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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리골시

0 1 영원이란 무엇인가

"영명" 은 제나라의 황제 쇼비의 칭호이다. 영명 말년에 시단에는 새로운 시풍이 생겨 의식적으로 4 성률을 운용하고 이중성에 주의를 기울였다.

남치루촉전' 은 "명말, 문장 성성" 이라고 말했다. , 첸, 톤, langya 가스 푸시 허브, ru 편 좋은 솔루션 음운. 문은 모두 궁상 () 으로, 사방이 평평하여 운으로 쓰이며, 증감할 수 없다. 세상이 부르는 것은' 영명' 이다.

영명체는 남조 이후에 등장한 새로운 시 장르이다. 이 작가들은 의기투합하고, 의기투합하며, 함께 시를 쓰고, 함께 문예를 감상한다.

영명체는 음운학 발전의 기초 위에 나타난다. 이듬해, 사람들은 4 성의 차이를 발견하고, 심요 등은 의식적으로 4 성의 규칙을 운용하여 시를 쓰기 시작했다. 심씨는 또한 평평한 머리, 윗꼬리, 등이 굽은 허리, 학무릎, 큰 운, 작은 운, 옆단추, 직버튼 등 4 성율로 팔병을 피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는 후세율시의 첫 번째 소리가 됐다.

영명체의 주요 특징은 멜로디의 조화와 대립의 정돈을 중시하고, 의식적으로 4 성률을 활용해' 팔병' 을 피하는 동시에 정, 미, 전전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신시는 정시의 선구자가 되었다. 그것은 고대시와 현대시 사이의 전환이다.

작가 시홀의 생애와 창작을 대표하다.

시홀 (464-499), 이름 현휘, 셰씨 후예, 사령운 조카. 그는 일찍이 왕계의의 군직을 맡았고, 문학공훈이 탁월했다. 공주 샤오 zilong 의 감사, 쉔 약, 왕 룽, 첸 샤오, 팬 윤, renfang, 루 설명, 샤오 얀 등, 징 링 왕 xiaoliang 보라색 좌석 상빈으로, 선성 현 을 역임했다.

명나라 황제 공식 때, 대법관 성 인사 부서에 갔다. 명제가 죽자 후리는 동쪽에서 놀라 멍해졌다. 셰이크는 통치집단의 투쟁에서 흔들리고, 재난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밀고하다가 결국 모함을 당해 감옥에 갇히고 36 세의 나이로 죽었다.

시 역사에서 셰홀의 성취와 지위는 주로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우선 그는 산수시의 예술 기교를 발전시켰다.

그 산수시' 자아, 고독이 하늘, 정경, 고갈' (진약명' 채제당 고시선' 권 20). 그는 감정으로 의경을 창조하는 데 능숙하여, 사령운보다 한 걸음 진보했다. 노세용은 그의 시를 "미몽산천, 그림 그리는 것, 사방을 가리키는 것, 약속을 마중하는 것" 이라고 불렀다. ("시 영역 개론")

예를 들어, "Xuancheng xinlin 가게 Banqiao":

강루는 항상 서남에 있어 동북으로 흐른다.

하늘은 배를 알고 구름은 강나무를 안다.

나는 여행에 지쳐서 혼자 여러 번 떠돌아다녔다.

나는 감정을 낙으로 삼아 창주 부흥에 뜻을 두었다.

여기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신비로운 표범 자세는 없지만 결국 남산의 안개 속에 숨어 있을 것이다.

길과 강은 반대 방향이니 선성으로 가야 한다. 당시 안후이는 난징 남서쪽에 있었다. 따돌림을 당하고 외지로 나가 벼슬을 해야 한다는 일련의 느낌을 표현했다.

왕부지는 이 시를 칭찬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말이 적고 정이 무한한 사람, 정치적인 마음, 외물에 의지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하늘은 배를 알고 구름은 강나무를 안다. 숨겨진 생각을 가진 사람은 슬프고 응결되어 있다. 그들은 나올 준비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으로 장면을 쓰는 것은 살아있는 장면이다. "("고시 정선 "권 5)

즉, 좋은 시의 행간은 직접적인 서정이 아니라 사실상 무한한 감정을 담고 있다는 것이다.

둘째, 그는 영명체의 대표 작가이다. 그의 시는 음운의 아름다움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자연의 유창함을 추구하며 "좋은 시는 둥글고 아름다움은 탄환처럼 아름답다" ("남사 왕윤전") 라고 부른다.

심약 () 은 그의 시를' 돌과 돌과 조화를 이루고, 사운 ()' 이라고 부르며 공무, 이중성, 성품, 미사조류 운용에 대해 성숙할 뿐만 아니라 경지로 접어들었다.

예를 들어, "늦게 산산에 가서 경성을 바라본다":

나는 팔릉에서 장안시를 내려다볼 수 있고, 하양에서 낙양을 돌아보고 삼산을 오르고 수도를 돌아보는 것과 같다.

해가 져서 지붕이 우뚝 솟은 용마루가 내려앉았는데, 경성의 집은 그렇게 높고 낮지 않았다.

석양의 잔운은 노을처럼 흩어지고, 맑은 강물은 잔잔하고 하얗다.

시끄러운 새소리가 봄의 봄을 덮고, 각양각색의 꽃들이 교외의 시골을 뒤덮었다.

나는 수도에서 멀리 시골에 남아 있을 것이다. 나는 이미 멈춘 즐거운 모임이 그립다.

당귀기가 다가오자 나는 서글프고 눈물이 눈구슬처럼 흘러내렸다.

감정이 있는 사람은 모두 향수병을 알고 있는데, 누구의 검은 머리는 고칠 수 없습니까?

편지를 써서 북경을 떠나 선성으로 가서 현이 되다. 다른 각도에서 장강 풍경을 보다. 리듬이 조화롭고, 대립이 단정하다. 그리고 평평하고 평평한 코디에 신경을 많이 쓴다. 이것은 영원한 스타일의 특징을 반영한다.

사추도 신체시가 있고, 남조 민가를 공부한 성과도 있어 당대의 절문의 흔적을 드러냈다.

예를 들어, "옥족":

전하의 주렴이 황혼에 반딧불이 날아가다.

밤새워 나복을 꿰매는데, 네가 왜 이렇게 과격한지 모르겠다.

또 다른 예는 \ "왕 썬 친구 \" 입니다:

땅에는 온통 푸른 풀이 있고, 나무에는 진홍색 꽃이 가득 피어 있는데, 바로 늦봄이다.

돌아오지 않는다고 말하지 마라, 돌아오더라도 봄은 끝났다.

이 시들은 간결하고 아름다우며, 의미심장하여 당대의 절문과 매우 비슷하다.

궁체시의 출현과 범람

궁체시는 양무제 후기에 나타난 새로운 시 스타일이다. 그 대표작가는 문제 소강 리앙, 궁중 문인 서릉 부자와 우건무, 유신 등이 있다. 이 세 조의 부자는 바로 대표이다.

소강이 일찍이 진안왕이 되었을 때, 허의와 우건무는 그의 시종이었고, 그들의 시풍이 달라 소강에 큰 영향을 미쳤다. 소강이 태자가 된 후 당시 시풍의' 비겁함' 에 불만을 품었다.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기 위해서, 그는 이런 시풍을 대대적으로 제창했다. 한동안 여야가 잇달아 모방하여' 궁전식' 이라고 불렀다.

궁체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운발과 격율은 영명체보다 더 엄격하고 정제되어 있다.

둘째, 풍격이 풍부하고, 조류 채취를 중시하며, 장구를 조각하는 것을 중시한다.

셋째, 내용이 좁고 얕고, 정색과 영물을 쓰는 것이 많으며, 풍월과 연못원을 부르는 작품도 있다. "상큼하고 교묘하며, 좌석에만 있다고 할 수 있다. 조류를 조각하고, 규각을 생각하다.

궁체시가 나타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문인 생활권이 좁고 이상과 정치적 열정이 없어 당시 사회에서 성행하던 쾌락주의의 영향을 받았다.

둘째, 혁신적인 변화의 예술적 요구와 사랑을 읊는 예술적 추구에서 비롯된다. 그 창도자인 쇼강은 당시 시풍에 대한 불만을 표현한 적이 있다. 그가 말하길, "나는 사랑을 노래하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지만, 나는 내면의 규칙의 장을 작성했다. 야심을 쓰고' 술 특허' 의 작품을 표절하다. 봄말에 나는' 티베트로 돌아가기' 로 옮겼다. 참 잔존함이 대전과도 같다. " ("호동왕서")

소강은 영정을 주장하지만 남조 궁정의 생활방식과 남조 귀족의 심미 정취로 궁중 시인의 영정은 주로 정색, 궁정 생활, 풍랑에 국한된다.

다시 한 번 궁체시의 출현도 당시 강남 민요의 영향과 큰 관련이 있다. 당시 강남 민요는 모두 남녀의 사랑에 관한 것이었고, 풍격은 부드럽고 아름다웠다. 강남 민요를 연구하는 궁중 시인들의 작품이 많다.

예를 들어 양무제 소염 (464-549) 의' 자정 사계절의 노래':

봄바람이 봄의 마음을 움직였고, 눈은 산들을 바라보았다. 많은 기이한 숲이 있는데, 화창한 새가 맑은 소리를 내뱉는다.

녹색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붉은 고추 무거운 보라색 줄기. 교외를 불며 * * * 춘영을 놀다.

로맨틱한 월초, 신림화초와 나무. 커플은 봄달을 연기하며 천천히 끌고 간다.

요염한 얼굴이 왔다갔다 하며 풍경이 더욱 매혹적이다. 따뜻한 바람이 남쪽으로 들어오고, 직녀가 봄을 맞이하다.

청와대 초기에 나추는 상큼한 기운이 있었다. 송전춘색이 있어 계화주가 비로소 맑다.

진달래와 대나무가 노래를 부르고 있어 매화가 길을 잃었다. 연녀가 봄달을 유람하고 풀을 끌다.

주록원, 단화로성. 그것은 규방에 수놓을 수 있지만, 봄정은 외롭다.

싱그러운 구름이 주정을 매혹시키고, 향풍이 숲을 흩날리다. 미녀는 춘원을 밟고 수국은 꽃과 함께 날아간다.

나상은 차를 입고, 옥비녀는 밝은 달이 있다. 너는 봄이슬에서 마음껏 수영할 수 있고, 너는 동심랑을 찾을 수 있다.

춘림의 꽃은 더욱 매력적이고, 봄날의 새는 더욱 서늘하다. 봄바람이 사랑으로 가득 차서 나를 미치게 한다.

신연이는 초조를 연주하고 있고, 두쥐안 () 는 새벽녘에 울린다. 눈썹을 그리는 것은 입에 주의하는 것을 잊고 봄정을 헤매는 것을 잊었다.

매화가 사라지고 버드나무 꽃이 바람에 흩어졌다. 내가 봄이라 한탄하는데, 아무도 나를 부르려 하지 않는다.

과거에는 기러기가 주주에 모였는데, 지금도 여전히 둥지에 있다. 감히 말을 오래 하면 봄마다 손주를 만들 수 있다.

봄에는 화원의 꽃이 노랗고 연못의 물은 녹색이다. 술이 막 가득 찼을 때, 음조를 맞추다.

아슬아슬하게 소매 춤을 추며, 한 곡이 하늘하늘하다. 불타는 푸른 빛에 따라 봄바람이 탄생했다.

안나는 춤을 추고 신곡을 불렀다. 최이 파월로, 나는 첫눈에 너를 만났다.

명월은 계림을 비추고, 초화는 찬란하다. 누가 상대방을 그리워하지 않고 혼자 기계에서 짜낼 수 있습니까?

거칠고 승부욕이 강해서 더 이상 자신에 대해 고민하지 않는다. 봄바람이 임영을 진동시켜서 중국이 쓰러질까 봐 늘 걱정한다.

봄꽃과 가을달을 생각하니 꽃처럼 웃는다. 나는 모든 농민을 존경하기를 갈망하지만, 나는 나의 실수에 대해 미안함을 느낀다.

작별한 후로 한숨은 멈추지 않았다. 내 마음은 봄에 그 번창한 나무껍질처럼 점점 더 씁쓸해지고 있다.

......

샤오강의' 내 아내가 낮에 자는 노래' 는 이런 작품의 대표다.

북창 베개에 이야기를 나누고 남처마는 비스듬히 하지 않는다.

갈고리를 오르고 장애물을 떨어뜨려 비파를 꽂다.

꿈은 웃고 있지만 잠든 사찰은 꽃을 으스러뜨렸다.

안문승옥손목, 향기로운 땀에 붉은 실을 담그다.

장모는 줄곧 그와 함께 있으면서 가정이 잘못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완전히 즐기는 태도다. 여성의 색채 묘사에 빠져들고, 여성 세계와의 교류가 부족해 경박하기 마련이다. 샤오강도 아동 학대의 시를 썼는데, 당시에는 결코 유일무이한 것이 아니었다. 병적인 생활과 변태를 설명하는 심리는 상류사회에서 비교적 보편적이다.

그러나 궁체시는 결국 문학의 여성 소재를 개척했고, 시인의 섬세한 감정과 획도 가끔 여성의 완곡한 가음의 내면세계를 건드렸다.

Xiaogang 의 \ "골드 내실 생각 \" 처럼:

나그네가 오랫동안 돌아오지 않으면 어떡하지? 해가 홀로 움직이니, 나는 얼굴이 두 번 날아가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분군 이후로 나는 더 이상 서리에 물들지 않았다. 남풍이 기러기를 보내고, 이야기를 나누며 그리움을 보내다.

밤을 바라보며 혼자 날다.

은하수 서리가 내리고 밤별이 드문하다. 거위는 어디에서 쉿 소리를 내나요?

중도에 그만두어야 한다는 것을 알기보다는, 영원히 혼자 날지 않는 것이 낫다.

분명히 위의 시는 화려함과 경박함으로 분류할 수 없다.

04 리앙 진 등 시인

제외, 양입진의 강엄, 오윤, 호슨, 은광은 양초에 가장 성취한 시인이다.

강연 (444-505), 제남고시 (오늘 하남 란코현) 사람. 송 () 치 () 양기 () 시대에 그는 오랫동안 양지 () 에 들어가지 않았다. 그의 시는 모방으로 유명하다. 유명한' 잡시 30 곡' 과 같이 각각 한 ~ 송 30 명의 시인의 대표작품을 모방하여 이들 시인들의 풍격 특징을 정확하게 모방할 수 있다.

잡시 서른 곡:

소주문

푸 추 한풍 소문, 뼈도 아니다; 웨이 진, 고체 는 두 몸 이다. 예를 들어, 주홍 또는 파란색, 다양한 실수가 끊임없이 발생합니다. 궁각 소리가 나자 날뛰는 상태가 별로 좋지 않았다. 그래서 나방의 눈썹도 같은 모양이지만, 정신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왜 즐겁지 않습니까? 천하의 선현에 관해서는 모두 서로의 정체에 심취해 있다. 그들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이 점을 피하고, 선단은 채식을 하지 않는다. 스무 살 때, 그들은 그렇게 너그럽고 사랑이 있을 것이다! 상인과 종현의 이론으로 각각 천추를 가지고 있다. 안인과 석형의 평론, 사람들이 정정하다. 상황이 이것과 다른가요? 또한 비싼 비전, 인간의 본성; 귀가 무거운 눈은 빛이지만 풍속은 변하지 않는다. 그래서 한단은 이기에게 음악을 맡기고' 사기' 의 휴가를 자종에게 맡겼다. 이것도 효과가 있다. 그러나 다섯 글자는 왕성하다, 나는 확실히 조안곡이 아니다. 그러나 간사이 여름밤, 이미 같은 해였다. 강을 건너 강남까지 가면 크게 달라진다. 따라서 황헌정위와 정위의 차이는 다르다. 하인들은 각자의 아름다움과 선함이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 30 곡의 노래를 써서 그들의 스타일을 공부했는데, 비록 조류가 부족하지만 운아에 대한 좋은 토론도 없다.

오래된 이별

사랑하는 사람은 기러기 문에서 멀어질 것이다. 우리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작별인사를 할 수밖에 없다. 하늘의 하늘은 수천 마일을 덮고, 땅의 먼지는 노란 구름을 띠고, 하늘도 어두워져서, 먼 곳으로 가는 나그네는 언제 돌아올 수 있을까.

송별한 것이 어제처럼 처마가 이미 드러났다. 풀이 마르긴 했지만 아쉬울 게 없다. 먼 곳의 애인이 걱정된다. 그가 따뜻한지 아닌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랑은 머나먼 것이고, 우리는 나이다. 나는 다시 내 얼굴이나 조안의 나뭇가지 같은 카리다를 볼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투유유, 물평초처럼 기탁을 하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시종일관 변함이 없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전설에 의하면 그는 초창기에 꿈을 꾸었는데, 선녀가 그에게 색필을 준 꿈을 꾸고, 그래서 시 한 수를 써서 아주 잘 썼다고 한다. 나중에 펜이 가져가자 그는 더 이상 잘 쓸 수 없었다. 물론, 이것은 이야기입니다.

송대에 이르러 그는 15 수의 시로 건평왕을 풍자하여 오인으로 강등되었다. 저녁에는 높은 자리에 있을 때 사상이 떨어지기 때문에 강랑이 기진맥진하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강엄은 현존시 1 10 여곡으로 아름답고 정교한 스타일로' 강문통기' 가 있다.

오윤 (469-520), 오흥 (오늘 절강 안지현) 사람. 출신이 미한, 성실하고 솔직하며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재능이 넘치며, 상당히 약속을 지키는 상식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사량은 국군박으로, 이후 조정의 효력을 위해 초청되었다. 오늘 130 여 편의 시가 있어 풍경을 잘 묘사한다. 왕계양, 영검 영류 등을 위해. ,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의 "왕계양에게 주는 선물": 소나무는 몇 인치 길면 풀이 없어진다.

나는 우리 구름의 마음을 볼 수 없지만, 나는 그것이 서리처럼 춥다는 것을 안다.

약한 줄기는 파괴할 수 있고, 섬유 줄기는 쉽게 파괴된다.

천 피트가 되면 너를 위해 달을 가린다.

소나무를 쓰고, 자신의 우울증을 쓰고, 초기에는 억울함이 없었다. 냉엄하고 소박한 사람의 기개와 불공평을 표현하여 강직한 정신을 나타냈다. 좌사와 보조의 영향을 분명히 받다.

"칼을 읽다": 나는 쿤우계에서 온 검을 가지고 있다.

사람은 물처럼, 옥은 진흙처럼 깎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떡의 가장자리가 서리가 내리고, 상자 뇌졸중이 쓸쓸하다.

메시지: 장 gongzi, 왜 당신을 보러 왔습니까?

버드나무를 읊조리다.

북방에는 가는 버드나무가 나고, 긴 바람은 기러기를 보낸다.

가을서리는 늘 잎이 진동하고, 봄에는 이슬이 뿌리를 적시고 있다.

네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너는 황혼의 새밭이 될 것이다.

사랑하지 않아, 망가뜨리면 또 뭐라고 할 수 있어?

호손 (? -5 18), 자중언 () 은 동해 탄성 (현재 산둥 주 () 시 () 현 서시 () 에서 태어났다. 그는 젊고 총명하여 여덟 살 때 시를 쓸 수 있다. Shiliang 샹 shuichen, 세계 는 heshui 말했다.

호슨은 현재 1 10 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으며, 다년간 여행, 선물, 집을 떠나는 작품으로 산수시 방면에서 비교적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 "보내기" 처럼:

객심은 백 년을 그리워하고, 홀로 천리를 중히 여긴다.

강에 검은 비가 내리자 파도와 백풍이 상승하기 시작했다.

형용되고, 파도가 희고, 풍랑이 크다. 사실 일종의 내면의 이별 불안과 슬픔이다.

영조매:

화원에서 계절의 변화를 쉽게 볼 수 있는데, 가장 신기하고 눈에 띄는 변화는 매화의 시간이다.

매화는 서리를 두려워하지 않고, 바람과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서리가 0 일 때 길가에 개방된다.

매화의 가지와 꽃이 양주를 두루 피었다.

매화가 활짝 피면 버림받은 사람이 눈물을 흘리는 느낌을 볼 수 있고, 우물을 사랑하는 사람과 가족들이 쟁론을 벌일 수도 있다.

매화도 자신이 일찍 왔다는 것을 알고 정월에 급히 꽃을 피웠다.

은뢰 (생졸은 알 수 없음), 자건자, 무위구장 (오늘 간쑤성 무위현) 사람. 사량은 호동왕 소일발 조군 입대를 했다. 첸 에, yuanwailang 에 공식, 상시 타고, 세계는 역사 라고 합니다.

은광은 진조의 유명한 시인으로, 그 시풍은 호슨과 비슷하고, 그 시는 호슨과 함께 유명하다. 지금은 시 30 여 곡이 있어 산수 묘사에 능하다.

그 \ "늦은 새 파빌리온 \" 처럼:

대강이 호탕하여 애홍이 온 들판에 가득하다.

습기가 차고 습기가 차올라, 구름이 옅어도 봉우리가 되지 않는다.

멀리서 북소리, 산색이 차갑지만 청송을 볼 수 있다.

90 측은 절반이고, 귀향의 흔적이 있다.

이런 분위기는 당시와 매우 비슷하다.

\ "슈 타오 하드 \" 와 같은:

왕존은 한나라에서 복무하고, 영관은 두려워할 것이 없다.

고민이는 눈이 있고, 음스택은 누차 타 오른다.

바퀴는 9 중로를 파괴하고 칠성교를 막았다.

촉도는 매우 어렵고, 명리는 두 번 거둬들인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이 시인들은 후세의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두보는 은화호를 연구한다. 두보는 자신의 시가 시큼하고 쓴맛을 형용할 때 "왜 윤을 연구할 필요가 있는가?" 라고 말한 적이 있다. ('해묵시 12 곡') 호슨과 음뢰가 당인에 미치는 영향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