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잡시를 문어문으로 바꾸는 법

잡시를 문어문으로 바꾸는 법

1. 오윤의' 산중잡시' 를 산문으로 바꾸는 것은' 산 중 세 곡' 중 하나이다. 산속의 그윽한 생활 환경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한가한 심경을 나타냈다. 심덕잠은 "풍경에 관한 네 마디, 그것은 독특하다" 고 말했다.

산속의 잡시

황혼의 산, 대나무의 틈에 끼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천천히 해가 지는 그림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저녁명언)

새가 한가롭게 남의 처마 아래로 날아가자 창밖에서 은은한 구름이 천천히 떠올랐다.

이 시는 시인의 산속에서의 재미있는 생활을 묘사한다. 군봉이 둘러싸고 죽나무가 무성하고 새가 다른 사람의 처마를 날고 있는데, 가장 재미있는 것은 창밖에 구름이 떠 있다는 것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감상 1:

이 네 편의 산수시는 각각 풍격이 있다. 한 마디 한 마디 하기 전에, 만약 우리가 단숨에' 저것 좀 봐' 라는 몇 글자를 다 읽는다면, 한 폭의 아름다운 그림이 우리 눈앞에 펼쳐지고, 아름다운 음악 한 곡이 울릴 것이다. 두보는 절구: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눈을 들어 바라보니 감회가 깊어 서로 다른 경치를 결합하여 특별한 환경을 형성하여 신선한 느낌을 준다. 바로 이런 스타일입니다.

감상 2:

시는 시인들이 산속에서 재미있는 생활을 묘사하고 있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대나무가 무성하고, 새가 남의 처마를 날고, 창밖에서 구름이 떠오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은둔은 필멸의 먼지를 소진하여 시인의 안일한 심경을 마음대로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시 전체는 단 네 개의 단문, 한 구절 한 구절에 불과하지만, 한 마디마다' 산 속' 의 테마 연기가 계곡을 뒤덮고 산봉우리 사이에서 흔들리는 것은 한적한 산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면 대나무 숲 틈에서만 잎맥의 경사휘를 볼 수 있는데, 이는 대나무 숲이 울창한 것을 보여 주며, 산의 즐거움 앞의 두 마디가 이미 들었음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새들이 처마에서 왔다갔다하며 흰 구름이 창밖을 가로질러 지나가는 것은 시인이 높고 가파른 지형에 살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며, 무림수죽에서는 새들이 항상 그의 처마 앞뒤에 서식하며, 이는 산거가 조용하고 초연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심덕잠은 이 시를 말했다. "풍경에 관한 네 마디 말은 독특하다." 이 작은 시가 모든 필묵을 경물에 집중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경물에서 인물에 이르기까지, 경물에서 서정적인 구조와는 달리 새로운 형식을 열었다. 사실, 이 네 문장은 모두 하나의 장면이지만, 처음 두 문장의' 보기' 와' 훔쳐보기' 와 같은 사람은 항상 그 안에 있다. 이는 배후에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쓴 장면은 단지 사람이 보는 것이지 순수한 객관적인 묘사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너 마디 중의' 처마 위' 와' 창문 안' 은 인간의 존재를 더욱 분명하게 드러낸다. 그리고 산속에 사는 시인의 기쁨은 그의 풍경 작문에서 이미 암시를 받았고, 여기서도 그의 태연초연한 심경을 볼 수 있다.

오군은 산수를 쓰는 전문가이다. 이 네 편의 짧은 시가' 산거도' 의 특색을 그려낼 수 있는 것은 작가가 관측 각도에 대한 적절한 선택에 있다. "연기" 는 "산" 이 보고, "석양" 은 대나무가 보고, "새" 는 처마에 있고, "구름" 은 창밖에 있다. 이렇게' 산란',' 석양',' 새',' 구름' 이 심상치 않은 방식으로 쓰여져 시인이' 산거도' 에서 본 주관적인 색채를 가져와 전형적인 의미를 지녔다. 그것은 사진 처럼, 같은 이미지를 촬영, 하지만 모두가 자신의 견해를가지고 있다. 한 프레임의 성공적인 작품은 항상 참신하고 교묘한 각도에서 풍경의 특색과 흥미를 포착할 수 있으며, 오군의 산수 모방도 마찬가지다.

번역:

산봉우리에 엷은 안개가 자욱하다.

석양의 잔광은 대나무 숲의 틈에 떨어졌다.

새들이 처마 위에서 즐겁게 날고 있다.

흰 구름이 창밖으로 떠올랐다.

/view/486 13 1

2. 명대 풍방이 번역한 잡시는 명대 현대잡시에 들어가 풍방이 외롭고 만리랑의 밑바닥에 들어간다.

함부로 그 뿌리를 뜯어먹고, 진동이 그 코를 뒤흔들다. 붉은 개미가 분분히 구멍을 파고, 녹로가 얽혀 있다.

구름이 지나가기도 전에 무리를 지어 공격하는데, 업무는 어떤 것입니까? 엄서리가 하룻밤 사이에 내리고, 높은 기준이 다시 올라간다.

가난한 사람의 책 생일은 슬픈 노래이다. 《잡시》를 해석하고, 오언고풍과 운율을 해석하다.

시의 제목은' 시를 남기다' 이다. 작가 풍방 (1492-1563), 본명 임숙, 본명 이예금, 이후 도생, 본명 옹인, 본명 남옥외씨.

명대 서예가, 전서가, 장서가, 현현 () 사람. 풍방은 냉소적이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성격이 괴팍하다.

Jiajing 2 년 (1523) 입사기, 난징 도지사. 예부 수장의 관원.

\ "사우스 테스트 를 변경, 공식 회의 면제 때문에. 클릭합니다 풍방은 만년에 가난해서 절에 살면서 절에서 죽었다.

사람은 법기를 피하지만, 서예는 오히려 매우 학문이 있어, 오체가 하나가 될 수 있다. 웨이 진 명나라 이후 철학자, 모두 동시에 규칙을 아는 것은 아니며, 모두 그들의 손에서 시작되었다.

그는 문필이 능숙하기 때문에 그의 책은 매우 수완이 있다. 나는 건필만 쓰는 것을 좋아해서, 약간의 정취가 부족하다.

특히 초서를 잘한다. 고궁박물원 장가정 21 년 (1542) 초서시 한 권.

41 년 (1562) 에 고시 19 곡을 썼다. 집에 소장되어 있는 고대 비각은 매우 풍부하고, 베껴 쓰고, 사람들에게 글쓰기를 해 주는데, 이렇게 하면 정말 위조하기 쉬우며, 가난할 수 없다.

인감 조각, 좋은 그림 산, 고대인 을 배우지 않고, 자기 가족, 꽃 쓰기. 풍가는 원래 음현의 성이었는데, 역대 모두 벼슬을 한 세대였다.

풍방 본인은 문자 방면에서 매우 학문이 있고, 특히 서예가 있다. 그의 집에는 수천 권의 책, 수만 권의 책, 그리고 천여 묘의 논과가 있다. 그는 구매를 통해 책 제목을 붙이려고 애를 썼고, 늘 밤낮없이 쫓아다녔다. 그래서 그는 서예가 매우 박학해서 동시에 다섯 가지를 배울 수 있다. 만년에 그는 가난해서 책에 푹 빠졌다. 황종희의' 풍전' 은 일찍이 그를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책을 읽을 때, 너는 주의해라, 눈동자 냄새가 안와 반 인치에 있다. 사람마다 좌우가 있으니 나도 모른다. "

풍방은 가정과 재테크를 잘 관리하지 못해서 그는 모든 부를 잃었다. 그의 책은 십중팔구 그의 제자에게 도둑맞았고, 그리고 그는 또 불행하게도 화재를 당했기 때문에 남은 좋은 책이 많지 않았다. 풍방과 천일각 범진의 관계는 매우 깊다. 초기 범진은 만권루의 책을 베껴 썼고, 풍방도 범진을 위해' 장서기' 를 쓴 적이 있다. 그래서 만권루가 빼앗은 책이 천일각과 함께 매진된 것은 당연한 일이다.

전해 내려오는 책은 초서 위주로 초서' 기둥',' 초서 칠절절',' 시 종서',' 잔디와 함께 캐이' 등,' 장서기',' 책 전술',' 변론','; 시적이 고독하여 벼랑에 서 있고, 만리물결이 벼랑으로 곧장 내려간다.

급한 강물이 고독한 소나무의 뿌리를 침식하고, 거칠고 사나운 광풍이 고독한 가지를 흔들고 있다. 숲 아래 바닥에 있는 동굴에는 붉은 개미들이 많이 있는데, 가늘고 부드러운 파인애플이 키가 큰 나무에 휘감겨 있다.

맹렬한 찬바람이 사방팔방에서 몰려왔다. 산간 울창한 식물의 생명력은 어떻게 될까? 서리가 하룻밤 사이에 세상에 내려왔는데, 그 우뚝 솟은 나무들은 여전히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다. 이 선생은 줄곧 청빈한 숭고한 도덕을 고수해 왔으며, 분분한 마음이 슬픈 노래로 변했다.

주 1. 고독한 소나무: 혼자 자란 소나무. 도금전' 귀성어': "풍경이 들어오고, 외롭고, 시끌벅적하다."

장탕' 채와 함께 먼 곳에서 소나무를 억제한다' 시는 "청두나무는 항상 영영하고, 고아송을 전하는 것이 가장 뛰어나다" 고 말했다. 돔 벽: 높은 절벽 벽.

다음: 다음; 아래를 보다. 한메이성' 칠발': "천하에 천봉이 있고, 밑에는 백척류가 있다."

남조 왕수건두정사 비문은 "비각이 구불구불 내려와 육지가 없다" 고 말했다. 돈 왕 보 "왕 tengting 순서": "층 청운 무게; 플라잉 파빌리온 구름 물, 땅 아래. 클릭합니다

당두보 "둥칭 가용에게" 시: "천설을 맞으면서도 오소교를 짊어지고 있다." 4. 터뷸런스 (tuān): 급류.

김 "서정": "수로를 통해 물을 끌어들이고, 난류를 휘저으며, 바람을 피운다." 진나라 왕희지' 난정서': "산이 있고 산이 있고 숲이 있고 대나무가 있고 청계에는 물줄기가 있어 좌우로 비춰져 곡류로 차차 있다."

유명지 "평서촉부서": "겨울은 매우 춥고 봄은 반드시 있을 것이다. 난류하에 깊은 못이 있을 것이다. 진거병의 시' 장자커우 야교 망월' 은 "달에는 미음이 있고, 잔잔한 파도는 정탐한다" 고 말했다. ""

진의는 "물조곡 4 우 양구" 라고 말했다. "저 급한 복도 좀 봐, 지하작업장에서 전기를 생산하고, 심벌즈가 연주한다." 5. bi o: "정밀" 과 동일.

강풍. 남제서 수칸 열전: "진송, 화이송."

당 이상은은 "동천옹에서 홍농상서 커튼까지 송별한다": "악몽을 꾸었는데 계절이 무섭다." " 코: 나뭇가지.

예문집 오윤과 주서: "십자가 덮개." 7, 하나씩: 많은 외모.

(1) 혼란스러운 외관. 관안수: "하마터면 혼란스러울 뻔했지만, 유산에 지나지 않는다."

왕송안사 도화원 투어: "중국은 언제 닝부에 갑니까? 천하가 몇 차례 진 () 을 거치다. " 채 "천금이야기 봉왕": "길가 정자를 건너면 어지러운 깃발이 있다."

사틴의 "노선": "그래서 그들은 소리를 지르기 시작했다." (2) 많은 등장.

진나라 도겸의' 설득 농업' 제 3 곡: "사도녀가 많아 시대와 다투다." 돌 "노래 회의": "봄과 가을 혼란.

그래서 춘추연맹은 신의연맹이 없고, 춘추회는 인의가 없다.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

홍루몽' 제 29 회: "곽용부 문 앞에는 차가 많다." 마오 방패 색맹 5: "하지만 전차가 다시 멈추자 많은 사람들이 연이어 내려갔고, 그는 서글프게 그것을 따라 도로로 걸어갔다."

(3) 바쁘다. 바빠요. 멩 zi Teng wengong: "왜 모든 일을 처리합니까? 클릭합니다 당나라 yuanzhen "Zhou 항공 우주 10 장 시, 어려운 전체 관리, 첫 번째 시 답변": "많은 혼란, 비즈니스 일이 유휴 되지 않습니다." "

왕송안석' 은촌도 중' 시: "자기 연민 곽욱은 결국 쓸모가 없고, 만물은 모두 손님이다." 8. 붉은 개미:' 붉은 개미',' 붉은 나방' 이라고도 합니다.

전설의 붉은 개미. "초사초혼": "만약 잠자리가 코끼리라면, 현벌이 주전자와 같다면." "

왕일주: "개미로서 광야에는 붉은 개미가 있어 코끼리처럼 보인다고 합니다." 산해경 해내북경' 큰 벌은 올빼미 같고, 주나방은 나방 같다' 진국은 초사를 인용해' 현벌은 주전자 같고, 적나방은 코끼리 같다' 고 인용했다.

송메이 야오첸 붉은 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