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사회 기풍이 좋은 시
사회 기풍이 좋은 시
꽃이 20 일 동안 피면 한 도시의 사람들이 모두 미쳤다. 백거이의 모란방
삼화철, 만마천차가 모란을 본다. 허녕 모란 감상 분석.
모란은 애교가 난잡하고, 한 나라는 광금이다. 왕구 모란 감상 분석
중국은 예로부터 영물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영화시는 영물시의 중요한 범주이다. 꽃' 이미지는 중국 문화의 토양에 뿌리를 두고 독특한 심미적 의미와 정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당대의 거대한' 사랑 꽃' 풍습과 영학열은 국화의 형태로 중국의 정신체험을 촉진시켰다.
"꽃" 이미지의 미적 영적 가치
중국의 영화시는' 시경' 에 등장하기 시작했고,' 꽃' 은 인격의 상징으로' 초사' 에서 초보적으로 확립되었다. 당시는 위진 시풍의 경풍과 낭만을 이어받아 영화시의 창작을 극치로 끌어올렸다. 화체, 즉 당송체는 시대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분위기에 따라 다른 기상을 보였다. 문인의 개인적 운명, 승진 비하, 세상사 비애 등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원인으로 인해 그들은' 꽃' 의 글쓰기에 강한 개성적 특징을 보여 아른거리는 문화 경관을 탄생시켰다. 심미문화사, 문인 마음가짐사, 회화사 등에서 당대 이래 어떤 문화유산과 인격형태가 축적되었는지 엿볼 수 있어 당대의 인문정신, 문화심리, 문인의 심미적 취향의 변천을 밝혀낼 수 있다. 국화모란의 정신적인 기질은 잠재적인 문화적 분열과 재통합을 반영하여 중국 문화정신의 전체적인 변증통일의 새로운 경지를 보여준다.
둘째, 모란이 당대의 국화로 승진한 역사적, 문화적 계기
상화' 의 패션은 굴절되어 시대의 기상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시대풍은 각기 다른 꽃의 특징과 이미지 내포와 맞물려 하나 이상의 화훼 조형과 신령이 당시 문인의 이상적인 인격 추구를 이어받아 시대적 기상, 문화적 풍모, 문인의 정신세계를 보여준다.
모란꽃은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층감이 강하고, 우아하고 풍만한 아름다움이 웅장한 봄의 기세를 전달하고 있어 성세 정신의 최고의 상징이자 전달체가 될 가능성이 있다. 수대에는 모란을 감상하는 기록이 있지만, 성당이 되어서야 모란이 진정으로 육조 영매의 유풍을 대신하고 영화의 새로운 총애를 차지하는' 국화' 가 된 것은 우연이 아니다. 거의 400 년간의 분열과 격동을 거쳐 당나라에는 경제문화가 전면적으로 번영하는 사회 국면이 생겨 동양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제국이 되었다. 남북문화교류가 융합되고, 중외무역교통이 발달하고, 실크로드에서 외국문화가 순조롭게 들어오고, 이역의상, 음악, 춤, 예술, 종교 등이 들어온다. , 모두 장안 풍조라고 할 수 있다. 불, 유, 도삼교가 병존하여 당대는 다문화교류의 융합의 생동감 있는 국면을 보여 주었다. 이런 유례없는 대교류의 융합으로 당나라는 사방팔방에서 덕망이 높은 위치에 있게 되어 적극적이고 진취적이고, 위풍당당하며, 옹용호마이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런 찬란한 정신도 건축에 반영된다. 당대에는 궁전 세 개가 있고, 서쪽에는 태극궁, 동쪽에는 대명궁, 남쪽에는 흥경관이 있다. 가장 큰 대명궁은 장안 북부 금지원 동남부의 용수가든에 위치해 있어 규모가 거대하기로 유명하다. 대명궁은 당태종 정관 8 년 (634 년) 10 월에 건립되어 융석 2 년 (662 년) 4 월에 건설되었다. 그것은 태상황이 지은 하궁으로, 본명은 영안궁이었다. 정관은 9 년 동안 대명궁으로 이름을 바꾸었고, 200 여 년 동안 당나라의 행정 중심지였다. 여기에 한원전, 정현전, 천자전을 비롯한 우뚝 솟은 제왕의 전당, 중국 최고 정부사무기구인 중서성, 문하성, 어사대, 역사박물관, 홍문청, 명목원, 집현원, 이백, 두보, 진삼, 왕위, 쯔이, 한유, 유우석 등 유명 문인들이 모두 대명궁에서 일한 적이 있어 대명궁을 묘사한 문학 작품을 많이 남겼다. 융석 2 년 (662 년) 4 월 고종 황제는 대명궁 (이 때 봉래궁이라고 불림) 으로 이사했고 대명궁에 첫 대전인 한원전을 지었다. 한원의 이름, 건설, 쿤,' 한용 광대광' 이라는 말이 있다. 그는 또한 "원 헨리의 정조는 모두 만상에 있다. "이 홀은 오랫동안 겨울철 ~ 일, 원, 즉위, 책봉식과 같은 중요한 의식을 거행해 온 곳이다. 당나라 국력의 상징으로 당나라 200 여 년의 격동 기상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당대의 종교와 세속축제의 규모는 전례가 없다. 당나라 현석 스님은 정관 년 동안 서방에서 귀국한 후 조정의 지지하에 대량의 경서와 경전을 번역하였다. 당나라 황제는 황가절 법문사에서 7 차례 성대한 행사를 열어 불골을 맞이했다. 정관 5 년 (기원 63 1), 당태종 이세민은 처음으로 합력의 불성을 드러냈다. 이후 당제는 130 년마다 불골을 맞아 전국 상하의 성대한 의식이 되었다. 낡은 당서' 는 불골을 맞이하는 장관을 담고 있다.' 먼 길에서 안복문까지, 가지각색의 초막이 줄지어 펼쳐져 염불소리가 진동한다. 그는 안복문에 마중 나와 내도장에 입성한 지 3 일 만에 상경했다. 전 중사녀는 하나가 되고, 위의는 장식이 가득하며, 고대는 비길 데 없다. "
당대에는 조정에서 많은 성대한' 민동악' 과 정월대보름을 축하하는 행사가 열렸다. 7 13 년, 법원은 수천 여대를 조직하여 등불이 환한 경성에서 3 일 3 박 노래를 불렀다. (구당서) 에 따르면, "상조의 낮과 밤, 나는 내정에 가서 꽃등을 보고, 내인은 나와 함께 노래를 부르면 하룻밤을 볼 수 있다. 당초 스님과 한 여자가 나에게 밤에 문을 열라고 했지만 등불은 3 일과 3 박 동안 켜졌다. 황제 유 yanxi 관찰 조명, 3 일 3 박 보상. 클릭합니다 후장 "정월 대보름날 밤등" 구름: "천문이 잠기지 않고 만등이 밝다. 정월 중순에 제도는 수도를 옮길 것이다. 삼백 아내 소매 춤, 잠시 동안 하늘을 쓰십시오. 클릭합니다 한 곡을 밟다' 는 휘황찬란한 성대한 장면이 번화하고 휘황찬란하다. 성당의 민간 스포츠도 운치가 있다. 청명절의 줄다리기는 당대에 성행하고, 당현종 이롱기는 군대에서 적극적으로 보급되었다. 나중에 궁내 배원에서 궁외 광장으로 이사를 가서 국민 경축의 축제가 되었다. 탕옥림' 은 "명성조가 어루에 이 연극을 설치했는데, 천여 명이 받들어 관중들이 충격을 받았다" 고 기록했다. 하동 수재 설생, 줄다리기 푸, 그 말은 아름답고, 사람은 그것을 다투어 전한다. " 성당 줄다리기용 밧줄은' 수백 개의 작은 밧줄이 양끝에 묶여 있다' 며 천여 명이 행진했다. 장면이 웅장하고 웅장하다.
여야승으로 가득 찬 이런 성당 분위기는 그가' 국화' 를 추구하는 데 큰 용기를 불어넣어 당대의 추앙을 받는' 국화' 로 적절한 시기에 백대보다 우월한 기세와 가슴을 드러내며 당대의 왕의 바람을 드러낸다. 모란을 말하는 것은 당인의 대기와 옹용을 말하는 것이다.
당대에 모란이 나타나자 군주의 사랑과 추앙을 받아 기이한 상으로 여겨졌으며, 즉각 여야로 이름을 지어' 모란감상' 을 전국 상하의 성사로 만들었다. 이조 "당사보" 에 따르면, "자본행은 비싸고 모란은 30 여 년이다." 매년 춘완, 차마가 미친 듯이 노는 데 시간을 들이지 않으면 아깝다. 금옥포관묘를 가지고 있고, 이윤을 재배하는 사람은 수만 명이다. "이' 모란열' 은 북송 () 까지 지속되어 두 세대를 뛰어넘었다. 이 시기에 당 북송의 문인들은 더욱 시험삼아 해보고 싶었다.
여기서 반드시 위대한 시인 이백에 대해 말해야 한다. 개원 년, 궁중 동치 침향각 전 모란이 활짝 피었다. 당현종 이롱기, 양귀비 야유로 풍화 정무, 자태가 늠름한 이백이 꽃비유를 빌려 모란유 양옥환으로 천고의 명편' 청평조' 3 장을 썼다.
(1)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보자.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2)
한 차례 붉은 이슬이 향기를 풍기고, 성우가 창자를 끊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제비는 새로운 화장품에 의존한다.
(3)
미인의 아름다움과 붉은 모란이 서로 잘 어울리고, 미인과 긴 꽃이 왕이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라고 설명한다.
모란에 관한 이 세 편의 시의 시 제작 과정에 대하여 고서의 기록은 대체로 같지만,' 개원 시, 초중목모란, 즉 금작약' 을 금지한다. 빨강, 보라색, 연한 빨강, 흰색을 몇 부 받은 사람들은 흥경동치 동부의 침향정 앞으로 이식되었다. 꽃이 피고, 밤은 하얗고, 공주는 발돋움했다. 조려원의 제자 이거북년은 음악 앞에서 단향 널빤지를 들고 있었다. 노래를 부르고 싶을 거야, 마지막 날:' 명화를 감상하고, 어떻게 옛 악사를 첩으로 삼을까?' ♫ 그래서 거북년은 한림학사 이플래티넘의' 청평조' 3 장을 발표하도록 명령했다. 이런 주장보다' 당시연보' 의 기록은 이백의' 시선' 의 천재적 재능에 더 잘 맞는 것 같다.' 명성조는 침향정 () 에 앉아 있고, 생각하고, 헛되이 움직이려고 한다. 전화해서 술에 취하다. 얼굴 좌우에 물이 있고, 약간의 해석이 있다. 펜 한 자루를 주고 펜으로 적어라, 떨어질 수 없다. " 이백은 깊은 도취에 빠졌을 때 아무 생각 없이 해냈다. 과거에는 천재였다. 이 세 편의 시는 꽃으로 사람을 묘사하고, 양옥환과 모란의 공통된 특징을 교묘하게 흡수했다. 완곡한 대기, 풍만한 몸매, 화려한 억압자, 총애관 후관의 최고 지위, 형신이 어우러져 사람과 꽃이 하나가 되는 완벽한 경지에 이르렀다.
모란은' 국화' 가 되어 양귀비의 선호도와 내적 연관이 있다. 초당부터 초당까지 문인의 문화 심미의식과 정신은 여전히 전조의 구몽에 잠겨 있으며, 매화는 육조의 유풍을 계승하여 여전히 문인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이때 당현종과 관련된 또 다른 미녀인 매비 강채핑이 인기를 끌고 있다. "메이 페이 전기" 는 말했다: "성 지앙, Putian 사람들. 아버지 중훈, 천하의 의사. 아홉 살 때 공주는' 2 난' 을 외울 수 있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나는 여자지만 이것이 나의 야망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아버지의 이상함은' 사과 따기' 라고 불린다. 개원 년 동안 가오 리스 (Gao lixus) 는 복건 광동 (min yueqie) 을 첩으로 만들었다. 그녀가 예쁘지 않게 생긴 것을 보고 그녀를 명성조로 뽑는 것은 큰 행운이다. 장안궁, 대명궁, 흥경궁, 동궁, 상양궁, 수만 명이 득의양양하여 자신을 먼지로 여기고 왕궁도 저인인 줄 알았다. 공주는 글쓰기를 잘하는데, 그녀는 딸에게 더 감사하다. 그녀는 옅은 화장을 하고 우아한 옷을 입고 있었지만, 그녀의 자세는 명수였고, 그녀의 펜은 그릴 수 없었다. 나는 자두를 좋아한다. 나는 나의 숙소에 몇 가지 식물을 심었다. 나는 명단에' 메이팅' 로 등재되었다. 매화가 상을 받았으니 한밤중이 되어야 갈 수 있다. 세상에서 그것은' 매비' 라고 불린다. "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매비에서 매화와 아름다움은 하나고, 꽃은 사람이고, 사람은 꽃이다. 담백한 화장이 단아하고, 자태가 수려하다', 내공이 수양이 높은 매비는 당시 당고종의 사랑을 받았고, 매화의 청순하고 단아한 아름다움은 지금도 상당히 인정받고 있다. 양옥환은 매비의 총애관 후궁을 대신하고, 모란을 그녀와 함께 역사적 인정과 사물의 심미봉에 오르게 해 여러 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 되었다. 미화와 메이비가 함께 왔다. 메이와 양의 교체 뒤에는 성당의 전면적인 도래를 선언한 은유가 있다. 일종의 옹용화귀한 주도 문화정신이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기 시작했다. 매화가 모란으로 변한 것은 바로 이런 역사 문화의 선의가 가장 두드러진 표시이다.
이백의 창작은 마침 이런 문화적 선택을 완성시켰고, 모란은 이백의' 청평조' 3 장으로 성당 최고정치센터에 들러붙었다. 이 세 편의 시와 그들의
전고는 전설적인 이야기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요소들을 너무 많이 모아 몇 가지' 제 1' 인 당현종 이롱기, 95 위, 권위 1 위를 모았다. 양 Yuhuan 는 첫번째 아름다움 이다; 이백은 제 1 시인이다. 당시 이거북년은 첫 가수였다. 가오 리스 는 첫 번째 공식 입니다. 몇 가지 1 위는' 모란' 으로 한데 모였고, * * * 모란' 국화' 의 지위와 왕다운 기질을 지탱하고 있다.
삼아 세속상 국화 카니발
당대의 모란에 관한 멋진 시편에 대해 말하자면, 당연히 유우석이라는 매혹적인' 모란 감상' 에 대해 말해야 한다. 그것은 간단한 묘사로 일종의 다정한 경지를 만들어 이미지에 무한한 뜻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정전 모란 요괴가 불합격하여 연못에 연꽃이 순수하고 다정하다.
모란만이 진정한 국색이며, 열자마자 수도를 옮긴다. 처음 두 문장, 모란과 부용은 두 송이 아름다움 중 부족한 절색꽃이고,' 모란만이 진정한 국색이고, 꽃이 필 때 수도가 움직인다' 는 말이 쏟아져 나왔다. "움직이는" 단어, 모란의 왕의 아름다움, 그리고 장안 모란이 피었을 때의 센세이션으로, "이미지를 초월하면 바로 고리에 있다", "독자의 끝없는 심미 연상에 던져진다." 당대의 문인들의 열정을 읊으며, 많은 휘황찬란한 가작을 낳고, 모란을' 국화' 의 왕으로서의 아름다움을 생동감 있게 부각시켰다. 예를 들면 허녕의' 모란':' 모란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도시의 좋은 물건을 다 차지한다. 로천의 여신으로 의심되어 아침노을을 깨뜨릴 정도로 아름답다. " 피일휴동제시: "잔홍이 다 되면 향은 울창하고, 백화의 왕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큰소리치며 서유연, 천하제일향. " 그리고 서석의' 모란꽃': "꽃이 만화의 으뜸이고, 가벼운 구름이 연한 은꽃을 물들인다. 미친 치 낯선 딸 수 있지만, 또한 만 허우 혼란. 햇빛이 내리쬐는 술을 보고, 황혼이 그것을 날려 울타리 주위에 모았다. 시는 먼지로 가득 차 있고, 하루 종일 아무도 올려다보지 않는다. " 또' 집집마다 천차 삼화기모란' (허녕' 백사마 보내기'),' 모란이 아름답고, 일국광금' (왕루이 (일왕허브) (모란),' 모란 한 그루가 천금 한 그루를 보면 색깔이 가장 짙다고 할 수 있다' (장)
사람은 꽃을 읊고, 꽃은 사람을 비춘다. 그들은 서로 우아하고, 휘황찬란하고, 장대하며, * * * 자신감, 개방성, 당당함, 관대함의 시대정신을 형성하고 있다. 의' 모란푸' 중 한 마디는 당시 사람들의 마음 속에 모란의 이미지를 대표한다. "나는 한 송이의 꽃이다. 이 꽃은 첫 송이다. 뭉쳐서 봄날을 독점하다. 그것의 부피는 매우 크고, 그 향기는 방으로 가득 차 있다. 나뭇잎은 에메랄드의 깃털처럼 서로 껴안았다. 핵심은 금편처럼 장식이 아름답다. 장미는 부끄러워 죽고, 모란은 몸을 잃고, 복숭아꽃은 시들고, 수줍어하고, 야붕하고, 목란이 물러나고, 주근이 마음을 잃고, 자웨이가 무릎을 꿇는다. 모두 먼저 내려놓고, 분노하고 질투한다! " 송대에 이르러 가오 쳉 (Gao Cheng) 의 "원 (Origin of Origin)" 은 모란의 강하고 강인한 성격을 더 탐구했다. "우후 (Wuhou) 그것은 특별히 우아하고 화려하지는 않지만, 만혜 안강보다 한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 당송 시대에는 모란꽃이 천화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란은 아속공상을 숭상하지만, 그 정신의 핵심에는 이백으로 대표되는 시주 풍류정신과 인격, 그리고 그 시대의 정치문화가 이런 인격행위에 대한 이중적 포용을 담고 있다. 모란은 감히 무후의 명령을 거역하고, 독선은 몸을 잘 하고, 천하를 업신여긴다. 마치 전설 이태백이 귀비 집행연, 기네스 탈화, 신하들을 비웃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란화기 전후는 20 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 짧은 시간 동안 이태백이' 어느 날 긴 바람을 타고 큰 파도를 깨고, 구름범제창해 깊은' 의 의기양양한 성격처럼, 모란이 늦봄에 피어나고, 봄꽃이 시들고, 봄빛이 독립하여 수확을 하면 이백의' 웃음으로 하늘을 보는 것' 을 끌어들일 수 있다 모란은 비하되고 포기하지 않고 기세를 부리며 출발을 기다리고, 결국 낙양을' 꽃' 이라고 명명하게 했다. 이백의 그런 "나는 천성적으로 쓸모가 있어, 은화 천 닢을 잣고, 다 돌아왔어!" -응?
모란' 은 성당의 정신을 상징하며 음률의 아름다움의 완벽한 조화이자 당대 문학의 주요 풍격이다. 장초 "악몽 그림자" 에서 말했다: "모란은 매우 자랑 스럽습니다." 당인은 생명본연의 진정한 자유사상과 개방건강의 진취정신으로' 두려움, 거리낌 없이 흡수를 도입하고, 절제하지 않고 미련 없이 혁신을 창조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모란 이미지를 자양하고, 모란 이미지로 사람의 의지와 품격을 자양한다. 그 내면의 정신적 결합점은 바로' 호' 자이다. 심지어 안사의 혼란 이후 국운이 쇠퇴했다. 그러나 모란은' 국화' 로서의 지위가 흔들리지 않았다. 문인 시인은 계속 모란을 썼지만, 그 중 한 가지 기조의 변화가 있었다. 맹목적으로 모란을 찬양하는 것에서부터 풍유를 통해 성당을 반성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백거이' 신악부' 로 대표되는 일련의 시는' 시경' 의 우화 전통을 계승하고, 세의정을 풍자하는 의식으로 성당을 반성하고, 양귀비의 오국을 경계로 삼았다. 그의 시' 꽃 구입' 은 "열 가구가 어두운 꽃 한 송이를 증여한다" 고 말했다 모란방' 시는 "꽃이 피면 20 일, 한 도시 사람들은 열광한다" 고 말했다. 나는 잠시 대자연의 힘을 찾아 모란의 요염한 색채를 줄이고 싶다. 청나라에 돌아가지 않으면 꽃을 좋아한다. 우리 남편이 농작물을 걱정하는 것처럼. " 두 편의 시의 창작 사상은 시인의 자서전과 같다. "뜻에 따라 글을 따르지 않고, 첫 문장은 그 뜻을 표기하고, 졸장은 그 뜻을 분명히 하고,' 시 300' 의 의미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300, 시 300, 시 300, 시 300) 군주를 위하여, 신하를 위하여, 백성을 위하여, 일을 위하여, 물건을 위해서, 글을 위해서가 아니다. " 이런 현실주의의 풍자 창작 의도는 밝은 모란에 우울한 색채를 발랐다. 당말 5 대에 이르러 모란에 관한 시사에는 이미 풍자가 없어 모호한 머나먼 기억이 되었다. 개인 설정된 평가를 입력합니다. 진의' 모란' 은 모란을 읊어 흥망과 향수에 대한 그리움을 토로하고 있다.
김조의 쇠발굽이 조국의 대지를 짓밟은 지 10 년이 되었는데, 고향 낙양을 돌아보니 길이 이렇게 길다.
세월은 이미 나를 늙게 했다. 오늘, 나 혼자 봄바람 개울가의 녹색 부두를 배회하며 만개한 모란을 감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대 양송의 민영화 과정에서 모란 이미지는 난세와 연계되어 개인의 고향 체험감까지 닿았다. 이런 국화는 당대의 국유화와 5 대 양송시대의 민영화로 심오하고 오래간다.
당대조정은 위진 이래 일족의 정치선거에 대한 독점을 깨뜨렸고, 서민학자들은 광활한 발전공간을 확보하고, 마음속에는 꿈의 기쁨이 가득했다. 동시에, 도시 경제의 발전, 도시의 확장, 민생의 번영, 일반인을 위한 문화와 심미 수요를 창조했다. 이런 식으로 왕공귀족의 유행은 선인들의 왕성한 기쁨과 대중의 요구에 부합하여' 모란' 이 만발한 시대의 문화 심리 광경을 구성하였다. 그러나 이 장면은 시끌벅적하여 통속적이고 피상적이어서' 모란' 의 이미지가 당대의 사회문화의' 속속' 에 물들어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