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수성의 유래에 대하여! 급해요! ! ! ! ! ! ! 감사합니다

수성의 유래에 대하여! 급해요! ! ! ! ! ! ! 감사합니다

수성은 중국의 성씨 중의 하나이다. 당대 수성은 인구가 약 46 만 명으로 가장 유행하는 성 중 203 위 (20 12 조사 결과에 따르면) 로 전국 인구의 약 0.037% 를 차지했다. 국내에서의 분포는 주로 산둥, 수나라 전체 인구의 약 5 1%, 헤이룽장, 랴오닝, 길림, 내몽골, 허베이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 5 개 성은 45% 에 집중되어 있다. 전국에 산둥 동북을 중심으로 두 개의 성 분포 지역이 형성되었다.

중국어 이름: 수이 성

출신: 기씨

조상의 성: 수휘

희망 카운티: Qinghe 카운티

카탈로그

기본 소개

성씨 추적

유원 2

유원 3

기원 4

성씨의 조상을 얻다

왕군 당호 왕군

홀의 이름

가족 관계

수옥, 유명한 역사 인물

세보

수세창

수운

수이이

부량

수엽개암

수천

수임붕

수웨이열

수서장주

수울수

현대 유명 인사 수크영

수나무삼

수복군

교동 수씨

기본 소개 확장

성씨 추적

유원 2

유원 3

기원 4

성씨의 조상을 얻다

왕군 당호 왕군

홀의 이름

가족 관계

수옥, 유명한 역사 인물

세보

수세창

수운

수이이

부량

수엽개암

수천

수임붕

수웨이열

수서장주

수울수

현대 유명 인사 수크영

수나무삼

수복군

교동 수씨

이 단락을 편집하여 수양을 소개하다.

주 () 성에서 유래한 것도 중국 고대의 한 () 성이기도 하다. 수이 () 성은 원래 수이 () 였고, 수문제 양견 () 은 두 번째로 중국을 통일하여 286 년 동안의 대분열 시대를 끝내고 대수나라 () 를 건립하여 반드시 대흥성 () 을 세웠다. 당초 국호는 수나라였고, 문제는 이 글자와 함께 가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수나라로 바뀌었다. (원래는 수문제가 창조했지만, 수나라는 전통적인 수자였다. 오늘은 수나라다.) 저우 왕조, 수이 (이 호북 Suizhou), 리 수이 국가, 허우 에 같은 성 귀족 봉인; 주조 팔백 제후국 중의 하나이다. 주나라 말년에 수국은 초국의 제후국이 되었고, 원나라 황족의 후예는 국명을 가문, 즉 수씨로 삼았다. 다른 하나는 두보 이후의 도당사의 후손이다. 그는 진나라에서 신하였기 때문에 수휘로 봉쇄되었고, 후손들은 모두 수휘라고 불렸다. 모든 성 () 족족 () 은 성 () 부터 수초 () 까지, 수나라 () 의 성 () 은 수성 () 으로 바뀌어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수성은 중국의 성씨 문화에서 성씨와 수나라 황실은 혈연관계가 없고, 어떤 사서나 족보도 수나라 황실의 후예가 수나라라는 기록을 바꾸지 않았다는 특징이 있다. 그러나 성씨는 수나라의 변경으로 인해 수나라에서 수나라로 바뀌는 것도 중국 성씨 문화사의 기묘한 송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이 섹션을 편집합니다. 성이 소급하면 고기가 갈라진다. 바로 잔제이다. 수족과 고대 제사 활동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Sui 사람들은 희생 활동에 능숙하므로 가족 상징, 가족 이름입니다. 수 사람들이 사는 곳은 수 () 라고 하고, 건설된 성은 수읍 () 이라고 하며, 수나라 () 로 발전하여 결국 수성 () 이 나타났다. [1]

수이 성에는 네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기원 1

옛 이름에서 유래하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 여와는 악사들을 동반했고, 그녀의 후손은 그녀의 이름을 성으로 삼았다. [2]

유원 2

희성 () 에서 저우 () 왕조, 일황족 봉수 () 가 수나라 () 를 건립하였다. 춘추시대에는 초나라에 의해 멸망되어 초나라의 속국이 되었다. 뒤이어 국명을 씨로 하여 수씨라고 부른다. 수나라에 전해져 수나라를 고치다. 이때부터 수와 수는 두 성으로 나뉜다.

유원 3

제나라에서 나오다. 고금의 성변증법',' 원과 성씨 편찬',' 수서' 에 따르면 상대선인회 나중에 수나라로 바뀌었다.

기원 4

다른 인종에서 왔습니다. 루야 에 따르면 명나라 선덕년, 왕 실적 징록 권고 (그래서 오늘 운남 텅충 치료), 토스트 구걸 씨. 왕 지 는 그에게 세 퀘벡 성, 두려움, 칼, 컷 을 준 후 수이 로 잘라; 오늘 만주족 몽골족 등 민족들은 모두 이 성을 가지고 있다.

성씨 조상으로 이 단락을 편집하다. 즉 사회, 자계, 춘추시대의 진국이다.

첫 번째는 요제의 후예 손유뢰, 유뢰의 후예는 주조의 당두이다. 의사 두포는 무죄 판결을 받았고, 그의 아들은 진 () 에서 죽었다. 계숙은 증손자인 클럽이 있다. 음식 도시 팬 수이 (이 허난 팬 카운티 남동쪽 20 리) 에 있기 때문에, 그래서 수이 후이, 팬 후이, 수이 자신을 불렀다. 진 xianggong 죽은, 진, 환영 아들 용인, 선언 진, 체포 진 을 거부했다. 김으로 돌아온 후에도 그는 여전히 군대에 입대할 것이다. 태전 (오늘 하남 영양북) 에서 사전 경고로 무패하다. 경경 7 년 (전 593 년) 은 반복적으로 히디를 공격하여 종군 원수로 승진했고, 그도 선생님이며 국민정부를 관장했다. 나중에 성 () 이 생겼고, 수나라 () 는 전례대로 수성 () 으로 바뀌었는데, 이것은 후세 수성 () 의 주체이기 때문에 후세의 수성 () 은 대부분 수성 () 의 조상이다.

현재 수성은 중국에서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특히 산둥 () 에서는 한족 수씨 인구의 약 73% 를 차지한다.

수성은 성씨에서 분화한 성씨이다. 원래 성은 수이고, 뒤이어 수로 바뀌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일찍이 천지를 개척하기 시작했을 때, 수나라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후손은 수나라였다. 저우 왕조 에, 황족 중 하나는 수나라 (이 후베이 Suizhou), 수이 (sui) 후주 (Zhou zhouhou) 중 하나로 설립되었습니다. 주말이 되자 또 초나라에 도착하자 국내 원래의 일부 귀족들은 모두 수양을 성으로 삼았다. 또한 춘추전국시대에 두버의 증손자사의사는 원도당사에 이어 진국사의사로 임명되어 쑤이시를 식읍으로, 사칭수혜로 임명됐다. 그는 산서개휴동에 봉쇄되었고, 후손들은 여기에 남아 있고, 성은 수이다. 수나라 초년, 위의 세 성은 모두 수성으로 바뀌었고, 오늘 수성의 주체로 더욱 발전하였다.

성과의 분화 외에도 수성도 자신의 기원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한대에는 수양제라는 사람이 사기에 기록되어 있었다. 동한 초년부터 우원 현 () 까지 관직을 맡았는데, 성씨의 출처는 현저히 다르다. 또한, 명나라 장군 왕 Jiyuan 는 (오늘 윈난 Tengchong 에서), 지역 에서 근무한 후 루 설득 을 항복했다. 원주민들은 그를 한족과 같은 성으로 삼았고, 그는 두려움, 칼, 이 세 성을 잘게 다졌다. 나중에 두려움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은 발음이 좋지 않아 두려움과 비슷한 수성으로 바뀌어 수성의 일원이 되었다. 당대에는 한족 외에 만주족 몽골족 등 민족도 수양을 성으로 하는 사람이 있다.

수성은 성을 얻은 후, 발전과정에서 청하 (현 허베이) 에서 귀족 가문을 형성하여 지금까지도 수성의 대표군으로 여겨지고 있다. 마찬가지로, 분포의 관점에서 볼 때, 수성의 인구도 청강과 그 부근의 산둥 성이 가장 집중되어 있어 전국 수성의 전체 인구의 거의 3 분의 2 를 차지한다. 또한, 송나라 대원 수보, 수야창, 명초군승수 (상빈 하각), 주책 수이 등 고대부터 현재까지 수명인, 그 본적은 대부분 이 일대에 집중되어 있다.

이 단락 편집, 카운티 홀 번호, 카운티 희망

한나라의 청하현. 치처 경양 (구시가 현 허베이 청하 동남부). 그 관할 범위에는 허베이 청하, 대추강, 남궁의 일부, 산둥 임청, 하진, 무성, 고당, 평원의 일부가 포함된다. [1]

홀의 이름

청화당

지화당

이 단락 씨족 관련 편집 1. 수성은 전형적인 북방 성이다.

2. 수나라고 하는 역사적 유명인은 거의 없다.

현재 수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은 스포츠입니다. 포환 선수 수, 요녕 축구선수, 대련인 명운, 수파, 팔일축구팀 선수 수.

4. 수성인구의 총 혈액형 분포는 O 형이 30.9%, A 형은 28. 1%, B 형은 3 1.2%, AB 형은 9.8% 였다. [1]

5. 현재, 산둥 성 영성현 현지무실에는 1 수씨 족보가 있습니다. [1]

이 역사의 유명인을 편집한 수성의 주요 인물은 동한 수원태세, 유 () 이다. 원나라 부가구 수세창, 대관 수바오; 명대 광둥 () 성 안찰사 () 는 수찬 () 을 칭찬하고, 관직 () 에서 현관 () 까지 한다 [1]

수옥

수옥, 수원인 (이 내몽골 포두시 서북) 오원인, 왕망 말기병, 장군, 한광 오유수, 오원현 예배, 봉호후. 이것은 역사상 최초의 수성이다.

세보

수보, 등주 (오늘 산둥) 서하인, 원나라 장군. 진나라 말년에 그는 군대로 전근되어 줄곧 군대를 관장했다. 몽골 오고타이 칸이 산둥 () 에 도착했을 때, 그는 원을 내리고, 라이양령 () 을 수여하고, 라이양 절도사 () 를 거쳐 결국 고비령을 내렸다.

수세창

수세창, 라이양인, 수보의 아들, 원나라 장군. 그는 책의 역사를 섭렵하고, 승마를 잘하며, 진흙 철총 한 자루를 만들어 무게가 40 여 근이다. 맹은 대장으로 선출된 지 3 년이 되었다. 해주를 보위하고 송연수를 공격하여 공을 세우다. 세조 () 에서 원초 () 까지 레이양군 관우 () 를 주었다. 번성 () 과 사양 () 에서 동쪽의 양주 () 까지 수백 개의 발에 금창이 가득하다. 벼슬에서 의용까지, 부만 가구. 61 세에 세상을 떠나 용감무쌍하다.

수운

산둥 묵시인, 명초에 벼슬을 하다. 홍은 영산현 주부와 진우양여당의 저항을 받았다. 달력 치안 판사, 원주 판결, 피곤 장교 양광 지방 판사.

수이이

수운, 산둥 Qixia 사람들, 명나라 관리. 정통 시대의 관공주 책. 종종대추에게 호랑이 피해를 없애도록 가르치다.

부량

부량, 산둥 이도인, 명나라 효자. 세공을 교훈으로 하여 관가를 만들다. 아버지의 장례식이 안장되지 않아 농민군이 갑자기 도착하자 푸량은 관을 지키고 농민군은 그의 효심과 만년을 불쌍히 여겨 그에게 갈 것을 주었다. 그는 90 대 중반에 세상을 떠났다. 수, 산둥 제성인, 명만력 35 년 진사, 순위 10 1 3 위.

수엽개암

수, 산둥 수광인, 청강희 9 년 진사 1 위, 삼조 3 위 165 위.

수천

수권, 산둥 수광인, 청강희 33 년 진사, 상위 3 위 93 위.

수임붕

임붕, 산둥 라이양인, 청대 옹정 5 년 진사, 순위 127 위, 3 위.

수웨이열

위열, 산둥 수광인, 가경 원년 진사, 상위 3 위 중 37 위.

수서장주

티베트주, 산둥 낙안인, 청도광 15 년 진사, 상위 3 위 중 44 위.

수울수

수이, 산둥 낙안인, 청동치 7 년 진사 중 48 위.

현대 유명인 수크영의 이 단락을 편집하다.

수크영, 산둥 라이양인, 1938 년 팔로군에 참가하여 이듬해에 입당했다. 역대 산둥 종대 제 5 여단 참모, 교동 군구 제 5 사단 대영장, 화노 제 9 종 제 27 사단 부사단장, 제 27 군단 단장, 화이하이 전투, 도강 전투, 상해 전투에 참가한 적이 있다. 건국 후 30 군 부군장, 1969 년 진동남군 구역 사령관으로 재직했다.

수나무삼

수수슨, 본명 남우, 본적 산둥 모집 (신장진 양동촌), 1906, 베이징시인들. 1928 베이징 사범대학교 중문과에 입학했고, 수수수삼편 1932.

졸업 후 연이어 산둥 귀민중학교, 레이양 농촌사범학교, 제남여자사범학교에서 국어 선생님을 맡고 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그는 쓰촨 충칭에 도착하여 교육부 산하 국가 컴파일관의 편집자를 맡았다. 일본어를 잘 아는 수수삼은 이 시기에 청목창길 (상하이: 명카이서점, 1938) 의' 중국문학개론' (상하이: 명카이서점, 1938) 을 포함한 많은 일본 학자들의 한학 명작을 번역했다 출판사: 이 책은 이미 194 1 의 봄에 번역되었다. 일본 학자들은 중국 고전 연극과 소설 연구에서 많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엄곡문과 청목아자는 바로 이 방면의 걸출한 학자이다. 수수삼은 그들의 희곡 작품을 번역할 때 점차 원곡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수복군

수복군, 남자, 한족, 6 월 출생, 1955, 본과학력, 고위 정공사. 1974 년 9 월 입사했고 1974 년 2 월 중국 * * * 산당에 가입했다. 같은 해 65438 년 2 월 26 일 입대했다. 역대 전사, 부반장, 반장, 대대 서기, 단 정치부 주임, 연대 정치강사, 지공 미사일 캠프 정치강사, 육군병원 정치보좌관, 사단 정치부 주임, 기관 조직 과장, 제남군 10 번째 물류부 부주임 (부단직). 1997 전업 후 연대시 경제무역위 당 지부 전임 차관을 맡다. 200 1 년 6 월 연대시 경제무역위 노조 주임을 맡다. 사회 아르바이트, 연대시 작가협회 회원, 중국 공문집필연구회 회원. 1978 인민일보, 해방군보, 과학기술일보, 베이징과학기술일보, 조직인사일보, 공군일보, 선봉일보, 내몽골 일간지, 중국 노년보, 산둥 경제일보, 화동정보일보, 연대일보에서 발표됐다. 국내 20 여 개 신문과 잡지는 뉴스, 소설, 시, 산문, 통신, 보고문학, 기실문학, 조사보고서, 연구논문 작성, 사진작품 (예:' 현대비서',' 비서의 친구',' 응용작문',' 사무업무') 을 게재했다 1987 은' 전차감 의의 노래' 라는 책을 집필하고, 199 1 은' 당 지부의 필수 업무' 라는 책을 집필했다. 작문 기교와 실천' 은 2003 년 8 월에 출판되었다. 그 성과는 이미' 중국 2 1 세기 인재 풀',' 중국 전문가 이름 사전',' 전국 우수 노전사전',' 중국 유명 인사 대전' 에 수입되어 2002 년 2 월 중국 당대 비서 공헌상을 받았다. 2005 년 6 월 5438+00 일 제 5 회 전국 비서학 포럼 조직위원회의 추천을 거쳐 중국 비서학 연맹은' 중국 당대 비서과학자' 를 수여하기로 했다.

이 단락을 편집하다: 교동 수씨. 오늘 중국에서는 매우 흔한 성이 아니다. 수씨 가문의 기원은 고금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여와에는 수나라는 음악가가 있는데, 그는 결코 승성의 발명자가 아니다. 그들의 후손은 수양을 성으로 한다. 그리고 이것을 수나라고 부르는 사람을 시조로 삼다. 수씨는 현재 성씨 중 178 로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05% 를 차지하고 있다.

기록에 따르면 수나라의 기원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성제에서 나온 것은 제요의 후예이다. 너는 조상을 회회하게 할 수 있다. 즉 사회, 자계, 춘추시대의 진국이다. 첫 번째는 요제의 후예 손유뢰, 유뢰의 후예는 주조의 당두이다. 의사 두보가 무죄로 살해되고 그의 아들은 김으로 도망쳤다. 계숙은 증손자인 클럽이 있다. 음식 도시 팬 수이 (이 허난 팬 카운티 남동쪽 20 리) 에 있기 때문에, 그래서 수이 후이, 팬 후이, 수이 자신을 불렀다. 진 xianggong 죽은, 진, 환영 아들 용인, 선언 진, 체포 진 을 거부했다. 김으로 돌아온 후에도 그는 여전히 군대에 입대할 것이다. 태전 (오늘 하남 영양북) 에서 사전 경고로 무패하다. 공 징 7 년 (전 593 년), 반복 공격 Xidi 때문에 공로가 Zhongjun 원수, 어떤 교사, 손바닥 국정, 후 성을 변경했다. 북주 시대에 수문제는 제후국으로 봉쇄되었다. 나중에 문제는 북주 정권을 탈취하여 수나라를 세웠다. 그것의 금기 의 의미 때문에, 수이 로 변경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수나라 는 수나라 입니다. 이 때, 수나라의 후손도 대부분 수회로 바뀐다. 후세 수성의 주체이기 때문에 수성의 대부분은 수씨의 조상이 될 것이다.

둘째, 그의 집에서 성을 갈았다. 루야 에 따르면 명나라 선덕년, 왕 실적 징록 권고 (그래서 오늘 운남 텅충 치료), 토스트 구걸 씨. 왕희는 그에게 세 퀘벡 성, 즉 두려움, 칼, 참수, 나중에 참수를 수수로 바꾸었다. 교동 수씨 족보에 따르면, "오늘의 성은 대부분 산둥 출신이다. 산둥 수씨는 송말이 하남 구시에서 이주하여 온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당시 세 가지가 있었다: 긴 지류구시; 두 번째는 세 곳의 지사가 산둥 여주 (), 노을 () 뱀보우 () 로 이주하는 것이다. " 물론 각 성의 기원은 간단하지 않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성의 기원은 일반적으로 성이 우세하거나 인원수가 많은 방식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수나라의 후손들은 수혜통이 수나라의 주요 원천이라고 여길 것이다. 백씨군지' 와' 성씨 고시' 에 따르면 수성군은 허베이 청하에 위치해 있다. 수씨 종보

수씨는 줄곧 역사상 보기 드문 유명인이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성에 익숙하지 않을 것이다. 오늘날의 수씨 가문은 주로 산둥, 특히 산둥 교동, 루난 일대에 분포되어 있으며, 산둥 전체의 수씨 가문은 전국 수씨 가족 인구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이 밖에 동북 3 성, 하북성, 하남, 장쑤, 안후이 등지의 수족이 있다. 수씨는 역사상 그다지 두드러지지는 않지만 교동에서 수씨는 전형적인 원주민 성으로 송원 이후 줄곧 잘 표현했다.

교동 수씨는 하남 광주구시에서 태어났고, 송대는 구시현에서 주부 Qixia 현남으로 이주한 뱀의 보금자리였다. 그 후로 수족은 교동에서 번식하기 시작했다. 사조보위관 이래 교동의 수수는 백 년 동안 인재가 배출되어 대대로 벼슬을 하며 교동에서 명문족을 형성하고 있다.

족보에 따르면, 사조 수바오는 김대말년에 레이양으로 이주하여 회원 장군으로 봉쇄되어 군대를 통솔하고 해구촌을 지키고 있다. 원태종 아래 산둥, 수보가 돌아와 라이양령을 수여하고, 또 라이주 절도사 () 를 거쳐 마침내 고밀령을 내렸다. 물론 교동의 수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교동 수씨 오조, 사조 수보의 아들, 원대 정해현 허우 세창이다. 수세창은 많은 사서에 전기가 있다. 청나라 가경년 동안' 등주현지' 는 수세창이 서하 () 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인 바오 () 가 레이양 () 으로 이주했다고 기록했다. 세창은 서사를 섭렵하고, 승마 사격을 잘하며, 몸길이가 8 피트이고, 단조철을 총으로 하여 무게가 40 여 근이다. 씨름을 할 때 그는 찔러도 되지만 송병은 감히 총명에 접근하지 못한다. 나는 안원 장군이 되었고, 나의 직위는 부가구로 바뀌었다. 세창은 전후 여러 차례의 전투를 거쳐 온몸에 금창이 가득하고, 전쟁터에서 전사하며, 해하군후로 임명되어 용맹하게 선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원대 \ "수세창전 \" 에 따르면, 그는 먼저 저우 Qixia 에 갔다. 가방 아버지는 레이양으로 이사했고, 세창씨, 그 네 아들도 .................................................................................................................................................................................................................................................................................................................................................................................... 사공산 등 칠촌은 야인의 습격을 받아 모두 안복사, 펭귄후프, 정안포 (저장해염) 로 승진했다. 17 년 동안, 정원 장군을 경배하여 수많은 가구를 관리하였다. 해적 공덕을 찾아 안원 장군으로 승진하다. 23 년 (1286 년), 상연 부가구로 바뀌었다. 석장 전후 백전인데, 몸에 금창이 가득하지만, 병이다. 61 세 사망, 봉정해군후 (정해: 저장주산), 충용. 곽자가 이기다 (만호후부는 라이양 성북관에 세워졌다) (원나라, 등 열전. ). 원나라 역사에는 매우 상세한 기록이 있다. 편폭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 "청 Jiaqing 년 Laizhou 포지 \" 에는 교동 수씨 후예 수이의 기록이 있다. 수이, 묵시인, 홍봉이 이글산 주책으로 봉쇄되어, 진우량 잔부 왕옥아를 사로잡아 수도로 돌아갔다. 마오 는 그를 소환, 연회 로 그를 대접, 광동 지방 판사 피곤. 또한, sui haoxin, sui haozhi 는 dengzhou fuzhi 에 기재되어 있지만, 그 사적은 시험을 보지 않는다. 청사원고' 에는 광계: 영주 (현재 호남 천주 영릉현) 김천위가 수광계응성 피로로 사망했다고 기재되어 있다 (강희 27 년). 수나라 는 본조 옹정병오 (1426 년) 리프트, 수재 (1427 년), 국자감 보조 강사 학사, 산둥 구호 지원, 향시 후 충순 천주교 시험관, 국자감 변경 비서 수나라와 수원 형제는 모두 효심이 있다. 문숙은 가난한 선비로 그의 부모를 양성하였다.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그의 형제는 무덤을 유지할 수 없었고, 집을 지을 구멍을 팠다. 마을은 그 효도를 느끼고, 그 집을 보수한다. 우리 엄마는 아프고, 온화하고, 돌아와서 약을 복용하셨다.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형은 여전히 3 년 동안 묘를 지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