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찻집 노트
라오스의 "찻집" 은 연극의 걸작이다. 나는 여러 번 보았고 영화도 보았다. 3 개의 암흑시대의 상곡이라고 불리며 각종 불공정한 사회현실을 폭로했다. 찻집에 걸려 있는 한자는 국사를 언급하지 않고, 은을 함유하지 않는 간판처럼 백성들의 입을 끌고 있다. 모든 시대, 무대에 오르는 모든 사람의 이야기는 희비에 관계없이 항상 국사를 깨는 사례, 만화경, 서양거울이다. 찻집은 바로 이런 사회적 갈등의 집중적인 표현이어서 도망갈 수 없다.
극의 재현에 관해서는, 여기서는 보여주지 않는다. 왕리발, 유마자 등 한 무더기의 인물들이 고전을 거듭거듭 읽으면서 이미 독자들의 마음 속에 깊이 파고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 생각에는' 찻집' 이 널리 퍼지는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한편 작품 자체의 예술적 성취와 국내외 작가의 유명한 명성은 상호 홍보의 의의가 있다. 한편 찻집의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도 교류에 객관적인 편리를 제공한다. 마치 물보라를 다 본 것처럼, 나는 항상 도둑이 새라고 말할 수 있다. 책을 잘 읽지 않는 친구조차도 찻집을 보고 몇 마디 할 수 있다. 형부를 때리다
이 단어들은 결코 우아하지는 않지만, 강호에서는 상당히 유행한다. 작품에는 종종 이런 친근한 말이 포함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대부분의 독자들이 쉽게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다.
\ "찻집 \" 에서,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연극의 끝에서, 사할아버지는 늘 감탄했다.
나 자신은요? 나는 우리나라를 사랑하지만 누가 나를 사랑합니까?
나는 은근히 이 말이 극중 대부분의 캐릭터 마음의 총결산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말할 필요도없이, 네 할아버지는 종종 평생 불복하고, 감히 할 수 있으며, 서양인이 자립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왕리발도 이 말로 요약할 수 있다. 이 인물의 나약하고 무력한 배후에는 평화의 시대에 대한 소박한 동경, 국가와 국민의 안전에 대한 본능적 동경이다. 이런 동경과 동경은 혼란스러운 사회현실에서 억압과 제한을 받아 ~ 에 대한 공포가 생기고 현상에 대한 도피 태도가 생겼다. 난국에서 생긴 기득권자를 제외하고 혁명가, 농민, 민족자본가들은 모두 일정한 애국주의를 안고 있고,' 찻집' 은 이 사람들의 냉온한 생활을 묘사하여 사회의 간교함과 어둠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일부 찻집 감상가들은 라오스가 낡은 세계의 부패한 생활을 조롱하는 데는 뛰어나지만, 새로운 생활을 묘사하는 데는 능숙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찻집' 의 의미는 베이징의 일반 시민의 생활을 반영하는 걸작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 작품은 낡은 세계를 채찍질하는 부패한 어둠을 폭로함으로써 사회주의만이 중국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측면에서 보여 주는 것이 작품의 잠재적인 주제다. 나는 모두 비과학적이라고 생각한다. 첫 번째 요점에 관해서는 새로운 삶을 묘사하는 임무가' 찻집' 의 역사적 배경에 존재해서는 안 된다. "찻집" 3 막은 각각 북양군벌 할거시기와 변법 실패 이후 국민당 정권이 붕괴하기 직전에 발생했다. 이때 시국이 혼란하여 중국은 미래를 위해 다리를 건너는 단계에 있으며, 찻집은 국가의 중심인 북평에 위치하고 있다. 베이징 입장의 변화는 점진적인 것이 아니라 고통스러울 것이라는 뜻이다. 흑홍색 겹침은 역사적 배경에 맞지 않아, 공연히 글쓰기의 난이도를 증가시킨다는 뜻이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깨지지 않는 생각을 품고 혁명력을 과시하는 책임을 이 시대에 강요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혁명명언) 내 의견으로는, 이것은 이미 역사 유물주의의 요구에 어긋난다.
둘째, 노사는 구사회의 각종 불공정에 대해 극도로 증오하지만, 이 극 자체로는 명확한 방향성이 없다. 이른바 ~ 의 명제는 정말 회의에 있다. 왕리발은 판동이 아니고, 감독 후쿤 한삼도 아니다. "찻집" 에서, 사람과 관원의 대립은 평등하지 않고, 그들을 혁명의 길로 몰아넣는 것이 아니라, 더 전형적인 상하 관계이다. 이런 불평등한 관계는 더욱 보편적이다. 군벌이든 국민정부든 모두 국가의 주인이든 폭력의 상징이기 때문이다. 반항의 대가는 어마하다. 심지어 연극 속 독서를 통해 예견할 수도 있다. 그래서 왕리발의 마지막 자살은 소리 없는 항의가 아니라 어쩔 수 없는 자살이었다. 빨간 맛을 더해야 한다면,' 콘다 리즈 심감독' 이라는 책을 한 권 더 써야 한다. "찻집" 의 극본에서는 못 봤다고 말해야 한다.
찻집' 은 작가의 입장이 너무 강하지는 않지만 계급 갈등과 사회적 갈등을 보여주는 것은 우리 정부 부처 관리에서 참고할 만한 사례로 남아 있다. 지금도 깡패 송립코언자와 오샹즈가 권력을 다투고 있습니까? 당철부리의 봉건 유풍이 분명합니까? 말을 잘못하면 함부로 말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이론적으로 우리는 솔직하게 이야기할 수 있다. 왜냐하면 지금은 인민 내부의 갈등이기 때문이다. 관리의 효과에 관해서는, 어리석은 양놀이죽판과 같은 세계에 대한 우스갯소리가 있는지 지켜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웃음과 욕은 모두 문장, 사랑과 미움은 모두 이야기이다. 하나의 이야기를 조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래야 사람들의 생활이 더 평온해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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찻집, 서로 채팅하고 산과 바다에 대해 이야기하는 곳. 이것이 큰 사회 문제를 반영할 것이라고 누가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시야각이 독특한 대가가 그것을' 살아나게' 하지 않는 한 찻집은 결코 더 깊은 의미를 갖지 못할 것이다. 그 사람은 언어의 대가인 라오스입니다. 그는 자신의 독특한 시각과 수법으로 극본 전체의 언어를 다채로운 생명으로 꽃피게 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라오스는 북경의 한 대원에서 태어났고, 성이 슈인 가난한 만주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우리 아버지는 부대 경비원이시고, 우리 엄마는 빨래로 돈을 벌신다. 아버지가 일찍 세상을 떠난 후 생활이 더욱 궁핍해졌지만 행운의 신이 라오스를 돌보았다. 첫째, 그가 라오스의 학교에 자금을 지원한 것은 자선가를 위한 것이었고, 그로 하여금 좋은 교육을 받게 했다. 라오스의 지칠 줄 모르는 노력으로. 그는 자라서 성과를 거두었다. 이후의 창작 과정에서 그에게 깊은 영향을 준 것은 당시의 상황이다. 찻집이' 소견대' 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도 서민 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마찬가지로 라오스의 수법도 독특하다. 그중 가장 두드러진 점은 전극이 3 막밖에 없다는 점이다. 한 장면은 한동안 간단하고 쉽게 전개될 수 있다. 청말 변법 실패부터 민국 초년 북양군벌 분리주의, 국민당 정권 붕괴 직전까지, 시간 변천이라기 보다는 역사적 변천이다. 인물은 시대를 보여준다. 시대는 인물 공연의 배경으로 서로 잘 어우러져 작은 찻집이' 사극' 을 보는 눈초리로 이 걸작을 판단해야 하는 지점 2, 찻집은 밋밋하지만 종교가 많아 초목이 9 류다. 그러나 몇 명의 인물이 전극을 관통하여 핵심 역할을 한다. 1 .. 왕리발 (찻집 주인) 2. 송 씨 (겁이 많지만 임신하지 않음) 3. 장 선생 (정직한 사람, 매우 애국적이고 건강한 사람) 두 차인 송씨와 장 선생은 좋은 우정을 가지고 있다. 이런' 시끌벅적한' 다과회 관객들 중에서 속마음을 털어놓고 싶은 노부인 몇 명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들어봐! 네가 하는 말은 사양하는 말이나 아첨하는 말이다. 라오스가 이런 인물을 만드는 의도는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이번에는 좀 인정이 있고 양심이 있는 세 사람과의 대화를 통해 사람들은 이 세상의 냉혹함을 깊이 느낄 수 있다.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다. 셋째, 아들은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았다. 이것은 다소 풍자적인 안배이다. 극 중 시대가 전진하고 있고 옷도 아방가르드적이다. 손님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 이것은 환상적인 소포이다. 그것은 내용을 바꾸지 않는다. 예를 들어, 이전에 얼굴을 보던 사탕부리가 아들을 키웠는데, 지금은 이미 스승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마자유의 중매 장사는 아들을' 화화연합회사' (외국인과 관원에게 웨이트리스와 지프녀를 제공) 로 만들었다. 간사하고 교활한 오샹즈는 아들의 생활에서 세습 스파이로 개명되었다. 사람아! 왜 이 방면에서 항상 "규칙에 따라 행동"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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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오스 선생은 인민이 공인한 인민 예술가로, 그의 많은 임무는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라오서 선생은 일찍 영국에서 유학을 했는데, 바로 그때 자신의 창작을 시작했다.
찻집' 은 라오서 선생의 가장 성공적인 극작 중 하나로 극 중의 이야기, 인물, 언어는 모두 사람들이 흥미진진하게 말한다.
찻집' 을 본 사람들은 이 극본이 어대 찻집이라는 작은 찻집의 이야기를 묘사해 청말에서 민국으로의 중국의 변천을 보여 준다는 것을 알고 있다. 찻집은 당시 각계각층의 사람들의 생활 상황을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그들의 발버둥치든 그들의 어쩔 수 없이 이야기에 끌어들여 생동감 있게 전시했다. 이 연극은 마치 만물의 그림처럼 우리를 그 시대로 완전히 끌어들였다. 이 연극에는 절대적인 영웅이 없다. 각 캐릭터 간의 관계는 하나의 인물 네트워크로 얽혀 있어 이야기의 발전을 촉진한다. 라오서 선생은 상냥하고 친절한 노인처럼 얼굴에 얕은 슬픔을 안고 그 시대의 희비를 우리에게 하소연하고 있다. 나는 그가 그 시대에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그 시대를 알고 있다.
어렸을 때' 찻집' 을 처음 읽었을 때, 나는 그 속에 담긴 깊은 슬픔을 이해할 수 없었다. 하지만 자라서 이 드라마를 다시 보면 라오서 씨가 찻집을 쓸 때의 분노와 어쩔 수 없는 것을 실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극 전체에서 내가 지나갈 수 없는 두 가지 장면이 있다. 나는 이해할 수 없고, 마음을 놓을 수도 없고, 이런 중국인을 받아들일 수도 없다.
하나는 내시 폰이 며느리를 샀을 때, 중개인은 다른 사람의 딸 매매에서 돈을 공제하여 조금도 부끄러움을 드러내지 않았다. 결국 노인은 열두 냥의 은으로 여러 해 동안 키운 딸을 팔았다. 몰라 12 은 2 냥으로 가족을 부양하기에 충분치 않아, 나는 12 은 2 냥으로 딸을 팔아서 가족을 살리기 위해서였다. Www.3300 1 1.coM 이것은 그 시대의 슬픔입니까, 아니면 중국인의 슬픔입니까? 팔린 아가씨는 쓰러졌지만, 방태감은 여전히 큰 소리로 외쳤다. "나는 살 거야." " 소녀가 깨어났을 때, 팡 내시는 웃으며 말했다. "그녀는 다시 살아났다." 나는 이런 여자가 사람인가, 노리개냐 하는 질문을 할 수 없었다. 이런 장난감을 만들면 그 소녀가 앞으로 어떤 생활을 하게 될지 상상할 수 있다.
나는 그때 하층 사회의 생활이 대체로 이렇다고 생각한다. 가난한 집 아이는 부잣집 개보다 못하다. 다만 푸가 일찍이 말했다. "주문주 냄새, 길 굶어 죽은 뼈." 그것은 어떤 시대입니까? 살아있는 사람은 개보다 못하다. 나는 부잣집 아이만이 아이인지, 가난한 집 아이만 사람이 아니냐는 질문을 할 수 없었다. 10 월에 누구의 아이가 임신하지 않았습니까? 누구의 아이가 고생을 참고 자란 것이 아닌가?
두 번째는 샤오화가 할아버지와 작별하는 장면이다. 나는 늙은 장장의 어쩔 수 없는 것을 읽었고, (독서 노트 www.duhougan.com) 역시 늙은 장장의 실망을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그러나 손녀를 살리기 위해 그는 그녀에게 작별인사를 할 수밖에 없었다. 이 장면은 이전 노인이 딸을 파는 장면과 비슷하다. 이별은 모두 생계를 위해 하는 것이다. 여기까지 읽을 때마다 눈시울이 촉촉해지는 것을 참을 수 없었지만, 이때 당웃음의 철입이 나타나 적절한 유머가 분위기를 다시 활기차게 했다. 나는 이것이 라오스 씨가 세심하게 안배한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웃은 후, 마음이 또 좀 괴로웠다.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모르겠다. 바람을 보고 키를 조종하는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약자를 괴롭히고 강경한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중국은 오랫동안 진흥할 수 없고, 심지어 거의 멸망할 뻔했다. 이것을 생각하면, 이 웃겨야 할 사람을 보면 어떻게 웃을 수 있을까?
물론, 나는 이 책에 대한 애착이 있고, 극 중 경미로 가득 찬 언어도 있다. 라오스 선생의 작품을 읽을 때마다 나는 내 입을 만지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의 작품에서 여러 해 동안 잠든 베이징 방언들이 다시 살아나기 때문이다. 화두의 발음이 딱 맞아서, 늙은 북경인의 유머도 잘 표현되었다. 내 머리 속에는 항상 자상한 노인의 이미지를 상상하며 구어화된 북경어로 들은 이야기를 모두 들려준다.
"찻집" 에서 대리어머니가 노장장에게 작별을 고할 때 "강경하다" 라는 두 글자가 나왔고, 노장장은 손님을 앉혀 "제발" 이라는 두 글자는 모두 진한 노베이징의 특색을 담고 있다. 그 구수한 자강면처럼, 그 짙은 콩즙처럼, 꼬불꼬불한 골목처럼, 모두 옛 베이징 특유의 맛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라오서 씨, 정통 베이징 작가로서 순수한 혈통의 기치 작가로서 세계에 가장 진실하고 순수한 베이징을 전시했습니다.
라오스 씨의' 찻집' 은 혁명의식이 없고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미래를 보여주지 않았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부패한 시대에는 개혁지사가 참수되고 실업에 종사하는 사업가들이 압박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혁명언) 이런 시대에 어떻게 하면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을까? 극 중 실업을 한 적이 있고 국회에 들어간 지식인이 절에 가서 경을 읽으며 전혀 관여하지 않았던 기억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정치인의 초청에 직면하여, 나는 고집스럽게 견지했다, 경을 읽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 그는 이미 그 시대에 실망했기 때문에, 이미 그 시대의 정치에 실망했다. 나는 이것이 그 시대의 실제 모습이라고 믿고 싶다. 이런 어둠에 직면하여 우리는 어디로 가서 빛을 찾아야 합니까? 나는 라오스 씨가 처음부터 끝까지 우리에게 가장 진실한 베이징, 가장 진실한 시대를 보여 주었다고 믿는다.
그때 사람들은 빛과 미래를 볼 수 없었다. 하층 계급은 어둠 속에서 생활하며, 매일 다음 식사가 어디에 있는지 걱정한다. 통치자는 밤마다 가무를 하고, 늘 죽사를 생각하며, 국가에 전혀 관심이 없고, 백성의 생활에도 관심이 없다. 이런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미래를 볼 수 있을까?
이 "찻집" 은 끝없는 변천을 이야기하며, 오랜 세월에 걸쳐 새로워졌다. 그리고 이러한 역사적 변천은 결국 경종과 같은 시종일관 우리와 함께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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