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당 송 원 명 청 가장 전형적인 문학 스타일은 어떤 것이 있나요?
당 송 원 명 청 가장 전형적인 문학 스타일은 어떤 것이 있나요?
한부는 한대에 나타난 일종의 운율 산문이다. 산운의 결합이 특징이며 서사에 능하다. 부의 형태로 보면, "전문" 에 있다. 주어진 내용으로 말하자면,' 쓰기, 쓰기' 에 중점을 둔다. 한부의 내용은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궁성을 렌더링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황제의 사냥을 묘사하는 것이다. 셋째, 여행 경험을 설명하십시오. 넷째, 충족되지 않은 감정을 표현한다. 다섯 번째는 동물과 식물에 관한 것이다. 이전에 두 사람은 한부의 대표였다. 부는 한나라에서 가장 유행하는 문체이다. 한나라 400 년 동안 대부분의 일반 문인들이 이런 문풍에 투신하여 한때 흥성했고, 후세 사람들도 종종 그것을 한대 문학의 대표로 삼았다. 주요 대표: 자이의' 굴원부 매달기' (이후' 문' 으로 여겨짐)' 포조부'; 매성의' 칠발' (이후' 칠식' 으로 여겨짐), 유복과 왕희량의' 도살부원'; 사마상류의' 자허푸',' 상림부',' 성인부',' 장문부'; 양웅의 감천부, 하동부, 깃털 사냥 푸, 장양부, 촉도부; 연의 펭 \ "카운티 푸 \"; 반고의' 양두푸' 와' 동유푸'; 장 헹 의 \ "두 우물 푸 \", \ "네 법사 푸 \", \ "반환 재능 \"; 좌사' 삼도푸'.
당나라에는 두 가지 유행하는 문학 형식이 있다.
(1) 우선 당시로 형식이 다양하다. 당대에는 주로 오언시와 7 언시가 있다. 현대시도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절문이고, 하나는 율시라고 한다. 절문과 율시는 각각 5 언과 7 언이다. 그래서 당시는 기본적으로 여섯 가지 기본 형식이 있다: 오언고체시, 칠언고체시, 오언절구, 칠언절절, 오언율시, 칠언율시. 고전시는 압운과 격법에 대한 요구가 매우 넓다. 한 편의 시에서는 문장의 수가 많거나 적을 수 있고, 장은 길거나 짧을 수 있고, 운율은 변할 수 있다. 현대시는 운발과 격법에 대해 엄격한 요구를 가지고 있다. 한 편의 시의 문장 수는 제한되어 있다. 즉, 네 줄의 절문과 여덟 줄의 율시가 있다. 각 시용사의 평정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어 운발을 바꿀 수 없다. 압운도 중간 네 마디가 대결이 될 것을 요구한다. 고시의 풍격은 이전 세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엄격한 규칙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율시라고 부른다.
(2) 다음은 당전기와 잡문, 당대의 대표소설은' 당전기' 와' 기치' 를 추구하는 단편 소설이다. 우수한 대표작품으로는 원직의' 전', 백행건의' 이와전', 진홍의' 장한가전', 리의' 유일전',' 호소옥전' 이 있다. 당대의' 전설' 문학의 탄생은 소설이 성숙해지는 시작을 상징한다. 당전설은 주로 신마 이야기, 사랑 이야기, 의협 이야기 등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주로 시민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발전했다.
변문' 은 일종의 민간 랩 예술로, 불교 사찰에서 발전한 것으로, 통속적인 이야기로 유가 경전을 선전한다. 대표 작품으로는 목련변문, 오자서 변문, 왕소군 변문, 추호변문 등이 있다.
(3) 또한' 연극' 이라는 단어는 당대에서 생겨났다. 당대의 연극은 주로' 전능극, 가무극, 군용극, 인형극' 이다. 당대의 연극은 서역 연극의 영향을 받아 고대 인도 범극의 영양을 흡수하여 당대의 연극을 형성하여 한반도와 고대 일본으로 전해졌다.
서역 연극, 주로 구즈극, 구즈지방악기'' 는 주요 악기로 서아시아에서 기원한' 세로아' 와' 곡향비파' 를 개량해 중국 중부로 전해졌으며, 당대에는 전국 각지에서 유행했고, 고대 일본, 고대 북한, 고대 미얀마, 고대 베트남까지 널리 퍼졌다. 서역 연극에서 흔히 쓰이는 소품 (예: 리본, 태슬 등) 은 당대 연극에서도 채택된다.
범천극, 인도 고대 연극, 7 세기쯤 인도 불교와 함께 당나라에 전해졌다. 범천대극' 사리버극' 과' 미륵회 극본' 이 나중에 신강에서 출토되었다.
송대: 송대 문학은 중국 문학 발전사에서 중요하고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전계 후 단계, 즉 중국 문학이 야입속된 시기에 처해 있다. 이른바' 야' 란 주로 사회 중상층에서 전해지는 문인 문학을 가리키며 시, 문, 단어를 가리킨다. 이른바' 속속' 이란 주로 사회 하층에 전해지는 소설, 희곡을 가리킨다. 당시 ()',' 송사 ()',' 원곡 ()',' 명청 소설 희곡 ()' 등의 전통설법은 각 조대 문체의 발전과 번영의 관건을 지적하였다. 원명청시 산문의 성과를 충분히 평가해야 하지만 송월당을 능가하지 못했다고 단언할 수 있다. 송대의 시사가부 (특히 시사가부) 가 원명청 작가가 끊임없이 동경하고 추앙하는 어제라면 원명청 소설 희곡의 대발전은 송대가 막 발전한 백화소설 희곡의 찬란한 내일이다.
당대에 이어 송대에 또 하나의 시가 고조가 나타났다. 아직 완전한 송시는 없지만, 그것의 총량이 전당시의 몇 배를 넘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송대 시인들은 일생 동안 열심히 일하며 많은 작품을 창작했다. 예를 들면 수시의 2700 여 곡, 양완리의 4,000 여 곡, 육유의 근만수, 당대의 이, 등 (이근천수, 1400 여 곡) 을 훨씬 능가하며 송대의 번영을 충분히 보여준다.
원나라의 역사는 결코 길지 않다. 쿠빌라이는 127 1 (남송은 아직 최종 멸망하지 않았을 때) 몽골 왕조를 대원으로 바꾼 지 96 년 만에 1367 년에 멸망했다. 몽골 왕조에서 금통일 북방에서 원나라 멸망까지 이미 133 년이 지났다. 원대 문학에 비해 원대 문학의 가장 두드러진 업적은 연극이다. 후세 사람들은 왕왕' 원곡' 을' 당시',' 송사' 와 동일시한다. 시, 단어, 산문 등의 문체가 상대적으로 쇠퇴하다.
원곡은 일반적으로 잡극과 산곡으로 나뉜다. 오늘 산곡은 3800 여 곡, 450 여 세트가 있습니다. 산곡은 북진 민가를 바탕으로 자랐기 때문에 대부분 북곡이다. 200 여 명의 작가가 그들의 이름을 남겼다. 많은 잡극 작가들도 산곡 창작에 나무를 세웠다. 산곡 작가는 초기에 관한경, 마치원, 백박, 노직, 관윤석 등이 있었는데, 풍격이 소박하고 토어가 많았다. 후기에는 조길,, 수, 장, 류사충 등이 있는데, 어작이 약간 화려하다. 산곡은 잔치예기의 가사로 정색곡이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풍경, 서정, 회고, 탄식을 쓰는 시도 많다. 그리고 몇 가지 풍자세계를 비판하고 시대의 폐단을 비판하며 난세의 영웅을 조롱하는데, 예를 들면 마치원의' 차마', 유세충의' 상조제독부', 수나라의' 고조의 귀환' 등은 모두 시대적 특징과 높은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다.
명대는 소설 희곡 등 통속 문학이 흥성하고 정통 시가 상대적으로 쇠퇴하는 시기이다. 그러나 이런 힘의 변화는 시 수의 감소에 반영되지 않고 작품의 사상성과 예술성의 퇴화에 반영된다. 시간상으로 볼 때, 명나라의 향국 시간은 당송 () 과 대략 비슷하며, 약 300 년이다. 수량상으로 볼 때 명대의 시 작가와 작품 수는 당송 위에 있다. 돈청당 서지' 에 기재된 명인의 다른 집만 5000 종에 육박하고,' 명시종합' 에 수록된 시인은 3400 여 명이다. 그러나 품질면에서 명대 시인은 이백, 두보, 수시와 같은 시가에 획기적인 공헌을 한 대가와 당송 시인의 혁신정신이 부족하다.
청대는 중국의 마지막 봉건 왕조이자 고대 문학사의 마지막 중요한 단계이다. 시, 단어, 산문, 소설, 희곡이 모두 중요한 성과를 거두었다. 청대 문인 작가도 위대하고 우수한 소설을 많이 창작했는데, 그중에서도 조설근의' 홍루몽', 오의' 유림외사', 사옥곤의' 삼협오의' 는 걸출한 대표였다.
전반적으로 중국 고대 문체의 기본 맥락은 선진산문, 한푸, 당시, 송사, 원곡, 명청소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