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코스웨어 "목엽을 말하다", 고 3 어권 상권 [3 편]

코스웨어 "목엽을 말하다", 고 3 어권 상권 [3 편]

첫 번째 교육 목표

1. 학생들이 텍스트에서 중요한 정보를 추출하고 요약 분석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2. 중국 고전시 언어의 암시적인 특징을 이해하여 고전시 감상 능력을 높이다.

3. 중국 고전시의 상대적으로 안정된 특징을 이해하고 고전시에 대한 이해와 깨달음을 높이다.

4. 이 수업에서 배운 지식과 능력을 이용하여 시가에서 비슷한 현상을 분석할 수 있다.

교수 어려움 분석;

키 점:

1, 텍스트 분석, 핵심 정보 추출, 요약

어려움:

1. 전문면은 고시 중' 목야' 의 예술적 특징을 분석하는 것으로, 실질적으로 시가언어의 특징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배운 지식을 사용하여 시의 유사한 현상을 분석하십시오.

교수법은 소리내어 읽기, 탐구, 분석, 귀납이 있다.

교육 과정:

먼저 가져오기:

학생 여러분,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시를 말씀해 주십시오. 간단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배운 내용을 쉽게 복습하여 학생들이 먼저 언어의 심미 상황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우리의 고대 시인은 "민감하고 수양이 있다" 고 말했다. 그들은 깊은 미학과 심리학의 원리를 스며들어' 터치' 할 수 있는 섬세한 시적 언어를 창조한 것 같다. 이런 언어는 소위 과학적인 대답을 할 수 없다. 우리가 열심히 해독해야 한다.

"시는 * 와 상상의 예술이다. 상상력으로 읽어야 시의 느낌이 솟구치게 된다. "

학생 여러분, 이 수업의' 제사' 로 이 말들을 여러분께 바칩니다. 상상력을 가지고 시의 전당에 들어갑시다.

둘째, "나무 잎" 과 "잎" 의 차이를 이해하고 "나무 잎" 이 "떨어지는 나무" 로 발전한 이유를 탐구하고 "나무 잎" 과 "낙엽" 과 "노란 잎" 을 비교하여 "나무 잎" 을 파악하십시오.

Q 1: 개념적으로' 나무 잎' 은 무엇입니까?

토론, 분명히: "잎" 입니다.

Q 2: 개념이 같기 때문에 왜 그렇게 다른 느낌을 주는가? 저자가 인용한 시와 결합하여 체험해 보세요.

글에서 인용한 시를 전시하여 학생들이 생각하도록 지도하다.

견적 1:

나무: 황제 이후 나무는 아름답고 귤은 유혹적이다.

계수나무는 무성하고, 산들은 한적하다.

정원에는 기이한 나무가 있고, 푸른 잎은 현란하다.

잎: 밀새가 날고, 바람이 가볍고 꽃이 늦게 떨어진다.

밝은 구름과 달 사이에 중국의 나뭇잎이 불타고 있다.

사고: 이 시들은 당신에게 어떤 인상을 남겼습니까?

선명함: 무성한 나뭇잎, 곳곳에 짙은 그늘

참조 2:

나무 잎: 파빌리온 아래, 간쑤 첫 가을 비행.

세탁망치의 차가운 박자가 나뭇잎을 흔드는 소리를 듣고 요양 원정은 10 년 간 갈 것이다.

낙목: 동굴을 떠나 나무를 떨어뜨리고, 조양과 지프로 갑니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사고, 토론: 이 시들이 당신에게 주는 느낌을 느껴보세요. 그리고' 나무 잎' 에서' 낙목' 에 이르는 발전과 그 요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두보' 승고' 낭송을 방송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청: 쓸쓸하고 쓸쓸해. 요점은 "나무" 단어입니다.

무굴원은 가을잎이 지는 계절에 정확하게 활용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가을달이 영령에 비추고 찬바람이 나무를 쓸어 버린다", "얼마나 높은 나무를 미워하고, 바다가 파란을 일으킨다."

토론을 거쳐 분명히 했다. "나무가 많고 바다가 파란만장하다." 포만감을 주어 나뭇잎의 층층 변동을 느끼다. 그리고 "추월조령, 찬바람이 높은 나무를 쓸어 버린다." " 천산 쓰러진 나무도인데, 매우' 넓다' 고 느낍니다.

요약: 이것은 고대시에서 "나무" 라는 단어의 예술적 특징이다.

질문: 왜 중국 고전시에서' 나무' 가' 낙엽' 을 암시하는가?

명확한:' 나무' 에는' 나무',' 나무',' 판자' 의 그림자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나무줄기를 더 많이 생각하고' 잎' 을' 나무' 의 희박한 이미지에서 제외한다.

생각:' 나무잎' 은 어떤' 낙엽' 을 암시하는가?

체험: "가을바람이 불고, 동정호파가 나뭇잎 밑에 있다", "미요괴가 한가하고, 뽕길을 걷는다. 부드러운 줄무늬가 천천히 흐르고 낙엽이 분분히 떨어진다. " "조용한 밤에는 이웃이 없다. 나는 이곳의 같은 오래된 초가집에서 산다. 빗방울이 노란 잎을 비추다' 와' 등불이 흰머리를 비추다' 의' 나무 잎',' 낙엽',' 노란 잎' 이 우리에게 같은 느낌을 주는가?

분명히: "가을바람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동정호파는 나뭇잎 아래에 있다." 그 중에서도 나뭇잎이 약간 노랗고, "미요괴는 한가하고, 뽕나무를 채산한다. 부드러운 막대의 "낙엽" 은 물로 가득 차 있고 빽빽하며, "밤에는 이웃이 없다. 여기서 나는 같은 오래된 초가집에 살고 있다. 그리고 빗방울이 노란 잎을 비추면 등불이 내 백두에 비친다' 의' 노란 잎' 은 약간 노랗고 건조하지 않아 떨어지는 뜻이 없다.

결론: "나무 잎" 은 "죽은 노란 낙엽" 을 의미하며 "가을 내내 향기" 를 가져다준다. 이것이 바로' 목엽' 의 예술적 특징이다. 나뭇잎 아래 동정파' 의 장면과 결합해 체험해 보세요.

셋째, 이 글의 작문 목적을 이해하고 시 언어의 특징을 파악한다. 이 문장 작문의 특징을 분석하다.

사고: 이 문장 그냥' 목엽' 의 예술적 특색을 소개하는 건가요? "나무 잎" 을 쓰는 진정한 목적은 무엇입니까?

명료함: 시 언어를 설명하는 암시적인 특징이다.

질문: 저자는시 언어의 암시를 어떻게 설명합니까?

명확한: 이런 암시성은 "개념의 그림자인 것 같아 늘 뒤에 숨어 있다." 우리가 주의하지 않으면 알아차리지 못할 것이다. 민감하고 수양이 있는 시인들은 언어 이미지 속의 모든 잠재적 힘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잠재적 힘과 개념의 의미를 결합하여 풍부하고 지속적인 진술이 되고 있다. 시의 언어는 매우 감화력이 있고 계발성이 있다.

토론: 이 글은 시 언어의 암시성을 설명하지만' 목엽' 을 주제로 할 계획이다. "시 언어의 암시성" 으로 바꾸면 어떻게 생각하세요?

명료성: 제목이' 시언어의 의미' 라면, 문장 전체의 사고방식이 바뀌고, 이론적 관점에서 논술해 이론성이 강한 학술 논문으로 쓸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예를 들어' 목엽' 이라는 제목으로,' 목엽' 에 관한 시사는 독서와 장난에 깊은 문학 이론을 스며들고, 번잡함을 간소하게 만들고, 추상화를 이미지로 만들어 작가의 과학적 태도를 반영하며, 독자의 독서 심리에 부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넷째, 비슷한 문학 현상을 생각하고, 일반삼하며, 중국 고전시 이미지의 상대적 안정성 특징을 이해하고, 고전시에 대한 이해와 깨달음을 높인다.

스승: 시의 언어는 암시성을 가지고 있는데, 그 미묘한 의미는 왕왕 글의 외전에 전달된다. 그래서 우리는 시를 감상할 때, 음미함뿐만 아니라 음미함도 음미해야 한다.

사고 1: 고시에는' 나무 잎' 처럼 표현하기 어려운 함축적인 언어 (예:' 월',' 매',' 류',' 두쥐안') 가 되는 흥미진진한 이미지가 많이 있다. 글에서 천명한 시 언어의 함축 이론에 근거하여 고시 중' 월' 이미지의 예술적 특색을 감상하세요. ("가위매", "환영" 이라는 글자와 그 사진 표시)

토론, 결론: * 화이원

사고 2: 당신이 잘 아는 매화시를 근거로' 매' 라는 이미지의 특징을 이야기해 주세요. 왕우호 안석의' 매화' 와 육유의' 산자'? 영매'

토론, 결론: 고귀함, 거룩함, 충실함.

사단: 중국 고전시사에는 많은 이미지가 있는데, 상대적으로 안정된 번영으로 시인들이 비슷하거나 통하는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그러나 때때로 시인들이 같은 이미지를 서로 다른 이미지 시스템에 구성해 서로 다르거나 완전히 상반되는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도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당태종은 복숭아꽃을 좋아해서 복숭아꽃을 읊는 시를 썼다. "금원 봄빛 아름다움, 화단 금단. 어두운 색과 밝은 색으로 장식되어 빛이 고르지 않음을 나타낸다. 입가에 수많은 미소가 걸려 있고, 바람 속에는 한 가닥의 향기가 흐르고 있다. 어떻게 선령의 면모를 과시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두보는 "가는 복숭아꽃이 물을 따라 간다" 고 말하면서 복숭아꽃의 가치를 폄하하였다. 또 다른 예로 * 와 육유의' 부부' 두 개? \ "윙 메이, 영역이 다릅니다.

5. 숙제: 고시에는' 매' 가 너무 많아 표현된 감정이 일치하지 않는다. 위에 열거된 것 외에 좀 더 찾아 감상적인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요약: 여러분, 우리는 시의 나라에서 자랐습니다. 시는 우리 조상들이 남긴 귀중한 유산이자 우리의 자랑이다. 학생들이 오늘 시의 심미 체험을 음미한 후에 우리의 전통문화를 더욱 사랑하고, 시를 읽고, 시를 배우고, 시를 사랑하며, 수양이 있는 작은 시인이 되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이 시를 제 동창들에게 바치겠습니다. 오늘의 끝으로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야는 시이고, 고악부는 시이다.

삼루 박사의 광란은 시이고, 시인 태백의 부격은 시이다.

\ "돌아오지 않는 강 \" 은 시, 또한 와인 바람 시 입니다;

시, 너는 조용히 앉아서 들을 수 있다. 비가 오는 거리에서도 부드럽게 노래를 부를 수 있다 ...

시를 사랑하는 것은 사실 우리의 삶을 사랑하는 것이다.

제 2 장 교육 목표:

나는 시 언어의 암시적인 특징을 이해하는 것을 배웠다.

둘째, 시 언어의 특징에 따라 시의 미묘함을 감상하는 곳으로 옮겨져 학생들이 어떻게 시를 감상할 수 있는지를 실감하게 한다.

"나무 잎" 을 말하는 교육 과정은 다음과 같이 설계되었습니다.

가져오기 1 개: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는 그의' 승고' 시에서' 낙엽이 폭포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강이 항상 굴러가는 것 같다' 는 유명한 문장이 두 개 있다. 학생들은' 낙목' 이 여기서 무슨 뜻인지 아세요? (학생들이 이미' 쓰러진 나무' 가' 낙엽' 이라는 뜻을 분명히 밝힌 뒤) 왜 두보는 나뭇잎과 낙엽을 쓰지 않고' 끝없는 나뭇잎이 부스럭거리고 양쯔강이 뒹굴고 있다' 고 말하지 않았는가? "나무" 와 "잎"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문학 작품에서 한 글자가 정교한지 아닌지는 작품이 휘황찬란한지 아니면 가려지는지를 결정하기에 충분하다. 특히 우리의 고전 시사는 매우 적은 수의 말로 풍부한 감정과 광활한 경지를 창조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 보고 나면 향기로 가득 차 있지만, 아름다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이것은 시의 언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오늘 우리는' 목엽' 이라는 문장' 목엽' 을 통해 중국 고전시의 언어 특징을 탐구할 것이다. (보드 제목)

둘째, 문장 분석, 시의 언어 특징 인용:

여러분에게 간단한 질문을 하나 하겠습니다. 창밖을 보세요. 녹색을 보세요. 왜 우리가 그것을 부를까요? (학생들의 흥미가 급상승하여 모두' 나무' 에 답한다)

학우가 나무라고 하는데, 내가 나무라고 했어, 알았지?

생물학 개념상, 양자는 차이가 없다. 나무, 나무, 나무는 나무입니다.

생물학적으로 나무와 나무는 큰 차이가 없는데, 왜 우리 학우들은 모두 나무라고 부르는데, 나무라고 부르는 것은 거의 없는가? 우리 마음 속에 나무와 나무의 이미지가 매우 다르기 때문이다. 어떤 학우가 우리에게 그들이 무엇인지 알려줄 수 있습니까?

나무: 다엽, 무성, 푹신한.

나무: 널빤지, 건조, 고독, 직선, 황갈색.

3. 나무와 목재의 이런 차이는 주로 어떤 원인으로 인한 것입니까?

나무: 큰 나무, 푸른 잎이 무성하여 포만하고 조밀한 느낌을 준다.

나무: 나뭇잎 한 덩어리도 없어진 나무는 텅 비어 있고 답답해서 낙엽이 생각난다.

그렇다면, 무엇이 목재의 이런 특징을 만들어 냈을까요? 문장 제 5 항: 시적인 언어는 암시적입니다.

요약: 문학 분야에서 같은 개념을 가진 두 단어는 이미지, 색채, 연상의 의미에서 크게 다를 수 있다. 시에 들어가 서로 다른 이미지를 형성하여 서로 다른 경지와 감정을 만들어 내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우리 시인은 이런 현상에 대해 일찍부터 일가견이 있었다. 청추를 표현하는 문장에서

중국어에서 시인은 "나뭇잎" 을 "나무 잎" 으로 대체했다. 다음으로, 고대인들이 글에서 목엽으로 쓴 시를 찾아봅시다.

다음으로,' 잎' 과' 나무 잎' 의 암시적인 차이점을 살펴봅시다. 임경씨는 어떻게 우리를 소개했습니까? 이론적 근거를 찾을 수 있습니까? (5 항 참조)

5. 암시적인 단어에 따라 시에 들어갈 때 다른 의미를 갖는다. 우리

다음 네 편의 시를 살펴보겠습니다. 각각 어떤 의경을 구현했습니까?

나무: 가을 달 조명 능선, 차가운 바람 청소 높은 나무-오픈

나무: 형태는 키가 큰 나무들이 많고 바다가 파도가 세차게 일고 있다.

나뭇잎: 가을바람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동정호 물결이 나무 잎 아래로 흐릅니다.

잎: 미녀 요괴가 한가하고, 뽕나무를 따고, 부드러운 줄기를 천천히 걷고, 낙엽-부귀녹색

결론: 서로 다른 암시어가 시에 들어가면 왕왕 서로 다른 경지와 감정이 생긴다.

시와 언어의 암시성이 있어 나무와 나무는 다른 의미를 지녔으며, 시인들이 왜 나뭇잎을' 나무 잎' 으로 바꿔 청추의 낙엽을 표현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목엽" 은 가을의 성격을 더 잘 반영한다: 넓고, 희박하고, 옅은 노란색, 건조. 바로 시 언어의 암시성 때문에, 우리 시인은 "한 마디 부르고, 몇 줄기를 부러뜨린다" 고 해서 "심사숙고하다" 는 미담을 갖게 되었다

셋째, 이민

1. 일정 기간 동안 문화침전을 거쳐' 나무잎' 이라는 단어는 흔히 청추의 분위기 속에 나타나 상대적으로 고정적인 도덕을 형성한다. 중국 고전 문학에는 국화, 버들가지, 명월 등 이런 현상이 많다. 여러분이 잘 아는' 늙고 추운 세 친구' 는 보통 무슨 뜻인가요? 그러나 모든 시인이 이렇게 쓰면 남이 된다. 재능이 넘치는 시인은 왕왕 관례를 깨뜨릴 수 있다. 시인은 그것들을 서로 다른 이미지 시스템에 조직하여 서로 다르거나 반대의 감정을 표현하여 서로 다른 암시성을 형성한다. 다음 영매의 시 세 편을 보세요. (사제는 감동적으로 세 편의 시를 읽고, 언어와 목소리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려고 합니다.)

중국 이씨

왕안석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추위에 홀로 열렸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영매가 점을 치고 있다.

육유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영매가 점을 치고 있다.

*

봄은 비바람 속에서 떠난다. 눈이 날면서 다시 돌아왔다. 절벽의 고드름은 여전히 몇 마일 정도 걸려 있다. 그중에 달콤한 꽃 한 송이가 있다. 조는 봄을 다투지 않고 봄만 보답한다. 꽃이 피었을 때 그녀는 관목 수풀 속에서 웃었다.

세 편의 시의 차이점을 주의해라. 이미지 그룹,

세 가지 다른 매화 이미지를 비교해서 시인이 자신의 작품에서 메이에게 어떤 느낌을 주었는지 이야기하다.

토론 및 분석:

첫째, 추위의 독특함, 고귀함, 거룩함을 강조한다.

둘째: 어쩔 수 없이 서늘하고 도도하고 도도하다.

셋째, 전망은 확고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호방하다. (눈보라 속에서 봄을 보고, 얼음과 눈 속에서 미소가 피어난다.)-야심차고 호방하다.

이 세 편의 시는 모두 영매의 작품이지만, 서로 다른 감정과 상황을 표현하여 다른 의미를 만들어 냈다.

같다.

2. 류류의 이미지: 류류, 고대인들은 유류를 접고 송별하는 풍습이 있었다. 하지만 버드나무는 작별 인사를 할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암시적인 의미도 있다. ..... (학생 연습용 코스웨어 삽입)

요약: 친애하는 동창들, 오늘 우리는 시의 언어 특징을 배웠다. 그러나, 아름다운 고전시에게 이것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모나리자' 와 같은 고전시의 신비로운 아름다움은 더 탐구해야 한다. 오늘의 학습을 통해 시의 미묘함을 어떻게 감상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시 언어에는 암시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생활에도 암시적인 것이 많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열정, 흥분, 축하를 의미합니다.

녹색은 청춘과 생명을 의미한다. 장미는 사랑을 의미한다. .....

학생의 예.

제 3 장 교육 목표

첫째, 시 언어의 특성을 이해하십시오.

둘째, 분석 및 합성 방법을 배웁니다.

글은' 목야' 를 둘러싸고 대량의 고전 시사 중의 예문을 인용하여 세밀한 비교 분석을 통해 시 언어의 암시적인 특징을 천명하였다. 교학에서 학생들을 지도해 연구성 학습을 전개하고, 작가의 기본 관점을 파악하고, 비교하는 방법을 배우고,' 나무',' 나무' 등의 단어의 다른 의미와 예술적 효과를 진지하게 체득하고, 시 언어의 특징을 진정으로 느끼고 시 언어를 감상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교육 단계

우선, "나무 잎" 이라고 말하십시오.

나무와 나무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토고어의 암시성을 더욱 강조했다. 중국은 시의 나라이다. 시는 노동에서 생겨났고, 짧은 시간 후에 당대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고대시를 살펴보면, 상대적으로 안정된 색채감 때문에 시인들이 비슷하거나 통하는 감정을 표현하는 데 많은 이미지가 사용된다. "나무잎" 은 노랗고 마른 낙엽감이 있어 청추의 숨결을 자아낸다. 저자는 나무, 잎, 잎 사이의 미묘한 차이를 분석하고, 나무와 나무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중점적으로 분석하고, 시 언어의 암시적인 문제를 더욱 강조했다.

그러나 때때로 시인은 서로 다르거나 반대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그것을 서로 다른 이미지 체계로 조직한다. 예를 들어 당태종은 복숭아꽃을 좋아해서, "금원 봄빛 아름다움, 화단 금단" 이라는 시를 한 편 썼다. 어두운 색과 밝은 색으로 장식되어 빛이 고르지 않음을 나타낸다. 입가에 수많은 미소가 걸려 있고, 바람 속에는 한 가닥의 향기가 흐르고 있다. 어떻게 선령의 면모를 과시할 수 있습니까? 두보는 "가는 복숭아꽃이 물을 따라 간다" 며 복숭아꽃의 가치를 폄하하였다.

작가 임경은 학자이자 시인이다. 그는 글에서' 나무' 의 이미지에 대한 예술적 특징에 대해 매우 세밀한 분석을 하였는데, 우리가 시 예술의 미묘함을 관찰하는 데 상당히 영감을 주었다고 말해야 한다.

셋째, 다음 단어에 주음

A. 곱슬머리 () 오렌지 송송 () 굽기 () 높음 ()

B. () () 느린 () 짱 ()

C. 건조 () 건조 () 건조 () 건조 () 건조 ()

D. 표류 () 멀리 () 돛대 ()

둘째, 본문을 연구하고 문제를 토론한다.

1. 고전시의' 나무' 와' 나무' 는 예술적 특징, 의미, 분위기, 적용 장소 등에서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무성한 나뭇잎

특수 가지의 잎은 녹색이고 줄기는 갈색이다.

나무 줄기, 낙엽인자

목재 *, 건조한 질감

이탈리아 나무: 풍만하다

맛 나무: 슈랑

나무에 나뭇잎이 가득 자라고 그늘이 빽빽하다.

화목한 가을바람이 낙엽을 쓸다

2.' 나무' 로 인한 낙엽연상을 예로 들어 시 언어의 특징과 시인 창작에 대한 의미를 설명한다. 이 글은 시 언어의 암시성을 중점적으로 연구한다.

(1) "암시성은 개념의 그림자인 것 같다"

말 그대로' 나무' 는' 나무' 이고' 사람' 은 같은 개념이지만 두 단어의 이미지와 색채가 달라 연상이 다르다. "나무" 에는 "나무", "나무", "판자" 의 그림자, 또는 목재의 이미지 색채가 있어 나무줄기를 더 많이 떠올리게 하고, 나무가 아닌 나뭇잎은 거의 생각하지 않는다. 따라서 "나뭇잎" 은 종종 "나무" 라는 드문 이미지에서 제외됩니다.

연습:

우선, 다음 시의 저자와 출처를 지적하다.

1 .. 가을바람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동정파가 나뭇잎 아래에 있다.

저자의 출처

2. 동정이 뜨기 시작하자 나뭇잎이 살짝 떨어졌다. 저자의 출처

3. 나무 잎 아래, 강포련, 가을달이 보운에 비추고, 산을 쉰다.

저자의 출처

4, 동정파처럼 가을 바람이 나무 잎을 불다.

저자의 출처

5. 잎새가 날고 바람이 가볍고 꽃이 늦게 떨어진다.

저자의 출처

둘째, 아래의 이 시의 마지막 부분을 보충해 주세요.

1 .. 추월조령. "오군" 곡류 "

2. 파도. (조식 《노다 황새 여행》

천천히 많은 부드러운 밴드가 있습니다. (조식' 미인')

4. 황혼에 바람이 불었다. (오군' 청계형수 노래')

5. 내가 긴 강을 보고 굴러가는 것을 보았을 때. "두보" "

셋째, 다음과 같은 고시를 감상한다.

성영 ① 왕로빈

서지 ② 매미 울음소리, 남관③ 객사심.

나는 신비한 절의 그림자를 참을 수 없어 백발 죄수의 마음을 상하게 했다.

그의 비행은 무거운 안개를 뚫고 그의 순수한 목소리가 바람의 세계에 잠겼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누가 또 내 말을 들어줄까? -응?

① 참고: 이 시는 고 3 년 (678) 에 있다. 당시 로빈 왕은 보좌관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이 일에 무후를 건드렸기 때문에 뇌물을 받았다는 무고를 당했다.

② 웨스트 랜드: 가을을 의미합니다. ③ 남관: 범인을 가리킨다. 4 서안비: 매미를 가리킴.

사상 내용, 표현 기교 등에서 이 시를 감상해 보세요.

대답:

1..1.굴원의 9 곡. 2. 사장의 악부. 육작' 임강왕의 노래'.

4. 왕보 《허베이를 지나다》5. 쇼강의' 꺾인 버드나무'

둘째, 1. 찬바람이 큰 나무를 쓸었다. 키가 큰 나무는 더 많은 증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3. 나뭇잎이 어떻게 떨어질까? 4. 나뭇잎이 나뭇가지에 떨어진다. 5. 나뭇잎이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진다

셋째, 이것은 말과 행동에 관한 시입니다. 임타오는 그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했다. 비록 그는 고상한 품격을 가지고 있었지만, 당시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다. 대신 그는 옥중에서 모함을 받아 옥중에서 자신의 집을 깊이 그리워하고 있다.

당시중의 "유"

유 () 는 우아하고 자태가 흐느적거리며 역대 문인들이 선호하는 서정적 표현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당시에는 영류들의 가작이 더더욱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그 중, 그의 장 시 \ "노래 리우 \" 가 가장 많다: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만 개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드리웠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이 시는 과거에 버드나무의 이미지로 미녀의 날씬한 몸매를 묘사하며 버드나무를 아름다운' 벽옥' 으로 변모시켰고, 의인화된 수법으로 봄바람 속 버드나무의 긴 가지와 연녹색 잎의 매혹적인 자태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당대의 시인 중에서 유에 대해 가장 정이 많은 사람은 이상은이다. 그의 시집에는' 유' 라는 제목으로 한 시가 10 여 편에 이른다. "버드 나무 기증" 시는 봄 버드 나무의 매력을 묘사합니다.

장대류색, 류색, 밝거나 어두움,-모든 큰길, 버드나무 가지가 젊은 아가씨처럼 춤을 추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류풍에 대한 찬사가 극에 이르렀다는 말을 들었는데, 지금 보고 있는 것은 같은 우아하고 다채로울 뿐이다.

매혹적인 버드나무는 이미 다리 가장자리에 도착했고, 버드나무가 잘려 다리를 가로질러 긴 모래사장까지 뻗어나가는 것을 지켜보았고, 내 마음도 뒤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유아는 정말 마음이 있구나, 눈 같은 버들개지를 풀어서, 흩날리며, 청루에 날아간 구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짙다',' 엇갈린다' 는 버드나무가 울창한 광경, 혹은 밝거나 어둡고 부드러운 줄무늬가 떨어지는 것을 묘사한다. 풍류',' 완곡' 는 버드나무의 가벼운 몸짓을 묘사하고, 꽃은 눈처럼 날고, 봄버드나무의 번화함을 극치로 묘사한다.

그리고 "버드 나무" 는 가을 버드 나무에 관한 것입니다.

동풍을 쫓던 적이 있는데, 연회석 위의 무용수들이 춤을 추는 것처럼, 그것은 봄에는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사람들은 악유원 관광지에서 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떻게 석양과 매미를 청추의 날로 데리고 갈 수 있을까

가을 버드나무를 써서 춘류와 비교하다. 봄에는 버드나무가 번성하여 가을 버드나무의 시들어가는 것을 반사한다. 번화하고 도도한 봄일수록 초췌한 가을 버드나무이다.

둘 다 영류인데 시인은 전혀 다른 감정을 나타냈다. 춘류류를 쓰는 것은 춘류번영에 대한 그의 기쁨과 사랑을 두드러지게 한다. 가을 버드나무를 쓰는 것은 시인이 가을 버드나무가 서툴러지는 것에 대한 애탄이다.

영유는 당시에서 늘 송별한다. 나은은의' 류' 는 비교수법으로 춘류들의 이미지로 봄말 화창한 날, 장안 외곽, 바수해안의 송별 장면을 썼다.

해안은 햇빛이 화창하여 송별하기가 어렵다.

자신의 날갯짓은 아직 확실하지 않아, 비틀거리는 행인의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송별시에서 시인은 보통 꺾인 버드나무로 송별한다. 대수륜의' 제방 위의 버드나무' 처럼:

수양버들이 실크로 가득하고, 봄이 와서 이별을 짜다.

행인이 등반하는데, 지금 내 마음이 깨질 때가 되었다.

시 Jianwu 의 \ "폴딩 리우 \";

길가의 버드나무 봄을 보고, 나는 그것을 다시 한 번 접었다.

올해는 작년의 자리로 돌아가 작년의 다른 사람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영영' 춘강류' 는 유일무이하다.

옛 제방 옆에서 모락모락, 푸른 연기 한 그루.

만약 실크가 멈추지 않는다면, 배를 남겨 두어라.

시 속 여주인공은 꺾인 버드나무 송별뿐만 아니라 버드나무가 계속되기를 바라며 연인의 배를 묶고 영원히 헤어지지 않기를 바란다.

또한 백거이의' 근루 서노류' 는 간결한 필치로' 맑은 바람이 바로' 그림을 그려냈으며 시인의 자화상이기도 하다.

바람이 반쯤 마른 나뭇가지 위에 불고, 즉시 다정하게 노인을 바라보았다.

개원 일류, 장경 이년 봄.

당의 시' 수양버들' 은 또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봄바람에 대한 감정이 없는데, 세상에서 누가 감히 적을 업신여길 수 있겠는가?

초왕은 이유 없이 강둑에 파종하여 배가 고파서 허리가 다 없어졌다.

이 시는 우아하고 다채로운 수양버들을 썼을 뿐만 아니라 초령왕이' 허리를 사랑하고 궁녀가 굶어 죽는다' 는 이야기도 떠올렸다. 풍자의 예봉은 황제와 그를 비롯한 봉건 관료 집단을 가리키며, 부드러움에서 예예 () 를 보았고, 함축 속에 예봉을 드러내며, 독특한' 영류 ()' 시를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