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왜 어떤 지위가 높은 사람들은 고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지위가 낮은 사람들은 근체시를 쓰는 것을 좋아합니까?

왜 어떤 지위가 높은 사람들은 고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지위가 낮은 사람들은 근체시를 쓰는 것을 좋아합니까?

첫째, 시의 기원

시는 최초의 문학 장르이다. \ "시 서문 \" 에서 그는 말했다:

시인, 치 도; 마음속에 포부가 있어 시와 같이 말한다. 감정은 중간에 움직이고, 말 속에 형성됩니다. 한숨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결점을 한탄하여 영원히 노래하다. 영원한 노래가 부족해서 어떻게 손으로 춤을 춰야 할지 모르겠지만 발로 춤을 출 수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이것은 시, 음악, 춤이 삼위일체라는 것을 설명하고, 독립된 형식이 아니라, 그것들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설명하고, 사람이 매우 흥분할 때 분출하는 산물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시는 무엇입니까?

시는 정련, 생동감, 리듬감, 음악성이 풍부한 언어로 독특하고 감동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현실 생활을 반영하고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고시와 현대시 (신시) 는 차이가 있지만 시는 의경을 창조하고 사람의 기본 특징을 표현하는 방면에서 일치한다. 시 속의 의경, 생동감 있는 이미지, 정경이 융합되는 것은 흔히 전형적인 화면에서 영감을 얻어 개괄이 거의 없다.

시의 열정이 팽배한 감정, 풍부한 상상력, 간결한 언어, 조화로운 음운은 고대시와 현대시 (신시) 의 공통된 특징이다.

시인은 시를 창작할 때 항상 상상력이 풍부하다. 그들의 감정 활동은 매우 강렬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풍부한 감정과 기이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상상은 근거 없이 생겨난 것이 아니라, 일정한 사회생활의 반영이다. 어떤 자연이나 사회 현상으로 시인의 사상 감정이 충격을 받고 상상력이 고무되었다. 그래서 작가가 시를 쓰지 않고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노래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지 않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 시를 만들었다. 진정으로 성공적이고 감동적인 시는 항상 현실 생활의 자극 아래 일정한 사회 생활을 반영한다.

그러므로 고시든 근체시든, 쓴 시가 이런 기본적인 특징을 갖추지 못한다면, 무병신음이다.

셋. 문제의 답안

소위 높은 사람은 고시를 쓰고, 낮은 사람은 일등으로 근체시를 쓴다.

예를 들어 당대의 시인 이백과 두보는 당대의 지위가 높지 않지만, 그들의 고시는 천고에 전해질 수 있다. 이백은 황제 곁에서 몇 년을 보냈지만, "금을 받고 돌아왔다." 두보는 초라하여 배에서 죽었다.

곽씨는 현대에서 그의 지위가 높지 않다고 말할 수 없다. 그의' 대지',' 나의 어머니',' 봉황열반',' 여신' 등의 작품도 현대시 (신시) 다.

이런 예는 셀 수 없이 많아서 아무리 많아도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

그래서 고시나 현대시 (신시) 는 지위로 측정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주로 고전시의 영향을 받아 여가 시간에 고전시를 읽고 암송하는 것을 좋아하며 고전시의 운율과 운율에 대해 비교적 익숙하고 이해한다. 나는 고전시에 특히 취미가 있어서 고전시를 즐겨 쓴다.

그들은 고전시를 좋아하지만, 사랑은 깊지 않고, 접촉도 많지 않다. 시 창작에 대한 열정과 영감이 있고 고전시의 속박에 익숙하지 않은 시 애호가들은 현대시 (신시) 를 즐겨 쓴다.

어쨌든 지위는 이야기할 수 없다.

말하자면, 마오쩌뚱 의장이 코카 동지에게 보낸 편지를 검토해 봅시다! 현대인, 특히 젊은이들은 현대시 (신시) 쓰기를 제창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