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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을 설득하다

순자의 첫 설득

선생이 말했다: 배우지 못한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나무는 밧줄에 직선이며 바퀴로 간주됩니다. 폭력적이지만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차가 부드럽다] 그냥 내버려 두어라. 그러므로 나무는 끈이 곧고 금은 자갈이다. 군자는 식견이 있고, 매일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면, 똑똑히 알게 되고, 잘못을 저지르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이 모르는 두꺼운 [xigu] 에 가지 마라. 선왕의 말을 듣고 나서야 학문의 위대함을 알게 되었다. 야만인 유 유 유 의 아들, 같은 소리, 길고 저속한 차이, 자연을 가르쳤다. 시는 말했다: "친애하는 선생님, 끊임없는 휴식이 없습니다. 징 공 ii, 좋은 가스 축제 입니다. 하느님의 말씀을 들으면 축복을 받을 것이다. " 신은 도보다 크고, 즐거움은 무해보다 크다.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는데,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맛본 후 기대하고 있으니 높은 곳에서 보는 것이 낫다. 한 수를 올리면 팔이 길어지지 않지만, 보는 사람은 멀리 떨어져 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사람은 수익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천리까지 초래한다. 배를 조작한 사람은 물을 만들지 않지만, 강을 만들지도 않는다.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한다.

남쪽에는' 몽골 비둘기' 라는 새가 있는데, 이 새는 깃털을 둥지로 하지만 털로 엮어 갈대로 묶는다. 바람이 터지고, 알이 터져 죽었다. 둥지는 무궁무진하지만 둥지에 연결된 사람도 무궁무진하다. 서양에는' 세간' 이라는 나무나무가 있다. 그 줄기는 길이가 4 인치이고 높은 산에서 태어나 심연에 가깝다. 나무 막대기가 자라지 않아 서 있을 수 있다. 퐁퐁퐁 속에서 차마 똑바로 갈 수 없다. [백사 열반, 모두 어둡다. 란와이의 뿌리는 그라데이션 □ (다른 형태의' 수리' 에 3 분의 물을 더한 것), 군자는 친해지지 않고 불복한다. 그 질은 아름답지는 않지만, 그라데이션이기도 하다. 그래서 군자생은 반드시 고향을 선택하고, 행은 반드시 벼슬을 해야 하므로, 필연코 가까운 의로움을 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매사에 시작이 있으면 반드시 끝이 있다. 영욕이 올 때는 반드시 덕행과 같다. 고기가 썩어 성충이 되고, 물고기가 시들어 나방이 된다. 자신의 몸을 잊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재앙이다. 강한 함양, 부드러운 함양. 악은 몸에 있고 원망은 구조에 있다. 월급이 같으면 불이 말라 버린다. 만약 지면이 평평하다면, 물은 젖었을 것이다. 초목이 나고, 새와 짐승이 번잡하며,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장과 활과 화살이 제비에 대한 천성으로, 임모도끼가 무겁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새가 쉬고, 산이 모인다. 그래서 재난의 목소리도 있고 굴욕적인 목소리도 있다. 군자는 말에 신중해야 한다!

흙을 쌓아 산을 만들고, 비바람이 흥성하다. 물방울이 합쳐져 바다가 되고 용이 탄생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이 말의 성공에 큰 기여를 했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지렁이는 졸개들의 우세가 없고 근골이 강건하다. 그들이 대지를 먹고 노란 땅을 마시는 것도 마음이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쥐었지만 뱀은 아니었다. 동굴에 기탁이 없는 사람들 ('좋은' 벌레 변변 옆) 도 짜증이 난다. 그러므로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밝은 미래가 없습니다. 곤혹과 무관한 사람은 허허 속에 공덕이 없다. 바른 길을 행하는 자는 오지 않고, 바른 길을 걷는 자는 허락하지 않는다.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로는 들을 수 없다. -("탱" 에서 "말" 을 "벌레" 로 대체) 뱀은 발이 부족하고 쥐는 다섯 가지가 가난하다. 시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 7. 품격이 고결한 좋은 신사는 언제나 예의바른 사람이다. 그는 외모가 서툴고 마음이 맺힌다. " 그래서 군자는 하나로 묶는다.

과거에 나는 북을 치고 하프를 연주했지만, 나는 물고기를 들었다. 나는 북을 치고 피아노를 친다. 그러므로 소리는 작지 않고 듣지도 않고, 행은 숨기지 않고 보이지 않는다. 옥은 산속에 윤택하고, 구슬은 연중에 태어나고, 벼랑은 마르지 않는다. 선을 행하고 악을 쌓지 않는가? 안 듣는 사람도 있어! 처음부터 악을 배우는가? 악은 도대체? 고 말했다: 그 수는 경독식에서 시작하여 경독식에서 끝난다. 그 의미는 선비로 시작하고, 성심으로 끝난다. 정말 오랫동안 실력을 쌓으면 들어가고, 배우면 멈춘다. 그래서 학생의 수는 끝이 있다. 정의라면 한순간도 포기할 수 없다. 이를 위해, 사람 도; 포기해라, 동물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책, 정치 사건의 기율도. 시인들, 중간 목소리가 멈췄다. 의식은 법의 위대함이며, 집단의 규율도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배움은 반드시 예의에 그치지 않는다. 남편은 도덕의 극단이라고 불린다. 예의의 존귀도, 즐거움의 합도, 시서의 풍요, 춘추의 미미, 천지 사이.

군자의 학문은 귀에도 있고, 마음에도 있고, 네 몸에 있고, 움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전반적으로, 엎드리는 것은 법칙이다. 소인의 지식은 귀로 들은 것이지 입으로 들은 것이 아니다. 입과 귀 사이에는 4 인치 길이의 귀가 있는데, 7 피트 몸에는 이미 충분히 예쁘다!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이고, 오늘날의 학자들은 사람이다. 군자의 학도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다. 소인은 배우고, 새는 송아지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묻지 않으면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물어보면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자랑, 아니; [짱], 아니; 군자는 그 사람 같다.

남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 법을 배우다. 예악은 언급하지 않고, 시서는 깎지 않고, 춘추는 간결하고 불쾌하다. 만약 네가 신사로부터 배운다면, 너는 전 세계에서 그를 존경할 것이다. 그래서 잉크를 배우는 것도 거의 사람에 가깝다.

경을 배우는 것이 선한 사람을 얻는 것보다 빠르며, 그다음은 장례이다. 너는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도 없고, 다음 생의 선물일 수도 없다. 앤트는 잡식을 배우고, 시서를 따라 간다! 그리고 마지막 가난한 세월 동안, 비열한 유가가 불가피하다. 원왕, 인의는 예의바르게 행동한다. 다섯 손가락으로 옷깃을 두드리면 수많은 추종자들이 있을 것이다. 헌법을 존중하지 않고, 시서를 본보기로 삼고, 그것으로 강을 재어 보고, 도구로 사용하고, 냄비로 사용해도 얻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헌법명언) 그래서 Longli 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변호사이기도합니다. 긴 의식 을 주지 않으면 산유, 관찰과 변론에도 불구하고.

고생을 물어도 고소하지 않다. 불평하는 사람들에게 묻지 마라. 자기가 씁쓸하다고 말하는 그 사람들을 듣지 마라.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사람과 논쟁하지 마라. 그래서 그 길을 따라가야 하고, 그 길이 아니라 피해야 한다. 따라서, 예의상 왕래한 후에야 당사자와 이야기할 수 있다. 말은 유창하지만, 나중에는 말과 행동으로 변명할 수 있다. 색깔을 따라가면 언행을 따를 수 있다. 그러므로 네가 한 말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는 없지만, 네가 한 말을 숨기고 말하지도 않고, 너의 생김새를 자랑스럽게 할 수도 없다. 그러므로 군자는 교만하지 않고, 그대로 내버려 두었다. 시는 말했다: "황제는 나에게 산적의 위로를 주었다. 클릭합니다 이것도 부른다.

100 개의 렌즈 중 하나는 좋은 장면이 아니다. 천리만으로는 부족하고, 좋아도 모자란다. 잘 배우지 못하는 것은 윤리와 인간성이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잘 배운 인재는 잘 배울 것이다. 한 번은 방해가 되고, 한 번은 방해가 되고, 골목을 그리는 사람도 있다. 좋은 사람은 적고, 나쁜 사람은 많으며, 발을 훔친다. 모든 사람, 그리고 학자.

군자는 남편이 완벽하지 못하다는 것을 알고, 아름다움을 생각하지 못하여, 일관되게 암송하고, 철저히 생각하고, 사람을 대하고, 이를 통해 사람을 교육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눈은 보고 싶지 않고, 귀는 듣고 싶지 않고, 입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마음은 근심하지 않는다. 선할 때 오색은 좋은 머리, 오음은 좋은 귀, 오미는 좋은 맛, 마음은 천하에 이롭다. 따라서, 권리는 넘어질 수 없고, 대중은 감동할 수 없고, 세계는 흔들릴 수 없다. 생은 이치에 의지하고, 죽음은 이치에 의지하고, 남편은 덕이라고 부른다. 빌어먹을, 그리고 너는 결정할 수 있다. 결정할 수 있고 응답할 수 있다. 만약 남편이 긍정적으로 반응할 수 있다면, 그는 바로 성인이다. 하늘은 그 빛을 보고, 땅은 그 빛을 보고, 군자는 이 모든 것을 중시한다.

(일부 산간자 대신 흔히 볼 수 있는 가짜 글자로 대체하지 마라. [] 테이블 수정. 테이블 수정. ) 을 참조하십시오

한유는 이렇게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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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만약 네가 너의 몸에 있다면, 너는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소년의 선생님, 책을 가르치고 공부하는 문장의 독자는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와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 아니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주술사와 악사들은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서로 배워도 부끄럽지 않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그의 비천한 지위는 치욕으로 가득 찼고, 그의 관직은 탄복에 가깝다. " 오! 분명히 선생님의 길은 떠났다.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악사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날,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이 있는데, 반드시 한 사단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도교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것뿐이다.

이 열일곱 살, 고문에 능하고,' 육예전지지' 에는 그 작품이 있어서, 그는 수시로 공부한다. 우가기는 옛길을 걸을 수 있고,' 세설' 을 써서 그것을 시들지 않게 할 수 있다.

시 번역

고대에 책을 읽는 사람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은 그에게 의지하여 진리를 전수하고, 학문을 가르치고, 난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이치를 아는 것이 아니니,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선생님으로부터 배우지 않으면 어려운 문제가 된 사람들은 영원히 대답할 수 없을 것이라고 의심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내가 태어나기 전에 그는 나보다 일찍 이치를 이해했기 때문에 나는 그를 따라 선생님으로 삼았다. 내 뒤에서 태어났는데, 만약 그가 나보다 먼저 이치를 이해한다면, 나는 그를 따라 선생님으로 삼을 것이다. 나는 그에게서 배우고 있다. 그가 나보다 일찍 태어났는지 늦게 태어났는지 누가 신경 쓰냐? 따라서 높낮이에 관계없이 (나이) 크기에 관계없이 진리가 존재하는 (장소) 는 선생님이 있는 (장소) 입니다.

아아, 선생님으로부터 이런 (오래된) 패션을 배우는 시간이 그리 길지 않아, 사람들이 의심을 품지 않기 어렵다! 고대 성인, 일반인을 훨씬 능가하고,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하다. 현재 일반인은 성인보다 훨씬 아래에 있지만, 오히려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그래서 성인은 더 지혜롭고 어리석은 자는 더 무지하다. 성인은 성인이 되고, 바보가 바보가 되는 이유는 아마 여기에 있을 것이다! (사람) 그의 아이를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여 그를 가르치다. 그 자신에게는 선생님을 따르는 것이 수치스럽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정말로) 혼란! 그 아이들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단어를 가르치고, 문장을 끊는 법을 배우는 것이지, 그 (큰) 이치를 가르치고, 그 (큰) 문제를 해결하는 (선생님) 이 아니다. 만약 네가 (책) 의 단어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어떤 것은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이고, 어떤 것은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아니다. 나는 그런 (이해) 일을 보지 못했지만 (반대로) 작은 방면에서 포기한 (배우지 않는) 사람! 무의사, 악사, 장인들이 서로 공부하는 것도 창피하지 않다. 학자 (사람) 는 자칭' 선생님',' 제자' 등 많은 사람들이 모여 다른 사람을 비웃는다. 그들에게 (왜 웃는지) 묻자 그들은 이렇게 말한다. "그 (사람) 와 그 (사람) (선생님과 학생) 의 나이는 비슷하고 도덕지식도 비슷하다. 지위가 낮은 사람을 교사로 삼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며, 관위가 높은 사람을 교사로 삼는 것은 거의 아첨하는 것이다! " 아아! 선생님을 따르는 좋은 습관은 회복할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무의사, 악사, 장인들, 선생들은 (예) 언급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지금 선생들의 식견은 오히려 (그들) 만큼 좋지 않다. 얼마나 이상한가!

성현에게는 고정된 선생님이 없다. 공자는 일찍이 담자학, 창홍, 석화와 노기를 스승으로 배웠다. 담자 이 사람들은 공자만큼 재능이 없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이 동행하면, 반드시 한 사람이 나를 위해 스승이 될 것이다. 클릭합니다 따라서 학생이 반드시 선생님보다 못하지는 않으며, 선생님도 반드시 학생보다 재능이 있는 것은 아니다. (교사와 학생의 유일한 차이점은) 진실을 일찍 듣고 늦게 진실을 듣고, 학습과 기능 (각각) 전문 지식을 가지고, (그냥) 이렇게 하는 것이다.

이씨네 아이 (팬) 는 올해 열일곱 살인데 고문을 좋아한다. 그는 보통 육경전을 배웠는데, 풍습에 구애받지 않았다. 나는 그가 옛사람의 바른 길로 갈 수 있다고 칭찬했고, 그래서 나는 그를 위해 선생님의 평론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