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고대 시 '유미'의 배경은 무엇인가요?

고대 시 '유미'의 배경은 무엇인가요?

유미녀는 이유의 걸작이자 이호주의 절망의 말이기도 합니다. 태평성국 3년(978년), 고 이공의 두 번째 생일날 "달이 너무 밝아 옛 나라를 돌아볼 수 없다"고 말한 그를 미워하던 송나라 태종은 연회에서 그를 독살하라고 부하들에게 명령합니다. 오나라의 왕으로 즉위한 후 낙양의 망산에 묻혔습니다. 이 시는 현재와 과거를 대비시켜 몰락한 왕의 끝없는 슬픔을 표현한 시입니다. "봄꽃과 가을과 달이 언제였습니까?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아는가!" 삼월에 꽃이 피고, 한가위에 달이 가득 차고, 해가 바뀌고, 인생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그러나 죄수로서의 고통스러운 세월은 언제 끝날까요? 과거를 돌이켜 보면 군주로서 과거에는 어떻게 그렇게 많은 일이 있었으며 어떻게 오늘날에 이르렀습니까? 역사책에 따르면 이유가 군주 였을 때 그는 매일 자신을 탐닉하고 정부를 무시하고 참모들을 헛되이 죽였습니다 ... 이시를 통해 우리는 강력한 통치자가 남 당나라의 포로가되었고이 순간 그의 마음은 비통하고 분개 할뿐만 아니라 몇 가지 후회도 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어젯밤에 작은 건물과 부분적인 동풍, 나라는 내년 달을 돌아볼 수 없습니다." 꼼꼼하게 봄바람이 불고 봄꽃이 다시 피어납니다. 남 당나라를 기억하며 리의 고향을 기억하며 조국의 조기 사망을 기억합니다. 시인은 감옥에 살면서 봄바람을 듣고 밝은 달을 바라보며 풍경을 만지고 슬픔을 느끼고 밤에 잠을 잘 수 없습니다. "거기"라는 단어는 이런 일이 여러 번 일어났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런 종류의 정신적 고통은 정말 견디기 힘들고 그가 얼마나 슬프고 무력한 내면을 드러냅니다! 한밤중에 건물에 기대어 달빛이 물처럼 보였습니다. 그의 눈앞에 펼쳐진 모든 것이 남당나라에 대한 깊은 향수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옛 나라는 밝은 달로 돌아갈 수 없다." 시인이 여기서 말하는 것은 깊은 한숨일 뿐만 아니라 깊은 고통의 외침이기도 합니다.

"조각된 옥 울타리는 여전히 그 자리에 있어야 하는데, 주연만이 그것을 바꿨다." "옛 나라는 뒤돌아 볼 수 없다"고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뒤돌아 볼 수밖에 없습니다. 이 두 줄은 "뒤돌아보기"와 "옛 나라"에 대한 것으로, 옛 수도 진링의 웅장한 궁전은 여전히 그곳에 있지만 나라를 잃은 기녀 주연은 변해 버렸을 것입니다. 이것은 리 황후의 나라가 이름이 바뀌고 산과 강의 색깔이 바뀌었다는 느낌을 암시합니다! '단지'라는 단어는 매우 무겁기 때문에 천하의 변화에 대한 무한한 실망감을 전달합니다. 여기서 '주연'이라는 단어는 특히 옛 황궁의 분홍색 소녀들을 가리키지만, 동시에 과거의 모든 좋은 것들과 좋은 삶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위 6행에서 시인은 아름다움과 슬픔, 과거와 현재, 풍경과 인물의 대비, 특히 자연의 영원성과 인간 삶의 변덕스러움의 강한 대비를 통해 마음속에 숨겨진 슬픔과 회한을 쏟아내며 마지막 영원한 노래---"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을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슬픔은 협곡에서 바다로 돌진하는 것과 같습니다. 원망으로 가득 찬 시인은 인생에 대해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집니다."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을까요?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삶, 인생은 끝없는 슬픔을 의미하지 않나요?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처럼'은 물을 슬픔에 비유한 명대사로, 슬픔은 마음대로 쏟아지는 샘물과 같고 밤낮으로 끝없이 흐르는 샘물과도 같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아홉 개의 단어는 솟구치는 감정의 깊이와 강렬함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다섯 단어, 네 단어, 평면과 비스듬한 단어, 평면과 비스듬한 단어가 번갈아 가며 두 개의 평면과 비스듬한 단어로 끝나는 아홉 단어는 강물의 물결처럼 연속적이고 정말 소란스럽게 읽힙니다. 마지막 두 줄도 문답식으로 되어 있어 '걱정'이라는 단어의 강조를 배가시켜 전체 단어가 자유롭게 울려 퍼지고 흐르게 합니다.

군주로서 리유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실패했지만 시인으로서 그는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젊은 미인"이라는 노래는 시대를 초월해 낭송되는 걸작입니다. 그는 당나라 말기와 오대 가사의 전통을 깨고 꽃 앞에서 즐기는 오락의 도구에서 삶에 대해 노래하는 서정적인 스타일로 발전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