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학생들에게 고대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도록 가르치는 방법
학생들에게 고대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도록 가르치는 방법
시 언어는 시인이 창조한 고도로 세련된 개성언어로 가장 문학적이다. 거의 작가의 사상 감정과 내면세계의 표현인데, 작가의 희로애락이 모두 그의 시에 쏟아졌다. 시를 감상하려면 언어의 취향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깨달을 수 있고 깨달을 수 있다. 이백의' 망루산 폭포' 처럼 여산 폭포의 장려한 광경을 묘사하고, 시의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다. "봐라" 라는 글자는 정적에서 돌면서 "멀리 바라보다" 에서 폭포가 쏟아지는 상태를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의심" 자는 작가의 신기한 상상력, 신기하고 과장된 것을 썼다. 그러나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볼 수 없기 때문에 여산폭포에 대한 인상이 모호하고, 시 속의' 3 천 피트 직진,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는 것도 잘 이해하지 못한다. 장엄한 장면, 그래서 나는 교육에서 멀티미디어와 같은 선진적인 교육 수단을 충분히 발휘하여 루산 폭포의 벽 차트, 슬라이드, 동영상을 보면서 학생들의 감성적 인식을 풍부하게 할 수 있어 시인이 자연 풍경에 도취될 때의 연상이라는 것을 깨닫고 이 천고의 절구를 부를 수 있다. 이 시점에서 학생들이 시인의 상상력을 발휘하고, 사고를 넓히고, 시인의 영웅적 기개를 감상하고, 시인이 삶을 사랑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감정을 갖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이 고시 속의 자연미를 직관적으로 체득할 수 있게 한다.
2. 흥미를 키우고 학생들이 고시의 자연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초등학교는 아이가 성장하고 지식을 배울 때이다. 학생들은 가정에서 학교에 입학하여 외부 세계와의 다른 연락이 거의 없어 자신의 지식 수준과 경험에 국한되어 있다. 그들은 주로 암기하여 시에 묘사된 경지와 감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지만, 교학 효과는 결코 좋지 않다. 교육심리학자 피아제는 "아이들은 활발하고, 그들의 활동은 흥미와 필요에 의해 지배되며, 모든 효과적인 활동은 일정한 흥미를 바탕으로 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사는 시에서 자연 경관에 대한 묘사로 시작하고, 글의 삽화를 이용하고, 멀티미디어와 교사의 세심한 해설을 통해 학생들이 조국의 산천의 흥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양성해야 한다. 학생들이 자연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북방 민요' 교러천' 의' 하늘은 창공 같고, 새장은 사방을 덮고',' 바람이 불어 소와 양을 만난다' 는 것이다. 가르치는 동안 교사는 글의 삽화를 최대한 활용하고, 아름답고 은은한 음악을 곁들여 멀티미디어를 통해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간결한 시사를 연습하도록 지도하고, 북방 초원의 광활한 경치를 감상하며, 의경이 활짝 트였다. 우리 강남의 학생들은 몰입감을 느끼고 자연의 조화와 아름다움을 느끼며 배우기 쉽다.
학생들이 고대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독서를 안내합니다.
좋은 시는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고시를 가르치는 것이 더 비싸고, 반복해서 읽어야 하는 것은 감정을 가지고 읽는 것이다. 작가가 책을 읽을 때의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다. 고시는 운율 리듬감, 음운조화, 리듬이 또렷하고, 대립이 깔끔하며, 음악미가 풍부하다. 교학에서 학생들은 독서와 함께 고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시사 내용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독서를 중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예를 들어 두보의' 황하 양안이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는 서정시로 기쁨과 흥분으로 가득 차 있다. 첫 문장과 칠팔구의 리듬은 급하고,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은 느리다. 돌전',' 광희',' 독서 스트레스는' 배변' 에서 비롯돼 학생들의 감정이 자연스럽게 작가의 감정과 공감하게 한다. 학생들은 그림보기, 녹음낭독 등 다양한 형태의 낭독훈련을 통해 시의 음악미를 체득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낭독능력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능력도 훈련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4. 상상력을 계발하고 학생들이 고시의 예술미를 느끼도록 지도한다.
중국 미학계는 예로부터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을 추앙해 왔다. 이른바 의경이란 이야기 속에 묘사된 생활 경관과 작가의 사상 감정이 어우러져 형성된 예술 경지의 아름다움이다. 교사가 학생들에게 상상력을 넓히고 시의 의경을 체득하도록 지도해야 학생들은 진정으로 아름다움을 즐기고 예술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당의 시는 이와 관련하여 비교적 전형적이다. 예를 들면, "공산에는 사람이 없는 것 같지만, 나는 한 소리를 들은 것 같다. 햇빛, 작은 숲으로 들어가 녹색 이끼에서 반사되어 주세요. " 목소리에서 경치까지, 청각에서 시각까지, 의경이 공허하고,' 나는 한 소리를 들었다고 생각한다' 는 것은 더욱 조용한 움직임이다. 마치 손이 후벼낸 것 같고, 흔적도 없고, 그 예민한 느낌은 독특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상상의 사고를 넓히도록 영감을 주어 학생들에게' 그림 속에는 시가 있고, 시에는 그림이 있다',' 시의 아름다움은 상상력에 있다' 는 것을 깨닫게 해야 한다. 이것은 학생들의 문화적 소양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고시의 경지미를 느끼게 했다.
5. 경험을 맛보고 고대시의 이미지 아름다움을 맛보십시오.
시가에는 풍경을 묘사한 문장이 많다. 이러한 풍경은 종종 무심코 객관적인 상태를 현실 장면으로 시가에 나타나지만, 은밀히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시의 이미지는 작가의 표현의 전달체가 되고, 시인의 강렬한 주관적 감정이 필연적으로 스며들며, 시인의 우여곡절이 깊은 이익과 의지를 담고 있다. 따라서 교수에서 학생들이 구체적인 이미지에서 함축적인 의미를 발견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굴원시 속의 풀의 아름다움은 시인의 광채와 순결의 고상한 품격을 상징한다. 이백시의 붕, 명월, 황하, 장강, 폭포, 험봉은 시인의 자유와 광명에 대한 호방한 추구를 상징한다. 도연명 시의 소나무, 백운, 새, 국화는 시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을 반영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고시 교육을 진행하면 학생들이 고시의 언어미, 자연미, 음악미, 의경미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문화적 소양과 고상한 정서도 높아져 우리 교육자들이 예상치 못한 교학 효과를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