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팡산풍경구의 인문학과 역사

팡산풍경구의 인문학과 역사

선사시대:

3100년 전, 황하 유역의 부족 지도자인 고공타이의 아들인 태박과 중용이 강녕천음산(현재의 방산)에 왔습니다. 당시 장닝(江寧)지역의 원시인들은 숲속에 악어와 게가 가득하고 사람들은 낙후된 원시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타이보의 도래는 황하유역에 선진적인 농업기술을 가져오면서 장닝(江寧) 사람들이 농경생활을 번영하게 하였다. 그래서 방산 사람들은 태박을 왕으로 선출했습니다. 어쩌면 Taibo가 Wu로 도망친 이야기는 모두에게 잘 알려져 있지만, 3100년 Qianqianshan의 창립식은 아마도 덜 알려져 있을 것입니다. 강녕 방산의 조상들은 태박오를 지도자로 존경하고 오나라를 세웠다.

진나라:

'경정건강지(Jingding Jiankang Zhi)'에는 진시황 시대에 좋은 소원을 빌던 도사가 "500년 후 금령(金陵)이 정신을 갖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황제의." 그래서 진시황은 "지쳐서" 동쪽으로 여행하여 금릉을 몰링으로 바꾸었고, 이로 인해 친화강의 흐름이 막히고 금릉의 풍수가 망가졌습니다(진화강은 진시황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제국의 기운'이 방산에 모이자 진시황은 '그 기운을 끊기' 위해 방산을 깎기로 결정했습니다. Yu Di Ji는 이 사건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방산의 돌 터널이 끊어진 곳입니다. 그 아래로 회하(淮河)의 흐름이 지나갑니다. 동시에 진시황도 친히 조용봉 정상에 올랐습니다." "드라이브를 잡아라" 산두는 네모난 산을 휘둘러 하늘의 봉인을 깨뜨리고 돌 능선을 부수어 왕의 기운을 발산시켰다." 현재 난징시를 둘러싸고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진회강(秦淮河)은 진시황이 금릉(金陵)의 황실 정신을 무너뜨리기 위해 방산을 파고 회하강을 난징으로 돌리기 위해 그 이름을 얻었습니다.

동한말

한말에 손책은 장강 동쪽에서 싸우기로 결심하고 20년 몰링성에서 첫 번째 힘든 전투를 벌였다. 난징(南京)은 전투에서 패했을 뿐만 아니라 도시를 함락하는데도 실패했다. 그의 주요 상대인 난징의 원주민 장군 좌융(Zuo Rong)은 싸움에 능숙했을 뿐만 아니라 난징 최초의 불교도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모링현은 방산 서쪽 모링관에 위치해 있었는데, 민담에 따르면 좌용은 손책에게 쫓기다가 말에서 떨어져 죽고 좌용의 전사한 지명을 남겼다고 합니다. 말 시내. Sun Ce의 베이스캠프는 현재의 Jianxi 마을과 Jiandong 마을인 Fangshan Mountain의 남쪽 기슭에 있었습니다.

방산에는 손권의 전장태 유적도 있다.

'얼가삼장' 중 도교의 창시자인 게쑤안(Ge Xuan)은 먼저 방산 남쪽에 동굴 신비사를 만들었고, 나중에 게홍(Ge Hong)이 되었다. 이곳에서 은둔자로 활동했습니다.

당나라 정관 6년에는 기연사도 방산석굴현사에 편입되어 규모를 확대했다. 송나라 양수(楊秀)는 "동현사(洞玄寺)"라는 시를 지었다. 신이 있다고 믿습니다." 명나라 때 동선사는 조천궁에 속해 있었습니다. 정동 12년에 『도장』의 사본을 하사받았다. 중화민국 초기에 폐지되었으며, 중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도교 사찰 중 하나입니다.

남송

송나라의 유일룡(劉伯龍)은 태자 유소(劉少)를 폐위시키려 했고, 이에 소(將)는 군대를 일으켜 문제(文帝)를 죽이고 왕위를 세웠다. Liu Jun (훗날 Xiaowu 황제)은 Liu Shao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하고 그를 죽이고 자신을 황제라고 선언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동생 유준(劉君)의 공격에 저항하기 위해 방산대(房山台)를 공격하여 동군이 건강(建康)으로 진입하는 것을 막았다.

원가 재위 말년, 상수는 하상지에게 퇴임 후 방산에 살도록 명령했고, 『은퇴부』도 써서 자신의 야망을 표현했다. He Shangzhi는 "불교를 찬양하는" 유명한 평신도입니다.

샤오우 황제 재위 기간 동안 저명한 승려 사법원계록방산(趙發园結阿)이 『성완』과 『미밀경』을 주석했다. 이것이 팡산과 불교 사이의 최초의 연결이다.

남제

남조 제나라 소무제가 하늘을 숭배하던 천단이 방산에 있었고, 천단 유적이 지금도 남아 있다 .

남량(南梁)

양(梁)무제(吳帝)가 소연(孝燕)이었을 때, 천주의 달마대주교는 건강(建康)에 머물면서 방산(房山)의 정림사(丁臨寺)에 가서 불교 활동을 펼쳤고, 지금도 방산은 불교 활동을 하고 있다. "달마사" "모절벽" 등의 역사적 기념물은 선불교의 조상 달마가 좌정한 곳이므로 불교계에서는 "남정림북소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양나라 말기 북제군은 방산으로 우회해 남쪽에서 건강을 공격했다.

남당십국

남당시대에 어머니를 위해 방산에 지은 보화궁은 남송시대에 외부로 옮겨 지어졌다. 도시의 남쪽 문.

남송

유명한 반진 장군 악비가 게릴라와 싸우기 위해 건강에서 광덕으로 철수할 때 방산을 통과했다. Fangshan에는 Yuewangtai 유적도 있습니다.

팡산사(Fangshan Temple)는 팡산(Fangshan)의 또 다른 유적지로 남송 왕조에 건립되었으며 안후이성 광덕(Guangde)의 신인 장보(Zhang Bo)를 모시는 지역 민속 신앙입니다. 장발(張母)은 한(汉)나라 사람으로서 홍수 조절에 공을 세웠으며, 후손들로부터 조산대제(祖山大皇帝)로 칭송받았으며, 명나라 초기에 지명사(金命寺)의 10사(十寺) 중 칭호를 받았다. 그에게 헌정된 조상산의 광회사가 있었고 현재 남동부 지방에도 천 개가 넘는 사찰이 있습니다.

남송 건도 9년(서기 1173년), 중산 정림사는 버려졌고, 선건대사는 방산 정림사를 재건했다. 동시에 Dinglin Temple Pagoda도 지어졌습니다. Dinglin Temple Pagoda는 불상을 모시는 곳으로 사람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834년이 지났습니다.

탑의 경사각은 이탈리아의 유명한 피사의 사탑(5.3도)보다 1.3도 더 높기 때문에 현재 세계 최초의 '사탑'입니다. 정림사는 전국의 불교 사찰의 조상인 보살이 이곳에서 왔으며 선불교의 조상 달마가 선을 수행하기 위해 중국에 왔습니다. 첫 번째 아쉬람은 Dinglin Temple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따라서 중국 불교계에서는 '남정림·북소림'으로 알려져 있다.

원나라

원나라 말에 주원장은 군대를 이끌고 반란을 일으켰다. 명군은 마웨이와 창경에 군대를 주둔시켜 서쪽 기슭의 말을 막았다. Fangshan Mountain. 현재 Mageng Village의 이름은 여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명나라

방산 정상은 현무암으로 이루어진 분화구로 주변의 강 계곡과 평야에서 보면 절벽이 꼿꼿이 서 있고 꼭대기가 잘려져 있다. 사각형 모양이 하늘에서 나온 것처럼 보입니다. 천인산이라고도 합니다. 산에는 관목과 나무가 울창해 서민들의 눈에는 장작을 생산하기에 좋은 곳이다. 나무꾼이 많아 방문객들은 "천음 나무꾼 노래"라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명나라가 선정한 '금릉팔경'부터 청나라가 평가한 '금릉48경'까지 빼놓을 수 없는 명승지를 대표합니다. 홍무(洪吳) 당시 영천주(營泉縣)의 관리였던 시진(吉錦)은 아마도 '금릉팔경(金陵八景)'을 처음으로 노래한 사람이었을 것이다. 달팽이, 그리고 나무꾼의 노래를 들을 때마다 학의 꿈에 충격을 받습니다. 구름 사이로 소나무가 노래하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저녁에는 소나무 아래에서 쉬고, 조화로운 바위 앞에 웅크리고 있는 노래도 시진이 지은 곡이다. 압력은 친화이 미인의 종입니다. 지는 해에 여러 번 올라 갔는데 흰 구름과 붉은 나무의 그림자가 많이 있습니다."

팡산의 샘물도 좋은 것입니다. 명나라에서는 "금령잡지"에 차를 끓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24개의 유명한 샘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관광객 수가 증가함에 따라 명나라 Xu Gu의 "Fangshan Mountain 정상에 오르기"와 같은 순수한 여행 시도 더 많아졌습니다. "천음산은 높고 멀리 보이며 옷은 높이만큼 높습니다. 위의 것들은 가을에도 여전히 무성하고, 꼭대기의 맑은 연못은 아직 마르고, 금천 주변의 푸른 산을 바라보며 푸른 하늘을 바라 보지만, 나는 동굴에 사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세상에 시장이 있다고 믿지 않습니다. "팡산의 관광 가치는 점차 종교적 가치를 능가했습니다. 현재 팡산 활성화 계획은 명승지의 큰 이름을 사용하고 있으며 사원은 명소 중 하나 일뿐입니다. .

청나라

건륭제 홍력이 남쪽의 방산을 방문했을 때 그는 한때 "방복은 은둔 생활이 많고 친화이 해협은 천천히 흐른다"고 찬양한 시를 지었다.

방산에는 '홍루몽'의 작가 조설근 가문의 '조씨묘'가 있다.

함풍 6년(1856년) 정월, 태평천국 동왕 양수경이 안휘에 주둔한 수만 명을 이끌고 양가바와 진장 지역으로 이주했다. 방산 남쪽 기슭에 반년 동안 머물면서 몇 마일 떨어진 작은 천장(陳莊)에 수만 명이 주둔했는데, 여기서 양수경은 천경을 지키고 청군의 '강남 진영'을 두 번 격파했다. , 그는 또한 큰 사상자를 냈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시체가 땅에 널려 있었고, 살아남은 마을 사람들은 귀를 자르거나 뺨에 문신을 새겼습니다. 전쟁은 그 자체로 야만적인 방식으로 역사에 깊은 흔적을 남겼습니다.

1864년 6월 1일, 태평천국의 홍수전이 병으로 사망했다. 6일, 16세의 젊은 황제 홍천귀부가 즉위했다. 7월 19일, 후난군은 터널을 파고 화약을 사용하여 성벽을 폭파하고 천징(현재의 난징)에 침입했습니다. 10,000명이 넘는 태평군이 적과 백병전을 벌였습니다. 일부는 전투에서 사망했고 나머지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천경이 함락되자 충신 이수성은 어린 왕 홍천복귀를 보호하고 목숨을 걸고 포위망을 벗어나려고 했으나, 천경이 성 밖에 도착했을 때, 황제와 신하들은 추격하는 군대에 의해 흩어졌다. 또는 남은 병사 3명이 장닝의 방산 기슭에 있는 폐허가 된 사원으로 도망쳐 마을 사람들을 붙잡아 청나라 진영으로 보내었습니다. 그는 8월 7일 난징(南京) 장닝(江寧)에서 41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중화민국

1937년 4월 국민당은 난징 팡산에서 국민혁명군 기갑군단을 창설했다. 이것이 일반적으로 중국 기갑군의 시작으로 간주된다. 이 부대는 기존의 단군기갑부대가 아닌 다팔기갑부대이며, 그 규모도 국내의 다른 기갑부대에 비해 훨씬 크다. 기갑군단에는 수송학교 전투차량 훈련소, 수송군 제2연대 장갑차팀, 그리고 기타 부대가 포함된다.

팡산에 가장 많이 남아 있는 군사 유물은 항일전쟁 초기 국군의 지하 요새이다. 당시 난징을 방어하기 위한 외부 진지는 강녕진, 니우수산, 방산, 춘화진, 당산, 롱탄에 위치하여 남동쪽 호를 형성하고 영구 철근 콘크리트 요새, 철조망, 대전차 참호로 구성되었습니다. 팡산(Fangshan) 지역은 특히 강하며, 지하 요새의 입구와 출구가 산비탈 끝에 위치하며, 뒤쪽이 절벽으로 둘러싸여 있어 방어하기는 쉽지만 공격하기는 어렵습니다. 1937년 12월 난징 방위전쟁 당시 유지시의 제74군은 니우쇼산, 팡산, 춘화 전선을 담당했다.

친화이강(秦淮河)을 경계로 방산(房山)과 춘화(春熙)의 수비군은 왕야오우제51사단, 니우쇼산(吳剛山)의 수비군은 풍승법제58사단이었다. 팡산(Fangshan)에는 Cheng Zhi가 이끄는 51사단 302연대가 주둔하고 있습니다. 이 방어선의 지하 지휘소는 Fangshan의 Dinglin Temple 근처에 있습니다 (입구는 Dinglin Temple에서 약 100m 떨어져 있으며 현재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후 일본군은 장제스의 의도를 알아채고 진실을 외면하고 방산 방어선을 우회해 난징의 동당산을 거쳐 중산문을 공격했다. 1937년 12월 13일, 난징이 단번에 함락되었습니다.

1946년 가을, 장개석 일행은 풍수지리사와 나침반 등을 가지고 팡산에 도착해 팡산 북동쪽 경사면의 지형을 조사하고 묘지를 선정했다. 당시에는 적절한 표시도 만들어졌습니다. 당시 장개석이 이끈 '풍수사'는 장씨 가문의 본거지였던 설두사 출신 승려 태서(泰紀)였다. 방산 북쪽 경사면에 건립된 능은 손중산 묘와 '반대 능'을 형성하여 학생들이 스승에게 절하는 '사학생식'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