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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 자 작문, 중학교 2 학년 사회사기에 대한 인식

1, 나는 여름을 좋아한다. 나는 여름을 좋아하고 여름비를 좋아한다. 매번' 6 월의 비는 무정한 너' 라는 노래를 들을 때마다 조금씩 내 마음에 부딪히는데 ...' 아름다운 멜로디에 젖어 장렬한 여름비가 생각난다. 나는 노을의 장려함을 좋아한다. 부드러운 봄비처럼 흔들리지 않는다. 뼈를 찌르는 겨울비나 뼈를 찌르는 추위와는 다르다. 그것은 바람처럼 걷고, 용감한 협객처럼 먹구름이 단번에 모이고, 큰비가 단번에 억수같이 쏟아졌다. 때때로 빗방울이 쏟아져 내리며 기세가 웅장하다. 때때로 한 줄기 번개가 칠흑 같은 하늘을 가로질러 지나가니, 사람을 놀라게 한다. 오솔길에서 세차게 흐르는 물살이 하나의 개울로 합쳐져 강으로 흘러들어갔다. 운동장에서 빗물이 힘차게 지면을 두드리며 웅장한' 자연행진곡' 을 연주하는데, 마치 전쟁터에서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전고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는 여름에 빗물의 촉촉함을 좋아한다. 무더운 여름, 대지의' 피부' 가 갈라지기 시작했고, 대지의' 옷' 이 점차 시들어 갔다. 이때 단비의 억수 같은 비가 갑자기 와서 한여름의 먼지와 더위를 대지를 위해 씻었다. 콩의 빗방울이 갑자기 떨어지자 금이 간 땅이 바로 촉촉해졌고, 모든' 상처' 가 즉시 아물었다. 밭의 농작물은 탐욕스럽게 빗물을 빨아들이고, 빗물은 그들을 생기를 되찾게 하고, 곳곳에 녹색이 가득하다. 만물이 생명의 근원을 보충했을 때, 여름비는 뚝 그쳤고, 더 이상 비가 내리지 않았다. 나는 여름 비가 가져온 신선함을 좋아한다. 비가 그치고 날이 개자 창문을 열면 풀 냄새가 흙의 싱그러운 맛과 섞여 약간 습한 공기 속에서 양조된다. 사람들은 잇달아 집을 나와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오색찬란하고 울창한 분위기에 도취되었다. 물고기는 이미 수면으로 떠오르고, 대지의 신선함을 누리고 있다. 잔디는 밝은 녹색 옷을 벗고 녹색 외투를 입었다. 개구리는 즐겁게 울며 우샤의 독특한 음악을 연주하고 있다. 지면의 빗물이 바다로 흘러 새로운 생명이 되었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색띠 하나가 공중에서 흩날리며 시적인 그림이 가득하다! 마지막으로, 나는 서지모의 명언을 복사하고 싶다: 네가 황급히 온 것처럼, 너는 황급히 떠나간다. 너는 소매를 휘두르며 무더운 날씨를 빼앗아 무지개와 무한한 기대를 남겼다. 나는 여름을 좋아한다. 나는 겨울을 매우 싫어하기 때문에 여름을 좋아한다. 겨울의 고지식한 기운이 여름을 생기로 가득 채웠다. 여름은 겨울의 적막과 봄의 평온을 깨고 매미와 귀뚜라미의 교향을 동반한다. 여름에는 만물이 생기발랄하다. 마치 17, 8 세의 소년처럼 한창 장마철이다. 매미와 귀뚜라미는 노래를 부르고 있고, 아이들은 햇빛욕을 즐기고 있고, 유엽은 밝은 녹색 옷을 입은 모래허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고, 개미는 겨울에 먹을 음식을 나르느라 바쁘다. 여름은 정오에 덥지만 아침에는 여전히 시원하다. 오늘 아침, 부모님과 나는 산에 가서 운동을 했다. 아침에 새가 맑은 소리를 연습하고 있어서 우리는 노래를 부르며 산에 올랐다. 산에서 곤충이 속삭이는 것은 마치 "이 손님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라고 말하는 것 같다. 나비가 날아다니며 나뭇잎에 반짝이는 이슬을 빨고 있다. 똥껍질랑도 아침 일찍 일어나 그의 일에 바빴고, 자신보다 더 큰 똥공을 굴렸다. 우리는 산에 오르면서 주위의 아름다운 화면 속에서 깊이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시며 몸과 마음이 모두 도취되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줄곧 달리고, 웃고, 어느새 자작나무 숲에 왔다. 이곳은 나무가 무성하고, 하늘을 꽉 가리고, 빈틈을 남기지 않고, 바닥에 두꺼운 카펫을 깔고, 장엄한 궁전처럼 깔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잠시 쉬었다가 하산하기 시작했다. 이때 태양도 떠올랐고, 따뜻한 햇빛이 온 땅에 쏟아졌고, 사람들이 와서 다시 출근했고, 모든 것이 다시 바빠졌다. 오색찬란한 봄을 좋아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가을이 높고 상쾌함을 좋아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은으로 싸인 겨울을 좋아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나는 여름을 좋아한다고 말하고 싶다. 왜냐하면 여름의 아침은 아름답고, 나는 아름다운 여름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2. 사랑받는다는 느낌 세상에는 어른의 후배에 대한 사랑, 선생님의 학생에 대한 사랑, 의사의 환자에 대한 사랑, 부모의 자녀에 대한 사랑, 학우에 대한 사랑, 친구의 사랑 등 다양한 사랑이 있다. 나의 성장 과정에서 나는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내가 얻은 가장 위대하고 사심없는 사랑은 나의 가족, 나의 부모님에게서 왔다. 이런 사랑받는 느낌은 나를 비길 데 없이 느끼게 한다. 모성애-물이 계속 흐른다. 모성애는 떨어지는 눈물이다. 어느 날 밤, 갑자기 고열이 나서 어머니는 나를 업고 서둘러 병원에 가셨다. 우리 엄마는 길을 따라 빨리 달린다. 응급실에 도착했을 때 의사는 내가 고열이 나서 수액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내가 주입을 시작했을 때는 이미 한밤중이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약을 첨가했다. 우리 엄마가 나에게 의사를 불렀다. 나는 어쩔 수 없이 화장실에 갔다. 우리 엄마는 내가 약병을 들고 있는 것을 도와주셨다. 밤새도록 그랬어요. 우리 엄마는 전혀 문을 닫지 않고 여전히 걱정스러운 눈물을 흘리고 있다. 며칠이 지나고, 나의 병은 좀 좋아졌지만, 우리 어머니는 병을 고쳐 돌아가셨다. 아! 모성애도 눈물 한 방울이다. 어머니의 사랑은 달콤한 미소다. 삼팔부녀절, 어머니께 깜짝 이벤트를 드리고 싶습니다. 나는 세뱃돈으로 예쁜 머리 장식을 사서 예쁜 상자에 담았다. 선물이 우리 엄마에게 주어졌을 때, 그녀의 어머니는 상자를 열고 즐겁게 웃었다. 나는 이해한다 왜냐하면 우리 엄마가 꽃에서 나의 사랑을 느꼈기 때문이다. 아! 어머니의 사랑, 달콤한 미소 속에. 아이에 대한 어머니의 사랑은 이 백합 * * * 처럼 장미의 화사함도 모란의 향기도 없지만, 그 향기는 어떤 향기도 대체할 수 없다. 모성애는 끊임없이 이어지는 가느다란 물과 같다. 그렇게 거칠고 사나운 파도는 아니지만 여전히 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아빠의 사랑-6 월의 밤 산들은 우뚝 솟아 있고, 바람은 맑고, 달빛은 고요하며, 창가에는 치자꽃이 활짝 피고, 미풍이 불고,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르며, 가득 차고, 오래도록 맴돈다. 한 사람이 컴퓨터 앞에 앉아 생각이 흩날리며 지난 시간을 조용히 다정한 글로 흐르게 하는 것은 이 아름다운 6 월의 도래 때문만이 아니라 6 월에는 아버지의 명절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내가 아버지를 생각할 때, 나는 할 말이 많은 것 같다. 아버지의 사랑은 여전히 내 마음속에서 가장 깊은 아픔이다. 이 사람은 전 세계를 메는 남자이다. 그는 젊고 정력이 왕성하다. 그의 가슴은 항상 곧다. 그는 언제든지 우리를 위해 바람과 비를 막을 준비가 되어 있다 ... 이제 알겠다. 내 인상 속의 위인은 결국 평범하게 될 것이다. 아니면 너는 평범한 사람이고 평범한 세상에서 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나를 위해, 내 여동생, 내 여동생, 내 어머니, 당신은 독특합니다. 너는 하늘이고, 너는 대지이고, 너는 알프스 산처럼 높고, 너는 에게 해처럼 깊다 ... 너에게 보호를 받고, 너에게 사랑받고, 너의 사랑은 산처럼 높다. 이것은 사랑으로 가득 찬 세상입니다. 우리는 매일 사랑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사랑받는 느낌이 정말 좋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받는 느낌이 너무 좋아요! 내가 이 세상에 온 순간부터, 사랑하는 사람은 나에게 모든 사랑을 주었고, 나를 즐겁게 성장시켰다. 3. 이것도 일종의 아름다움이다. 우리가'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를 좌우명으로 삼을 때, 우리는' 한 걸음 물러서라' 는 아름다움을 잊었는가? 메뚜기 한 마리가 속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다리를 포기하고 자유로 달려갔다. 맞아요. 메뚜기는 다리를 포기했지만 결국 탈출했다. 미래의 생명의 장하 속에서도 날개로 행복한 천국으로 날아갈 수 있다! 나는 잠시 포기하면 너에게 더 가치 있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이것은 아마도 한 걸음 물러서서 갈 길이 없는 가장 좋은 해석이다! 어떤 사람들은 메뚜기의 정신을 단호히 포기하는 것이 종종 부족하다. 흰 구름이 눈물을 포기하고, 우리는 이 세상의 비를 가지고 있다. 라일락 같은 여자, 외로움을 포기하면 행복해진다. 시시콜콜 따지는 사람은 이기심을 포기해야만 웃음이 난다. 이러한 포기의 본질은 모두 행복하고 아름답다. 세상 만물은 모두 양면성이 있고, 장단점이 있고, 득실이 있고, 쓴맛과 즐거움이 있다. 너는 항상 무언가를 포기해야 무언가를 얻을 수 있다. 여기서 핵심은 무엇을 포기하고 포기할 가치가 있는지 여부입니다. 포기하는 것은 종종 목적이 아니라 얻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다. 포기하는 과정은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잔인하고 고통스러운 포기 이후에만 새로운 삶과 기회를 발견하고 얻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사실 생활의 예술은 득실을 가늠하는 예술이다. 심천 한 잔을 놓으려면 낡은 물을 버려야 한다. 장미 한 송이를 얻으려면 네가 가지고 있는 장미를 포기해야 한다. 독특한 경험을 하려면 반드시 트라우마가 있어야 한다. 다른 각도에서 말하면, 비록 네가 낡은 물 한 잔을 쏟았지만, 너는 맑은 물 한 잔을 가지고 있다. 너는 장미를 잃었지만, 너는 장미를 땄다. 비록 네가 정신적 상처를 입었지만, 너는 독특한 경험을 얻었다. 인생은 이렇다. 인생의 여정에서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모든 것을 가질 수 있고, 평상심으로 자신의 길을 걷고,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결코 만족하지 못하는 무거운 멍에를 메고 절망으로 나아갈 수밖에 없다. 포기는 고독이고, 포기는 통합이다. 포기는 일종의 손실이자 수확이다. 포기하는 것은 고통스러운 선택이고 포기하는 것은 행복의 시작이다 ... 그래서 포기하는 것도 아름다움이다! 이것도 대나무가 있는 아름다움이고, 소나무가 있는 장려함과 버드나무가 있는 소탈함이다. 세상 만물은 모두 자신의 멋과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세상에도 여러 가지 결함이 있다. 마치' 자는 소장이 있고, 인치는 짧다' 는 것과 같다. 매사에 장단점이 있다. 보통 사람들은 아름다움에만 집중하고, 각종 특기를 찬양하며, 사물 자체의 결함을 무시하고, 심지어 이런 부족함을 풍자한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결함도 한 사람의 미래를 이룰 수 있습니다. 결함 자체는 아름다움입니다. 누구나 결함이 있다.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할수록 네 마음속의 오점이 될 것이다. 그 아름다운 여자처럼 얼굴의 점을 너무 중시한다. 무수한 수술 끝에 그녀의 얼굴에 기미가 사라졌지만 흉터를 남기고 원래의 아름다움을 잃었다. 반대로, 우리가 긍정적인 태도로 원래의 결함을 대한다면, 결함 자체도 아름다운 빛을 발할 것이다. 기미 하나를 예로 들다. 미녀의 얼굴에서 자라면' 미인점' 이라고 부를 수 있다. 따라서 결함의 미추함은 결함 자체가 아니라 우리가 그것을 대하는 관점이 다르다는 것이다. 불완전한 아름다움은 한 가지 측면이 아니라 우리 생활의 모든 측면에 존재한다. 로댕이 말했듯이, "생활은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이 부족하다." 화산의 그런 깨진 벽을 보았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결함이라고 말하지만, 화산의 풍경을 세계에서 가장 위험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이런 결함이다. 나무 밑의 무명 잔디를 봐라. 큰 나무가 우뚝 솟아 있지 않고 꽃향기가 없다. 이것은 결함이다. 바로 이런 결함으로 인해 큰 풍압에 휘어지는 위협을 피하게 된 것이다. 그래서 결함도 일종의 아름다움, 일종의 생활의 내적 아름다움이다. 결함이 결함인지 아닌지는 우리 자신의 태도에 달려 있다. 위험을 무릅쓰고, 삶에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결함을 아름다움으로 만들려고 노력해야 우리의 삶이 더 좋아질 수 있다. 결함도 일종의 아름다움이다. 이런 아름다움을 파악하면 얼음과 눈이 녹을 수 있고, 철나무는 꽃을 피울 수 있다. 불완전한 아름다움을 파악하면 인생에 항해 방향이 생기고 등대가 생긴다. 너는 다른 생활을 창조할 수 있다. 4. 내 이야기 어린 시절은 마치 보물 상자와 같다. 그 안에는 각양각색의 석두, 석두 한 조각마다 너의 어린 시절의 추억을 기록하고 있다. 물론 나도 예외가 아니다! 이야기는 나의 다섯 살 남짓한 어린 시절에 일어났다. 당시 사랑과 호기심 때문에 나는 닭 두 마리를 사서 집에서 키웠다. 우리 엄마는 2 위안을 써서 나에게 닭 두 마리를 사 주셨다. 그 두 마리의 병아리는 귀엽고, 작은 머리는 통통한 몸에 드리워져 있고, 황금색 솜털은 만지면 매우 편안하다! 어느 날 나는 집 바닥에 누워 닭 두 마리를 멍하니 바라보았다. 이때 나는 갑자기 오리가 수영을 할 줄 알고, 닭은 그렇게 새끼오리처럼 생겼고, 닭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나는 물 한 대야를 옮기고 병아리에게 수영을 가르칠 준비를 했다. 나는 서툴게 대야의 닭을 잡았다. 오! 참, 수영하기 전에 워밍업 운동을 해야 할 것 같아요. 그래서 나는 닭을 잡아서 바닥에 놓고 철사를 들고 줄넘기를 시켰다! 약 10 분 동안 운동을 한 후, 나는 닭을 대야에 넣었다. 봐라, 나는 두 명의 작은 녀석이 물에 튀는 것을 보고 내 얼굴을 적셨다. 나는 화가 나서 두 명의 작은 녀석을 잡아서 그들에게 한바탕 훈계했다. 나는 인내심을 가지고 닭의 작은 발 두 개를 잡고 조급한 어조로 그들에게 말했다. "이것 좀 봐, 한 번만 가르쳐 줄게!" " "나는 그 두 발을 잡고 양쪽으로 뻗었다." 이것은 평영이라고 불린다, 알겠니? 나는 그들에게 큰 소리로 외쳤다. 내가 다 가르친 후에, 그것들을 물에 넣고, 잠시 연습하게 하고, 스스로 놀게 했다. 약 10 분 후, 내가 물대야에 도착했을 때, 닭 두 마리가 추워서 벌벌 떨고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생각했다: 어쨌든, 아직 시간이있다, 오늘은 여전히 ​​그것을 잊는다. 그래서 나는 작은 수건을 가져다가 닦고, 그것들을 둥지에 다시 넣었는데 ... 다음날, 나는 일찍 일어나 닭을 보러 갔다. 내가 닭장에 왔을 때, 나는 병아리 두 마리가 땅바닥에 누워 꼼짝도 하지 않는 것을 보았다. 나는 어머니를 찾아 달려가 닭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물었다. 우리 엄마는 쳐다보며 "죽었어. "나는 처음에는 멍해졌고, 나중에는 울기 시작했다. 우리 엄마는 영문도 모른 채 나에게 물었다. "닭을 어떻게 한 거야?" " 나는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나는 어제 그들에게 샤오미를 조금 주어서, 그들에게 잠시 수영을 하라고 했다." \ "뭐, 반 문 도끼 ... 수영 아! 클릭합니다 어머니는 웃음보를 터뜨렸다. 나는 낮은 목소리로 말했다. "잠시만!" "이 닭은' 죽었다' 는 것 같다!" 어머니는 한숨을 쉬셨다. 어린 시절의' 어리석은 일' 을 생각하면 모두 웃긴다. 하지만 웃으면서 나는 닭의 죽음에 대해 더욱 괴로워했다. 5. 나는 실패의 색깔을 바꾸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다. "사실, 때때로 실패하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니다. 실패를 경험하지 않고 어떻게 성공할 수 있습니까? 무더운 여름, 마침내 시원한 날이 오기를 바랬다. 목욕을 하고 나서, 나는 들어가서 텔레비전을 볼 준비를 했다. 이때 쇼붕이 성큼성큼 다가와서 나를 가로막고 말했다. "잠깐만, 우리 게임 하자." 나는 흔쾌히 승낙했다. "하하, 네가 학대를 받으러 온 패병이니, 내가 너와 놀아줄게. 우리는 바둑을 잘 두었다가 전쟁을 시작했다. 우리 주위에는 모두 바둑 팬들이 있다. 송군이 나에게 말했다. "조심해야 해. 쇼붕은 그의 아버지로부터 몇 수를 배웠고, 그의 기예는 크게 향상되었다. 우리는 그를 이길 수 없다! 클릭합니다 나는 하찮게 웃었다. 그가 직접 나를 죽일 수 있을까? 오늘 나는 대중 앞에서 그를 죽일 것이다. 나는' 두포' 를 세워' 연쇄마' 를 숨기고, 나머지 바둑은 모두 관문을 지켰다. 그리고 나서 나는 큰' 차' 를 출동하여, 횡설수설하며 상대의 진지로 돌진했다. 순식간에 그의 말 한 발을 한 방 먹었는데, 다섯 개를 합치면 죽은 사람은 단 한 명밖에 남지 않았다. 나는 기지개를 켜고 쇼붕을 힐끗 보았다. 내가 차 한 대를 쓰면, 너는 이미 나에게 낙화유수로 맞았으니, 전군이 출격한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아아, 오늘 너는 또' 한 사람의 군대' 라고 불릴 것 같다. 나는 매우 긴장을 풀었고, 쇼붕은 눈살을 찌푸리며 애써 생각했다. 갑자기 그의 눈이 밝아지자 코끼리처럼 날아갔다. 나는 그것을 무시한다. 비행 코끼리의 사용은 무엇입니까? 하지만 내 차가 분노하여 그의 마지막 바둑돌을 향해 달려갔을 때, 그는 코끼리처럼 빠르게 날아올라 단번에 차를 몰아갔다. \ "아, 나는 속았다! 클릭합니다 나는 후회하며 울었지만 이미 늦었다. 차를 잃은 후 상황이 돌변하여 상대방의 사기가 크게 진작되었다. 바둑말이 제방이 터진 황하수처럼 쏟아져서 나의 수비수가 떠내려갔다. 결국 상대방은' 뒷포' 로 전투를 끝냈다. 갑자기 웃음이 나고 이상해서 나도 바둑을 둘 수가 없다.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오늘 좋은 수업이 아닌가요? 6. 나와 함께 피아노를 배워요. 아침에 나는 숙제를 하고 있다. 물을 붓기 위해 나왔을 때, 어머니가 간헐적으로 내 피아노를 연주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잘 들어라. 알고 보니 나는 홍루몽의 타이틀곡을 틀고 있었다! 엄마는 항상 잘못된 소리를 치신다. 나는 그녀에게 어느 것이' 소' 이고 어느 것이' 라' 인지 말해야 한다. 나는 갑자기 기발한 생각을 했다. "엄마, 피아노를 가르쳐 드릴게요." " 엄마가 뜻밖에도 동의했다. 나는 N 년 전에 사용했던 피아노 책을 꺼내서 "만들기, 열, 쌀, 법, 그래서, 당기기, 실크" 를 가르쳐 줄게. 우리 엄마가 나에게 물었다. "너는 왜 이렇게 쉽게 나에게 배웠니?" "내가 나의 A 장조 7 급 소나타를 너에게 줄까?" 나는 되물었다. "좋아요." "첫 번째 노래 연주,' 도, RE ...'" 나는 악보를 가리키며 엄마에게 말했다. 나는 중학교 피아노 때의 정경을 떠올렸다: 이 선생님도 나와 함께 음악을 불렀다. 이때 우리 엄마는 학생인 척하며 나에게 물었다. "선생님, 여기서 어떻게 놀아요?" " 나도 웃으며 엄마에게 들려준다. 우리 엄마는 잠시 놀았다. 나는 우리 엄마가 나처럼 항상 속도를 구하고 품질을 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엄마는 놀고 싶지 않아요. 나는 말했다: "나는 한 번에 한 시간 이상 놀고, 당신은 10 분 이상 놀고 싶지 않다. 정말로, 당신은 어떻게 어른이 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전혀 솔선수범하지 마라! 다음에는 배우지 않겠다! "좋아, 난 널 이길 수 없어! "엄마는 또 피아노를 치러 가셨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얼마 지나지 않아 어머니는 "양양, 저는 정말 놀고 싶지 않아요. 우리 좀 쉬자. " \ "좋아! "30 분 동안 텔레비전을 봤는데, 우리 엄마가 피아노를 다시 연습하게 하려고 하는데, 우리 엄마가 말했다." 빨리 숙제를 써라. 나는 할 일이 있다. 정말 짜증나. 너 스스로 연습해라, 그것은 너의 성적이지, 내 것이 아니다! " 이 말은 나를 놀라게 했다. 나는 확실히 시험을 봤지만, 왜 어른들은 자유롭게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고, 우리 아이들은 시험을 보는 로봇일 뿐, 지시만 받을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신비롭게도 나는 오후 내내 우울했다. 7. 최근 라오스의 대표작' 낙타쇼코' 를 보고 많은 감명을 받았다. 소설은 노황포차부의 쓰라린 이야기를 통해 정직하고, 승부욕이 강하고, 착하고, 자립하는 외래황포차부가 구사회에서 육체에서 영혼까지 어떻게 파괴되었는지를 묘사했다. 샹즈는 성실하고, 강하고, 소박하며, 생활에 낙타처럼 적극적이고 완강한 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의 유일한 소원은 스스로 차를 사서 끌고 독립 노동자가 되는 것이다. 나중에 그는 검소하게 3 년 동안 자신의 피땀으로 차 한 대를 바꾸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군인에게 빼앗겼다. 두 번째로, 그는 충분한 돈을 모았지만, 얄미운 탐정손자에게 보내졌다. 세 번째로, 그는 타이그리스와 결혼해서 타이그리스 돈으로 차를 샀다. 생활이 원래 아주 좋았는데, 호랑이 계집애는 난산으로 죽었다. 샹즈는 상심하여 어쩔 수 없이 차를 팔아서 범녀를 묻어야 했다. 몇 차례의 우여곡절 끝에 그의 소망은 마침내 완전히 깨졌다. 기쁨의 자살, 그가 가장 좋아하는 자살, 그의 마음속의 마지막 희망의 불꽃이 꺼졌다. 그것은 생활에 대한 구걸과 자신감을 잃고 노력에서 자기 방종으로 변했다. 그는 무감각해지고, 초라하고, 교활하고, 이득을 보고, 먹고 마시고, 도박을 한다. 이 책은 나로 하여금 구사회가 얼마나 어둡고 무서운지, 그리고 사람을 귀신으로 만든 범죄를 깨닫게 했다. 샹즈는 베이징의 평범한 황포차부일 뿐, 사회에서는 눈에 띄지 않지만, 운명은 여전히 그를 놓아주지 못하고, 그를 괴롭히고, 그의 꿈을 망치고, 나중에는 자기 방종한 사람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극은 항상 사람을 오싹하게 하고, 조마조마하게 한다. 사람들은 종종 "한 푼의 노력과 한 푼의 수확" 이라고 말한다. 샹즈는 야심차고 근면하고 검소하다. 왜 그는 결국 갈 곳이 없는가? 왜 굳이 그를 양산에 태워야 합니까? 그것은 좋은 사람이 살 수 없는 사회입니까? 사실 샹즈는 당시의 전형적인 사회일 뿐, 그의 운명은 당시 그 사회의 무권자의 운명이었다. 우리는 당시 혼란스러운 사회에서 사람들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 알 수 있다. 우리의 현재 사회는 아름답고 행복하다. 이기심도, 불행도, 잔인함도 없나요? 대답은' 예' 입니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진보했고, 많은 사람들이 퇴보했다. 이런 퇴보는 사람들의 사상이 부패하고 추악해졌고, 도박, 성매매, 강도 ... 악행이 많다. 그러나, 사회는 항상 진보한다. 우리는 강제적인 수단으로 이 사람들을 제재할 수밖에 없다. "낙타 샹즈" 에 묘사된 가난한 사람들은 헛되이 착취당한 노예들이다. 그들은 등반을 열심히 하고 분투했지만 불행한 운명과 부패한 제도 때문에 몇 번이고 또 한 번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갔다. 법도 희망도 없다. 그들의 마음은 천천히 죽고, 그들의 몸은 부패한 도덕 속에서 썩고 있다. 샹즈는 노동 군중의 전형이다. 그는 혼자 북평에 와서 눈을 들어 친척이 없었지만, 그는 몸이 건장하여 건장한 체격에 힘입어 큰 수레를 끌고 돈을 벌고 차를 샀다. 나는 일심으로 힘을 헤아려야 한다. 그러나 그는 차를 몇 번 샀고, 몇 번이나 잃어버렸는데, 강도나 협박을 당하거나 생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팔아야 했다. 샹즈는 힘이 세지만 곳곳에서 괴롭힘을 당한다. 다른 사람은 그와 싸우는 것이 아니라 총, 돈, 권, 비참한 운명으로 그를 억압하는 것이다. 그는 심신이 모두 고달프지만, 아무도 위로해 줄 사람이 없다. 그의 아내 타이그리스는 속임수로 샹즈를 결혼했다. 비록 그녀가 그에게 재산을 좀 가져왔지만, 그녀는 게으르고 샹즈가 돈을 벌지 못하게 하여, 샹즈의 생활이 결혼 전보다 더 나빠졌다. 그의 아내임에도 불구하고 잘 지내지 못해 샹즈는 조금도 행복하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호랑이 계집애가 난산으로 죽었다. 이웃의 딸 샤오복자는 샹즈와 결혼하기를 원했고, 샹즈는 돈이 별로 없어서 샹즈가 돈을 충분히 벌어서 그녀와 결혼하기로 약속했다. 그래서 샹즈는 나가서 차를 당겼다. 이때 그는 이미 고생을 많이 했고, 다른 희망은 모두 깨졌지만, 그는 아직 한 줄기의 희망이 있다. 기쁨이다. 그는 조이가 진심으로 그에게 좋은 여자라는 것을 알고 함께 잘 살 수 있다. 지금 그는 인력거를 끌고 있으니, 이 한 줄기의 희망에 의지하고 있다. 만약 이 꿈이 실현된다면, 이 소설은 희극이 될 것이다. 하지만 샹즈가 마침내 소복자의 집으로 돌아왔을 때는 이미 썰렁했고, 소복자의 아버지는 생계가 좋지 않아 그녀를 백가 (청루) 에게 팔았다. 하지만 그녀가 창녀가 되어도 샹즈는 그녀와 결혼할 것이다. 하지만 샹즈가 왔을 때, 작은 복자는 매춘부의 생활을 참을 수 없어 이미 목매달았다. 샹즈는 가슴이 찢어져서 마음이 죽었다. 모든 희망이 깨졌기 때문이다. 샹즈도 요 몇 년간의 고문 속에서 청춘을 허송했다. 그래서 발전하지 않아 점점 무정한 길거리 깡패가 되었다. 나는 샹즈, 낙타 한 마리를 불쌍히 여긴다. 나는 매우 유감스럽고 어쩔 수 없지만, 그를 존경한다. 나는 그의 이전의 힘과 그의 진보에 감탄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을 이기지 못하고 사회를 이기지 못하고 결국 패배했다. 사회의 극도의 어둠 때문인지 개인적 요인 때문인 것 같다. 사람은 사상이 있는 동물이다. 자신의 이상과 목표를 가져야 한다. 하지만 사람마다 다르고 사회마다 다릅니다. 항상 자신의 이상을 실현할 수 없다면,' 샹즈' 가 되어 타락하고, 몰락하고, 생활을 싫어할 수 있다. 결국 평생을 견지할 수 있는 사람이 몇 명 더 있다. 추구 자체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과정이지만, 이 과정은 복잡할 수 있으며, 사람은 자신을 잃기 쉽다. 자아를 잃으면 방향을 잃고 타락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