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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시집 "유 키안 ① 스님 루" 의 원문, 번역 및 감사

원문은 "유 키안 ① 스님 루" 이다

고기가 없으면 먹을 수 있고, 대나무가 없으면 살 수 없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든다.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며, 문외한은 구할 약이 없다.

또 어떤 사람들은 이런 주장에 대해 코웃음을 쳤다. "높을까, 바보를 좋아하니?" "

만약 아직도 이 선생을 크게 씹는다면, 세상에 양주 학이 있다!

[주] ① 유 키안: 옛 카운티 이름은 절강 린안 (linan) 에 있습니다.

스시의 시에 대한 감사: 유 키안 ① 스님 루

출가 유 키안, 이름 통화 하마 작은 요리사, 단어 huijue. 그는 건현 남이리 곽봉향의 정조사의 스님이다. 사내에는 대나무로 장식된 녹색 복도가 하나 있는데, 매우 우아하다. 이 시는' 우겸중루' 라는 제목으로 청아정직을 찬양하고 물질주의와 저속함을 비판한다. 주로 토론이지만 우아하다.

《진서 왕휘의 전기》에 따르면 왕희지의 아들 왕휘는 천성이 고아하여 대나무를 즐겨 먹는다. 한번은 그가 빈 집에 살면서 바로 대나무를 심었다. 누군가가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는데, 그는 정면으로 설명하지 않았다. 쇼용은 대나무를 가리키며 말했다. "어느 날 이 신사가 없단 말인가!" ""이것은 "음식도 고기도 없고, 집도 죽지도 못하게 할 수 있다" 는 은승에 대한 찬사이다. 고사에는 이런 비범하고 탈속적인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시인은' 할 수 있다' 와' 할 수 없다' 는 말투로 초연물 밖의 스님의 이미지가 즉각 종이에 떠올랐다고 확신한다.

무육은 사람을 날씬하게 하고, 무대나무는 사람을 풍속하게 한다' 는 것은' 집 안에 대나무가 없다' 의 진일보한 발전이다. 철리와 정취가 충만하여 비교에서 물질과 정신, 미덕, 음식의 가치를 적는다. 먹기에는 달지 않지만 기껏해야' 날씬하다' 고 한다. 가볍고 우아한 명절이 없다면' 속된' 것이다. 이것은 스님절에 대한 경의를 표할 뿐만 아니라, 스님절이 부족한 사람에 대한 경고이기도 하다. 그런 다음 이 의도를 "날씬하고 뚱뚱하고 속인이 구제할 수 없다" 는 말로 표현하면 더욱 관통력이 있다. 네, 한 사람이 가장 중요한 것은 사상적 품격과 정신적 경지입니다. 당신이 고상한 정서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송백의 도도함과 매죽의 맑은 향기를 갖게 될 것이며, 당신은 허리를 곧게 펴고, * * * 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에 띄어 사나이가 될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반대로, 명리를 끌어들이고, 득실을 어기고, 권력으로 사리를 도모하고, 바람에 따라 변하며, 미상이고 추태를 더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런 사람은 종종 자기가 총명하다고 생각하고, 자기가 지혜롭다고 생각하고, 충고를 듣지 않고, 본성이 바뀌기 어렵기 때문에 시인은 이런' 속인' 을 치료할 수 없다고 말한다. 의료는 무효다.

이상은 첫 번째 단락이다. 이 단락의 특징은 어휘가 정확하고 논점이 정교하며 생각을 자극하는 것이다.

마치 산을 바라보며 태평을 좋아하지 않는 것 같다. 이는 모두 시인의 논평이다. 언어가 비범하지만 시인이 직설적으로 말하면 직설적인 혐의가 있을 수 있다. 그래서 다음 단락에서, 다시 파란을 일으키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바꾸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미' 약이 없다' 는' 문외한' 이 나서서 자신을 연기한다. 이것이 수사학에서' 현현' 하는 방법이다. 보세요.

또 어떤 사람들은 이런 주장에 대해 코웃음을 쳤다. "높을까, 바보를 좋아하니?" "

이' 다른 사람' 은 위에서 말한' 문외한' 이다. 그는 시인의 평론을 듣고 찬성하지 않았다. 그는' 대나무를 빼놓을 수 없다' 는 것은 완전히 진부한 이론이자 진부한 관점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는 구두로 이런 이론을' 키가 크고 어리석은 것 같다' 고 묘사하며, 이런 애매모호한 말투에서 이런 세상 물정에 매끄러운 특징을 나타냈다. 그는 토론에서 단호한 발언을 해서 결코 적을 만들지 않을 것이다.

다음은 시인의 평신도에 대한 조롱과 반문입니다. "이 왕을 씹으면 세상에 양주 학이 있다!" 이 선생님', 왕휘의 한 마디로' 어느 날 이 선생이 없나' 라는 말로 대나무입니다. "씹다" 는 조식 "질이 오서를 따르다", "도살문을 씹은 적이 있다. 고기가 아니지만 비싸고 사람을 기쁘게 한다" 는 것이다. "양주학" 은 은윤의 소설에서 나온 것이다. 이야기의 대의는 게스트가 따라다니며 각자 주견이 있다는 것이다. 양주 도지사 되고 싶은 사람도 있고, 돈을 더 사고 싶은 사람도 있고, 크레인을 타고 하늘을 오르고 싶어 하는 사람도 있다. 그 중 한 명은 "10 만 원짜리 두루미 타고 주까지" 승진하여 부자가 되어 신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시에서 말했다: 너는 대나무를 심고, 높은 이름을 얻어야 하지만, 대나무의 달콤함도 씹어야 한다. 지구상에는' 기학귀주' 라는 일이 전혀 없다! 예, 유명한 사람은 얻기 어렵고, 돈이 많은 사람은 얻기 어렵다. 벼슬은 신선을 배울 시간이 없고, 도사는 벼슬을 할 시간이 없다. 육식자는 높은 매듭이 없고, 높은 매듭은 고기를 먹지 않는다. 미모와 미모는 둘 다 가질 수 없다. 더욱이 몇 개의 미모를 갖고 싶은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살이 쪄서 신선해지고 싶고, 정자도 생각해야 하는데, 이 세상이 합리적이냐? 나는 벼슬을 하고 싶다, 나는 신선이 되고 싶다. 세상에 이런 일이 또 있어!

이 시는 주로 다섯 글자와 의론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평범한 문장 (예: "대나무를 집에 두지 마라", "이 선생을 씹지 마라") 과 푸의 표현 방식 (예: 대화 중의 의론) 을 적절히 사용했기 때문에 의론에서 아심을 볼 수 있고, 의론에서 풍파를 일으키고, 의론에서 이미지를 함축할 수 있다. 수시는 제목을 잘 이용하고, 연상력이 풍부하며, 평범한 제목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평범하지 않은 말을 할 수 있다. 이 시가 바로 하나의 예이다.

단어: 1470

작가: 푸경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