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원일 청명 단오 칠석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원일 청명 단오 칠석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원일

이 시는 송대 설날의 장면을 묘사한다. 봄바람이 따뜻해지고 해가 뜨고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리고 온 가족이 도살주를 마시며 문 위의 낡은 복숭아를 벗고 문신의 새 부적으로 바삐 갈아입는다. 작가는 설 기간 동안 이런 전형적인 명절 장면을 선택해 짙은 생활 분위기를 지닌 민속화권을 선보였다. 송인은 특히 시를 통해 자신의 정치적 포부와 철학적 관점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때 총리로서 왕안석은 과감한 개혁을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이 시의 행간에는 시대의 폐단에서 벗어나 신법을 실시하는 것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낙관적인 태도가 스며들어 봄바람에 득의양양한 심정을 표현하며, 그의 집권 태도를 반영하고 있다.

애도의 날

첫 문장은 시인이 처한 시간, 날씨 등 자연조건을 지적했다. 두 번째 문장은 객관쓰기에서 주관쓰기로 바뀌어 시인의 감정세계를 중점적으로 묘사한다. 그는 길에서 행인이 죽은 친척을 애도하는 것을 보았을 때 가슴이 찢어지고 슬펐다. "실례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시인은 풍경에 녹아든 것에 대한 극도의 슬픔으로 빗속, 젖은 옷, 추운 봄을 여행해야 했다. 시인은 술로 근심을 풀기를 희망한다. 끝말' 목동은 살구화촌을 가리킨다' 는 시인의 길을 묻는 대상을 지적했고,' 목동지' 는 독자를 예전의 슬픔과는 다른 새로운 경지로 이끌었다. 먼 곳에 살구꽃이 만발하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고, 촌두주기가 펄럭인다. 압운시'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의 처음 두 문장은 슬픈 예술 화면을 만들었고, 마지막 두 문장은 슬픈 예술 화면을 만들었다. 시인의 감정적 맥박과 일치하다.

단오절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인종은 천년이 깊고 충혼은 돌아갈 수 있다. 오늘 나라의 죽음은 어떻습니까? 세상에 소동만 남았다. " 이 시는 슬프고 다정하다. 용주 경기는 간단해 보이지만, 실은 의미심장하다. 용주 경주는 굴원의 천년의 원한을 만회하고 애도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충성스러운 영혼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북송 학자 유경이 시를 쓴 것도 당연하다. "용선이 강변을 다투는데, 누가 유난히 신선을 걱정하는지 누가 알겠는가." 그러나 이 말은 분명히' 바람이 불고 물이 차갑고, 장사는 한 번도 돌아오지 않는다' 는 관대함과 비장함이 있지만, 시 전체의 정취를 똑바로 뒤집고, 넓고, 멀리 나아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이 서너 마디는 자연히 가볍고 자유로워졌다.

칠석

실의에 빠진 소녀 생활의 외로움과 괴로움에 관한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추경을 쓰고' 차가운' 자를 써서 가을의 높고 상쾌한 분위기를 암시하며 주인공의 내면의 외로움을 표현했다. 반딧불이를 두드려 시간을 보내고 우울함을 완화하는 두 마디를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세 마디로 나는 밤에 잠을 잘 수 없고, 행운을 기다리며, 거리를 물로 삼아 너의 사랑을 얼음처럼 비유한다. 마지막 문장에서, 나는 견우직녀를 우러러보는 것으로 나의 애도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