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중학교 어문 감상과 독서' 영영, 들판의 하얀 눈-사무원 오집'
중학교 어문 감상과 독서' 영영, 들판의 하얀 눈-사무원 오집'
1. 이 시에서 시각적으로 보면, 두 곡의 색채가 밝고 홍백바탕색의 시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이다
2. 이 시의 처음 열 문장은 영설을 위주로 하고, 마지막 여덟 문장은 주로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을 (를) 쓴다. (두 단어 채우기)
이 시는 작가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4. 당신의 머리 속에 있는 "그리고 그는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발굽 인쇄만 남았다" 는 화면을 설명해 주세요.
이 두 구절의 시를 감상해 보세요.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날려 버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6. 시에서' 봄바람이 오면 밤이 오면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날려 버린다' 는 수사법은 어떤 것인가? 표현 효과는 어떻습니까? (2 점)
7. 이것은 국경시의 걸작이다. 이 시가 시인의 사상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간단히 이야기해 주세요. (2 점)
8.' 백설가' 의' 송별전 서기 오집에 가라' (이하 약칭) 는 당시에서 한 송이 진기한 꽃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단지 _ _ _ _ _ _ _ _ _ _ 시가 아니라 _ _ _ _ _ _ _ _ _ _ _ 시 (2 점) 이다
9.' 봄바람, 밤,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 불기' 는 예로부터 칭송받아 온 명문이다. 이 두 편의 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하세요. (3 점
대답:
1, 황혼까지, 눈이 우리의 텐트를 짓눌렀을 때, 우리의 얼어붙은 붉은 깃발이 바람에 펄럭일 수 없었다
2. 작별인사
3. 친구의 귀경으로 인한 무한한 서글픔을 표현했다. 시인의 글에는 얼음과 눈의 변두리가 유난히 춥고 음침한 구름이 참담하고 서글프다.
4. 산길이 우여곡절되어 더 이상 친구가 떠난 모습을 볼 수 없고 눈밭에는 말굽의 흔적만 남았다.
5. 시에서는 배꽃으로 눈을 묘사하는데, 신기하고 특이해서 마치 얼음과 눈 속에 있는 좋은 봄인 것 같다. 갑자기' 라는 단어는 세외기후의 기이한 변화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이 기묘한 설경을 본 후의 놀라움을 표현했다.
6. 비유 (1) 는 변두리의 아름다운 설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1)
7. 나는 너를 아쉬워하며 친구가 떠나기 때문에 무한히 슬픈 장면을 전하고 있다. (1) ② 국경전사와 시인 자체의 영웅적 기개와 영웅적 감정. (1) (참고: 제 1 점, "마지못해" 또는 "실망" 이라고 대답하면1; 둘째,' 영기' 나' 영웅적 감정' 부터 1 까지 대답한다.
8, 국경 요새시, 송별시
9. 시인은 상상의 날개를 펼쳤다.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꽃잎 만 그루를 불었다." 눈보다 배꽃이 아름답고, 맑고, 신기하고 독특하며, 묘묘하다. 눈이 갑자기 오는 것을 썼을 뿐만 아니라, 천지를 뒤덮는 것도 썼다. 그리고 봄을 겨울을 비유하고 봄의 의미를 겨울, 낙천주의, 의기양양하게 적는다. 이 말은 눈에 관한 영원한 명문이다. "봄바람" 은 배꽃을 만개하게 하는데, 이는 "북풍" 이 눈송이를 날리게 한다는 뜻으로 매우 참신하고 적절하다. 갑자기 온다' 라는 단어는' 호천' 의 변화무쌍함과 눈의 갑작스러운 도래를 표현하고 시인의 놀라움과 호기심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각종 수사격이 시가에서의 유연한 운용으로 언어가 생동감 있게 표현되었다. (비유 1, 번역 1, 미녀 1)
질문 2 읽기 (대답 포함)
(1) 비유적 수사법으로 풍광의 판타지 변두리 명구를 쓴다.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날려 버린다. 호문으로 쓴 시는 활이 뻣뻣해져서 거의 뽑을 수가 없어 그의 철옷을 보호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② "그런 다음 그는 좁은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발굽 자국만 남았다." 작가가 친구의 귀경으로 인해 무한히 서글픈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3) 승승장구하며 작별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문장은 망망대해가 마르고 근심이 참담하고 만리응결한다는 것이다. 의경이 깊고 감정이 긴 문장은: 그리고 그는 좁은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남은 것은 발굽 자국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2.' 그리고 그는 관문의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발굽만 남았다' 는' 황학루가 맹호연 양주를 송별하는 도중' 의 시 한 구절과 비슷하다.'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을 건너고 창장만 하늘에서 흐른다. "
3. 이 시에서, 시각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 두 곡의 색채가 선명하고 붉은 색과 흰색이 섞인 시는 "황혼까지 눈이 우리의 텐트를 무너뜨렸고, 우리의 얼어붙은 붉은 깃발은 바람에 휘날리지 못했다" 고 말했다.
4. 이 시의 처음 열 구절은 영설 위주이고, 마지막 여덟 구절은 쓰기 _ 고별 _ 위주이다. (두 단어 채우기)
이 시는 작가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친구의 귀경으로 인한 무한한 서글픔을 표현했다. 시인의 글에는 얼음과 눈의 변두리가 유난히 춥고 음침한 구름이 참담하고 서글프다.
6. 당신의 머리 속에 있는 "그리고 그는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발굽 인쇄만 남았다" 는 화면을 설명해 주세요.
산길이 우여곡절되어 친구가 떠날 기미가 보이지 않고 눈밭에는 말굽의 흔적만 남았다.
7. 왜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날려 버린다" 고 말하는 것은 눈에 관한 천고의 명문이다.
갑자기 좋아한다' 는 이 몇 글자는 눈 뒤의 아름다운 경치를 쓴 것이다. 날으는 눈이 어마해서 하룻밤 사이에 눈이 가지를 눌렀다. "갑자기" 라는 글자는 변두리 날씨 변화의 신기함을 표현하며 시인이 눈을 감상할 때 깜짝 놀라는 소리를 전달했다. 봄꽃으로 겨울눈을 비유하니 매우 감동적이다. 눈짓으로 가지를 눌렀는데, 마치 하얀 배처럼, 한 개뿐만 아니라 한 덩어리도 눌려 가지가 낮게 눌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은복이 수수하게 싸인 세상, 작가의 눈에는 화사한 봄빛이 되어 눈 뒤의 극한이 아니라 봄기운이 완연하다는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들은 이를' 묘수 회춘' 이라고 부르는데, 눈을 찬양하는 천고의 명문이다.
8.' 백설가' 에서' 롤',' 접기',' 순간' 이라는 단어를 감상한다.
구르다' 라는 글자는 북풍이 세차게 부는 거대한 기세를 묘사한다. 접다' 라는 단어는 북풍의 상태, 파괴적이고 기승을 부리는 것을 묘사한다. 즉' 라는 단어는 시인이 이런 장면을 보았을 때의 놀라움을 표현했다. 그러나 시인은 한때 이' 호천팔월' 의 기세에 동의할 수 없었고, 심지어 이 눈송이가 하늘에 흩날리는 세상, 즉 봄이 대지에 돌아오고 배나무가 가지가 가득한 세상이라고 생각했다.
9.' 우리의 얼어붙은 붉은 깃발도 바람에 펄럭일 수 없다' 는 글에는 국경에서 여행객을 군문으로 보내는 장면이 적혀 있다. 황혼이었고, 눈을 바라보며 이상한 광경을 보았다. 바람이 세차게 불었지만, 굴레문의 붉은 깃발은 움직이지 않았다. 이미 얼음과 눈에 얼었다. 이 생동감 있고 비정상적인 세부 사항은 다시 한 번 매우 추운 날씨를 생동감 있게 써냈다.
10, 여우여어는 따뜻하지 않고, 비단은 얇고, 활은 통제할 수 없고, 철의한은 변관설천의 기이한 피해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1 1 "그런 다음 그는 좁은 구석으로 사라지고 발굽 자국만 남았다." 작가는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저자가 북경으로 돌아왔기 때문에 생긴 무한한 서글픔을 표현했다.
12. 명구' 봄바람, 밤처럼,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날려라' 를 감상한다.
A: 이 문장은 겨울 눈, 참신한 로맨스를 봄꽃으로 비유한다. 그것은 색채의 아름다움을 줄 뿐만 아니라 시각과 후각을 결합하여 향기감을 준다. 천고에 눈을 부르는 명문이다. 은으로 싸인 나무를 보면서 갑자기 자신이 아름다운 봄에 있다는 것을 느꼈는데, 마치 강한 봄바람처럼 하룻밤 사이에 천만 송이의 배꽃을 빚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전 서기 오집에 송별하다" 중 "백설공주" 에 대한 감사
이 시는 만리장성에서 손님을 보내고 부대를 배웅하는 심정을 표현하지만 슬프지는 않지만 기발한 생각과 낭만적인 이상과 강렬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만리장성의 설재가 재미와 감상의 대상이 된 것 같다.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불다' 는 것은 겨울의 눈이 봄꽃, 신선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비유에는 광활하고 아름다운 이미지가 함축되어 있으며, 동시에 행간에는 끝없는 봄기운이 드러나고 있다. "함박눈이 잇달아 굴레를 내렸지만, 붉은 깃발은 뒤집히지 않았다." 장부 밖에 흰 눈을 배경으로 한 선홍색은 설경과 더욱 조화를 이룬다. 차가운 톤 화면의 따뜻한 색과 따뜻함으로 화면을 더욱 유연하게 합니다. 시 전체와 눈은 함께 태어나 영설한 면도 있고 배웅하는 면도 있다. 내포가 풍부하고, 의경이 선명하며, 예술적 감화력이 강하다. 그중에서 "봄바람이 오고, 밤이 오고, 만 그루의 배나무의 꽃잎을 불다" 는 것은 사람들에게 칭찬할 만한 명문이다.
백설가' 는' 변두리' 의 대표작으로 그의 두 번째 변두리 작품에 쓰여졌다. 이때 그는 안시 사신 풍청청의 높은 중시를 받았고, 그의 변두리시는 대부분 이 시기에 쓰여졌다. 이 시에서 센삼은 시인의 예리한 관찰력과 낭만주의의 필조로 조국의 북서쪽 변두리의 장려한 경치와 사절들이 변두리 병영에서 베이징을 떠나는 열렬한 장면을 묘사하며 시인과 변방군의 애국 열정과 전우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표현했다.
시 전체는 하루 만에 설경의 변화를 단서로 주경 사신을 송별하는 과정을 묘사했다. 그것은 사상이 개방적이고 구조가 양호하다. * * * 는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처음 8 개 문장은 첫 번째 부분으로, 아침에 일어나서 보는 기묘한 설경과 느닷없는 추위를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친구들은 곧 귀경길에 들어서고 가지 끝에 매달린 눈은 시인의 눈에는 배꽃으로 변해 아름다운 봄이 다가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처음 네 문장은 주로 풍경의 아름다움을 쓴다. 즉'' 갑자기 좋아한다' 라는 단어는 아침에 갑자기 설경을 볼 때의 표정을 생생하고 정확하게 표현했다. 하룻밤 후, 대지의 은복이 수수하게 싸여 새롭게 변했다. 그런 다음 눈 후 추위에 관한 네 문장을 씁니다. 시선이 점차 장부 밖에서 장부 안으로 옮겨갔다. 바람이 멎고 눈도 크지 않았고, 흩날리는 눈송이가 한가롭게 휘날리며 주렴으로 들어가 군장을 적셨다. 시인은 기거, 수면, 옷 입기, 허리를 굽혀 절하는 등 일상적인 활동을 선택해 추위를 표현하는데, 아침에 눈을 보고 낯설음을 표현하는 것만큼이나 적절하다. 날씨가 매우 추웠지만 전사들은 아무런 원망도 없었다. 그리고 그것은' 통제할 수 없는' 것이다. 날씨가 추워지면 훈련도 할 수 있고, 활을 가지고 훈련하고 있다. 겉으로는 차갑게 썼는데, 실제로는 차갑게 병사들의 내면의 열을 부각시켜 병사들의 낙관적이고 상향적인 전투 정서를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가운데 네 문장은 두 번째 부분으로 낮 설경의 장엄함과 환송회의 성황을 묘사한다. 모래해는 얼음이 깊어지고, 음운소슬, 만리응고' 는 로맨틱한 과장수법으로 눈 속 천지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묘사하며 아래의 즐거운 장면을 부각시켜 병사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는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캠프에서 귀가한 손님을 위해 건배를 하고, 그를 위해 야만적인 비파, 기타, 하프를 연주한다. 몇 마디 말로 작별의 따뜻함과 장엄함을 보여준다. 지휘관인 중국군에서 연회가 열렸는데, 각종 악기들은 모두 그들의 돈으로 가져왔고, 노래와 춤을 실고, 마음껏 술을 마셨다. 연회는 황혼까지 계속되었다. 첫 번째 부분의 내면의 열정은 여기서 솟아올라 기쁨의 고조에 이르렀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세 번째 부분으로, 밤에 친구에게 작별을 고하고 집으로 가는 길을 밟는다. 황혼까지, 눈이 우리의 텐트를 무너뜨릴 때, 우리의 얼어붙은 붉은 깃발은 바람에 휘날리지 못한다. "돌아오는 손님은 황혼 속에서 떨어지는 눈송이를 맞으며 텐트에서 나와 공중에 얼어붙은 밝은 깃발이 눈 속에서 현란하게 빛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찬바람 속에서 깃발이 흔들릴 수 없고 불요불굴의 이미지는 군인의 상징이다. 이 두 마디 말은 꼼짝도 하지 않고, 하얗고 빨갛고, 서로 어울려 재미있고, 화면이 생동감 있고, 색채가 산뜻하다. "그를 라운드 타워 게이트를 통해, 동쪽으로, 천봉로 설더미 속으로", 눈이 점점 커질수록 배웅하는 사람은 돌아가려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런 다음 그는 관문의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발굽만 남았다.' 평실하고 소박한 언어, 생동감 있는 글, 미묘한 의미로 전우에 대한 전사들의 진지한 감정을 표현했다. 이 부분은 친구에게 작별하는 심정을 묘사하고 국경 전사들의 영웅적 기개를 표현했다.
이 시는 아름답고 변화무쌍한 설경, 종횡무진한 필법, 자유개합 구조, 그것은 멜로디가 딱 알맞게 쓰여졌을 뿐만 아니라, 이완도가 있고, 강건하고, 부드럽고, 경제적이며, 얻을 수 없는 최전방의 가작이다. 시 전체가 끊임없이 눈의 화면을 바꾸고, 경치를 정으로 만들고, 관대하고 비장하며, 생기발랄하다. 시인이 친구를 송별하는 심정과 친구가 상경으로 돌아오는 서글픔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