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공익 문자 - 이것은 전통적인 세배의 올바른 자세이다.

이것은 전통적인 세배의 올바른 자세이다.

설 인사는 연말 제사에서 기원한다. 새해가 시작되자 고대인들은 농업 풍작을 기원하고, 한편으로는 신령에게 사랑하는 사람을 핑안 설을 축복해 달라고 기도하며 신령에게 무릎을 꿇고 도움을 청했다. 이런 신년 제사식의 숭배와 기도는 신년 인사의 첫 형태이며, 제사식에서 성인과 사람 사이의 신년 인사 풍습으로 변질될 뿐이다.

세배는 중국인들이 매우 중시하는 풍습이다. 친척, 사제, 동료, 친구 등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람은 모두 세배를 해야 한다. 특히 친밀한 친족 관계에서는 후배들이 해마다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만약 이런 예절이 어느 해에 없어진다면, 반드시 무슨 특수한 일이 발생하여 이행할 수 없거나 쌍방의 관계에 심각한 문제가 생긴 것이 틀림없다. 쌍방의 관계가 정상이고 세배가 없다면 후배의 심각한 실례이며, 어른들은' 선물 고르기' 에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친족, 동료, 친구 등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람들 사이의 중요한 예절. 세배 풍습은 인간관계를 좁히는 동시에 일종의 인정부담이 되었다. 송대에 이르러 경문이 아니라 축하 편지를 보내는 것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축하 카드는 오늘의 축하 카드에 해당한다. 축하의 말, 싸인, 선물을 보내며 자신이나 하인이 상대방의 집 앞까지 배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축하, 축하, 축하, 축하, 축하, 축하, 축하) 이런 방식은 동료와 친하지는 않지만 연락 감정이 필요한 사람에게 적합하다. 친척과 친구에 관해서는 면전에서 세배를 해야 한다.

현대사회에서는 세배는 여전히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특히 도시에서는 크게 단순화되었다. 일반 도시의 세배는 만나지 않는다. 과거에는 대부분 전화를 사용했습니다. 휴대전화가 상용하는 통신수단이 된 이후 세배 문자와 위챗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편리하고 스타일리시한 세배 방식이 됐다. 그러나 특히 친밀한 관계에서는 문자 메시지와 위챗 세배를 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면 특히 친밀한 친족관계, 사제관계 등이다. 후배나 하급자는 직접 세배를 해야 하고, 관계가 좋은 동료, 동창, 친구들도 모임 형식으로 세배를 해야 한다. 현대도시의 세배와 세배의 본의는 크게 다르다. 신에게 물어' 와 무릎을 꿇는 행사가 없어 친지들 사이의 세배로 발전했다. 세배는 대부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로' 예배' 라는 글자가 없다. 세배 메시지와 위챗 등은 더욱 다채롭고 스타일이 다양하다.

허베이, 산둥, 하남 등지에서는 지금도 고개를 숙이고 세배를 하는 원시 풍습이 있다. 이런 세배 방식은 종종 지방적 특색을 지닌 세배 방식으로 여겨진다. 사실, 그것은 중국 고대에 흔히 볼 수 있는 신년 인사 방법이 오늘의 유적이다. 허베이 () 성 경현 () 에서 새해 인사는 마을 사람들이 가장 중시하고 지속 기간이 가장 긴 풍습이다. 이곳의 세배는 얼굴을 맞대고 인사하는 것으로 현대 통신 수단을 이용하지 않았다. 누구나 핸드폰을 가지고 있지만 친척과 마을 사람들 사이의 세배는 핸드폰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일반 도시의 세배와 비교해 볼 때, 징현의 세배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구체적인 시간이 있습니다.

경현세배는 정월 초하루새벽부터 정월 초열까지 끝난다. 정월 초 10 일 이전에 여행할 수 없는 부분은 15 로 연장된다. 초하루에는 집과 마을에서 세배를 하고, 초 2 이후에는 다른 마을에 가서 친척을 찾아간다. 세배는 정월 초하루 새벽부터 시작해야 하고, 30 일까지 세배를 하는 사람이 없다. 도시 사람들은 늘 "초년초에 작별인사", "미리 세배를 드리다" 라고 말하는데, 여기서는 받아들일 수 없다. 섣달 그믐날은 함께 모여' 행운을 빈다', 늦게서야 잠을 자지만 첫날 아침에는 반드시 일찍 일어나야 한다. 이 날 일찍 일어나는 것은 네가' 마음이 충만하다' 는 것을 의미하며, 네가 매우 근면할 것이고, 1 년에 좋은 수확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예시한다. 이 날, 누구의 폭죽이 일찍 울리면, 누가 다른 사람에게 부러움을 받고, 늦게 울리는 사람은 비웃음을 당할 것이다. 만두를 삶고 폭죽을 터뜨리자 후배들은 홀의 조상화 앞에서 차례대로 세배를 하기 시작했다.

둘째, 구체적인 곳이 있습니다.

허베이 경현에서 세배를 하면 집은 반드시 네이브 집에서 거행해야 한다. 홀 북쪽 벽에는 조상의 초상화가 걸려 있고, 양쪽에 걸려 있는 천 조각에는' 조상 공덕영전, 자손 만대복수' 등 대련이 적혀 있다. 탁자 위에 향을 피우고 생선, 고기, 만두 등의 제물을 차려 놓았다. 제단은 매우 깨끗하게 청소되었고, 어떤 사람들은 돗자리나 돗자리를 깔아 후배들이 세배를 하며 세배의 무릎이 더러워지는 것을 막았다. 다른 사람에게 절을 할 준비가 된 것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예의를 모르면 길을 닦지 않는다. 다른 사람이 절을 하면, 그들은 사양할 것이다. "경배하지 말고, 이 글자만 있으면 된다." 홀의 조령 앞에서만 세배를 할 수 있고, 세배의 본의에 부합한다. 조령에게 절을 하고, 조령이 1 년 동안 건강하고 핑안 잘 지내길 기도한다. 그래서 이곳 사람들은 길에서 만나 세배를 하지 않는다. 길에서 절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이 숭배하지 않는 조령은 세배를 하는 것은 거짓이라고 한다. 세배를 하려면 "앞으로 너희 집에 세배를 하러 오겠다" 고 말할 수밖에 없다.

셋째, 고개를 숙이는 동작이 있다.

세배 예절에는 세배와 절을 포함한다. 세배는 도시인만큼 화려하지 않고 모두 호칭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고 외치면 절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이른 아침, 만두가 식탁에 차려졌고, 그의 부모님은 안방 테이블 앞에 앉아 계셨다. 그의 아들이 홀에서 소리쳤다. "아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엄마,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우리 부모님은 안방에서 소리쳤다. "떠들지 마!" " 세배인은 조상에게 절을 했다. 남자는 두 손으로 허리를 굽혀 무릎을 꿇고, 두 손으로 땅을 받치고, 고개를 숙이고 땅에 닿았다. 외치는 후, 여자는 두 손으로 머리를 껴안고, 복부 앞에서 몸에 달라붙는 진동을 하고, 두 다리를 무릎을 꿇고, 몸을 앞으로 기울이고, 머리를 약간 낮추면 절을 해도 된다.

넷째, 세배를 해야 하는 사람에게는 연례가 부족하지 않다.

모든 가정은 신년 인사와 지불된 신년 인사를 매우 중시한다. 연례 의식을 깨는 것은 매우 심각한 일이다. 며느리와 시부모가 사이가 틀어져서 평소에도 말을 하지 않지만, 적당히 세배를 해야 한다. 만약 이번 연례가 적다면, 그것은 매우 큰 사건이다. 기본적으로 친족관계를 완전히 단절했다고 선언하는 것과 같다. 며느리가 평소에 각종 불경이 있더라도 설날 후 시부모님은 훨씬 편할 것이다. 특별한 이유나 특별한 해석이 없다면 친척 사이에 세배를 하지 않는 것은 친척이 이때부터 관계를 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배의 첫날, 젊은이들은 어떤 것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한다. 어른들은 모두 어떤 젊은이가 와서 숭배하고, 어떤 젊은이가 오지 않는지 은밀히 주시하고 있다. 있다면, 마음이 매우 어색하다. 자녀가 돌아오면, 부모는 젊은이의' 성적' 을 조사하여 제사를 놓친 가정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놓치면 빨리 보충하세요. 제사를 지내지 않을 것도 있습니다. 만약 사람들이 참배하러 온다면, 그들은 다시 방문할 것이다.

다섯째, 새해 인사를 따뜻하게 받아주세요.

이는 서로 다른 마을의 친척들 사이에서 세배를 하고, 현지에서 가장 풍성한 술자리로 세배하러 온 친척을 대접해야 한다는 것을 두드러지게 보여준다. 중학교 2 학년 때부터 친척집에 세배를 하러 가서 다른 마을을 우리 집에 세배하러 온 친척을 초대할 것이다. 집집마다 친척이 많으니, 먼저 경배한 후 경배하는 것은 분명 차이가 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먼저 가까운 친척을 숭배하고, 다시 먼 친척을 경배한다. 가까운 친척 중에서 시댁이 가장 중요하다. 시아버지가 아직 살아 있는 기혼 남자에게 첫째는 아내를 데리고 시댁에 세배를 하러 가는 날이다. 이와 함께 시아버지도 이날 한 사람을 보냈는데, 보통 우리 형부가 세배를 하러 왔다. 다른 가까운 친척은 이모, 이모, 삼촌이다.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요소는 어느 친척집에서 밥을 먹는가이다. 우리는 하루에 몇 명의 친척을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한 곳에서만 점심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길의 편리함과 관계의 원근에 따라 먼저 어디로 가야 할지, 늦게 어디로 가야 할지, 어느 집을 먹어야 할지 고려해야 한다. 보통 가까운 친척집에서 밥을 먹으며, 상대방에게 폐를 끼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가까운 친척집에서 밥을 먹지 않으면 상대방은 의견이 있을 것이다. 한편으로는 이 집에서 밥을 먹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술, 고기, 닭, 생선, 과일, 계란 등과 같은 선물을 가져와야 한다. 또는 직접 떡을 만들거나 현지 상점에서 간식을 사서 바구니나 핸드백에 넣을 수 있습니다. 친척은 일반적으로 모든 선물을 받는 것이 아니라 작은 부분을 남겨 두거나 자신의 물건을 넣는다. 이것이 바로' 광주리' 의 풍습이다. 밥을 다 먹고 차를 마시자 손님들이 속속 떠났다.

현대 마을에서 이런 세배식은 오래되고 두터운 옛 풍습에 의해 추진될 뿐만 아니라 현지 생활의 내적 필요와 마을 사람들의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기도 하다. 마을 세배 활동은 효도와 가정의 화목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마을 사람들의 공조를 보호하고 강화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마을 간 소통의 중요한 통로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마을의 생활방식과 내부 구조가 전체적으로 눈에 띄는 변화를 겪었지만, 현현의 전통적인 세배 방식은 여전히 완강하게 전승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