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밤 어선에 관한 시

밤 어선에 관한 시

1. 황혼 어선시

황혼 어선에 관한 시 1. 황혼 보트 타기와 낚시에 관한 시.

(1) 밤숙엽선사산 아래, 공등정 (맹호연 분) 은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계곡은 몽롱하다.

달송이 속의 달은 밤에 더욱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켰고, 바람의 소리는 특히 또렷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너는 네가 원하는 것을 얻었고, 새는 조용한 안개 속에서 서식하고 있다.

딩은 오늘 밤 절에 남아서 혼자 산길에서 피아노를 연주하겠다고 약속했다. 봄밤 희비' (두보) 는 좋은 비의 계절을 알고, 그것은 봄에 일어난다. 바람이 밤에 잠입했을 때 만물은 소리 없이 촉촉해졌다. 들길은 구름이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밖에 있는 밤' (두보) 미풍이 풀기슭에 출렁이며 밤을 가로질러 나의 정지된 높은 돛대로 불어왔다.

끝없이 펼쳐진 평원은 낮게 늘어진 별들로 점재되어 있다. 달이 강물을 따라 흐르다. 나의 예술이 나에게 명성을 가져다 주고, 나의 아픈 만년을 사무실에서 해방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날아다니고, 날아다니고, 내가 뭘 닮았는지, 광활한 세계의 모래도요가 아닌가! 。 나는 종남산의 정수 (왕위) 에서 중년의 마음으로 길을 찾았고, 나는 이 산기슭에 와서 살았다.

취미집중은 왕왕 독특하게 놀러가고, 즐거운 일이 있어 자기 감상을 즐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때때로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백변운의 상승을 본다.

가끔 숲속에서 한 마을의 어른을 만났는데, 나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었다. 망월사 중 한 먼 (장구령) 달, 가득 자란 지금 바다, 하늘 끝 * * * 이때.

사랑하는 사람들은 긴 밤, 불면의 밤,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을 싫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촛불을 끄고 달빛이 가득한 이 방을 사랑하자, 나는 옷을 입고 깊은 밤이슬 속에서 배회했다.

너는 아름다운 달빛을 가질 수 없다. 꿈속에서 너를 만나기를 바랄 뿐이다. 잡석 (심전기) 이 황룡성을 공격하자 우리 부대는 벌써 파견되었다.

이곳의 소녀들은 똑같이 우울한 달을 보고 우리의 중국 전사들을 밝게 비춘다. 젊은 아내는 봄을 꿈꿨고, 어젯밤 그들의 용감한 남편이었다.

큰 공격에서 깃발과 드럼으로 황룡성을 점령했습니까?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 (왕만) 가 청산에서 우리는 구불 앞으로 나아갔고, 나와 나의 배는 푸른 물을 따라 앞으로 나아갔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마침내 나는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를 둥지 낙양으로 보낼 수 있었다.

\ "niuzhu 산 밤 포시 (Li Bai) \" 오늘 밤 Hexi, 푸른 하늘 구름 없음; 나는 갑판 위에서 가을달을 바라보며 헛되이 노장군 고마움을 떠올렸다. 나는시를 가지고있다; 나는 읽을 수 있다, 그는 다른 사람을 들을 수 있지만, 내 것은 아니다.

내일 나는 나의 돛을 올리고, 낙엽은 내 뒤에 있을 것이다. 달밤 (두보) 은 머나먼 푸저우에서 달빛을 보고 혼자 그녀의 방 창문에서 그것을 바라보고 있다.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는 너무 작아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그녀의 혼탁한 머리카락은 안개를 끼고 달콤하고, 그녀의 옥백색 어깨는 달빛 아래에서 춥다.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달밤 추억형제' (두보), 한 유랑자가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를 들었다. 가을의 첫 번째 외침, 국경에서 온 기러기 한 마리였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할 수 없고, 전쟁도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다.

자주에 이 (왕위) 에게 보내는 편지는 "만곡나무가 하늘을 통과하고 천봉이 두쥐안 울다" 고 한다. 산속의 봄비는 밤새 그치지 않고, 나뭇가지 끝에 있는 나무도 봄이 되었다.

중국 여자는 천 한 조각을 잃어버리거나, 농민이 토란밭을 위해 말다툼을 한다. 네가 문옹의 공적을 발양하고, 더욱 분발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기를 바란다.

연말에 종남산 (맹호연) 으로 돌아가겠습니다. 북궁문에 청원하지 않고 종남산의 이 낡은 방으로 갑니다. 나는 내 관점을 포기하기로 결정할 이유가 없다. 나의 늙고 병든 많은 친구들은 연습을 하지 않는다.

백발의 빈도는 사람이 나날이 많아지고, 봄이 오면 죽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빈 창가에 누워 있는 소나무 그늘에 누워 있는 달빛에 생각에 잠겼다.

동려의 한 정박처에서 양주의 한 친구 (맹호연 분) 원숭이가 그림자가 뒤덮인 산에서 흐느끼며 강물이 밤에 세차게 흘러간다. 양안의 바람이 불어 가지와 잎이 우수수 소리를 내고, 달빛이 강변, 강 한 척의 작은 배에 비쳤다.

건덕 풍경은 좋지만 고토가 아니라 양주의 오랜 친구, 오랜 친구가 그립다. 내가 억제할 수 없는 그 두 줄의 눈물을 회상하며 서안의 서쪽을 바라보며 슬픔을 양주로 보냈다.

어느 가을 밤, 나는 진성의 시 (이한) 와 찬바람이 내 돗자리 아래를 기어가고 있었고, 도시의 노출된 벽은 가을 달과 함께 창백해졌다. 나는 외로운 기러기 한 마리가 별강을 건너는 것을 보았고, 나는 밤의 석두 위에 수천 개의 세탁망치가 있다는 것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나는 이번 시즌에 나를 멀리 데려가고 싶지 않다. 나는 너의 시가 너무 아름다워서 둥지로 돌아가는 새를 잊었다.

한 시골 여관 (데수런 장식) 에서 한 도시와 시골의 천 밤, 가을달이 가득 찼을 때 옛 친구와 한 번 얼굴을 바꾸었다. 수도에서 강남과 만날 수 있다는 것은 꿈에 그리던 만남이라고 의심하고 있다.

나무의 바람이 새를 놀라게 했고, 풀숲 속의 곤충은 추위로 움츠러들었다. 밖에서 돌아다니는 관광객들은 이미 만취하여 종소리가 울릴까 봐 서로 만류해야 한다.

영영 심한은 운양 여관 (사공나무) 에서 강을 사이에 두고 서로 바라보다가 여러 해 동안 만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문득 만났지만 꿈으로 의심하고, 상대방의 나이를 비탄하며 물었다.

어두컴컴한 불빛이 창밖의 찬비를 뚫고 들어오고, 먼 곳의 대나무 숲이 구름 위에 떠 있다. 그러나 내일의 미래의 슬픔을 잊고, 잔을 남겨 보물 전파를 소중히 한다.

하룻밤 사대 (웨이장) 는 긴 밤 거문고를 탄식하고, 현은 비바람과 슬픔을 띠고 있다. 고독한 등불, 나팔 소리, 플랫폼 탑 쪽에 달이 떨어졌다.

향기로운 풀은 이미 변하여 시들었고, 나는 여전히 나의 오랜 친구가 돌아오기를 바란다. 기러기가 이미 남쪽으로 날아갔기 때문에, 나는 더 이상 그를 보낼 수 있는 메신저가 없다.

시에 시 \ "밤 \" (팬 윤) 발코니 안개, 환상 물 차단. 먼 산은 은근히 보고, 평사는 끊어진다. 슬픈 노래를 너무 많이 부르지 마라. 차 먼지를 닦은 후, 나는 동고소를 시중들었다. 송시' 밤이 심적할 때' (범운) 는 맑은 밤 분위기, 초산청과 소운으로 돌아간다. 양향의 가을바람이 원망하다. 어둠 속에서 뿔나팔 외로운 소리가 들려오고, 달이 중천에 있는데, 아무도 나와 함께 나누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나의 사자는 비와 모래의 소용돌이에 의해 흩어지고 성문은 여행자에게 닫힌다. 산은 내 길의 벽이다.

그러나, 나는 10 년 동안 불쌍한 생활을 참았고, 여기서 서식목 하나, 작은 나뭇가지 하나를 찾았는데, 오늘 밤은 안전하다. 강음로 중간 (장언석), 비 온 후 뗏목이 질퍽거렸고, 잔류물이 문을 채웠다.

꿈에서 깨진 뿔을 듣고 여음을 보내니, 새로운 조류가 낡은 흔적으로 흘러가는 것을 바라본다. 생선소금이 도처에서 시장을 만들고, 집집마다 자녀와 손자가 가득하다.

더욱 관대한 인민의 힘을 전하며, 어떻게 라이스와 3 돈에 대항할 것인가. 갈엽 (두보) 겨울의 낮이 원소 척도에서 짧아지고, 빙설이 추위를 선회하는 밤을 하얗게 만든다.

스타크는 제 5 야경을 불었고, 전고와 나팔이 일제히 울렸고, 별과 천하가 세 산에서 뛰었다. 나는 먼 여자가 전투 후에 우는 소리를 들었고, 나는 여명 속의 야만적인 어부와 나무꾼을 보았다.

잠든 용, 펜티엄 말, 지금은 장군이 아닙니다. 그들은 먼지입니다. 잠시 조용합니다. 오, 세상의 떠들썩함 .. 밤에 사슴문산 (맹호연) 산 신전의 종소리가 밤의 강림을 울리자 어성의 사람들이 나룻배에서 비틀거리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사람들은 모래길을 따라 구강에 왔고, 나도 배를 타고 사슴문산으로 갔다. 사슴문의 달빛이 산나무를 나타나게 하자, 나는 갑자기 유배의 은둔처에 왔다.

적막한 산길 고요한 숲길, 은둔자만이 우아하게 왔다갔다한다. 악양 협구에서 잉주까지, 근원은 중성성 (유장경) 이고, 강에는 잔물결이 없고, 섬에는 안개가 없지만, 나의 초우를 향해 풍경은 흐릿하다.

한구는 석양을 비스듬히 하고, 새는 둥지로 돌아간다. 동정호의 가을 눈, 망망한 연기, 멀리 푸른 하늘. 황량한 산벽에서 들려오는 차가운 나팔 소리는 버려진 보루 옆에 정박하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그 해, 지아 이순신 편지 황제, 한 왕조 에 대한 모든 걱정; 그는 창사로 강등되었는데, 고대와 현대에 누가 완곡하게 거절하지 않았느냐! 야박 무창 (육륜) 한양성은 운해 깊숙한 곳에 있으며 또 하루 고독한 돛행이다.

상인은 낮에 자고, 파도를 알고, 뱃사공은 밤에 말을 한다. 2 ~ 3 향 추모 양쪽의 흰 털을 보고 명월접시가 더 많아지길 바랍니다.

고향은 이미 전쟁으로 파괴되어 징과 북소리를 들을 수 있다. 제목 없음 (리 shangyin) 어젯밤 별, 어젯밤 바람, 스튜디오 서쪽, 계향당 동쪽.

채봉의 몸에 날개가 없으면 날개보다 두 배 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날개명언) 마음이 텔레파시 같고 정이 통하다. 추측 권투 후크 심장 싸움, 와인 따뜻한 마음; 이 사람들은 술친구의 노름돈에 와서 촛불 아래 승패가 빨갛다.

아아, 오경 북소리를 들으면 아침 출석을 불러야 한다. 말을 난대까지 채찍질하는 것은 바람 속의 바람과도 같다. 무제 1 (이상은) 네가 온다고 했는데, 너는 오지 않았다. 오경 너의 탑에 있는 달빛을 제외하고는, 너는 나에게 다른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

상처의 꿈은 매우 멀리 떨어져 있어, 모두 부르기 어렵다. 내가 깨어났을 때, 나는 편지 한 통을 쓰기 시작했다. 잔옥층이 흐릿하고 몽롱하다. 사향은 아사의 아사를 통해 훈제되어 부드러워졌다.

하지만 내가 손이 닿지 않는 것은 마산이다. 너는 저쪽, 만봉 밖에 있다. 건덕 야박 (맹호연) 내 작은 배가 안개 속을 걷다가 낮이 어두워지면서 오래된 추억이 시작되었다.

세상은 얼마나 넓고, 나무는 천국에 얼마나 가깝고, 달은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가! 줄리정 (왕위), 밀죽에 홀로 기대어, 나는 피아노를 치며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가을밤 기언 가을 (위) 나는 가을밤의 청량함을 걸으며 너를 생각하며 내 시를 부르고 있다. 나는 산에서 송탑이 떨어지는 것을 들었는데, 너도 깨어난 것 같다.

코소고 (서양인) 는 일곱 개의 고성이 있는 별자리로, 서가가 밤에 그의 검을 들어 올리는 것이다. 오늘날, 종마의 토번 사람들은 감히 먼 곳을 바라본다. 그들은 감히 남쪽으로 내려가서 임도현을 넘을 수 없다.

눈 속에 남아 있는 부용산 주인 (유장경 분) 황혼 무렵은 하늘가에 있고, 하늘은 춥고 집은 가난하다. 장작문은 개가 짖는 소리를 듣고, 눈은 밤에 귀인한다. 사이구하 (루런) 의 밝은 달빛 아래 기러기가 날고, 타타르족의 우두머리가 어둠 속에서 도망쳤다. 우리는 가벼운 말을 타고 무거운 눈을 지고 우리의 활과 검에서 그들을 쫓아갔다. 사이 quxia (lulun 장식) 어두운 잔디 에 깜짝 놀랐고, 장군은 밤에 활을 당겼다. 날이 밝으면 화살을 찾아, 이미 석두 가장자리까지 깊숙이 들어갔다.

밤새 산사 (이백) 위태로운 건물 높이 100 피트로 맨손으로 별을 따실 수 있습니다. 큰 소리로 말할 수 없다면, 사람을 놀라게 할까 봐 두렵다.

2. 해상 어선을 묘사한 시

배를 안개가 자욱한 작은 주에 주차하자, 새로운 근심이 객심으로 솟아올랐다. 맹호연의 《건덕 야박》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어느새 끊임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무거운 청산을 통과했다. 이백 《조제 백제성》

쌍방의 청산대치는 우열을 가리기 어렵고, 일엽편주 대금은 하늘가에서 만난다. 이백은 천문산을 본다

샘물은 하늘보다 푸르다. 관광객들은 배에서 빗소리를 듣고 배에서 잠을 잘 수 있다. 웨이 주앙 보살 쌰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떠서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리고 있어요. 범중연의 《강 위의 어부》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의 《걷기가 어렵다》

고독한 돛이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백' 황학루' 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과 작별을 고했다

봄물결은 비가 오는 저녁의 급함을 가져오고, 들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웨이는 서계초주에 있다

보트, 부용포에 꿈꾼다. 주방언 수 커튼

동선은 고요하고, 서선은 고요하며,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백거이의 비파 여행

3. 어부를 묘사한 시

강가의 어부

범중엄

사람들은 강에서 왔다갔다한다.

하지만 나는 농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일엽편주를 보세요.

폭풍우 속에서 들락날락하다.

란계방고

돈? 다이수런

시원한 달이 눈썹처럼 류만에 걸려 있다.

중산경을 바라보다.

란계 3 일 복숭아꽃 비,

잉어가 자정에 해변에 왔다.

코코넛 어부

장계

어민이 하구에 있는데 조수가 땔감으로 흘러 들어간다.

여행자는 머물고 싶었지만 주인은 돌아오지 않았다.

심죽촌은 멀어서 달에는 어선이 거의 없다.

먼 곳의 모래사장, 봄바람의 풀옷을 찾다.

어부의 생활과 관련된 시:

몇 번의 플룻 소리가 나고, 바람이 갈대꽃을 불다.

다시 잃어버린 곳으로 와서 꽃밭 아래 어선에게 물었다.

계단식 논은 빈 물석이고, 숲 골짜기는 물고기를 멈춘다.

사람들은 해안에 불을 던지고, 물고기는 연못에서 연기를 낸다.

베개에 있는 촛불을 끄고 밤 낚시의 기운을 잡다.

오래된 집은 장작을 패는 데 쓰이는데, 인진쑥은 이미 없어졌다.

왁스 소리가 운몽을 진동시키고, 어가가 초사를 진동하다.

호랑이는 먼지 속에 웅크리고, 어가는 해안을 따라 순항한다.

고금에 얼마나 많은 일이 일어났습니까? 어부가 삼경을 부르다.

그림자를 파괴하고 물고기가 낚시에서 온다.

어부의 아이들은 모두 랑교를 보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달빛이 어두우니 어등을 높이 보니 반딧불이 적막하다.

백발이 성성한 어나무나무는 가을달과 봄바람을 보는 데 익숙하다.

아침에 골목길과 오솔길이 모두 그를 위해 꽃잎을 제거했고, 황혼에 어민과 농민이 그들의 화물을 그에게 가져왔다.

동생은 아직도 이웃 마을에서 어획을 하고 있는데, 책 한 권이 몇 줄 울다.

물고기는 마음이 만족스러워 장작이 얼굴에 미소를 지었다.

한 늙은 어부가 여기서 밤을 보내고, 서쪽 절벽 아래, 쓸쓸하고, 향기가 맑고, 대나무를 태운다.

서리밤, 강단풍, 어화, 근심 수면.

물을 따라 꽃을 보내지 마라, 어부가 찾아올까 봐 두렵다.

그윽한 비교가 들연기를 사이에 두고, 돌비 서안이 어선을 물었다.

어디선가 팽배한 어부의 파도는 북소리와 북소리 어가가 모두 다르다.

어선과 관련된 시

어선과 관련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당대 이하' 남원 13 곡' (13 번)

원문:

작은 숲은 오솔길을 향해 열려 있고, 긴 밤연기가 축축하다. 유자작나무는 설못을 놀라게 하고, 밀비는 개울밭을 불었다.

고사가 성소하고 먼 아라시 파월. 모래머리는 돌불을 두드리고, 대나무 장대는 어선을 태운다.

번역:

숲 속의 오솔길이 아침 햇살에 점점 밝아지고, 여린 들풀이 밤에 연기에 젖었다. 버들개지가 강에 가득 떨어지니, 사람을 놀라게 한다. 나는 눈, 봄비, 시냇가에 가득한 보리밭인 줄 알았다.

고묘에는 느린 시계가 하나 있는데, 달이 언덕 위의 구름 속에 높이 걸려 있다. 저녁에는 어부들이 해안에서 석두 불을 두드리며 대나무에 불을 붙이고 불길이 어선을 비추었다.

당나라 장욱의' 도화계'.

원문:

높은 다리가 구름 위에 나타나 바위 속의 어선을 물었다.

복숭아꽃이 온종일 흐르는 물을 따라 간다. 청계의 구멍은 어디에 있습니까?

번역:

고교가 구름층 맞은편에 나타나 바위 서쪽에 있는 어선에게 물었다.

복숭아꽃이 온종일 흐르는 물. 청계의 어느 쪽이 도원동의 구멍입니까?

당나라 왕 웨이의 "타오 위엔 스타"

원문:

한 어부가 표류하며 봄의 산들을 감상하고 있는데, 양안의 복숭아나무가 그를 오래된 근원으로 인도하고 있다. 색채가 밝은 나무를 보면서, 그는 거리를 고려하지 않고, 그가 파란 개울의 끝에 이르렀을 때, 갑자기-이상한 사람! 。

이것은 동굴인데, 구멍이 너무 좁아서 그는 기어들어갈 수밖에 없었지만, 뒤이어 넓고 평평한 오솔길에 다시 열렸다. 멀리서 바라보니 구름이 감돌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수천 채의 집들이 꽃과 대나무 사이에 비쳤다.

번역:

어선이 강을 따라 내려와 아름다운 봄빛을 좇았고, 해안가의 복숭아꽃이 옛 나루터의 양안을 붉게 물들였다. 꽃과 나무가 찬란하여 먼 곳을 잊었다. 청계의 끝에 이르러 갑자기 은은한 인파를 보았다.

그윽하고 구불구불한 산 입구로 들어가 다시 앞으로 나아가니 갑자기 명랑해졌다. 멀리서 바라보니 푸른 나무가 구름처럼 모여들고, 마을에 들어서면 집집마다 문 앞에 대나무와 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남송 양완리선 도안인

원문:

어선 한 척에 두 아이가 있었는데, 그들은 대나무 장대를 거두고 노를 멈추고 배에 앉았다.

비가 오지 않은 것도 당연하다. 그들은 우산을 펼쳤다. 그들은 비를 보호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우산을 돛으로 삼아 배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려고 했다.

번역:

어선 한 척에 아이가 두 명 있다. 그들은 대나무 장대를 거두고 노를 멈추고 배에 앉았다.

비가 오지 않을 때 그들이 우산을 쓰는 것도 당연하다. 원래 그들은 비를 피하려는 것이 아니라 우산으로 돛을 만들고 배를 앞으로 가게 하려고 했다.

5. 송 다이 빈티지한' 강촌의 밤'

원문:

햇빛이 강바닥에 떨어지면 모래가 평평해지고 조수가 빠지면 어선이 기울어진다.

흰새가 물가에 서서 사람들이 갈대꽃으로 들어가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았다.

번역:

강의 석양이 강변의 모래사장을 덮었다. 조수가 빠지고 어선이 해안에 기대어 있다.

하얀 물새 한 쌍이 강가에 멈춰 섰다. 누군가 오는 냄새를 맡자 나는 조심스레 갈대밭으로 날아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