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중국어 회화의 철학적 아름다움과 시적 아름다움을 이해하는 방법
중국어 회화의 철학적 아름다움과 시적 아름다움을 이해하는 방법
의경은 중국화의 맛이며 화가가 수양한 토양이다.
의경은 중국화의 정신이며 화가의 감정이 낳은 가지와 잎이다.
의경은 중국화의 영혼이며 화가의 마음의 꽃이다.
의경은 중국 전통미학의 중요한 범주로서 예술미의 여정을 구현했다.
의경의 창조는 중국 화가가 평생 탐구하고 있는 과제이다.
예술 창작, 감상, 비판에서' 의경' 은 종종 작품의 좋고 나쁨을 측정하는 기준으로 사용된다.
그림에 예술적 개념이 있는지 여부는 작품 성공의 중요한 요소이다.
예술적 개념은 감정과 풍경, 의미와 환경의 통일이다. 왕 Guowei 는 "인간 단어" 에서 "풍경은 끝이 없다. 희로애락도 사람의 마음 속의 경지 중 하나이기 때문에 풍경과 진심을 묘사할 수 있는 것을 경지라고 한다. " 그가 제기한' 경지' 는 의미와 경지의 통일이라고 한다. 그는' 경지' 는 감정과 경물을 모두 포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경지" 를 예술미의 본원으로 여긴다. "기질에 대해 이야기하고, 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보다 경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낫다. 경지가 있고, 기질의 운율도 끝에 있고, 경지도 있다." 예술에서 정경이 융합되면 자연히 매력이 생기고 기질이 나타난다는 얘기다. 그래서 그는 "모든 사람의 작품은 신선하고, 그들의 풍경도 상쾌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그의 말은 아무런 메이크업 상태도 없이 불쑥 나왔다. 본 것은 사실이고, 아는 것은 깊다. 시는 모두 자연스럽다. 이것을 가지고 고금 작가의 균형을 맞추는 것은 큰 잘못이 없다. 그는 또한 "시인은 반드시 우주 안팎에 있어야 한다. "관련된다면 쓸 수 있다. 그 밖에, 우리는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속에 녹아들어 생명이 생겼다. 그것을 뛰어넘는 것은 바로 높은 것이다. ...... "
이 말은 시의 경지이지만, 중국의 시화는 예로부터 고대인들이 비교해 왔으며, 같은 이론 체계에 넣어 취급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대의 장언원의' 역대 명화록 서사화원류' 에는 한 가지 정의가 있다. 즉, "시와 그림의 이름이 다르고". 나중에 사람들은 시와 그림이 같은 것이라고 생각했고, 의경은 똑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는 시인이 글로 그린 그림일 뿐, 그림은 화가가 필묵으로 그린 시이다. 시인이 글으로만 상대를 표현한다면 시인이라고 부를 수 없고, 화가가 기술로만 그래픽을 표현한다면 화가라고 부를 수 없다. 진정한 시인이나 화가는 시적이 풍부해야 진정한 예술작품을 창작하고 명실상부한 시인이나 화가가 될 수 있다. 동시에 고대인들은 회화에서' 의미' 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는 목적이 있어야 하고, 그림도 목적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왕부지는' 강재시화' 에서 "뜻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고 말했다. \ "잘 생긴 군인 없음, 그 다섯 조화. 클릭합니다
구양운현: "위진 이래 필묵 유적을 보는 것을 좋아하지만, 선인들의 의욕을 그리워합니다!" 법첩이란 병을 애도하고, 작별을 고하고, 교류하는 질문을 가족이나 친구들 사이에 적용하는 것에 관한 것이지만, 몇 줄은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그 원래 의도를 커버, 이순신 펜, 멋진, 또는 화려한 또는 못생긴, 모든 종류의 물건, 피 롤 문자, 눈에 썩은, 그래서 눈에 띄는 장면, 절대적으로 충격, 쑤, 그리고 그것을 볼 수 있도록, 그 의미는 끝이 없다, 그래서 미래 세대 는 이상한 드라마 라고 생각 하고, 그 사람 을 보고 싶어! 바로 이런 인정의 미감으로, 필묵의 전달을 통해 예나 지금이나 뜻이 있는 사람들이 시공간의 제한을 받지 않고, 생명의 따뜻함을 느끼고,' 인간으로 보고 싶다' 며, 인류 문화사에서 보편적으로 아는 친구가 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와 제자의 교제에서 우리는 공자가 자연의 아름다움을 숭상한다는 것을 안다. 그는 "어진 사람은 낙산이고,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즐긴다" 고 말했다. 어느 날 그는 제자들에게 그들의 흥미를 물었다. 노우, 유연, 시화는 모두 자신의 이상을 일일이 진술했다. 차례다. 그가 물었습니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그들도 자신의 생각을 말한다. 그는 "모춘복은 이미 완성되었고, 장원 대여섯 명, 동자 예닐곱 명, 목욕연역, 바람을 맞으며 춤을 추며 노래를 부르며 돌아왔다" 고 말했다. 스승은 부끄럽게 한숨을 쉬었다. "나는 좀 가지고 있어!" " "...
후대 학자들은 이곳을 읽으면서 공자의 예상치 못한 인생 태도에 거의 경탄했다. 반악은' 추흥부' 에서 이런 경지를 적었다. "...... 동옥토를 경작하고 부자가 되고, 기장이 분실되면 세금이 없어진다. 산석 사이에 봄물결이 용솟음쳐 벼랑 위에 국화꽃이 활짝 피었다. 가을물로 목욕을 하고 물고기와 놀다. 산수를 헤치고 속세를 내려놓다. 나는 한가해서 죽도록 이야기를 나누었다. " ......
우리는 또한' 장자' 에서 호량상의 혜자와의 대화에서 장자의 일관된 스타일을 알 수 있다. Zhuangzi 는 말했다: "작은 물고기 유휴, 즐거움입니다. 클릭합니다 혜자가 말했다. "너는 물고기도 아닌데,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디서 알 수 있니?" -응? 장자가 말했다. "너는 내가 아닌데, 내가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 혜자가 말했다. "저는 아들이 아닙니다. 저는 아들을 정말 모릅니다. 자고는 물고기가 아니지만, 그는 물고기의 행복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Zhuangzi 는 "그 근원을 따르십시오. 공자는' 너는 물고기를 잘 안다' 고 말했다.' 내가 아는 것을 알고 있다면, 나에게 물어봐라, 나는 잘 알고 있다. ""
나중에 제인이 화림가든에 들어갔을 때, 그는 좌우에게 이렇게 말했다. "너는 너의 마음에서 멀어질 필요가 없다. 당신이 숲에 있을 때, 당신은 자신의 생각을 갖게 될 것이고, 새와 짐승과 새 물고기가 모두 당신의 친족에게 왔다고 느낄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가족명언). " ......
산에서든 사찰에서든 중국 문화는 이런' 빈부 사이의 꿈' 을 높이 평가한다. 고대인들은 조화의 근원이 자연에 대한 친밀함에 달려 있으며 자연으로 돌아가는 데 큰 즐거움을 느낀다는 것을 오래전부터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조화명언) 그 성현들은 이미 사람과 자연이 원래 하나라는 것을 믿었기 때문이다. 노자' 에서' 천지는 대덕, 태어날 때 사람' 과 같은 일련의 말들은 천지의 인자를 반복해서 강조하며, 천지는 사람을 자연의 풀 한 그루와 나무와 같이 대한다. \ "시 는 새로운 언어 \" huanwen (환공) 북정 기록, 진성 후. 그가 이전에 랑야를 보았을 때 버드나무는 모두 열 그루 정도 심었다. 그가 말하길, "나무가 다 이렇게 생겼는데, 사람이 어찌 남보다 열등할 수 있단 말인가?" 가지를 오르자,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
환온 군인 출신, 이렇게 사랑한다. 사신은' 고목송' 을 썼고, 마지막에는 부환의 한 마디를 인용했다. "예전에 버드나무를 심었는데, 지금은 떨어지고, 연못은 슬프고, 나무는 아직 있다. 사람이 어찌 남보다 열등할 수 있겠는가? " 그는 환온 문자의 슬픔을 깊이 느꼈고, 네 글자로 서정시를 한 곡 썼다.
나중에 양임공은 이 격앙된 감정을 하나로 융합했다. "봄은 이미 가련하여 비바람을 없앨 수 있다. 아쉽게도 나무가 이렇게 예뻐요.
종백화 씨는 "이것은 일종의 정신미, 혹은 철학미" 라고 말했다. 이런 종류의 것은 죽음, 생명, 행복에서 사람들을 분리 할 수있는 광범위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 ...
전반적으로 중국의 미감과 예술관은 노장철학의 우주관을 바탕으로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인간의 기질과 천지정신의 높이로 끌어올려 중국 회화의 수천 년 동안 의경에 관한 미감을 다졌다. 중국화는 결국 중국 문화가 형성한 사고 관념과 같다. 우주에 대한 우러러보기와 융합이며, 생명과정에 대한 이해다. 이런 생활 상태를 실현하려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다. 한 사람에게 이것은 긴 인생 과정을 필요로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의 축적이 그런 두께에 이르지 못하고, 지혜는 그런 투명함에 이르지 못하고,' 겸허하게 길을 본다' 는 것은 빈말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든 게 맛일 뿐이야! 그래서 이것은 중국인들이 말하는' 대기 만성' 의 뜻이다.
의문의 여지 없이, 의경은 중국화에 있어서 객관적인 자연 경관과 주관적인 감정의 결과이기 때문에 고금의 화론은 저술이 매우 많다. 이러한 심오한 견해는 창작, 감상, 실천에서 총결된 것이다. 따라서 예술 창작의 결과로서, 예술적 개념은 창작 과정에서 일종의 심미적 특징을 보여 주고, 어떤 인문적 연계를 반영하고, 어떤 이상에 부합하는 것을 기록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
한 걸출한 화가가 걸출한 것은 그가 시적인 나라에 살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이 나라의 시에서 살 수 있기 때문이며, 이 나라의 시뿐만 아니라 그녀의 시에서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
그렇다면, 나는 말했다: 예쁜 그림에는 세 가지 예술미가 있다. 하나는 시적인 아름다움이고, 하나는 인정미, 셋은 체미다.
하나
중국은 시의 나라이고, 시는 어디에나 있다. 시는 중국의 찬란한 문화의 시작이다. 공자는 고대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천 수의 시를 정리하여 300 곡을 골라' 시경' 에 편입했다. 모시서' 는 "시인, 뜻이 있고, 마음속에 뜻이 있고, 시로 말하고, 말로 표현한다" 고 말했다. 그들이 충분하지 않다면, 그들은 한숨을 쉬기 때문에 탄식한다. 그래서 그들은 노래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고, 그들의 손을 모른다. " 중국의 모든 문학 형식은 이런' 부족' 의지에서 탄생했다. ......
중국화와 시는 줄곧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김숙전' 에는 태강 2 년 지현 위상묘에서 출토된 죽간 75 개가 실려 있는데, 그 중 하나는' 한 폭의 회화시' 라고 불리며' 한 폭의 회화시는 짱' 이라고 전해진다. 즉, 시화의 결합에 관한 최초의 문헌은 전국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이른바' 짱 그리기' 는 시화의 결합이다.
남송손이 편찬한' 성화집' 은 우리나라 최초의 문제화시집이다. 그것은 당송 시대 시인의 작품을 수집했지만, 당 이전의 조화시는 없었다. 청대 진방언 편찬' 역대 제왕제화시' 는 역대 문인의 모든 장서를 샅이 뒤져, 시 8962 수를 써야 하는데, 완전하지는 않지만, 당, 송, 금, 원, 명 5 대 시인의 문제시만 있을 뿐, 당대의 이전 작품은 없다. 사실 일찍이 남조 때 강엄은' 설산 4 곡' 의 서열에서 "벽에 잡동사니가 모두 산수, 신선 오육, 운기발, 그 작은 짱 구름" 이라고 말했다. 북주 시대, 유신의' 24 시품' 등. , 후세 사람들은 기록하지 않았는데, 아마도 우리나라 최초의 문제화시일 것이다.
문영화는 문학적 형식으로서 그림의 주요 내용을 묘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그들이 그림의 경지를 쓸 수 있다는 것이다.
당대에 이르러 그림과 제화시가 흥성하기 시작했는데, 두보는 아마도 제화시를 가장 많이 쓴 시인일 것이다. 루홍은' 초당시 열 수' 를 썼고 장희안은' 초당시 열 수' 를 썼다. 그들은 자신을 위해 시를 쓴 최초의 화가이다. 구 카이지 (gu kaizhi) 는 시적으로 그린 최초의 화가이다. 조자가 지은' 로신푸' 에 따르면 그의' 로신부도' 도 최초의 시화이다. ......
왕비시화는' 과거의 우스꽝스러운 시인' 이라고 자처하며, 그의 전신은 화가여야 한다. " 그의 시는 그림과 같다. 소동파에는 "운치가 있는 시, 그림이 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소릉 서예는 보이지 않고 한간화가는 소리 없이" 라고 말했다. 곽은 "시는 무형의 그림이고, 그림은 유형적인 시" 라고 말했다. 황정견은 "시는 이미지가 없는 그림이 되어 소리 없는 시를 그렸다" 고 말했다. ......
소동파는 선인의 예술 실천을 총결하는 기초 위에서 이론의 관점에서 시화 관계를 연구하였다. 처음으로' 시화 동원성' 이라는 예술사상을 분명히 제시했다. 그는' 연릉왕주부가 그린 두 개의 접는 가지' 에서 "그림의 유사성에 대해 논하면 동네를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시는 틀림없이 이 시일 것이다. 너는 네가 시인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시와 그림이 통일되어 교묘하고 신선하다. ...... "시화는 같은 심미 법칙과 창작 법칙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천공은 신의 추구이고, 신선함은 신의 파악이라고 지적했다. 신선함은 시화의 이념이다. 시는 뜻을 찾고, 그림은 외성을 찾는다. 시는 문자를 언어로 하고, 필묵을 언어로 그리며, 감정과 사상을 이미지로 만든다. 그들은 감정을 표현하고 이미지로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에서 서로 통하고, 비슷하고, 융합되어 있다. 중국시학은 용모가 신처럼 생겼고, 형신을 겸비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그것은 "붙지도 벗지도 않는다", "떠나지도 않고 닮지도 않는다", 즉 사물의 형태에 너무 밀착되지도 않고, 사물 자체를 떠나지도 않는다. 따라서 중국시학 정신은' 형신과 신을 겸비하다' 는 시가 예술 이미지 창조가 추구하는 목표와 독자를 감동시키는 관건으로, 예술 이미지가 외적 형태와 내면정신의 완벽한 통일을 요구한다.
당송 문인 화가의 공동 노력으로 중국화는 다시 그리고 강요하지 않는 전통을 형성하여 문인화의 출현을 직접적으로 이끌었다. 중국 예술가들의 관점에서 볼 때, 시화에서 감정의 창조는 이미지 획득에 달려 있다. 이런 예술 이미지 창조의 유사성은 바로 시화 사이에 있다. 이것이 바로 그것들이 완벽하고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이유다. 바로 옛사람들이 반복해서 말한 시화의 동원이다.
아청은 "그림은 운율을 우선으로 하고, 시는 성품을 근거로 한다" 고 제창했는데, 이는 그의 성품시학 이론과 관련이 있다. 회화와 시를 평가할 때 그는 시풍과 화풍의 통일을 요구했다.
허는 시와 그림의 결합 과정을 분석할 때 우선, 발록시의 출현이 형식상 시화 결합을 개척했다고 지적했다. 둘째, 시를 그림으로 배려와 풍경의 차원에서 시와 그림의 결합을 만들었다. 셋째, 시의 경지로 그림을 그리고, 그림의 경지로 그림을 그리며, 시와 그림이 정신적으로 하나가 되어 서로 잘 어우러져 의경 차원의 융합을 이루었다. 시편의 역할은 단순한 화면 외에 시가 그리기 어렵고, 글이 그리기 어려운 이미지, 펼쳐진 풍경, 시가 의미를 넓히고, 시화가 서로 어우러져 서로 잘 어우러진다는 데 있다. 이른바' 그림이 부족하고, 소리 없는 시가 울려 퍼진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호미란 회화의 시적인 아름다움을 구성하는 주요 세 부분이 있다. 하나는 시의 내용과 정신을 바탕으로 한 창작으로, 역대 인문 전적에서 구체적인 사물을 묘사한 시를 포함해 비교적 복잡하여 시경 시대부터 당송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둘째, 도연명 전원시, 부의를 지닌 창작은' 시를 그림이나 시화가 정신적으로 하나가 되어 서로 잘 어우러져 예술적 차원의 대융합을 이루는 것' 으로 귀결될 수 있다. 셋째, 판교 노인시화를 위주로 방사선 지역에는 양주 팔괴와 백석 노인 사이의 일부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 시는 형식상 멋스럽게 그린 내용을 구성하는데,' 시화의 형식상의 결합' 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이 세 가지 측면은 고리가 맞물려, 호시적인' 시' 와' 그림' 의 시풍을 이루었다.
현재, 이전에 시를 제재로 한 작품도 중국 최초의 시가 집성된' 시경' 의 내용이며, 그중에는 첫 번째' 관화' 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시는 말했다: "Guan Guan Qiu 는 Hezhou 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 "이것은 사랑을 상징하는 시입니다. 그 주요 표현 수법' 모전' 은' 별나리' 라고 말했다. 흥이란 무엇인가? 공은 그의' 모시 정의' 에서 "성세' 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일어날 것" 이라고 말했다. 일거수일투족, 반 전체를 이끌고 자신의 마음을 열다. 시' 에서 식물과 새와 짐승을 인용한 것은 모두' 흥' 자이다. 이른바' 흥' 이란 부르는 것이 먼저 다른 풍경에서 불러일으켜 기탁으로 삼는 것이다. ......
시의' 비둘기' 는 전문가의 고증을 거쳐 일종의 어독수리를 가리킨다. 《시경》이 새를 사랑 작품에 쓴 것은 헛말이 아니다. 새의 구애 과정은 정말 귀중하다. 번식기에는 수컷이 큰 물고기를 잡아 암컷에게 사랑을 보여 주는 경우가 많으며, 서로 경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번식명언) 새의 영지 의식이 강하기 때문에 보통 한 쌍의 새만 작은 연못 지역에 서식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이 남자가 여자와 함께 노래하는 것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아마도 고대인들은 관화를 결혼식곡으로 불렀을 것이다.' 숙녀님, 군자 호호' 에서' 거문고의 친구',' 종북의 음악' 에 이르기까지 ... 오늘날 우리는 고대인들의 이런 즐거운 리듬에서 3000 년 전 결혼식의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
1980 년대에' 강에서' 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규격의 작품을 창작했다. 사진 속 따뜻한 샤틴 위에는 풀이 자라고 강물이 졸졸 흐르고 있다 ... 비둘기 두 마리, 세 마리, 네 마리, 다섯 마리 ... 그들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은 그들의 생활 속 평범한 행동 중 하나가 어느 날' 시인' 에 의해 발견되자 로맨틱한 의도로 기록되었다가 나중에 그들이 되었다는 것이다
후미는 신선하고 부드러운 붓놀림으로 일종의 고요한 아름다움으로 표현했고, 그림으로' 관화' 중 자연의 시를 재현했다. 주씨가 말했듯이 공자는 "관악은 슬프지 않고 슬퍼하지 않는다" 고 말했는데, 이는 어리석은 사람의 말이다. 이 시인은 긍정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기질" 은 그림으로 표현하기 어렵다! 우리도 말로 시화의 조화를 묘사하기 어렵고, 이런 표현의 정확성을 마음으로 체득할 수밖에 없다. ......
연꽃의 일련의 시 주제는 주로 주돈이의' 애호론' 에 기반을 두고 있다. 주돈이는 연꽃을' 꽃의 군자' 에 비유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문인들은 연꽃을 자신의 성격과 정서의 고상함을 상징한다. 군자는 독립하고, 파도에 따라 오염되지 않고, 더러운 세상에 오염되지 않고, 자신의 깨끗함과 순결을 유지해야 한다. 그래서 역대 화조 화가들은 모두 연꽃의 시를 통해 이런 사상 경지를 표현했다. 연꽃은 예쁜 일생에서 가장 많이 쓴 꽃이지만, 그의 인격의 꽃이라고 할 수 있다. 보아하니 그의 마음속에는 연꽃대가 있는 것 같다. 이 시의 의경 아래, 글 속의 연꽃은 자연히 일, 월, 바람, 비의 조각을 잃었다. 미사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고, 보라색을 씻고 요괴를 하지 않고 군자의 정으로 군자의 상품을 쓰고, 어떤 악운도 없고, 비밀을 얻고, 마음대로 취하고, 극도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극단을 얻는다! ......
양완리' 정자사에서 숲으로 가는 여명' 이라는 노래: 결국 6 월 중순에 서호의 경치는 4 시와 다르다.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양완리는 항주 서호' 십리 연꽃' 의 큰 장면을 썼고, 호미는' 영일' 이라는 글자로만 그의 그림을 표현했다. 우리는 연꽃잎이 끝없이 펼쳐져 물날이 만나는 먼 곳까지 뻗어 있는 것을 연상했다. 녹색과 붉은 녹색에서 우아한 연꽃은 햇빛 아래서 밝고 아름답다. 이런 아름다움은 자연에 내재되어 있으며,' 진흙에서 나와 물들지 않는다' 는 것과 관련이 있다
호미는 양완리가 쓴 또 다른 연꽃시' 작은 풀' 을 좋아한다. 봄적막시냇물이 흐르고, 나무 그늘이 수면을 비추면 맑고 부드럽다. 연약한 소호 꽃봉오리가 물에서 뾰족한 뿔을 드러내고, 장난꾸러기 잠자리 한 마리가 그 머리 위에 서 있다. 이 시의 가장 싱그러운 경지는' 뾰족한 뿔만 드러내다' 라는 말에 있다. 멋스럽게' 뾰족한 뿔이 소호, 잠자리가 꼭대기에 서 있다' 는 그림을 포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렇게 무한한 매력을 지닌 순간은 언제나 예쁜 그림 속에 남아 있다. 석타오는 "조용한 곳에 그려도 감히 문장을 쓸 수 없다" 고 한 번 말했다. 이렇게 시적인 그림에서는 정말 드물다. 이런 그림에 직면하여 관람객들은 잠자리가 놀라서 날아가는 것을 두려워할 엄두가 나지 않는 것 같다. ......
옛사람들이 연꽃에 관한 시사도 있다. 예를 들면' 색승가면',' 향은 인복춤' (수두공단이 동심련시를 부른다.) ...
또한' 연곡' 으로 많은 시사작품을 그렸는데, 예를 들면 한악부의 시' 강남': 강남 채련, 연잎호. 물고기는 연잎을 치고, 물고기는 연꽃잎 동쪽을 치고, 물고기는 연잎 서쪽을 치고, 물고기는 연잎 남쪽을 치고, 물고기는 연잎 북쪽을 친다. 강남 채련의 계절이다. 연잎이 수면 위로 떠오르며 겹겹이 바람에 흔들리고 있다. 덮인 연잎 아래에서 물고기가 즐겁게 장난치고 있다. 잠시 동안, 잠시 동안, 거기에, 자유롭게, 자유롭게, 자유롭게, 자유롭게, 자유롭게, 자유롭게, 자유롭게, 자유롭게, 자유롭게, 자유롭게. 멋쟁이는 언제나 이런 아름답고 영영 있는 분위기를 잡을 수 있어 끝없는 녹색 연잎과 연잎 밑에서 자유롭고 즐겁게 노는 물고기를 볼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런 화면에는 연잎과 헤엄치는 물고기만 있지만, 배가 연꽃숲을 가로질러 지나가는 것을 느끼는 것 같다. 마치 채련 여자의 웃음소리를 들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물고기들은 분명히 연잎 사이에 숨어 있다. ......
예를 들어, 소를 소재로 한 그의 작품들은 대부분 송인의 시로 그의 감정을 표현했다. 북송 시인 손씨가 쓴 바와 같이, "만리서풍 새어 꽃 향기, 봄물이 낙석되었다. 늙은 소는 밭갈이가 거칠고 초산을 갉아먹고 석양에 누워 있다. "산비탈에서 갓 경작한 늙은 소 두 마리가 무거운 짐을 내리고 피곤하게 쉬며 석양의 잔광을 목욕하고 있다. * * * * * 의 저녁 바람에 비탈의 잡초를 갉아먹고 수시로 고개를 들고 있다. 먼 곳의 벼는 황금색이고, 계곡은 용솟음치고, 향기는 사람을 습격하고, 풍작이 눈앞에 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이것은 성숙한 전원풍경이지만, 그의 주제는 확실히 먼 산비탈에 있다. 그리고 당대 시인 이강의 시' 병소' 도 있다. 그러나 중생은 모두 배불리 먹고, 누워 있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 화가는 노우의 근면하고 소박한 자질을 생동감 있는 필치로 찬양했는데, 이는 시인의 노동인민에 대한 칭찬이자 그의 고된 생활의 묘사이기도 하다. 또한 현대 시인 장크네 () 가 쓴' 우벤 지도',' 늙은 소는 석양이 늦었다는 것을 알고, 스스로 채찍질할 필요가 없다' 등의 내용도 있다. ...
역대에는 소를 그리는 화가가 많았고, 소에 대한 소재는 무수히 많았지만, 이 각도에서 그린 것은 매우 적었다. 왜 이렇게 일을 하지 않는지, 평생 아내와 함께 왔다. 느릅나무는 늦지 마라. 하늘에는 구름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와' 석양은 무한히 좋다. 곧 다가올 밤에 매몰되었다' 고 말했다. 우리는 이런 그림에서 생활의 슬픔과 아름다움을 읽을 수 있다. 이른바' 남을 돕는 깨달음' 이란 이런 그림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전형적인' 사물을 지지함으로써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것' 의 예술이다. 사공도의 시 묘사에 따르면, 시인은 모양을 구하지 않고 모양을 얻을 수 있어야 묘사에 능하고 (객관적인 사물을 묘사함), 허술한 필묵은 묘사에 능할 뿐만 아니라, 형신을 겸비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그는 그림 속의 정오를 시에 묘사된 소의 모습과 유사하게 그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묘사된 대상의 정신과 비슷한 경지를 얻을 수 있다.
감상자에게 좋은 시는 한 폭의 그림과 마찬가지로, 필묵의 중점은 그 모양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는 데 있다. 시화의 각기 다른 맥락으로 볼 때, 회화는 더욱 어렵다. 시의 자의는 허처에만 있고, 회화는 결국 필묵으로 돌아가야 하기 때문이다. 백석 노인이' 싫으면 세상을 속인다' 고 말하는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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