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버나드 쇼 베토벤 100 년 축제의 원문
버나드 쇼 베토벤 100 년 축제의 원문
◆ 쇼베르나
100 년 전, 57 세의 고집이 센 독신 노인은 여전히 천둥소리를 들을 수 있었지만, 큰 교향악단이 자신의 음악을 연주하는 것을 들을 수 없었고, 마지막으로 울부짖는 하늘을 향해 주먹을 들어 세상을 떠났지만, 여전히 생전과 같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자랑했다. 그는 반항의 화신이다. 심지어 그가 거리에서 대공과 동행자를 만났을 때에도, 그는 모자를 꽉 눌러 그들을 향해 곧장 성큼성큼 나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말을 듣지 않는 증기 롤러의 풍격을 가지고 있다. 그는 옷차림, 특히 밭의 허수아비에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 사실 그는 방랑자로 체포된 적이 있다. 경찰이 이렇게 허름한 옷을 입은 사람이 위대한 작곡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더욱이 이 몸은 순음 세계에서 가장 설레는 영혼을 담을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그의 영혼은 위대하다 하지만 제가 가장 위대한 단어, 즉 비젠드의 영혼이 더 위대하다면, 베토벤 자신도 저를 비난할 것입니다. 또 누가 바흐보다 영혼이 위대하다고 자만할 수 있겠는가? 하지만 베토벤의 영혼이 가장 급증하는 것도 문제없다고 말해야 한다. 그는 자신의 거센 힘을 쉽게 통제할 수 있지만, 그는 왕왕 통제하고 싶지 않다. 그와 함께 웃는 이런 익살스러운 유머는 다른 작곡가의 작품에서는 찾을 수 없다. 이제 어린 소년이 분음을 언급하는 것은 음악의 리듬을 가장 강하게 만드는 가장 강력한 새로운 방법인 것 같다. 하지만 베토벤의' 리오노라 3 호 전주곡' 을 듣고 가장 열광적인 재즈도' 소녀의 기도' 처럼 부드럽게 들렸다. 확실히, 내가 들어 본 흑인 집단 카니발은 베토벤의 7 번 교향곡의 마지막 악장처럼 가장 어둡고 어두운 무용수의 점프를 일으키지 않을 것이며, 그의 음악의 음유한 아름다움을 먼저 사용할 수 있는 작곡가도 없다. 그리고 갑자기 청중을 눈물투성이의 경지에 완전히 녹일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베토벤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베토벤을 통제할 수 없다. 미친 듯이 올라온 후, 그는 항상 고의로 자신을 통제불능으로 만들어서 통제할 수 없게 되었다.
이런 서두름, 이런 의도적인 조직화되지 않은, 이런 비웃음, 전통 패션에 대한 무모함과 오만함은 베토벤이 17, 18 세기의 다른 법을 준수하는 음악적 천재와는 다른 곳이다. 그는 프랑스 대혁명을 일으킨 정신적 폭풍 속의 거대한 파도였다. 그는 어느 누구도 선생님이라는 것을 알아보지 못했다. 또래의 선배 모차르트는 어려서부터 왕공귀족 앞에서 모두 깨끗하고 꽃가지가 잘 펼쳐져 대범하다. 모차르트는 어렸을 때 팽바두 부인을 위해 화를 내며 말했다. "이 여자는 누구입니까? 그녀는 나에게 키스하지 않고 여왕조차도 나에게 키스를 했다. 클릭합니다 이런 일은 베토벤에게 상상도 할 수 없다. 그녀가 창백한 곰처럼 늙어도 그는 여전히 길들이지 않은 새끼 곰이기 때문이다. 모차르트는 천성이 온화하여 당시의 전통과 사회와 조화를 이루었지만, 그도 영혼의 외로움을 가지고 있었다. 모차르트와 글루크는 루이 14 세의 궁정처럼 정교하다. 하이든의 우아함은 그의 동시대의 가장 교양 있는 시골의 신의 우아함과 같다. 그들과 비교해 볼 때, 베토벤은 사회적 지위에서 비꼬는 예술가, * * * * 타이트한 다리의 급진 * * 과 사회주의자이다. 하이든은 질투가 무엇인지 전혀 모른다. 그는 일찍이 그보다 어린 모차르트를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라고 불렀지만, 그는 베토벤을 참을 수 없었다. 모차르트는 더욱 선견지명이 있다. 베토벤의 연주를 듣고 그는 말했다. "언젠가는 그가 유명해질 거야." 하지만 모차르트가 더 오래 살더라도 이 두 사람은 잘 지내기가 어렵다. 베토벤은 도덕적으로 모차르트를 싫어한다. 모차르트는 그의 음악에서 탕자탕에 매혹적인 성광을 더해 타고난 연극가처럼 도덕적 유연성으로 사라 스트로에게 신의 광채를 더해 주었고, 그의 입에 가사에 전례 없는 곡조를 부여했다. 신의 입에서 불균형하게 보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베토벤은 연극가가 아닙니다. 도덕에 유연성을 부여하는 것은 그에게 혐오스러운 견유주의이다. 그는 여전히 모차르트를 대사중의 대가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빈 모자가 아니다. 정말 모차르트는 작곡가가 감상하는 작곡가이지, 유행작곡가가 아니다.) 하지만 그는 스키니를 입은 궁중 시종이고 베토벤은 슬랙스를 입은 급진 * * * 과 사회주의자이다. 마찬가지로 하이든은 전통 유니폼을 입은 향신이다. 베토벤과 그들 사이에는 18 세기와 19 세기를 분리하는 프랑스 혁명이 있었다. 하지만 베토벤에게 모차르트는 하이튼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도덕법을 장난으로 삼아 매혹적인 음악으로 악을 미덕만큼 아름답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모든 진정한 급진주의자들처럼 베토벤의 청교도 성격은 모차르트를 반대하게 했다. 비록 모차르트가 19 세기에 음악의 다양한 혁신 가능성으로 그를 고무시켰음에도 불구하고. 그래서 베토벤은 간델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베토벤처럼 고집을 부리는 노총각이 그를 영웅으로 여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웅명언) 간델은 모차르트가 숭배하는 영웅인 글루크를 볼 수 없었다. 비록 간델의' 메시아' 의 전원음악은 그의 오페라 오피아에서 우리에게 천국을 보여주는 들판의 장면과 매우 가깝다.
라디오 방송으로 인해 음악을 거의 접하지 않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베토벤 100 주년 탄신일에 처음으로 그의 음악을 들을 것이다. 수백 개의 기념 문장, 여느 때처럼 무차별적으로 위대한 음악가에게 가한 찬사가 가득 차 있어 보통 얻기 어려운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베토벤의 동시대인들처럼, 글루크, 하이튼, 모차르트를 알아들을 수 있었지만, 베토벤으로부터 얻은 것은 단지 생각지도 못한 곤혹스러운 음악일 뿐 아니라, 때로는 오케스트라 악기의 혼란스러운 목소리도 전혀 인식하지 못할 때도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이것은 설명하기 어렵지 않다. 18 세기 음악은 모두 무곡이었다. 춤은 즐거운 춤 동작으로 구성된 대칭 패턴이다. 댄스곡은 소리로 구성된 대칭적인 스타일로, 춤을 추지 않아도 듣기 좋다. 따라서 이러한 음악 형식은 처음에는 단순한 바둑판일 뿐이지만, 화음의 전개, 복잡성, 풍부화로 인해 결국 페르시아 카펫과 비슷해지고, 페르시아 카펫과 같은 음악 형식을 설계한 작곡가들은 더 이상 사람들이 이런 음악에 따라 춤을 출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 모차르트의 교향곡과 함께 춤을 추려면 회오리 바람을 연주할 수 있는 무당의 능력이 필요하다. 한번은 정말 잘 훈련된 젊은 무용수 두 명을 모짜르트의 전주곡으로 초대했는데, 그들은 거의 지치지 않을 뻔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심지어 음악에서 춤에 관한 최초의 명사도 점차 사라지고 있다. 사람들은 사라반도, 바반궁춤, 갈푸트 춤, 속보춤 등 조곡 형식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 자신의 음악 창작을 소나타와 교향악으로 표현하고, 그 안에 포함된 모든 성부를 간단히 악장이라고 부른다. 각 장은 속판, 느림보, 해희곡, 속판 등과 같은 이탈리아어로 속도를 기록한다. 하지만 바흐의' 서곡' 부터 모차르트의' 신들의 교향곡' 에 이르기까지 음악은 항상 대칭적인 사운드 스타일을 보여 주며 음악의 형태와 기초로 춤의 쾌감을 준다.
그러나, 음악의 기능은 즐거운 음악 형식을 창조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는다.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다. 페르시아 카펫을 흥미진진하게 감상하거나 바흐 서곡을 들을 수 있지만, 재미는 여기서 멈춘다. 하지만' 돈' 의 전주곡을 듣고 나면 복잡한 심정이 없을 수 없다. 끔찍한 종말의 비극에 직면할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다. 이 비극은 섬세하면서도 악마 같은 기쁨에 잠기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모차르트의' 신들의 교향곡' 의 마지막 장을 들으면, 베토벤의' 7 번 교향곡' 의 마지막 악장처럼 흥청거리는 음악이라고 느낄 수 있다 모차르트의 이 악장은 처음부터 끝까지 음악 디자인의 걸작이다.
하지만 베토벤이 한 일은 동시대의 위인들 중 일부는 그를 미치광이로 여겨야 했고, 때로는 정신을 차릴 때 망신을 당하거나 나지막한 스타일을 보여주기도 했다. 왜냐하면 그는 음악을 마음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완전히 사용했기 때문이다. 그는 음악의 디자인을 목적으로 삼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네, 그는 평생 매우 보수적으로 오래된 음악 스타일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들에게 놀라운 생명력과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그의' 영웅교향곡' 은 모짜르트 어린시절의 전주곡을 차용한 곡으로 시작해 다른 몇 가지 아름다운 곡식을 사용했다. 이 곡식들은 엄청난 내공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악장 중간에 이르면 난폭하게 흩어진다. 그래서 음악만 추구하는 음악가의 관점에서 볼 때 베토벤은 미쳤다. 그는 음계의 모든 음조를 동시에 사용하는 무서운 * * * 를 던졌다. 그가 이렇게 하는 것은 단지 그가 필요하다고 느꼈기 때문이며, 그도 너를 필요하다고 느끼게 했다.
이것이 베토벤의 신비입니다. 그는 최고의 음악 형식을 디자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당신이 인생을 즐길 수 있도록 아름다운 음악을 쓸 수 있습니다; 그는 가장 무미건조한 멜로디를 골라서 이렇게 사람을 매료시켜서 매번 백 번 들을 때마다 새로운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요컨대, 음악을 잘하는 작곡가를 묘사하는 데 쓰이는 모든 단어로 그를 묘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악명언) 그러나 그의 병은 다른 사람들과 달리 그의 흥미진진한 자질에 있다. 그는 우리를 흥분시키고, 그의 자유로운 감정으로 우리를 포위할 수 있다. 베레오는 한 프랑스 작곡가가 "나는 나를 잠들게 하는 음악을 좋아한다" 고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 매우 화가 났다. 베토벤의 음악이 그를 불편하게 했기 때문이다. 베토벤의 음악은 당신의 음악을 깨우는 것입니다. 그리고 잠시 혼자 있고 싶을 때, 당신은 그의 음악을 듣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이를 이해하면 18 세기와 구식 댄스밴드 (재즈, 그나저나 베토벤의 구식 댄스밴드) 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갑니다. 베토벤의 음악뿐만 아니라 베토벤 이후 가장 깊은 음악도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