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천산목가 소개
천산목가 소개
문걸은' 천산전원시서' 에서 "동쪽에서 서쪽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곳곳에서 진주를 내뿜는 근원을 보았다" 고 말했다. 신강 소수민족의 생활에는 곳곳에' 진주' 가 있지만, 그것들을 찾으려면 시적 통찰력과 재능이 필요하다. 건국 초기에 문걸은 감동적인 시구로 이 독특한 땅에서 국민의 생활과 노동과 사랑을 노래한 최초의 시인이었다. 이 시집에서 가장 호평을 받은 두 편의 사랑시는 트루반의 발라드와 사향골산의 산가이다. 사랑은 인류의 가장 아름다운 감정으로서 중외시 역사상 영원한 주제이다. 그러나 문걸의 사랑시는 선명한 시대적 특색과 시인의 독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 그의 사랑 생활은 건강하고 명랑하며, 옛 사랑의시에서 우울한 그림자가 없다. "포도가 익었다" 와 같이:
마유 포도가 익었습니다.
녹색의 가지와 잎에 떨어지고,
소년들은 땅에서 돌아왔고,
소녀들은 여전히 포도밭에서 일한다.
소년들은 나란히 길가에 서 있었다.
진상은 소녀의 심금을 울렸고,
제 입술은 노래로 건조합니다.
나는 포도 한 알도 먹어본 적이 없다.
소년들은 슬프고 분노했고,
돌아서서 아쉬워하며 떠나다.
\ "불쌍한 소녀!
너의 포도는 틀림없이 시큼할 것이다. ""
소녀들은 알아차리며 웃었다.
다음 몇 송이의 미성숙한 포도,
스트레칭된 손바닥에 올려놓습니다.
남자가 얼마나 까다로운지 봐라 ...
소년들은 신 포도를 먹고 있습니다.
마음 속 미소:
"다정한 포도!
그녀는 어떤 사탕보다도 달다. ""
분명히 이런 사랑 장면은 신중국 1 세대 청년남녀에 속하는 것으로,' 냇물이 과부와 함께 울고, 종달새가 고아를 부르는 슬픈 분노' ('옛 노래') 시대에는 절대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문걸은 새 시대에 자신의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을 가지고 있다. 용감한 사냥꾼이 양치기 아가씨를 추구하는 그의 이야기를 말했다. "내가 전에 너를 본 적이 없고, 네가 작년의 노모 대회에서 내 마음을 어지럽히지 않는 한, 너는 나에게 다른 사람 앞에서 너를 귀찮게 하지 말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기혼 카자흐족 아가씨가 약혼자를 기다리고 있다. "그는 자신의 생활에 결코 만족하지 않는다. 그의 눈은 항상 반짝 빛난다. 그는 뜨거운 마음으로 고향을 개조해야 한다. "(결혼식 날) 우스맨을 쫓는 유명 사수의 사랑이 더욱 감동적이다. 그는 전투에서 왼손을 잃었다. 다른 사람의 행복을 위해 그는 마음속의 고통을 참으며 사랑하는 사람에게 그를 잊으라고 요구했지만, 소녀는 "나는 한 마디도 할 수 없다" 고 대답했다. 나는 그를 안아주고 다시 키스했다. 그가 두 손을 잃어도 나는 그를 위해 목숨을 바칠 것이다. "(사랑) 이 시에서 시인은 사랑에 대한 칭송을 신중국 청년에 대한 노동 사랑, 새로운 생활 사랑, 아름다운 미래를 추구하는 마음과 고상한 정서에 대한 칭송과 융합했다.
귀중한 것은 문걸의 사랑시가 노동, 이상, 정서를 묘사하고, 새로운 시대, 새로운 생활, 새로운 인간관계의 광채를 반영하며, 모두 달콤한 사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모두 그렇게 매혹적이다. 매력은 시인의 감정 세계에 대한 심도 있는 발굴과 함축적이고 재미있는 표현에서 비롯된다. 경마처럼요. 경마, 일명' 추격녀' 는 카자흐스탄 청년이 사랑을 표현하는 게임이다. 출발점으로 가는 길에 젊은이는 화를 내지 않고 여자에게 고백할 수 있다. 돌아서서 종점으로 달려갈 때, 만일 여학생이 젊은이를 따라잡으면 채찍으로 그의 등을 때릴 수 있고, 젊은이는 반격할 수 없다. 이 시는 간단하고 직설적인 언어로 여학생이 남자를 쫓는 은밀하고 미묘한 심리를 실감나게 묘사했다.
그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출발점에 도달했습니다.
그는 말머리를 돌려 채찍을 들었다.
유성처럼 짙은 남색 하늘을 가로지르다.
그의 머리가 얼마나 어리석은지,
너는 왜 몇 번이고 또 몇 번이고 서두르니?
나는 단지 그의 말을 듣고 싶다.
정말로 그를 쫓아갈 방법이 없다.
저는 똑똑한 소녀입니다.
어떻게 그를 좀 난처하게 할 수 있습니까?
마을 사람들이 입을 다물게 하기 위해서,
최대로 그에게 가볍게 한 번 채찍질을 해 주다.
문걸의 글에는 이렇게 섬세한 심리 묘사의 예가 많다. 평론가가 지적한 바와 같이, 그는 젊은 남녀의 순간적인 심리상태를 잘 포착하며 첫사랑의 수줍음, 연애교류의 기쁨, 실연의 고통, 먼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흥미진진하게 표현했다. 독자들이 짧은 시에서 사랑의 달콤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문걸의 사랑시는 시적이 있고 그림과도 같다. 그는 설련, 양, 포도원, 자작나무 숲, 신선한 우유, 바비큐, 탬버린, 칠현금 등 지방적인 색채를 지닌 것들, 위구르족, 카자흐족, 몽골 등 민족 특유의 풍토인정에 대한 선택과 묘사를 중시하며 달콤한 사랑과 아름다운 감정을 산수화와 풍속화에 녹였다. 예를 들어, 결혼 책에 Viwu 가 있습니까? 무슨 큰일이에요?
......
새로 온 사람이 마주 앉아 있다.
그가 말하길, "저는 관습을 따르겠습니다.
펀치를 줘 ... "
그의 손은 그녀의 등에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녀의 땋은 머리를 살살 쓰다듬다.
그녀가 말하길, "그럼 너도 발을 내밀어라.
관습에 따라 부츠를 벗게 해주세요. ""
그녀의 손은 그의 다리에 닿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손을 꼭 잡았다 ...
이와 같은 풍속화, 풍경화의 묘사는 사랑의 표현에 상징, 비유, 대비 또는 풍부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도 심미적 의미를 지닌다.
물론 문걸의 사랑시는 완벽하지 않다. 일부 장에는 단순화와 개념화의 흔적이 있다. 구혼자에 대한 조르칸의 대답은 "내가 너와 결혼하길 바래? 너의 치마에 훈장이 하나 없어졌다. " 바라한이 애인을 만나는 결혼 날짜는 "내가 공산주의 청년단원이 되면 너는 생산대장이 된다" 는 것이다. (황금 밀밭) 이런 대답은 시적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삶의 진실도 잃는다.
천산목가' 에는 사랑시 외에도 형제민족의 새로운 생활, 새로운 풍모, 새로운 사상을 보여주는 시가 있다. 이 시들도 시적이 충만하다. 가이드, 사냥꾼, 늦게 귀환, 자원봉사자, 폭설, 춘신, 석양, 초청 등.
카자흐족 양치기는 밤에' 속마' 를 보내왔는데, 이것은' 천산목가' 중 유일한 서사시이다. 그 이야기는 간단하다: 폭풍우 속에서 부대의' 조랑말' 한 마리가 9 일 동안 실종되었다. 사람들이 실망했을 때, 카자흐스탄 늙은 목자와 그의 아들이 그것을 돌려보냈다. 늙은 목자는 부대에게 말 도구를 말하고 말을 보내는 과정을 이야기했다. 시인의 관심의 중점은 이야기 자체가 아니라 늙은 양치기 일가의' 달리는 말' 에 대한 태도와 해방군에 대한 감정이다. 그는 늙은 목자가' 조랑말' 을 되돌려 온 가족에게 가져온 큰 기쁨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카자흐어 늙은 목자가' 천리 조랑말' 의 주인이 해방군이라는 것을 발견했을 때 시인은 섬세한 수법으로 가족과 해방군의 친밀한 우정을 표현했고, 카자흐인은' 한 가지 더 사랑하는 것, 즉 카자흐인의 명성' 의 고상한 품격을 표현했다. 이 시는 서정적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흔히 서정시라고 부른다. 나이팅게일이 날아갔다. 문걸나이팅게일이 날아갔다.
매혹적인 노랫소리를 가져가다.
젊은이들이 떠났습니다.
눈에 미련이 드러나다.
나이팅게일은 지평선으로 날아갔습니다.
지평선에는 아름다운 자작나무 숲이 있다.
젊은이들이 천산을 넘어
그곳은 황금 석유 도시이다.
나이팅게일이 푸른 하늘로 날아가고,
다른 나이팅게일을 뒤돌아보고
이 젊은이는 석유탑에 올라갔습니다.
노을 속에서 마음속의 사람을 바라보다.
나이팅게일은 트루반을 그리워했습니다.
이곳의 포도는 달콤하고 샘물은 맑다.
젊은이들은 그들의 고향을 사랑합니다.
고향의 처녀들은 모두 예쁘고 다정하다.
야간 운전은 다시 비행합니다.
그때 봄이 두 번째로 왔다.
젊은이들은 반드시 돌아와야 합니다.
그가 진짜 광부가 되었을 때. 1. 신장 각족 청년들의 노동에 대한 사랑, 고향 건설에 대한 사랑, 아름다운 사랑에 대한 추구를 결합하여 순수한 사랑으로 사람들의 아름다운 감정을 자극한다.
2. 감동적인 생활단편과 세련된 경물 묘사를 잘 선택하며 서사 서정 풍경화를 하나로 모아 시화를 융합하는 예술경지를 주조한다. 생활 정취가 물씬 풍기는 사랑 장면을 촬영하며 연인들 사이의 미묘한 내면 활동을 묘사한다.
3. 언어가 신선하고 맑고 리듬이 균형 있고 전원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