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당시논문을 어떻게 쓰는가

당시논문을 어떻게 쓰는가

단풍교 부근의 야간 정박소

달이 까마귀를 떨어뜨렸고, 차갑게 울고, 단풍나무에서 자고, 강변의 어골목에서 잠을 잤다.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어느 가을 밤, 시인은 쑤저우 외곽의 단풍다리에 정박했다. 강남수향가을밤의 아름다운 경치는 여행 걱정거리를 가진 이 여행자를 끌어들여, 그로 하여금 영영 () 의 감정으로 시적인 아름다움을 맛보게 하고, 또렷한 의경으로 이 시를 써냈다.

제목은' 밤잠' 인데, 사실 한밤중의 광경과 느낌만을 묘사한 것이다. 시의 첫 문장은 자정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세 가지 장면, 즉 월락, 까마귀, 서리를 묘사한다. 상현달이 일찍 올라 한밤중에 가라앉았고, 하늘 전체에는 회색 빛만 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무가 서식하는 것은 아마도 달이 지기 전후의 명암 변화로 인해 잠에서 깬 후 몇 번 우는 소리가 났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심야 달이 지고 서리가 검다. 어둡고 조용한 환경에서 사람들은 밤의 추위에 대한 감각이 특히 예민해졌다. 서리가 가득한 하늘' 의 묘사는 자연 경관의 현실에 맞지 않지만 (서리가 하늘이 아니라 땅에 있는 것) 시인의 느낌과 완전히 일치한다. 심야에 근골을 침범하는 한기와 시인이 밤마다 사방팔방에서 오는 작은 배, 그로 하여금 몸 밖의 끝없는 밤하늘이 온통 서리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말 한 마디로 달이 지고 까마귀가 쓴 것을 듣고 서리가 온 하늘에 쓴 것은 연속적인 시간 과정과 감정 과정을 분명하게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이 모든 것이 수향가을밤의 쓸쓸한 분위기와 여행자의 쓸쓸함 속에서 조화롭게 통일되었다. 여기에서 시인의 치밀한 사고를 볼 수 있다.

이 시의 두 번째 문장은 계속해서' 단풍교 야박' 의 특색 있는 장면과 여행자의 느낌을 묘사한다. 밤이 흐릿한 가운데 강변의 나무는 흐릿한 윤곽만 볼 수 있다. 아마도 그들이' 강봉' 이라고 불리는 것은 조봉이라는 이름으로 인한 추측이거나' 강봉' 이라는 이미지를 선택하는 것은 독자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암시하기 위해서이다. "잔장 강에는 단풍이 있고, 상춘사" "청단풍에 근심이 없다." 선인들의 이 시구들은' 강단풍' 이라는 단어와 그 연상이 침전한 감정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엷은 안개가 자욱한 강물을 통해' 어화' 별 몇 군데를 볼 수 있는데, 주변의 흐릿한 안개의 배경 때문에 유난히 눈에 띄고 매혹적이다. \ "강풍 \" 과 \ "어화 \", 하나는 조용히 움직이고, 하나는 어둡고 하나는 강에 있고, 경치의 조합은 상당히 세심하다. 내가 이 문장 글을 쓸 때, 나는 조봉교에 정박한 여행객을 지적했다. 근심 속의 수면' 이란 여행자가 여행의 고민을 안고 배에 누워 있는 것을 말한다. 맞은편' 의' 옳음' 은' 반려자' 라는 뜻을 담고 있지만' 반려자' 라는 단어만큼 노출되지는 않았다. 외로운 여행자들이 있다. 서리밤에 낚시를 할 때, 가시지 않는 가벼운 근심에 맴돌지만, 동시에 여정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풋풋한 느낌을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객관적으로 보이는' 옳다' 단어에서 선내 여행자와 선외 풍경 사이의 소리 없는 교감과 조화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시의 앞 경치는 매우 촘촘하고, 14 자는 6 개의 장면을 썼는데, 뒤의 화면은 오히려 매우 희박하다. 두 편의 시는 오직 한 가지만 썼다: 산사의 밤시계에서 자다. 한산사의 자정 종소리가 시인이 단풍교 야박에서 얻은 가장 생동감 있고, 가장 깊고, 시적인 인상이기 때문이다. 월락',' 서리밤',' 강변낚시',' 외로운 배' 등의 장면. 각 방면에서 단풍교 부근의 야박의 특징을 보여줬지만, 그 매력을 전달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칠흑 같은 밤에 사람의 청각이 1 위로 올라가 외부 사물의 시선을 느끼다. 고요한 야시계는 특히 강렬한 인상을 준다. 이렇게' 자정 종소리' 는 밤의 고요함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밤의 깊고 맑은 것을 드러내고, 시인은 누워서 종소리를 들을 때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심정을 드러냈다.

이곳은' 고모수 외곽의 한산사' 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될 것 같다. 한산사는 조봉 서부에 위치하여 양조에 세워졌다. 초당 시인 겸 승려 한산이 이곳에 거주한 적이 있어 옛 이름이다. 조봉의 시적인 아름다움은 이 오래된 절과 함께 역사 문화의 색채를 띠어 더욱 풍부하고 감동적이다. 그래서 한산사의' 자정 종소리' 는 마치 역사의 메아리가 울려 퍼지며 종교적 정서가 스며들어 고풍스럽고 엄숙한 느낌을 주는 것 같다. 시인이 시 한 수로 종소리의 근원을 지적한 것 같다. 한산사 자정 종소리가 울리면서' 단풍교 야박' 의 매력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되면서 이 시는 더 이상 조봉가을밤의 순풍경화 수준에 머물지 않고 전형적인 정경이 어우러지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자정의 풍습은 석남에서 오래전부터 기록되어 있었지만, 그것을 시에 써서 시가의 경지의 눈이 되었지만, 장계의 창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계와 동시대나 이후, 많은 시인이 자정을 묘사했지만, 모두 장계의 수준에 이르지 못했고, 완전한 경지를 창조한 것은 말할 것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 에 따르면

중국 문학사에서 당시는 세계를 경탄하게 하는 장려한 최고봉이다. 글을 아는 대부분의 중국인들은 당시를 몇 곡 외울 수 있다. 당시는 사발의 오곡 잡곡과 같아서, 너는 항상 몇 알을 건질 수 있다. 오랫동안 중국인들은 모두 당시를 씹으며 자랐다. 이백, 두보, 백거이라고 하면 할아버지 할머니의 일상처럼 할 수 없는 말이 있다. 당시는 문학적 자질은 높고 우아하지만 민간에 들어갈 수 있어 일반인의 입에 걸 수 있는 예술이다. 이것이 당시 () 의 아름다움이다.

우리는 오늘의 당시에만 경탄할 수 있다. 마위는 당나라 시인이 많다고 감탄했고, 당나라의 문학가든에는 시의 기묘한 꽃이 가득 피었다. 우리는 또한 당대의 시인들이 어떻게 웅장하고, 어떻게 얽히고설키며, 얼마나 멀고, 얼마나 먼가에 경탄했다! 그러나 역사의 먼지는 이미 모든 것을 인멸했다. 우리는 고대인의 오늘의 감정을 파악할 수 없다. 우리는 역사의 먼지를 통해 역사의 막을 들어 올리고, 진시 명월을 몇 관문하고, 고독한 연기가 떨어지는 사막의 무한대를 느끼고, 일제히 해가 지는 날과 외로운 가을물의 장려함을 감상할 수 있을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한 편의' 당시 300 곡' 이 우리에게 당시성쇠의 대략적인 윤곽을 주었다. 초당 시인은 항상 그렇게 젊고, 뼈에는 열정과 환상이 가득하다. 그들의 시는 자극으로 가득 차 있고, 그들은 분방하고, 그들은 오만하고, 그들은 승선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성당의 시인은 이렇게 평화롭고 대범하여, 그들의 시에서는 불가피하게 성공의 활달함을 드러내고, 운범제해의 호기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만당 시인은 불가피하게 무거운 졸음에 물들고, 필법은 더 이상 청아하지 않고 씁쓸한 지경에 빠졌는데, 이는 현체 유사의 외로움과 큰 관계가 있다.

당시의 다산과 유행은 당대의 사회적 배경과 풍조와 관련이 있다. 당나라의 전성기는 벼슬길을 추구하는 많은 문인들에게 시전 재능의 무대를 제공했다. 풍부한 벼슬길은 그 문인들이 그 장단 운율시를 연이어 아름답고 휘황찬란하게 쓸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대의 하늘은 시의 하늘이고 시인은 가장 눈부신 별이다. 사람들은 별빛을 바라보며 찬란한 별빛에 경탄했다. 우리가 당대의 별빛을 보았을 때, 우리는 별빛이 찬란할 뿐만 아니라, 많은 별자리가 인상적이고 현란하게 배열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랐다.

오늘날에도 우리는 이백과 두보를 당대의 가장 눈부신 쌍둥이 자리, 두리의 문장 반짝임으로 여기고 있다. 이씨와 두진은 정말 그가 내 형제인 것 같고, 관직에서도 잘 섞이지 않는다. 하나는 완전히 절망하고, 내가 천성적으로 유용하다고 부르고, 강호에서 물러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다른 하나는 걷고 울며 울고 있지만, 시종 천 년을 걱정하며 안드의 천루에서 송별하는 노래를 부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다른 시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형제로서, 호방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업신여기고, 시의 격정에 불을 붙이고, 좌굴 이후 가장 낭만적이고 영광스러운 장을 썼다. 집념이 소박하고 진실하며 자신의 행동으로 인생의 장을 썼다. 이백의 시는 하늘, 달, 산천, 흐르는 물에 속하고, 바람의 울부짖음과 마음의 부름에 속하며, 두보의 시는 대지, 농작물, 사람에 속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백이 도태에서 태어났고, 뼈에는 도취의 정신이 배어 있다고 말한다. 그는 거칠고 얽매이지 않고, 마음속으로는 개방적이고 분방하다. 그의 문필은 마치 천마만행처럼 백발이 3 천 피트에 달한다. 두보가 입세한 것은 유가이며 유교 중의 대학자이다. 관직을 위해 직무를 다할 수 있고, 한 편의 백성들을 축복하고, 백성들의 고통을 동정할 수 있다. 두보는 시가로 당대의 민간 역사를 기록하며' 삼리',' 삼별점',' 군차점' 의 비장을 기록하며 일련의 슬픈 민화권을 그렸다. 두보의 시는 역사에 들어갈 수 있는데, 이것은 시의 역사이자 역사상 가장 눈부신 부분이다. 이백이 시의 낭만을 극치로 발휘한다면 두보는 시의 현실을 일반인에게 떠넘긴다. 당대의 찬란한 별빛 속에서 두리라는 두 쌍둥이 별자리는 유교 사상과 함께 중국 문화의 가장 본질적인 것을 굴절시켰다.

사실 당시에도 다른 것이 있어서 눈부시다. 왕위는 당시와 중국 문화의 이수이다. 왕위는 선종에 속하며 불도의 결정체이며 불교의 중국이다. 왕위의 시는 이미 선정의 경지에 들어섰다. 왕위의 시는 텅 비어 있고, 겉으로는 담담하지만, 기취와 의미로 가득 차 있다. 차 한 잔은 거칠게 업신여겼지만, 좋은 차 한 잔은 풍부하고 오래간다. 정말 이 강은 천지를 초월한다. 그곳의 산의 색깔은 옳고 그름이다. 왕위의 시는 마음에 속하는 재미를 자연에 융합시켜 싱그러운 자연을 통해 표현한다. 그래서 왕위의 시를 읽으면 토나미야마의 더 조용한 곳에 있는 느낌이 들게 되고, 세속적인 먼지를 씻어내고, 초조하고 불안한 마음을 쉬게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왕위의 시는 인간 마음의 서식지이다. 하이데거의 말에 따르면, 언어는 존재의 장소이며, 사람은 시적으로 살아야 한다. 그러면 왕웨이의 시는 사람들의 마음의 아파트로 우리의 불안한 영혼을 보호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왕위는 독특한 시적으로 글을 써서 당시의 또 다른 고봉이 되었으며, 당대의 부패한 별빛 가운데 또 하나의 눈부신 톱스타로 이백 두보와 함께 삼족 정립의 거성 체계를 구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렇게 당대 예술의 최고봉인 당시로서 중국 문화의 특색을 구현한 세 개의 시단 거성이 생겼다. 그래서 우리가 밝은 별하늘을 바라볼 때, 우리는 항상 눈부신 시단의 거성과 당대의 찬란한 시 문화에 경탄한다. 물론 좋은 꽃은 푸른 잎의 도움이 필요하다. 초당 4 대 걸출한 시인도 없고, 변세시인도 없고, 궁정의 전당에 있는 문학가도 없고, 시인과 무명 시인의 시가 없다면 이백, 두보, 왕위는 이렇게 눈부시게 빛나지 않을 것이다.

65438+2004 년 2 월 9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