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숯 판매 교육에 대한 고찰
숯 판매 교육에 대한 고찰
숯 판매' 교육반성 1' 숯 판매' 라는 시는 당대의 시인 백거이의' 신악부' 에서 선출된 것으로, 숯불로 살아가는 노인의 어려움을 묘사하며 당대의 궁정 시장의 죄악을 폭로했다. 학생들이 이 시를 이해하도록 하려면 시대적 배경과 시인의 일관된 시학 주장을 벗어나서는 안 된다.
백거이는 백성들을 위해 시를 쓰고,' 신악부' 를 쓰는 것도' 궁시' 의 피해가 가장 큰 시기이다. 궁중 시장에 대한 그의 이해와 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심 때문에' 목탄 판매' 는 당시 사회 현실의 진실한 묘사로 시인의 인민에 대한 동정을 기탁했다. 이 시를 배우는 것은 학생들이 책을 읽는 과정에서 차근차근 이 점을 인식하게 하는 것이다.
첫째, 층층이 깔려 있고, 주제를 깊이 파다
이 수업에서 나의 교육 목표는 반복해서 읽고, 인물을 이해하고, 시의 내용을 파악하고, 시가 표현하는 중심을 체득하는 것이다. 이 목표를 단계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나는 먼저' 백거이시가 장안으로 들어간다' 는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선택했다.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분위기를 조성하며 백거이의' 백성을 위한 시 쓰기' 에 대한 포부를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백거이를 소개할 때 의식적으로 그의 시학 명제인' 문장' 를 시대와 결합해야 하고, 노래시는 사물과 결합해야 한다' 는 것을 소개하며 진일보한 연구를 위한 깔개를 마련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교수 과정을 설계할 때, 나는 내가 책을 읽을 때의 첫 번째 느낌을 잡았다. "숯을 파는 것은 어렵다!" " 교육의 돌파구로서, 나는 이것이 이 시를 다 읽는 가장 직접적이고 깊은 느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학생도 예외가 아니어야 한다. 그래서 교육에서, 나는 학생이 반복해서 낭독하는 것을 기초로 이런 질문을 설계했다. 이 노인이 너에게 어떤 인상을 남겼는가? 과연 학우들은 잇달아 열정적으로 발언하며, 그가 생활이 고달프고, 생활이 비참하고, 생활이 빈곤한 노인이라고 여겼다. 이번 교학 경험은 나로 하여금 알게 하고, 나를 감동시키는 것은 바로 학생들을 감동시키는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돌파구를 찾는 것은 우리 교실에 한바탕 생각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쓰다! 어렵다! 이것은 숯을 파는 것에 대한 우리의 첫인상이지만, 우리는 단순히 여기에 머물러 이 시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는 없다. 어떻게 인상을 깊게 하고, 인물을 이해하고, 학생들에게 숯을 파는 사람들의 불쌍한 처지를 깊이 느끼게 할 수 있을까? 그래서 나는 학생들에게 노인의 외모와 심리를 더 묘사하도록 지도했다. 반복적인 독서를 통해 숯불, 숯 운송, 숯 판매에서 마지막 숯을 잃는 것에 이르기까지 노인의 이미지가 우리 머릿속에서 두드러진다. 노인은 여전히 고심하고' 임금 감량 숯불' 을 하고 있지만, 옷은 가냘프지만 추위를 갈망하고 있다. 여명 앞에는 무거운 소달구지를 끌고 눈길 위를 힘겹게 걸으며' 반마홍아야' 를 보고 있다
그럼, 이 시는 숯을 파는 고난을 쓰기 위한 것입니까? 고난의 근원은 무엇인가? 숯을 팔아서 숯을 팔고, 마지막에' 붉은 말 한 필' 만 받는 것은 우연한 일입니까?
학생 사고의 충돌 속에서 화면이 계속 번쩍이며, 나는 노인 같은 근면한 사람을 위해 눈물을 흘릴 수 없었다. 어떤 학우가 참지 못하고 말했다. "너무 나쁘다. 그 두 궁녀 사신은 정말 밉살스럽다!" 그의 주장은 즉각 학우들의 만장일치의 찬성을 얻었다.
이때 나는 곧 학우들이 이미 본문에 빠져 있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여전히 충분하지 않다! 뜨거울 때 쇠를 두드리다. \ "당신은 이 두 궁사가 어떤 사람이라고 말합니까? 클릭합니다 학생들은 분노하며 "강도, 파렴치한 사람, 착취자 ..." 라고 말했다. "하지만 무시할 수 없는 것은 이 두 궁중 사절의 행동이 당시의 사회제도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노래시와 시가 함께 사물로", "사물로" 는 사회적 현실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당시의 사회 현실은 어땠을까? 우리는 방과후 필기에서' 숯옹 판매' 의' 고궁시' 라는 주석이 궁시가 백성들에게 주는 고통을 반영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궁시' 는 당조정에서 백성의 재물을 직접 약탈하는 가장 건달 방식이다. 조정에 원래 필요했던 생활용품은 모두 정부가 민간에서 산 것이다. 덕종 정원말년에 환관은 궁중 사절에게 직접 구매하는 데 사용되었다. 황궁은 종종 수백 명을 장안의 동서성과 인기 블록으로 파견한다. 좋아하는 것을 만났을 때,' 궁성' 이라고 한 마디 하고, 가지고 가면, 아무도 감히 묻지 않는다. 때때로 나는 너의 2 ~ 3 피트의 낡은 실을 조각으로 찢어 보상으로 삼는다. 어떤 때는 아무런 보상도 주지 않고 오히려' 문돈' 과' 발값' 을 붙여야 하기 때문에 궁중 사신이 나올 때마다 술과 과자를 파는 가게까지 문을 닫고 장사를 할 엄두가 나지 않을 때가 있다.
이렇게 되면 시의 주제가 부르짖고, 학생들의 시에 대한 이해도 한 단계 올라간다. 그들은 모두 이 시가 궁중 시장이 노동자들에게 엄청난 고난을 가져왔음을 반영했고, 백거이는 하층 근로자들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현하기 위해 이 시를 썼다고 지적했다. 예전에 시를 가르쳤을 때, 나는 학생들에게 대의를 개괄하는 것이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곤 했지만, 지금은 제대로 인도하고 텍스트에 몰입하면 시의 내포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텍스트를 따라 배우고 언어를 맛보십시오.
국어 수업에서는 독서가 필수적이다. 그래서 교육 목표를 설계할 때, 나는 낭독과 언어 취향을 교육 과정의 중점으로 삼았다. 반복 낭독을 통해 학생들이 우수한 작품의 언어적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글이 적당히 유용한 언어지식을 배우면서 시의 주제를 깊이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괴테는 "경험이 있는 사람은 두 눈으로 책을 읽고, 한 눈은 종이 위의 글자를 보고, 다른 한 눈은 종이 뒷면을 본다" 고 말했다. 숯옹을 파는 언어는 비교적 간단명료하지만, 철저히 읽으려면 간단한 시구 뒤의 의미를 체득해야 한다. 예를 들어, 어떤 학우가 "그의 옷이 나쁘고, 근심이 많고, 날씨가 추워지길 바란다" 라는 시를 또렷하고 담담하게 읽었다. 그는 이 시에서 숯을 파는 사람의 옷이 매우 얇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숯을 좋은 가격에 팔기 위해서는 날씨가 좀 추워지길 바란다. 이런 인식은 당연히 정확하지만, 분명히 제자리에 있지 않다. 왜냐하면 그는 노인의 모순 심리가 얼마나 강한지 깊이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당연히 이런 맛을 이해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맛은 어떻게 읽습니까?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은 "학생들이 완전히 읽고, 독서에서 전반적으로 느끼고, 독서에서 깨달아야 한다" 는 언어를 제시했다. 시사 산문을 배우는 것은 독서로 독서를 촉진하는 과정이다. 시는 일렬로 늘어선 평행선이 아니라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문맥을 하나로 결합해야 한다. 그래서 저는 물었습니다. "숯을 파는 사람은 그의 숯을 좋은 가격에 팔려고 합니다. 그는 이 돈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 클릭합니다 어떤 학우가 바로 발견하였다. "숯을 파는 돈은 어디서 났어?" -응? 옷을 입고 입에 먹다. "이 두 문장을 함께 읽으십시오. 숯을 팔아서 돈을 벌어요? 분명히 아닙니다. 시인은 직접 독자에게 숯을 파는 가정의 경제 상황을 소개하지 않고, 스스로 질문하고, 스스로 대답하며, 이 노인이 종남산에서 일 년 동안 힘들게 모은 차탄을 분명히 볼 수 있게 해 주었다. 그의 모든 심혈은 단지 옷을 입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때, 방금 생각을 이야기한 학우들은 지체없이 손을 들어 그의 미완성 독서를 계속하라고 요구했다. 추운 겨울, 사람들은 꽁꽁 싸여있는 것을 몹시 원망했다. 날씨가 빨리 따뜻해지길 바란다. 특히 홑옷을 입은 노인! 하지만 우리는 무엇을 보았습니까? "나는 숯이 걱정된다, 나는 그것이 춥기를 바란다!" 소원' 자는 강한 희망이다. 그는 춥습니까? 많이 추울 거예요! 추워서 벌벌 떨고 이가 떨릴지 모르지만, 그의 유일하고 절실한 생존 희망에 비하면 무엇이 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번에 그가 이 두 편의 시를 다시 읽었을 때, 학생들은 그에게 열렬한 박수를 보냈다.
나는 또 물었다. "너는 어느 곳이 그가 공부하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니?"
학생이 대답했다. "이번에 그는 분명히' 불쌍하다' 와' 날씨가 추워지길 바란다' 라는 두 단어를 다시 읽으며 감정이 더욱 강해졌다. 그는 숯을 파는 사람에 대한 저자의 깊은 동정을 읽었다! 클릭합니다
예, 우리가 시를 낭독할 때, 우리는 시의 본래의 맛을 회복하고 있으며, 작가로서의 시의 내포를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의 낭독은 학생들의 사고에 영감을 주었고, 어떤 학생은 바로 뒤에 있는' 붉은 무늬 반마스' 를 발견했는데, 이것은 노인이 전혀 쓸 수 없는 물건이며, 아무런 가치도 없다. 천여근' 의 숯은 입을 수 없는 폐품을 교환해 왔다. 노인이 앞으로 어떻게 지내는지, 정말 걱정스럽고, 끝없는' 불쌍한' 이다!
이 수업에 나는 매우 몰입했고, 학생들도 매우 흥분했다. 그들은 교실에서 수천 년 전 사회로 돌아와 시인의 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느꼈다. 그러나 한 수업에는 항상 만족스럽지 못한 점이 있다. 예를 들면, 시의 대비의 두드러진 작용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수업명언) 만약 내가 적당한 시기에 기회를 잡고, 몇 조의 대비를 정리하고, 독서에서 대비에 대한 이해를 강화할 수 있다면, 효과는 내가 실제로 단독으로 설명하는 것보다 훨씬 더 좋을 것이다. 또한, 나는 교실에서 낭독을 중시하지만, 낭독하는 방식은 좀 단일한 것 같다. 앞으로 나는 계속 노력하여, 차근차근 나의 교실을 더 깊이 있게 하고, 교학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것이다. 나는 긴 국어 교육 길에서 계속 꾸준히 전진할 것이다!
"목탄 판매" 의 두 번째 부분에 대한 가르침에 대한 생각은 오늘 한 수업인 "목탄 판매" 를 받았는데, 하 교수가 고시를 가르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수업이 끝난 후 수업 준비부터 수업까지 하는 과정은 정말 반성할 만하다.
이 고시는 여러 번 읽었는데 매번 다르다. 소리내어 읽고, 인물 분석에 중점을 두고, 작가의 감정 태도에 중점을 두다. 이 수업에서 나의 의도는 어떻게 진정한 고시 학습 수업이 될 것인가 하는 것이다.
전일제 의무교육어과정기준' 은 중학생을 위해' 고시를 읽고 축적, 깨달음, 운용을 통해 감상품격과 심미정취를 자각하는 목표' 를 세웠다. "간단한 고시를 초보적으로 감상하라" 는 요구는 중학생들의 고시 감상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중학생들의 국어 소양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과정 기준" 의 요구에 따라 본문에 대한 학습을 통해 본 과정의 교육 목표를 다음과 같이 설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시의 운율과 리듬을 체험하고 감정을 가지고 시를 읽는다.
2. 작품의 배경에 따라 시의 내용을 이해하고 작가의 감정을 이해합니다.
3. 시 속의 인물과 표기법을 이해하다.
합리적인 목표 설정은 좋은 수업의 전제이다. 목표에 대한 지침이 있으면 교실 과정의 설정이 방향과 의미를 갖게 된다. 이 목표와 시의 특징에 따르면, 내가 설치한 첫 번째 교실 코너는 낭독이다. "책 한 권을 백 번 읽으면 그 의미는 자명하다." 특히 시가 그렇다. 일정한 독서를 기초로 하지 않으면, 시의 공부는 반드시 창백해야 한다. 낭독을 기초로 나의 두 번째 수업은 감상이다. 초독을 기초로, 나는 다시 한 번 낭독하여 이 시를 감상한다. 감상을 더욱 심오하게 하기 위해, 나는 감상하기 전에 이 시의 배경 소개와 시인 백거이의 창작 사상을 더했다. 아이들이 교실에서 멋진 성과를 거두고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나는 먼저 그들에게 본보기를 보여 준 다음, 그들에게 교실 교류와 토론을 할 시간을 주었다. 이러한 준비로 아이들의 그룹 교류가 순조롭게 아래와 같은 감상을 완성했다. 감상을 통해 이 서사시 속의 두 인물은 모두 태연자약하게 시에서 나왔다. 물론, 비교되는 작문 수법은 감상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 것이다.
세 번째 부분은 시인의 감정을 느끼는 것이다. 물론 낭독을 통해 감정을 가지고 낭독하는 것이다. 처음 두 부분의 대비로 인물의 대비 감상, 배경의 소개로 시인의 감정은 자연히 물줄기가 되었다. 비록 시에는 작가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시구가 없지만, 시인의 행간 사이의 감정 경향은 매우 두드러진다. 학생들은 책을 읽는 과정에서 선생님의 힌트를 받아' 가엾다' 와' 가엾다' 를 발견했다.
지금까지 이 수업의 교육 목표는 달성되었지만, 수업이 끝난 후 반복해서 생각해 보니 이 수업에 많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우선, 제 디자인은 주로 소리내어 읽는 것이지만 반 전체가 아이들에게 남겨준 독서 시간은 많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모든 부분에서 낭독을 설정했지만, 모두 손을 잡은 것처럼 보이며, 아이의 소리내어 읽기의 질을 진정으로 향상시키지는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전 시사 교육을 이끌어가는 것은 필수적이지만, 나는 교실에서 시범적으로 낭독하지 않고 음악도 준비했지만, 단지 시간이 부족할까 봐 걱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단지 학생들이 스스로 읽게 하고, 함께 두 번 읽게 할 뿐이다. 발음을 바로잡은 후, 시범적으로 낭독해야 하는데, 일어나지 않아, 시가 낭독교학이 형식으로 흘러가 실질적인 효과를 얻지 못했다. 장 선생님이 나중에 말했듯이, 시는 반드시 시범을 보여야 하고, 선생님의 주도적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나는 장 선생님의 말을 자세히 음미했다. 그래, 내가 학생이 항상 독학하는 이상한 동그라미에 빠진 거 아니야? 일부 지식은 여전히 선생님의 시범이 필요하다, 특히 중국 고전시의 가르침이 필요하다. 천고에 전해지는 고시에 대해서는 더욱 선도와 시범이 필요하다.
인물의 분석에 대해, 나는' 만남은 아름답지만, 모든 만남이 아름다운 것은 아니다' 라는 것부터 시작하여, 학생들에게 숯을 파는 사람이 궁중 사절을 만나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하게 하고, 그들의 만남이 왜 비극이 될 수 있는지를 생각하게 했다. 예를 들어, "관자놀이재, 손가락이 검다" 입니다. 이때 숯을 파는 사람은 귀밑머리가 희끗희끗한 노인이었지만, 손가락은 숯불에 타서 검게 그을렸다. 이 시는 숯을 파는 사람의 초상을 묘사하여, 숯을 파는 사람이 이미 나이가 들었지만 여전히 숯불을 태워 생계를 꾸려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생활이 쉽지 않다. 우리에게 다가온' 궁녀 사자' 를 보자. 숯을 파는 사람에 대한 묘사는 학생들에게' 궁사' 의 특징을 분석하도록 고무시켰다. 몇 분 동안의 사고와 토론 끝에 학생들은' 춤과 승마' 에 대해 이야기하고 궁중 사절' 을 적고 고개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이에 따라 시의 두 인물을 비교하고 분석했다. 나는 이 부분이 매우 교묘하다고 생각하지만, 수업이 끝난 후 나는 학생들이 자습 토론을 통해 완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지만, 나는 여전히 너무 많이 이야기했다. 아이가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이 아니라 결과를 직접 주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나는 이렇게 하면 아이의 비판적 사고력을 키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나도 아이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급급하기 때문에 생각하고 탐구할 권리를 박탈할 수 없다는 것을 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교실은 후회의 예술이다. 아쉬움은 메울 수 없지만 아름다운 흔적을 남길 것이다. 후회할 때마다 다시 한 번 하고 싶다. 모든 후회가 나를 계속 진보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짧고 용맹한 노트 소설로, 기름을 파는 사람과 진요자문 사이의 작은 이야기를 통해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문어문으로' 숙련이 교묘하다' 는 이치를 설명했다. 이 문장 수업은 이야기성이 있어서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중학교 1 학년 학생들을 대할 때, 한 시간 안에 교학 임무를 완수하려면 학생이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교학 목표를 확정할 때, 나는 생각해 보고, 일로에 따라 교학 목표를 미리 설정하였다. 학생은 틀림없이 지루할 것이다. 우리가 함께 참여하고 가르치는 것이 더 재미있을 것이다. 자신에게 목표를 세우고 실현하는 것은 분명 큰 성취감일 것이다. 그래서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나는 평소처럼 나의 교수 목표를 전시하지 않고, 수업시간에 키워드를 써서 학생들이 그들의 관점에서 목표를 찾고 실현하고, 성공의 기쁨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숯 판매' 교학반사 제 3 부' 기름판매' 본문은 학생 장악 방면에서 기본적으로 기대되는 학습 목표를 달성했고, 학생은 수확을 거두었다. 가장 큰 성공은 교육의 모든 부분을 포착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그들의 학습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첫째, 완전히 예습하고 대담하게 의문을 제기한다.
수업 전에, 나는 학생들에게 예습을 잘하라고 요구했다: 가능한 문자 장애를 제거하고 어려운 단어를 찾아라. 본문을 통독하다 문장 내용의 대략적인 내용을 이해하다. 작가의 생애 등을 찾다. 준비가 충분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자신의 의문을 제기할 용기가 있고, 가르치는 동안 학우와 선생님의 설명을 진지하게 경청할 용기가 있다. 방과 후 테스트에 따르면 학생들은 이 수업의 단어와 표현을 빠르고 확실하게 기억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준비를 마친 후 학생들이 자유롭게 질문하도록 하는 것은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동시에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교실 수업의 효율성을 높인다.
둘째, 독서의 역할, 독서에서 배우다.
나는 교학 중에 학생들이 낭독하도록 여러 차례 안배했다. 이 문장 는 동작, 언어, 태도 등 방면에서 인물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언어 묘사에서, 성격이 완전히 다른 두 사람, 하나는 도도하고, 하나는 온유하다. 서로 다른 캐릭터의 낭독과 번역을 할 때, 학생들은 두 사람의 발언 어조를 비교적 잘 파악하고, 낭독에 대한 적극성도 비교적 높아,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읽었다. 비교적 간단한 지식에 대해, 나는 학생들이 스스로 번역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너무 많은 설명을 하지 않았다.
셋째, 상황을 만들어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기름을 파는 인물의 이미지는 학습의 보조자료에서 이미 정론이 있었다고 할 수 있지만, 학생들의 확장 사유는 종잡을 수 없다. 예를 들어, 제가 "텍스트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이야기에 무엇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라고 물었을 때, " 때때로, "숙련은 교묘하고, 자만하지 말고, 공부는 끝이 없고, 사람 밖에는 사람이 있다." 학생의 사유는 매우 활발하고, 본문에 대한 이해는 나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는다. 이것은 또한 나의 학습 열정이 충분히 자극된다면, 학생들이 반드시 당신에게 멋진 보답을 줄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새로운 수업이 한창이던 오늘날, 우리의 근본은 학생들의 국어 학습 효율을 높여 문화 내면을 늘리는 것이다. 앞으로의 교육에서 나는 교재를 진지하게 연구하고, 이 기회를 잘 파악하고, 이 기회를 준비하고, 이 기회를 창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수업 내내 내려오니 리듬이 빡빡하다.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하는 열정이 더 높다. 물론 이 수업에도 부족한 점이 있다. 학생 수업이 비교적 적극적이고 많은 일반적인 대답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학우들의 대답도 훌륭했지만, 나는 짧은 격려와 평론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수업에서 반드시 개선에 주의해야 한다.
숯옹교수에 대한 사고 제 4 부 기름옹은 나의 교실 수업의 첫걸음이다. 교수 과정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점이 많지만 나에게 소중한 경험을 남겼다.
교실을 학생들에게 돌려주다. 교실은 교사가 재능을 과시하는 곳이 아니라 학생이 문제를 해결하는 곳이어야 한다. 학생들이 수업 후에 발견한 문제를 교실로 가져와 집중적으로 토론하다. 학생들의 학생 토론과 교류를 통해 교사는 의혹 해소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주문형 학습에 집중했다. 이런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적극성과 적극성을 충분히 발휘한다. 특히 문어문 허사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토론과 교류를 통해 공고와 학습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그 중 선생님은 안내자와 새로운 지식의 보충자일 뿐이다. 교실 분위기는 활발하고 조화롭며, 많은 혁신적인 불꽃이 있는데, 이것은 전통 강좌에는 없는 것이다.
학생들의 인지 법칙을 따르다. 지식에서 방법, 감정에 이르기까지 학생의 가장 기본적인 인지법칙이다. 이 법칙을 어지럽히거나 뒤집지 마라. 문어문의 경우 축적이 중점이고, 실어와 허사의 축적이 없다면, 반드시 맹목적으로 텍스트 분석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많은 학생들이 언어가 통하지 않아 문어문을 배우려 하지 않지만, 사실 모든 문어문에서 배워야 할 단어는 매우 적다. 축적에 주의를 기울이기만 하면 학생들은 익숙하지 않은 문어문에 대한 이해를 완성할 수 있다. 축적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축적은 학생의 문어문에 대한 독해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학생들의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을 배양하는 것을 중시하다. 사실, 모든 문장 들은 삶과 가치에 대 한 저자의 견해를 포함 합니다. 이 문장 수업에서, 저는' 옳게 하고 싶다 ...' 라는 방법으로, 이 수업에서 학생들의 정서적 경험을 한 마디로 요약하고 여러분과 공유한다.
그러나 나는 또한 이 수업의 많은 단점을 발견했다. 첫째, 학생들이 수업 노트를 더 잘 이용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일부 수업 노트는 학생 수업 토론시 토론의 초점이 될 수 없다.
둘째, 코스웨어의 응용은 유연해야 한다. 코스웨어에 대한 많은 지식은 이미 교실에서 해결되었지만 코스웨어는 수업 전에 설계되었기 때문에 교실과 모순되고 중복되어 시간을 낭비한다.
마지막으로 학생이 긴장한 탓인지 수업 시간에 질문하는 상황이 평소보다 못하다. 질문에 대답하는 학생은 일부분으로 제한된다. 앞으로 학생들의 적극성을 동원하고 더 많은 학생들을 참여시켜 교실에서 모두가 생각하고 발언하는 좋은 국면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숯옹교학반사 제 5 부 기름옹의 이야기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학생들은 문의를 이해하는 데 큰 장애물이 없다. 진요의 능숙한 과 호리병박에서 기름을 파는 유사점을 비교함으로써 학생들은 능숙하고 교묘한 이치를 쉽게 요약할 수 있다. 문장 는 길지 않지만, 인물 묘사는 생동감 있다. 교수에서 학생들이 인물의 표정, 언어, 동작 등의 키워드를 잡도록 유도하고, 제때에 질문하고, 반복해서 궁리한다. 기름 파는 사람의 이미지는 학습의 보조자료에서 이미 정론이 있었다고 할 수 있지만, 학생들에게 그들의 확장 사고는 예측할 수 없고, 문장 분석을 통해 사고의 불꽃이 있을 수 있다. 본문에 대한 이해를 통해 당신은 이 이야기에 무엇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합니까? "숙련은 교묘하고, 정교함을 추구하고, 교만과 조울함을 경계하고, 공부는 끝이 없고, 사람 밖에는 사람이 있다." 학생들의 사유는 매우 활발하고, 본문에 대한 이해는 나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는다. 이 부분의 실습 과정에서 학생들은 먼저 병에 직접 물을 붓고, 동전으로 병에 물을 붓고, 기름 파는 부분을 자세히 읽어 기름 파는 기교를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한다. 이 과정에서 자신이 시도한 동창이든 본 동창이든 모두 많은 것을 느끼고 숙련이 교묘한 이치를 더욱 철저히 이해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교육은 유감스러운 예술이다. 매 수업마다 부족한 점이 있어, 우리가 끊임없이 개선하고 개선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멀리 수리하려면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숯옹 6 을 팔아서 나의 교수 설계를 반성하는 것은 주로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1, 새로운 과목의 새로운 이념, 즉 학생이 주체이고 교사가 주도하는 것을 보여준다. 그 과정에서 학생들은 개인이든 집단이든 그들의 언어와 뇌를 사용한다. 이것은 1 학년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에 매우 적합하다. 학생들이 문어문을 배우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2. 학습 방법의 전수에 중점을 둡니다. 예로씨는 "가르치는 것은 가르치지 않기 위한 것" 이라고 말했다. 우리 선생님은 반드시 분명히 해야 한다: 사람을 물고기로 가르치는 것이 사람을 고기로 가르치는 것보다 낫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암송은 문어문 교수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주요한 방법이다. 교육의 세 번째 부분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독서 지도를 해 주었다. "석유를 파는 사람" 은 7 학년 상권 제 7 단원의 본문 (중국어판) 이다. 문어문에는' 인간 두 이야기',' 채미안 굳건히 사당재까지',' 다이진 난교' 와 같은 두 가지 이야기가 있다. 초등학생은 이 본문을 공부함으로써 이 세 편의 문장 () 를 똑같이 배울 수 있어, 반삼의 기회를 얻어 지식을 학습 능력으로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