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석현, 사성, 시불, 시귀는 각각 누구입니까?
석현, 사성, 시불, 시귀는 각각 누구입니까?
이백 (70 1-762), 본명은 태백으로 일명' 자속인',' 비방선' 으로 당대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불리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자신을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이 다시 합병되었다.
시인 성 두보
두보 (7 12-770), 조조가 아름답고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원적은 호북 양양이고, 뒤이어 하남 현으로 이주했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대력 5 년 (770) 겨울, 두보는 5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시불-왕위
왕위 (70 1 년 -76 1 년, 699 년 -76 1 년), 글자는 묵고 이름은 묵는다. 하동주포 (오늘 산서운성) 사람, 산서기현 사람. 당대의 유명한 시인과 화가.
왕 웨이는시, 서예, 그림, 음악 등에 능숙합니다. 그는 시로 유명하다. 특히 오언으로 산수전원의 노래를 부른다. 그는 맹호연과 함께' 왕몽',' 시불' 이라고 불린다.
4. 시귀-리호
이하 (기원 79 1 년-기원 8 17 년경), 자장 () 은 "창길시의 창시자" 이다. 당나라 때, 하남 부창 (오늘 하남 낙양 이양현) 사람들은 부창장곡에 살고, 이장곡으로 불리며 당나라 종실과 당고조 이연의 숙부 이량의 후손이었다.
시귀' 로 불리며 당대와 두보, 이백, 시불, 왕위가 일제히 유명한 시인이다. \ "yanmen 현 행 \", \ "유 Liping 음 \" 및 기타 유명한 기사 가 있습니다. 그는' 장곡집' 의 저자이다.
확장 데이터
1, 이백일화전고-강동 재방문
이백은 동륙을 떠나 임성에서 배를 타고 운하를 따라 양주로 갔다. 혜제에서 원단추를 급히 만나기 때문에 많이 머물지 않았다. 혜제에 도착한 이백은 먼저 조문하러 세상을 떠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공초의 아버지도 회지에 도착했기 때문에 이백과 공초의 아버지 원단추는 어동, 란정 등 고적을 유람하고 경호에서 배를 저어 둔계를 왕복했다.
물론 번화한 도시에서 돌아오는 것을 잊을 수 없다. 금릉에서 이백은 최성복을 알게 되었다. 두 사람은 모두 정치적 실의여서 감정이 비교적 잘 맞는다. 매번 놀 때마다 나는 아침저녁으로 수영을 즐긴다.
그들은 진하강에서 배를 타고 밤새도록 즐겁게 노래를 불렀고, 양안의 민중들이 그들을 경탄하고 박수를 치게 했다. 성격이 잘 맞고 경력이 비슷하기 때문에 두 사람은 보통 친구보다 호흡이 더 잘 맞고 우정이 깊어 이백은 최성복의 시를 옷에 묶고 생각하면 외운다.
두보의 일화전고-황권에 대한 분개
당현종 통치 기간은 당시 세계의 대국이었다. 그러나, 겉으로보기에 강력한 큰 나라에서, 공모와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붕괴의 징후가 번식하고 있습니다. 결국 당나라는 신속하게 전복안의 전환점인' 안사의 혼란' 으로 전향했다.
두보는 이 상황을 알게 되자 권력자들이 자신의 향락만 추구하고 민생을 돌보지 않는 것은 반드시 국가의 멸망을 초래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나중에 유명한 문집' 당시 300 곡' 으로 선정된 시, 즉' 2 도' 라는 칠언장시를 의연하게 썼다.
이 시는 양가의 교만하고 사치스러운 생활에 대한 대담한 풍자와 깊은 폭로로 명실상부한' 서사시' 가 되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중에서 성어' 매워' 를 총결하여 일등품이 날뛰며 대단하다는 것을 나타냈다.
왕 웨이-미래 세대의 기념
"램 틴 카운티" 기록에 따르면, 왕 웨이 무덤은 채 천 타운 바이 지아 핑 마을 동쪽 60 미터, 비 운산 아래 지천 강변 묘지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원래 묘지는 약 13.3 무. 현재 양회사 공장 14 에 압력을 가하고 있다.
당위묘비석은 양양회사 번호 14 에 의해 석재로 수동에 눌렸다. 묘전 유물은 청건륭 41 년 (1776) 두우성조생, 산시 순무 비원이 세운 두 비석이 있어 문혁에서 파괴되었다. 왕위의 어머니도 여기에 묻혔고, 교통부는 6 곳의 가천 도로를 보수할 때 왕위 어머니의 묘탑을 평지로 만들었다.
4. 이하는 굴원과 이백에 이어 중국 문학사에서 또 다른 유명한 적극적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의 시는 통치자의 졸용과 부패, 그리고 정진 할거의 어두운 현실을 비판했다.
하층 민중의 억울함과 고통을 동정하는 것도 많고, 정치적으로도 진보했다. 예술적으로, 그의 시는 의기양양하거나, 구름이 무너지는 것처럼 낭만적이다. 또는 달처럼 밝고 아름답고 밝습니다. 기발한 상상력, 정교한 구상, 정밀한 언어 등에서 모두 독창적이고, 중당에서 독보적이며, 개척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