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도교선가 (1)

도교선가 (1)

선가

일급 비밀' 은 100 권의 도교경전으로 중국 최초의 도교책으로, 일반적으로 남조 주무제 (또 다른 책은 수문제 3 년) 에 편찬되어 고전, 성인, 의식, 금식, 부적 등 매우 풍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수집한 전적에는 180 여종의 글이 있는데, 많은 것들이 현재 실전되어 매우 소중하다. 제 20 권은' 선가' 로 고전 중 신선이 부른 시의 집합이다. 그들은 도교경전으로 엮어' 선가' 라고 부른다. 그들의 내용은 당연히 도교이며, 그들은 도교를 선전하기 위해 창작한 것이다. 그들은 중국 전통 시 장르를 채택하여' 도가 문학' 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선곡들은 전형적인 도교 작품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송대에 이르러 큰 도교 저서' 운부칠정' 이 이런 가사를 더 많은 범주로 확장하여 송송, 곡, 시 등 다양한 범주를 편성했다. 나중에 명대에 이르러 정통 도장을 소장하였다. "12 부 푸" 의 "푸" 는 순수한 시운이며, 견부의 "삼공부", 선부의 "순장부", 부의 "진장부", "본문" 또는 기타 부서에서 받은 총수가 상당히 많다. 이 작품들은 명대 풍비네의 고시 계절, 청대의 고시원, 김의' 진나라 양한 위진 남북조 시집' 등 유명한 시집으로 수입되었다. 이렇게 대량의' 선가' 는 전형적인 종교시로 볼 수 있으며, 중국 고대 시가 창작의 독특한 통합이다.

황정 내경' ('황정 내경' 과' 황정 외경' 포함) 의' 상청장' 은 "옥서는 정연할 수 있고, 3 일에는 만 번 부를 수 있다고 한다" 고 말했다. ("태황옥경 도장" 제 5 권, 문화재출판사, 상해서점, 천진고적출판사, 1987 판) 동원' 구도경' 옥청관 구양옥장 중 3 곡이 있는데, "구화 자신과 딸 즉, 이 시구와 가사를 읽는 것은 마음을 지키고, 단약을 먹고, 부적을 입고, 목욕하고, 재계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수행을 사랑하는 수단이며 현학으로 통하는 계단이다. "무상비록" 에 따르면 이 작품들은 신선이 부르는' 스스로 즐겁게' 하는 반면,' 장한가' 는' 혼백조화, 오신의 조화, 만악불침' 을 할 수 있다. 이것은 이 노래들이 어느 정도의 오락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도교식은 처음에는 춤과 음악이 섞여 있었고, 의식에서도 선가를 사용했다. 이것은 그들의 생산과 응용에 중요한 의미와 지위를 부여한다. 그러나 문학 창작의 관점에서 볼 때, 진정으로 감정으로 가득 찬 예술적 가치가 높은 우수한 장은 많지 않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고금의 문학 창작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히 크다. 직접적인 영향은 고대의 많은 작가들이' 보허사',' 유선시',' 신선작품' 등을 쓰는 등 장르, 내용, 작문 수법, 수사어휘 등에서 모두 배울 수 있는 점이 있다. 분명한 예는 현대의' 삼조', 곽푸, 이백, 이상인, 공자진의 시이다. 확장의 관점에서 볼 때, 고대 소설 희곡의 창작은 육조지괴에서 원대 도교신선극에 이르기까지 보편적으로 그 영향을 받아들였다.

도교는 중국의 국교이다. 중국은 오래되고 풍부한 시 창작 전통을 가지고 있다. 예로부터 무용 음악은 중국 전통 제사식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또한 도교의 형성과 발전은 외래불교의 영향을 받았으며, 시부는 불교 경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런 식으로 가요, 속담, 공식 등 시운은 초기 도교의 기본 경전인 태평경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문인' 악모안성' 은 인생을 서왕모처럼 만들었다. 사계절이 뒤바뀌면 90 자 정책 전방사사 (왕명' 태평경제협동조합학교' 권 38) 등이 있다. 양진 이래 널리 전해 내려오는' 황정경' 과' 주역 참계약' (동한 위버양이 만든, 후세 수식으로 조기 단결정을 위해) 은 도교의 기본 고전이다. 전자는 칠언율시이고 후자는 사언, 오언, 사오체, 산문시로 구성되어 있다. 이 두 경전은 모두 강의한 것이므로 시로 계산할 수 없다. 수업 시간에 운문을 말하는 것은 시와 같지 않다. 선생님은 항상 도교, 한의학 탕두곡 같은 고전을 들어 주신다. 그러나 탁아소의 신선이 부르는 고전 운문, 가사, 예를 들면' 대청경',' 한무제전',' 비방' 등이 상당히 시적이며, 그 글쓰기 수법과 언어도 매우 신경을 써서 전형적인 신선제재시, 즉 신선곡으로 볼 수 있다.

《황삼경》은 초기의 고전이다. "무상비법" 권 20 년 "음가 양가" 15 장. 천여대로는 태소 실물, 중화공자, 태허를 지휘하며 * * * 도로에서 8 대 원소를 부르는 이치를 지휘하며, 사람의 영혼을 즐겁게 하고, 오신이 조화를 이루고, 극악무도하게 침범하지 않는 것은 정말 너무 높다. 이 노래의 묘미는' 태극 * * * 양공가' 의 9 장으로, 9 아침의 길을 블루본으로 삼는다. "송인" 은 육기의 정감 덕에 6 장이 있다. 노래하는 사람은 삼신을 응집하고, 삼신이 있는 사람은 불길할 것이다. "이것은 또한 이 노래들이 종교 실천에 대한 의미를 강조한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일반 도교 전적의 시사 작품은 언어가 참신하고 특이하며 내용이 난해하다. 다음 예는 좀 더 이해하기 쉽고,' 황삼경' 의 시 (내용이 애매하기 때문에, 이 글은 인용할 때 약간의 주석을 달았다) 와 같이,' 황삼경' 의 시 () 와 같이 더 사실적이다.

동유펑월 (해상삼선산 중 하나인 봉래산), 서림구합 (은하수) 천진위. 플라잉 산스크리트어 (플라잉 산스크리트어; 산스크리트어' 는 산스크리트어' 브라마' 의 약자인 음역으로, 순수함을 뜻하며 중국의 불교와 도교고전에 자주 나타나 종교의 신비로운 의미를 표현한다. 숲에서 살다 보니, 어찌 그리 오래 근심하지 않겠는가? 북쪽으로 가는 섬과 남부의 던린 시장 (나무로 덮인 언덕). 다시 싹이 돋아나고, 주봉 (주새, 선새,' 사영' 중 하나) 이 새끼를 영창한다. 우리가 이미 영광스러운 약속을 잊었으니, 왜 선거를 소중히 여기지 않는가? 은비둘기' ('황삼경' 의 선녀가) 는 슬프고 노래로 높은 선녀를 풍자했다. 유랑하는 악봉이 하늘로 올라가다. 팔음 (금, 돌, 실, 대나무, 실, 흙, 가죽, 나무 등 8 가지 악기로 연주되는 음악) 을 부르면 멜로디가 바람에 따라 올라간다. 청림을 유유히 거닐고, 신선과 성현이 함께 있다. 소청한 팔음독경, 청풍황릉 (천제의 음악). 한가한 밤에 나는 애가를 부르고, 두 음조가 울리고 있다. 직녀가 구유하며 노래하며 감개무량하고 서늘하며 인생을 생각하다. 만약 네가 고선이 아니라면, 어떻게 고선을 보호할 수 있니?

선경을 유람하는 서술, 선경 풍경의 묘사, 온 땅의 동굴, 웅장한 건물, 에메랄드 정원, 신선이 근심 없는 생활을 하고 있다. 전체 스타일은 이후의 유선시와 같다. 도가 고전에는 이런 상대적' 통속' 의 장이 많지 않다.

또 다른 예로, 전설적인 말 (말) 은 린쯔 사람, 치안 판사, 도둑에게 상처를 입었다. 라이 도사는 신약에 의해 완치되어 직무를 포기하고 도사를 스승으로 삼아 불법을 수련하려고 애썼다. 그는' 태청심단경' 을 받아 낮에 승천했다. 오늘' 태진부인이 Aśvaghoṣa 에게 쓴 두 시' 의 전기는 진나라 사람들이 쓴 것이다. 그 앞에는 "태후의 막내딸 태정 부인, 열여섯 살, 완곡한 말, 열정적인 말" 이라는 긴 서문이 있습니다. 그녀가 이 세상에 왔을 때, 마명승도 5 년 동안 따라 했다. 그녀의 아내는 세상에 오래 있다가 국왕에게 명령을 받아 너무 심하게 욕을 먹었다. 그녀는 더 이상 멈출 필요가 없다. 그녀는' 명생전' 을 읽고 있다. 선계에서는 초보자를 가르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나는 그를 안키씨에게 소개했는데, 그는 단단을 정련하여 낮에 승천시킬 수 있었다. 다음날 안키씨는 그의 아내를 보러 왔고, 그는 매우 공경했다. 그는 벼슬꾼이라며, 잠시 밥을 먹고, 한참 동안 술자리를 차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의 아내는 정명을 불러 그와 함께 가서 그에게 오언율시 두 수를 주었다. 울음을 포기하는 것은 안기 선생님이 단약 아홉 알을 주는 방식이다. 첫 번째 시는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잠시 도시 (서왕모가 사는 곳) 에 머물면서 나에게 대산 (태산) 을 열도록 명령했다. 양전은 너무 청명하고 (신선이 사는 곳), 운루는 음산하고 험하다. 허공 속에는 실물이 있고, 사람은 왕래한다. 모양을 정련하여 자연을 보호하고, 태평을 내리며 (원기를 빨아들이다). 9 일, 왕은 서화 (여선거) 로 돌아갔다. 질액은 치솟고, 숨을 쉬고, 치아를 자양할 수 있다. 좋은 약은 돌이 아니고, 바람이 불면 자연 노래가 나온다. 위아래가 고요하고, 깃털이 시끌벅적하다. 오악은 첩실이 아니고, 헌은 우리 집이다. 언뜻 보면, 영 (부와 번영을 추구하는 사람) 은 개구리만큼 좋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먼지 속에 근심이 있다. 기묘한 목적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너는 심사숙고에 만족해야 한다. 화 (재해) 가 도로 (큰길) 에서 새고, 밀과 복이 많다.

이것들은 말과 비슷한 또 다른 도교 고전인' 전' 이다. 전기에는 마씨가 안키씨의 동반으로 순금액신측의 영향을 받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나중에, 그는 낮에 승천하여 가서 세 편의 시를 써서 그의 미래를 나타냈다. 그는 한광과 3 년 (180) 에 있다.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태화합장창 () 은 장수 () 가 끝나고 정침 () 을 끝낸다. 아침 이슬 (마르고 증발하는 이슬) 처럼 나는 갑자기 잠이 들었다. 너는 생활에서 무엇을 배웠니, 네가 겪은 것은 모소이다. 나는 진실한 사람을 찾을 것이고, 나는 풍경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것이다. 쿤링 궁전 주위를 배회하면 신비가 질주할 수 있다. 후안자 (선인) 가 나를 데리고 수영하러 갔기 때문에, 나는 정말 와서 절약했다. 태후 앞에서 그녀는 밤에 종 (쿤룬 북서부의 선산) 으로 돌아왔다. 조안요 (미옥의 꽃) 를 주워 미옥의 우물 (옥액, 선약) 을 씻어내다. 1000 년 또는 순간, 1000 년은 전기와 같습니다 (수십억 년, 12 년은 주기입니다).

말에 대한 전설은 생생한 선녀가 찾아온 이야기로 시와 송가 같은 선녀 노래와 재미를 더했다. 시도 아름답고 기세가 웅장하며 생동감 있게 전해져 꽤 감동적이다.

이후의 신선곡 형식은 다양하여 더욱 풍부한 창작 의도를 구현하였다. 예를 들어, \ "Yunfu 일곱 서명 \" 장 선녀가 만든 돌 드럼 노래 가 있습니다:

김경산 (닝두) 이야기' 에서 한대 장망녀 이름 리잉, 얼굴에 기광이 있어 거울을 보지 않지만 거울과 같다고 말했다. 창사 왕 오예는 그것의 이질성을 듣고 군대를 이끌고 자초했다. 열다섯 살 때, 그녀는 루이가 온다는 말을 듣고 이 산에 올라 등을 대고 누워 있었고, 머리는 돌드럼 아래에 덮여 있었고, 사람들은 그녀를 죽음이라고 불렀다. 무모한 아내와 서이가 사람을 보게 했을 때, 자운이 솟아오르는 것을 발견하고 딸의 자리를 잃고 석고에 노래를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송 왕위:

석고, 석고, 대지의 비애, 자관, 민생은 정말 씁쓸하다. 세상을 위해 슬퍼하고 나를 위해 갈망한다. 나는 너를 모욕할 수 없다. 왕위는 나의 야망을 빼앗을 수 없다. 곰이 있으면 봉황이 있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한, 멀리 madding 에서. 세상의 아들은 나와 같다. 얼마 동안, 선적은 좋다. 엄마와 아빠, 나를 해치지 마세요.

구름 아래 참고: "지금까지 돌북이 검고 곧게 내리고, 여자가 머리를 늘어뜨리고, 시호 장녀법이 있다." 전설의 신선 이야기지만 강권에 반항하고 백성들을 동정하는 내용이 있어 소박하고 진실하며 민간 악부와 비슷한 스타일이다. 또 다른 예는 "Wuyi jun 애가" 입니다.

태자문학 루홍이 점차 쓴' 우이산물어' 에서 오령균은 지방관이라고 말했다. 매년 8 월 15 일 국회마을 사람들이 우이산에 커튼정을 세우고 홍교를 산으로 개조한다고 전해진다. 예전에 마을 사람들은 모두 일본인이었고, 셋은 태극옥제, 너무 외할머니 위실물, 오이군이었다. 공중에서 마을 사람들은 증손자라고 불리며, 만약 당신이 남자라면, 가수 펭이 지구에서 슬픈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놀이와 술을 마시라는 명령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단어는 이렇게 말합니다.

천지가 만나다. 해가 질 때 새가 집으로 날아간다. 백 년 동안 지불하고, 일은 뜻대로 되지 않고, 천궁은 지척에 있고, 뼈에 사무치는 것을 미워한다.

이것은' 모선기' 의 창단으로, 네 마디 긴 노래로 인생을 한탄하고, 슬프고 감동적이며, 애틋한 마음을 표현했다.

"한무제 전기" 의 선가

한무제전' 은' 신선전' 중 비교적 성숙한 대표작으로 상청도교의 기본 고전이다. 서왕모가 한무제 궁정에 온 신기하고 화려한 전설을 연출했다. 주요 줄거리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서왕모가 한무제의 궁정에 와서 한무제에게' 중요한 말' 을 가르치는 것을 묘사한다. 두 번째 부분은 계속해서 서왕모가 상정 부인을 초청하여 무제를 가르치러 온 것을 묘사하고, 왕모모는' 오악진도' 를 무제에게 주었고, 상정 부인은 아이에게 비행을 가르치라고 명령했다. 태후는 하녀에게 노래, 명단, 태후 부부가 함께 말을 타고 가라고 명령했다. 이로써 이야기가 끝나고' 역사' 서사로 전향해 한무제 전쟁의 성질이 죽기까지 변하지 않고 왕태후와 상원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며, 신선을 구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서왕모가 찾아온 이야기를 통해 상청파가 선단 () 을 중시하지 않고, 순수 무위 (), 담박 무위 () 등 신선 사상을 숭상하며 도교 발전의 혁신 추세를 반영하였다. 그중 한무제 구선에 대한 묘사는 전제제왕의 잔인함과 구선의 우매를 객관적으로 폭로하고, 상당한 사상 깊이를 지닌 비판을 반영하며, 도교신선신앙이 하층 지식인과 대중에게 기울어지는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원래' 사기' 등 사서에서 한무제는 황제에 대한 경의를 가지고, 측사를 파견하여 그의 성선 활동을 위해 봉사했다. 하지만 전기에서 그는 더 이상 재능 있고 대권을 쥐고 있는 군주가 아니라 성녀 서왕모 앞에 있는 신하였다. 그는 자신을 어릿광대의 비천한 일생, 썩은 몸과 뼈로 비난하며 자신을 "등에 구멍을 뚫어 죽었다" 고 비난했다. 대조적으로, 서왕모와 상원 부인은 매우 존귀하다. 옷차림이 화려하고, 하인이 구름처럼 되어 도착 장면이 매우 성대하고 장관이다. 특히 한무제의 고요한 자세에 직면하여 그들은 훈고의 말투로 자신의 최고 권위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이야기는 한무제가 결국 음악의 잔인함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구선활동의 실패로 끝나며, 성선은 세상의 권세와 지위와 무관하며, 이 세계 통치자의' 폭력, 사치, 변태, 쿨, 욕심' 이 그들의 수도길에서 넘을 수 없는 장애물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렇게 내경의 이야기는 기복이 심하고, 장면이 웅장하고, 인물이 선명하며, 글이 화려하고, 색채가 풍부하여, 매우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으며, 당시 유행추리소설의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전》에는 정교하고 생동감 있는 선가 몇 곡이 있다. 문필의 구조로 볼 때, 이 선가를 통해 전체 문필은 운문 산문의 풍격이 되고, 작품의 재미를 높이고 예술 렌더링 효과를 강화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작품의 내용 발전에 있어서 산문 표현에 대한 보완책이다. 나중에 이 장들은 종종 도교 서적과 일반 시집에서 편집되었다.

주목할 만하게도 육조 시대에는 동영과의 직녀, 조안과 선조와의 천옥녀, 장석과의 두란트 소녀 등 많은 선녀가 찾아온 이야기가 있었다. 이 선녀들은 대부분 서왕모의 딸이나 여종으로 쓰여졌다. 이 이야기들 중에는 대부분 여신이 젖을 먹이고 시를 기증하는 등 신선이 전수하는 이야기가 있다. 내지전' 도 같은 줄거리를 사용했는데, 도교에서 여선 신앙의 발전과 번영의 전반적인 추세를 객관적으로 반영한 것 같다. 마치 여선 강림에 관한 이야기처럼.

\ "열전 \" 전반부는 서왕모가 한무제 () 에게 내려온 것으로, 음식을 준 후 복숭아, 네 명과 무제 (), 네 명이 자신을 위해 쓴 것이다. 나중에, 그녀는 술에 앉아 세고, 태후는 시녀들에게 음악을 연주하라고 명령했다.

황후 는 여종 왕자 가 여덟 기둥, 동 Shuangcheng 불어 yunsheng, 돌 gongzi 재생 시계, 드럼 lingquan, 응우 엔 다섯 lingshi, 팬 Dongting 턱, 9 일 6 월 세그먼트 카드, 그래서 사운드 Hongliang, lingsheng 하늘 을 칠 명령했다. 또 하녀 링 아기 송원 송릉 을 주문, 단어 는 말했다:

코끼리 (우주를 가리킴) 는 비록 광대하지만, 나는 천지를 집집으로 나누었다. 비운심령 (신들의 차) 이 갑자기 흙에 적합하다. 빈 (하늘) 모음 (신비한 음악), 영혼은 정련할 수 없다. 너무 진실하다 (원시적인 혼돈의 가스) 야유 속에서 노래를 불러야 그 중의 어려움을 알 수 있다. 익신 (보양신) 은 삼야 (상복부는 미간, 중복은 마음, 아랫배는 배꼽 아래), 정기는 6 (면) 아래에 있다. 그래서 나는 만룡 (용이 운전하는 차) 을 타고 구야를 달렸다.

두 번째 노래는 말했다:

민들레 (쿤룬 산의 꼭대기) 는 북대를 멈추고, 오성 (쿤룬 산에는 오성) 은 번화하다. 천진에는 끝이 없고, 직녀 강은 어디에나 있다. 진홍정 (천국) 에 올라 월동 (전설의 달의 귀착점) 으로 내려가다. 멀리 바라보다 (사방팔방의 먼 곳) 는 하늘 (9 일 위) 을 유인한다는 뜻이다. 갑자기, 나는 피곤하지 않았고, 심지어 점점 줄어들지도 않았다. 장복 (악기의 이름) 이 모든 딸을 지휘하고 있는데, 그녀의 머리카락은 중성적인 느낌이다.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음악, 이를 위해 운헌의 노래. 소운은 (소악은 순락으로, 아름다운 음악을 의미함), 진성은 순진하다.

송말, 황제는 머리를 조아려 말했다. "나는 이미 자질과 재능의 영향을 철저히 받았고, 이미 속세에 타락했고, 승선 () 을 받아 세상을 싫어하는데."

이것은 두 여신이 부른 진정한 선가이다. 첫 번째 노래는 서왕모의 말투로, 능과 음악의 반주 아래, 그녀가 땅에 온 신기함을 노래하며, 세상의 고난을 구하고, 마음의 안식을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후장은 쿤룬의 선경을 묘사했다. 높은 산과 땅, 자연의 아름다운 음악이 오래도록 울려 퍼지면서 무한한 동경을 불러일으켰다. 전기문학' 에서 한무제가 좁고 탁한 세상에서 묘사한 배경을 비교해 보면 시공간의 속박을 뛰어넘는 이상적인 경지다.

\ "젠 환전 \" 후반부는 상원 여사의 도착, 술자리 만주, 거친 말을 묘사한다. 상원 부인은 운림의 곡을 연주하는데, 듣기에 무섭고, 목소리가 맑고, 바람이 아름답다. 그것은 노래 \ "위안 단계 노래 \" 에서 말했다:

과거에 나는 견환로 (선도) 에 발을 들여놓았고, 나는 무대 아래로 성큼성큼 걸어갔다. 나는 책상자를 메고 천관 (천문) 을 짓고 태상노군 (태상노군) 을 찾아 도움을 청했다. 갑자기 자미원 (별명, 15 별, 대황제가 있는 곳) 을 지나쳐 실물 (선인) 이 마라고 열거되었다. 푸른 경치가 비상하고 구름이 주파 (붉은 꽃) 를 가렸다. 란궁 (목란이 지은 궁전) 은 숲에 개방하고 (장마가 지은 궁전), 푸른 하늘은 모래에 개방한다. 무대의 구조는 비어 있고, (밝은 외모) 광채가 난다. 공중에서 비행 피닉스 (궁전 비행 피닉스 빈; 촛불용 (하나님의 이름) 이 뱀에 기대다. 옥태는 영지 () 에서 나왔고, 9 색은 혼생 () 이다. 이경 (내면의 신) 은 불후의 뼈와 송곳니를 약탈한다. 누가 생명이 끝날 것이라고 말하는데, 부상은 조사하지 않는다.

서왕모는 시녀인 다사비에게 노래를 데리러 가라고 명령했다.

아침에 태하궁 (천선궁) 에 가서 팔목란을 감상하다. 저녁에 헌원궐에 들어갔는데, 나는 루이 () 를 땄는데, 그것은 옥처럼 아름다운 석두 한 조각이었다. 조조 파파야 강 (은하수), 직녀 이금판 (강변). 경운 (상운) 에서 숨을 쉬는 것은 맛있는 식사다. 나는 매우 기쁘다, 나는 대니에 갈 것이다. 새벽에 땀을 흘리다 (창망한 하늘), 진원 (별명, 수천, 북진). 가는 길은 다르다. 몸만큼 안전하다. 두 번째 기구 (태양과 달) 는 여전히 존재하며, 수억 그루의 향유 (만 년 동안 자란 향유나무) 가 여전히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은 의심스럽다. 세상에 말하기가 어렵다고 말하지 마세요.

이 두 곡은 아름다운 천궁과 불후의 신선을 찬양하고, 구상이 기이하고, 어휘가 뛰어나며, 정경이 상당히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내전 등 문풍은 불경과는 다르다. 불경 속의 부는 기본적으로 이전 산문에서 묘사한 내용을 반복하는 것이며, 주로 합리적이다. 이런' 내전' 중의 선가는 산문 서사와 함께 더욱 독립된 시와 같아서 기본적으로 서정시의 묘사와 표현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작문 기교로 볼 때 이런 압운이 어우러진 형식은 산문 서사의 효과를 강화하고 작품의 전체 구조의 기복을 일으켜 작품에 또 다른 매력을 더했다. 또 이런 선가는 이른바' 동화',' 동화' 를 많이 사용한다. 신비하고 기이한 효과를 렌더링해야 하는 필요성이다. 물론 내용에 대한 이해는 어느 정도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지만, 확실히 신비로운 스타일 특징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색 있는 언어와 표현 수단으로서, 그것은 또한 예술 혁신의 성과로서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창작 자원을 제공한다.

(저자 단위: 난카이 대학 문학원)

새 책꽂이

상하이 도서관 티베트, 라인, 읽기

상해도서관 이야기집은 상해도서관이 소장한 만청과 근대인물 이야기 위주로 문헌 1268 종이다. 관련자의 생년월일, 생년월일이 같은 성별 정렬, 생년월일이 알려지지 않은 사망 날짜별 정렬. 전체 텍스트 사본, 각 문서 앞에는 내용 요약과 인물 소개를 포함한 간단한 문자 설명이 있습니다. 이 책의 앞에는 이름과 제목의 색인이 있다. 문간 내용은 그 자체로 풍부하고 부고 한 장과 죽은 사람의 진술, 추모, 조문, 부고, 만가, 시 등을 포함한 간행물 한 권이 있다. , 아름다운 것은 초상화, 잉크 자국, 유언장, 생활사진, 장례사진, 코끼리 짱, 비문, 기념 문장, 시 등이다. 사건 관련자들은 대부분 청말 및 근대 각계 유명 인사로 임측서, 서나창, 이홍장, 장지동, 말, 성선호, 하얼빈, 노신, 그리고 일부 일반 민중과 같은 사람들이었다. 이 책의 서류는 매우 귀중하여 많은 귀중한 자료가 보존되어 있다. 문헌의 가치는 간과해서는 안 되며, 학술계가 근대 역사 인물과 예절 문화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에 유리하다. 많은 유명 인사의 비문도 서예 예술적 가치가 높다.

상하이 도서관 소장품과 소장 (90 권), 양장본 16, 봉황출판사 20 18 년 2 월 출판, 정가 3900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