구국론, 심지어 군국주의구국론까지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Zhou Enlai는 단단하고 신중한 청년이므로 신중하게 조사해야 합니다.
당시 일본은 메이지 유신 이후 자본주의에서 제국주의로 발전했고, 잔치와 술취함으로 번영하는 세계뿐 아니라, 옷도 반쯤 입고 굶주린 실업자들의 군대도 있었다. , 그리고 군국주의자들은 중국을 침략하려고 아우성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을 본 저우언라이는 군국주의가 중국을 구할 수 있다는 생각을 포기했습니다. 그는 공황 상태에 빠졌고 다른 사람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가족과 국가에 대한 증오는 참을 수 없으며 세상의 일은 언급 할 수 없습니다! 중국을 보면 슬픔이 극에 달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이는 우리 인민에게 고통을 주고 있는데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러시아 10월 사회주의 혁명이 일어났습니다. 주은래는 일본 신문에서 10월 혁명에 대한 소개를 보고 큰 열정으로 러시아 혁명의 발전을 따라갔습니다. 그는 마르크스주의를 접하고 고토쿠 슈스이의 『사회주의의 본질』, 존 리드의 『세계를 뒤흔든 열흘』, 가이 도시히코가 창간한 『신사회』 잡지 등을 읽었으며, 특히 19세기 초기 마르크스주의의 확산에 대해 다루었다. 일본에서는 가와카미 하지메의 '빈곤 이야기'와 그가 창시한 '사회 문제 연구' 등의 작품이 저우언라이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과학적 사회주의는 주은래의 사상에 영향을 미쳤고, 주은래의 사상은 그의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흐릿하니 정말 더 아름다워진 것 같아요."
저우언라이는 "자신의 번영을 추구하기 위해 고국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1919년 4월 중국으로 돌아와 활발한 5·4운동에 참여했다.
5·4운동은 북양정부로 하여금 감히 파리평화조약에 서명할 수 없게 만들었다. 5·4운동은 또한 중국 내 마르크스주의 확산을 위한 넓은 길을 열어주었다. Zhou Enlai는 시위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그는 "천진 학생회 신문"을 창간하고 신문에 "오 시민 여러분! 어둠의 세력이 압도적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준비해야합니다! 방법이 있어야합니다! 우리는 희생해야합니다! "라고 외쳤습니다. "매우 활기차다", "대담하다", "'옹호'와 '댓글' 칼럼이 매우 특별합니다. 전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학생회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1919년 8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산둥성 인민의 애국투쟁을 지지하기 위해 저우언라이와 천진 각계 인민대표들은 두 차례 베이징으로 가서 총통부 앞에서 시위를 벌였다. 공급, 홍보 및 보고. 이 기간 동안 주은래(周恩來), 곽용진(郭龍珠), 등영초(鄧泉越), 진즈도(陳志村), 마준(马鐵) 등 남학생과 여학생 20명이 천진 5·4운동사각성클럽을 결성했다. 『계급투쟁』은 《공동체성원들의 노래》에서 제기되었다.
"세계의 흐름이 중국으로 치닫고 있다.
사회혁명, 계급투쟁 모두가 함께 노력한다.
올해 11월 일본." 푸저우 주재 영사는 갱단에게 중국 학생과 경찰을 살해하고 부상을 입히라고 명령했고, 구축함에게는 중국 해역을 침공하라고 명령했으며, 도발하기 위해 선원들을 상륙시켰습니다. 텐진시민들은 일본상품 불매운동을 결정했다. 주짐바브웨 일본 총영사는 “심각한 항의”를 제기했다. 텐진 경찰서장 양이더가 학생들을 단속하고 있다. 저우언라이(周恩來) 등 20명 이상이 체포됐다. 감방에서 그들은 굴복하지 않고 계속해서 빛의 횃불을 밝혔습니다. Zhou Enlai는 동료 수감자들에게 마르크스주의를 장려했습니다.
당시 '검찰원 일보'에 따르면:
1920년 5월 14일 "주은래가 마르크스 이론을 도입해야 한다"고 결정됐다.
5월 28일 "주은래는 마르크스 이론, 역사 속 경제조직의 변화, 마르크스 전기를 강의했다."
5월 31일 "저우언라이는 마르크스 이론, 역사적 유물론을 강의했다."
6월 2일 "저우언라이는 여전히 마르크스의 이론, 역사적 유물론의 일반 이론, 계급 경쟁의 역사에 대해 강의하고 있습니다."
6월 4일 "저우언라이는 마르크스주의, 즉 경제이론의 잉여노동과 잔존가치 이론에 대해 계속 강의하고 있습니다."
6월 7일 "저우언라이는 마르크스주의 이론에 대해 계속 강의하고 있습니다." - 경제이론에서의 '자본론'과 '자본집중론', 오늘 마르크스주의 이론이 완성됐다."
이는 5·4운동 당시 주은래가 이미 마르크스 이론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었음을 보여준다. 그는 우리나라에서 마르크스주의를 초기에 전파한 몇 안 되는 사람 중 한 사람입니다.
주은래 등이 감옥 안에서 분투하고 애국학생들과 감옥 밖의 대중들의 지지를 받은 후, 반동정부는 마침내 구금된 학생들을 모두 석방했다.
6개월 간의 감옥 생활은 저우언라이를 더욱 결단력 있게 응축시켰고, 문제를 더욱 깊이 관찰하고 고민하게 만들었다. 그는 고통받고 있는 중국에는 근본적인 변혁이 필요하고, 그 변혁에는 더 강한 사회력이 필요하며, '인민 속에 들어가' '농업 및 산업 조직의 운동'을 수행해야 한다는 것을 깊이 느꼈습니다. 그리고 우리를 인도할 올바른 사상과 이론이 있어야 합니다. Zhou Enlai는 나중에 자신의 공산주의 신념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그의 생각은 감옥에서 떨렸다"고 말했고 혁명적 의식의 발아는 "이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920년 11월, 주은래는 마르크스주의를 더 연구하고 유럽 프롤레타리아 혁명투쟁의 경험을 조사하고 배우기 위해 배를 타고 프랑스로 갔다. 그는 “다른 나라의 사회적 진실을 이해하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건하게 연구하고, 이를 우리 나라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