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Du fu 의시의 스타일 특성 분석
Du fu 의시의 스타일 특성 분석
두보는 현실 생활을 간결하게 하는 예술 개괄에 능하며, 사회적 면모와 사람들의 경험과 마음을 고도로 집중적으로 반영한다.
1, 현실 사회에 대한 깊은 묘사와 집중 반영
우리는 우국우민 사상이 두보 시를 관통하는 주선이라는 것을 안다. 그는 현실주의의 수법으로 현실 사회를 깊이 묘사하고 반영하며 국민의 고통스러운 생활과 불행한 운명에 깊은 동정을 표했다.
두보가 장안에 깊이 빠졌을 때 쓴' 춘망' 이라는 시를 읽었을 때, 나는 시인의 강렬한 애국감에 깊이 감염되었다. "나라가 무너져도 산하는 존속한다" 라는 말은 시인에게 큰 타격을 주어 나라가 망한 비장한 광경을 써냈다. 봄이 오면 초목이 푸르다' 는 말은 원래 봄기운이 완연한 광경을 묘사한 것이었지만, 지금은 나라가 망한 정서 금상첨화의 한 장면이 되었다. "깊은" 글자는 객관적 존재의 사실을 진실하게 써냈다.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는 곳, 외로운 새들이 그들의 애도를 불렀다' 는 글에 따르면, 사람들은 감정을 띤 꽃을 보면 눈물을 흘리고, 사람들은 새가 노래하는 것을 듣고 충격을 받았다. 이별의 원한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특히 시의 마지막 두 구절은 "나는 백발을 어루만진다. 너무 날씬해져서 머리핀도 잡을 수 없게 되었다 "며 시인의 나라 걱정민의 사상 감정을 반영했다.
두보는 도탄에 처한 광대한 노동인민의 생활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또 하나의 화면을 통해 난동 시기 인민의 고난을 재현하는 데 능숙하여' 시사' 의 특징을 형성하였다.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는 이 노래는 분위기가 충만하여 그의' 침울한 좌절' 의 예술적 풍격을 충분히 표현했다. 이 시에서, 우리는 바람에 찢기고, 쉴 곳이 없고, 다른 사람의 동정과 도움을 받지 못하는 시인을 보았지만, 수많은 처지가 비슷한 가난한 사람을 떠올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말에 나는 이렇게 썼다. "안드천만 층,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은 모두 기뻐하고, 비바람은 바람이 없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고 나 혼자 얼어 죽었다! " 시 전체의 클라이맥스다. 세상의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그의 무한한 배려를 보여주며 세상을 구하고 남을 돕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2. 세부 사항을 통해 풍부한 시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두보는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의 작품은 심오한 현실 생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왕왕 한두 편의 시에서 거대한 사회 내용을 농축할 수 있다.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나는 500 자를 아끼겠다" 라는 시를 읽었는데, 그중' 주문주취냄새, 길이 얼어 죽는다' 는 말은 착취자와 착취자의 갈등을 지적하여 사회의 본질을 드러낸다. "차고 가게" 시에는 "그들에게 어떤 요구를 하든 현역 군인이 감히 증오를 넓힐 수 있을까?" 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상세한 설명입니다. 이 말은 군인의' 노여움이 감히 말할 수 없다' 는 고통스러운 심정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봉건통치계급이 광대한 노동인민에 대한 잔혹한 억압을 폭로했다.
두보는 시를 무기로 어두운 사회현실을 비난하며 사회적 면모, 인민의 경험과 심정을 집중적으로 반영해 인민을 위해 격앙된 나팔을 울리며 중국 문학사에서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둘째, 장려한 예술의 경지
두보는 애국적인 마음, 해박한 학식, 풍부한 인생 경력으로 일정한 높이에 서서 장려한 시 예술의 경지를 창조했다.
1, 창력의 강력한 이미지는 시인이 상처받았을 때의 우국의 심정을 표현했다.
두보시가 표현한 내용이 매우 광범위하여, 그는 각종 이미지를 통해 그 시의 아름다운 예술 풍격을 표현했다.
두보의 시' 성도부' 를 읽다가 시에 묘사된 각종 이미지에 깊이 감염되었다. 이것은 오언율시로, 시인은 여행 중에 보고 들은 것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이 시는' 산천, 흉벽, 들판, 별빛' 의 두터운 이미지를 통해 정서와 풍경의 자연교화를 실현하여 끝없는 대기를 렌더링합니다. 시인의 넓은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두보는' 군차가게' 에서 "차는 마쇼우에 있다. 너희 각자는 허리춤에 활과 화살주머니를 차고 있다" 고 썼다. 부모님, 부모님, 아내, 아이들이 모두 달려가서 그들을 보러 갔는데, 그들이 행진할 때 먼지가 하늘을 가리고 함양교를 볼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들은 너를 따라 달리고, 울고, 너의 소매를 잡아당기고, 그들의 슬픈 목소리가 하늘로 날아갔다 ...... "시인은 세련된 필묵으로 갑작스러운 폭풍우가 몰아치는 기세로 이별할 때 처자가 헤어지는 비장한 모습을 묘사하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두보의 시는 흔히 소박하고 비장한 언어를 통해 그 시대의 짜릿한 비극을 전달한다. 두보의 시를 읽으면서, 우리는 중유가 근심하지 않고 가난하지 않은 고상한 심정을 진정으로 체득하게 되었다.
2, 무거운 감정과 넓은 영역
"승고" 시의 감정은 응결되고, 경지가 넓고, 언어가 정련되어 두보 시가의 "침울한 좌절" 의 풍격 특징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시 전체가 시인이 등산할 때 본 추강의 풍경을 통해 시인이 일년 내내 밖에서 떠돌아다니며 늙고, 병들고, 외롭고, 불구인 복잡한 심정을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은 등산할 때 볼 수 있는 산의 세 가지 경치를 묘사한다. 오를 때 바람이 매우 뾰족하고 어두운데, 너는 기어오르기 때문에 바람이 매우 날카롭다고 느낀다. 두 번째 문장은 네가 본 강의 세 가지 경치를 쓴 다음 산경을 쓴다. 이런 다각다층적인 경물 묘사는 늦가을 삼협의 입체화권을 형성하여 비장한 감정 기조를 실현하였다. "나는 도시의 가장자리까지 탔다. 나는 매일 지평선에서 왕업의 혼란스러운 세계를 관찰한다. 이 시는 경지가 넓고, 넓은 시야와 심원한 안목으로, 시인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큰 이미지를 형성했다. 동시에, 시인은 국우민, 상처 입은 나라의 정을 남김없이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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