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왜 이 글자는 운에 맞지 않는가? 10 분 시 이해 운율 이해

왜 이 글자는 운에 맞지 않는가? 10 분 시 이해 운율 이해

당신은 이 문제에 부딪친 적이 있습니까: 왜 청대의 유명한 여성 시인 구태청 운율이 잘못되었습니까?

오랜 이별은 유난히 뜨겁고, 정은 더욱 복잡하다. 나의 오랜 친구는 나를 떠나 향기로운 술을 마시러 갔다. 까마귀는 살아야 하는데, 창가는 점점 황혼이 진다.

동풍이 네 얼굴에 추워서 온 하늘에 봄눈이 가득하다. 술에 취해도 성문을 닫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Qiongyao 에 모든 방법, 차 자국이 없습니다. 산천나무를 따라 옥과 곤을 입다.

이 단어의 압운은 매우 이상하다. 어떤 사람은 숲의 여섯 번째 부분에 내기를 하고, 어떤 사람은 일곱 번째 부분에 내기를 걸었다. 이' 불을 마시게 하라' 는 압운이 맞나요? -응?

시운과 서운의 기원

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운과 운율의 유래를 먼저 말해 보세요. 당나라 사람들이 시사를 처음 썼을 때, 운도 평성도 없었다. 당나라 사람들은 공식적으로 개정된 운서를 운으로 하고 가사도 운에 따라 채운다. 당운은' 절운' 을 각색한 것으로, 수 이후의 운서는 모두 절운적인 음성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

송인은 당인운에 따라' 광운' 을 편찬하고, 뒤이어 평수운이다. 청대에 이르러, 게재는 선인의 운에 근거하여' 린츠 정운' 을 총결했다. 운발은 거의 횡운과 인운에 가깝기 때문에 운율 폭이 현대시보다 훨씬 간단하다고 한다.

단어는 대부분 긴 문장으로, 얽힌 고시와 더 비슷하다. 후세 사람들은 작사를 하는데, 어떤 사람은 엄격한 시화를 하고, 어떤 사람은 운율을 맞추기도 한다.

첫째, 시적 가사를 사용하는 모든 예

1, 당나라 5 대

소 xiji 의 \ "강림현 하구 후안 황릉천사 한가함 \" 은 완전히 시적이다.

강물이 황릉천사를 둘러싸고 애교영독어를 한다. 법정 곳곳에 겹치는 녹색 이끼 반점이 널려 있다. 운호 일은 산 아래에 흩어져 있다. 퉁소 북소리 한향, 월아곡. 모든 낭만적인 방식이 이 세상보다 낫다. 너도 알다시피, 열광하는 사람은 미녀를 위해 죽을 것이다.

전체 글자는 운을 맞추고, 인접한 운의 한 글자는 섞이지 않는다. 당나라 사람들은 시운으로 작사를 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근체시의 끝에는 운율 (첫 문장은 인접운으로 할 수 있음) 이 있지만, 고시는 인접운으로 할 수 있다.

2. 송대 작품

우 지 \ "하늘에서 봄 \" 혼합 gengyun 대신 녹색 운율;

망토가 떨어지다. 한원 진궁을 탄식하고, 이슬을 떨어뜨려 반딧불을 날리다. 꿈속에서 하늘은 금은스크린으로 가득 차 있다. 노래가 청춘을 다투다. 당시의 유산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항목의 정신을 북돋우는 독특한 기교가 있었다. 상탄은 꾀꼬리가 속삭이는 듯 산색이 흐른다. 이원태평악부, 몇 도 봄바람이 취해 별이 되었다. 춤은 중원을 깨고, 먼지는 바다로 날아가고, 눈은 만리룡정으로 날아간다. 호가의 고생을 쓰는 것은 사람을 초췌하게 하고, 화가와는 다르다. 술이 살짝 깼다. 시원한 달에서는 등불이 녹색이다.

송대에도 운으로 작사를 하는 사람이 있지만, 대부분 이웃 운이다. 나중에 린은 선인의 운문을 총결하여' 정운' 으로 썼다.

둘째, 운발은 기본적으로 인접한 운발의 조합이다.

1, 송어는 대부분 이렇다. 사의씨 (1068-1165438) 장신자 (165438) 와 같은 인접운 방식을 사용한다.

살구화촌정 술기풍. 수용성. 양잔홍. 들나룻배, 버드나무가 그늘을 이루다. 강남 산들을 멀리 바라보다. 아무도, 잔디가 비어 있습니다. 저녁노을 건물 밖에 연기가 자욱하다. 분향이 녹다. 창백한 미봉 나는 스크린에서 너를 만났을 때를 기억한다. 오늘 밤의 관산과 천리 밖의 달만 같다.

바람과 붉은 색은 동쪽에서 한 운으로, 겨울에는 용해되어 두 운을 집중한다.

2, 남당 후 이유 (937-978) \ "파도 모래, 지난 일은 근심만 \" 과 같은 더 이른 단어:

지난 일은 슬픔만 있을 뿐 풍경을 마련하기는 어렵다. 가을바람에 이끼가 정원을 침범하다. 주렴이 한가하다면 누가 하루 종일 올까요?

금자물쇠는 이미 묻혀 있어 견고하기 짝이 없다. 시원한 밤, 달빛이 피어난다. 옥타요묘 그림자, 천조 진화이 () 를 보고 싶다.

아이, 자, 개방은 평수운 10 회운 (당운의 회색 운율, 이하이 2 운과 결합) 에 속하며, 행의 9 좋은 운으로, 묻히고, 품에 안기는 평수운 (당운의 두 운과 결합) 에 속한다.

3. 만당웨이장' 라쿤계사' (약 836- 약 910);

소청이 한식절로 분장하고, 유엽구가 비스듬히 꽃꽂이를 하고, 화당 앞 셔터가 곧게 나왔다.

모란이 처음 피었고, 날이 높고 대나무 기둥이 자급하며, 두 마디로 춘잔재를 미워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일, 월, 앞, 밑평, 칸, 잔평.

4. 중당백거이 (772-846) 강남 기억.

강남의 추억, 이어 오공이 이어졌다. 오주, 봄대나무 잎 한 잔,

오와는 술에 취한 부용과 함께 춤을 추면 조만간 다시 만날 것이다.

백거이의 첫 단어도 일동 이동운: 궁, 일동운, 영, 이동운. 사실 두보는 오언시' 비가 맑다' 를 써서 첫 겨울과 두 번째 겨울에 썼다. 이런 상황은 현대시에서 비교적 보기 드물어서 운치에 속하면 붙지 않는다.

셋째, 운율 변화와 엽운.

1, 운율 변화

시 는 웨이 주앙 \ "보살 야만인 \" 과 같은 운율 이있다:

모두들 강남이 좋다고 하는데 관광객들은 강남에서 늙을 때까지 머물러야 한다. 운에 오르다

샘물은 하늘보다 푸르다. 관광객들은 배에서 빗소리를 듣고 배에서 잠을 잘 수 있다. 평성운

강남 술집에서 술을 파는 여자들은 모두 예뻐서 술을 팔 때 드러난 팔이 눈처럼 하얗다. 입성운

당시 빛이 쇠퇴하지 않았을 때, 집에 돌아가지 마라, 집에 돌아가면 틀림없이 극도로 괴로울 것이다. 평성운

2. 엽운은 반드시 같은 운율을 사용해야 한다.

"서강월" 은 엽운이다. 예를 들어, "비" 와 "호수" 는 다르지만 모음은 U 이며 운의 네 번째 부분입니다.

옥상의 보슬비 (잎운) 가 강 밖의 평호를 때렸다.

。 ● ▲ 9650000 ● ▲ ▲ ▲

당시 서커스장은 허의 동쪽에 있었고, 현재 남포 () 는 이미 황량했다.

○○△△△△○○○○○○○○ ○○○○○○○

노란 꽃을 미워하지 않고 엽운을 토하지 않고, 붉은 가루를 가르쳐 서로 돕는다.

● ▲ ▲ ▲ ▲ ▲ ▲ ▲

너는 술집에서 코나스를 볼 필요는 없지만, 지금과 지금 (엽운) 에 투입할 수 있다

● ○ ● △△● ● ○○ ○

고전시의 운율은 단어의 운율과 다릅니다.

고시의 압운은 단어의 압운과 다르다. 차이점은 고시의 압운이 자유롭다는 점이다. 하지만 가사를 쓸 때는 악보에 따라 압운을 바꿔야 한다. 전기어는 가사이므로 악보에 따라 써야 한다.

많은 노래가 나중에 모두 실전되어, 읽기만 하고 부를 수 없다. 북송 () 의 일부 곡보 () 가 남송 () 에 이르면 실전되고, 단어도 가사에서 문인이 읊은 단어로 점차 바뀌었다고 한다.

넷째, 음운 상하.

구양수는' 복숭아원 고인' 의 처음 네 문장 중' 부드러움, 충성, 이중음' 이라는 네 글자가 연결되어 있다. 손실, 안정, 소리.

죽순은 부드럽고 연하여 강남춘신을 부치려 한다. 앞으로는 신경쓰지 말고 이라크와의 안정을 쟁취하는 것이라고 한다.

▲ ▲ ▲ ▲ ▲ ▲ ▲ ▲ ▲ ▲ ▲ ▲ ▲ ▲ ▲ ▲ ▲ ▲

작은 난로는 한재를 홀로 지키며 눈물을 참으며 고개를 숙이고 빠져나왔다. 온갖 눈썹과 미움을 받았지만 아무도 묻지 않았다.

◎ ◎ ▲ ▲ ▲ ▲ ▲ ▲ ▲ ▲ ▲ ▲ ▲ ▲ ▲ ▲ ▲ ▲

운율에서 상승조와 하강조는 거의 연결되어 있지 않다 (운율 변화와 혼동하지 마라). 당대에 들어선 후, 두보의' 석호' 와 같은 운으로 연결된 시 몇 수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아무리 분노한 관리라도 여자는 왜 울어? 여자의 말을 듣고 세 남자가 엽성을 지키고 있다.

분노, 변명, 침묵, 씁쓸함, 목소리.

5. 운율이 맞지 않는 작품.

구 taiqing 의 \ "화재 명령 \" 을 봐:

오랜 이별은 유난히 뜨겁고, 정은 더욱 복잡하다. 나의 오랜 친구는 나를 떠나 향기로운 술을 마시러 갔다. 까마귀는 살아야 하는데, 창가는 점점 황혼이 진다.

동풍이 네 얼굴에 추워서 온 하늘에 봄눈이 가득하다. 술에 취해도 성문을 닫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Qiongyao 에 모든 방법, 차 자국이 없습니다.

산천나무를 따라 옥과 곤을 입다.

만약 린이라는 글자를 사용한다면, 이 글자는 두 가지 운에 속한다: 범범 범범 현기증 문문 쿤, 여섯 번째 운율 출법.

기절 문 쿤 등 운은 모두 13 운 중 한 운부에 속한다. 구태청의 시는' 린츠 정운' 의 운치가 아니라' 평운수' 의 운치에 기반을 두고 있다.

6. 운과 운율 13 원은 왜 둘로 나누어집니까?

운발은 기본적으로 시가 인접한 운발을 조합한 것이다. 구태청의' 화서' 를 보면 시의 인접운과 운치가 정확히 같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 평화수운 13 원 합병의 허점

106 평수운은 광운과 당운을 바탕으로 200 여개의 운부를 합병했다.

"평" 의 "13 원" 은 "원", "영혼", "흔적" 의 세 운부로 이루어져 있다. 오늘 보기에' 원' 의 모음은' 영혼' 과' 흔적' 과 다르기 때문에' 평' 의' 13 원' 은 그다지 과학적이지 않다. 13 위안으로 쓴 시는 왕왕 운을 맞추지 않는다. 그러나 당대에는 시와 운율, 운율, 혼운이 동시에 있어서 송인을 탓할 수 없다. 예를 들면: [돈] 한보 \ "봄 말 \":

이별한 지 여러 날 된 봄이 술에 취해 잠에서 깨어나자 옷에는 술이 가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수면에 떠 있는 가느다란 물이 다른 개울로 흘러 들어가고 구름이 빗물을 따라 먼 곳으로 떠간다.

사람은 한가할 때 미워하고, 예로부터 혼을 내기 어렵다. 그는 유영의 호의에 매우 감격하여, 매일 아침 그는 특별히 서부공원으로 날아갔다.

린이라는 단어는 13 원을 둘로 나누었다.

운에서 운의 13 위안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고, 운의 여섯 번째 부분은 반 13 위안이다. 당운의 영혼과 운적이 있는 글자는 모두 그 안에 있으며, 11 진, 12 자와 공유한다. 모음은 모두 en 이다

일곱 번째 운은 13 위안의 나머지 반이 있다. 당운중의' 원' 자는 여기에 있고, 14 한은 15 는 먼저 삭제한다. 모음은 모두 an 이다. 이런 구분은 사실 횡운의 잘못을 바로잡았기 때문에 운은 읽기가 훨씬 편해졌다.

라벨

또 다른 사람이 물었다: 106 의' 평운수' 는 축 어적으로 외워야 하나요? 물론 우리는 외울 수 없다. 노가의 경험에 대하여 우리는 많은 글을 썼고, 우리는 흔히 볼 수 있는 것을 기억할 것이다. 또한 멜로디 계몽, 이옹의 압운을 암송하는 것은 우리가 유창한 운율을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현대인들이 고시를 쓸 때 표준어로' 중국 운동' 이나' 평운수' 를 읽는 것은 완전히 자발적이다. 결국 그들은 과거나 대학을 시험하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옥석을 유치하기 위해 오래된 거리의 "불 명령" 을 첨부하십시오. 옥에게 친구를 환영합니다.

꿈에서 깨어나기는 어렵지만 봄은 이미 지나갔다. 매미가 깨지고 꽃이 피다. 나뭇잎을 날리면 낙화는 무심코 바람을 맞으며 원항한다.

시간은 물과 같고 밤에는 울타리에 기대어 있다. 먼 산과 먼 나무도 근심을 안다. 서리가 내리고, 비가 내리면 혼미하다.

오색찬란하고 조각조각 염색한 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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