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운남 연극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운남 연극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운남극은 운남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많은 운남극 애호가들이 있다. 그들의 참여로 운남 희곡 극본의 창작과 가공에 대하여 성강과 공연 예술의 개선과 개선에 큰 역할을 하였다.

윈난 원주민 인구가 가장 많은 백족과 이순신은 토주와 토주를 숭배하는 풍습이 있다. 각 마을에는 현지 조상 사원이나 현지 조상 사원이 있고, 절에는 무대가 있다. 많은 오페라는' 나비샘',' 왕부운',' 한목공주' 등 현지 민족 이야기와 전설에 따라 각색된 것이다.

나비샘은 백족의 아름다운 전설에서 유래했다. 한 백족 아가씨가 대나무 숲에서 화살이 달린 사슴 한 마리를 주웠고, 사나운 독수리 한 마리가 그녀의 뒤를 바짝 따랐다. 소녀와 사슴이 독수리에게 쫓기는 것을 보고, 백족 청년들은 말을 재촉하여 독수리를 발로 차서 소녀와 사슴을 구했다.

여자아이와 젊은이는 그 사슴을 위해 화살을 뽑았다. 그들은 화살표에 "왕" 이라는 단어가 표시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원래 그 사슴은 우왕의 사냥감이었다. 우왕은 자신이 반쯤 죽은 독수리를 보고 매우 낙담했다. 개들이 소녀와 젊은이를 발견하자 우왕의 기병이 바짝 뒤쫓았다. 여자아이와 젊은이는 절벽 아래의 동굴에 숨어서 위험을 피했다. 소녀는 젊은이를 데리고 그녀의 집에 왔다. 달빛 아래 젊은이는 처녀에게 붉은 꽃을 달고 말을 타고 갔다.

다음날 아침, 소녀는 대나무 숲에서 사슴과 새와 놀았다. 갑자기 왕우가 미소를 지으며 다가와서 소녀는 황급히 아버지의 품에 뛰어들었다. 저녁에 우리 아버지가 죽임을 당했고, 그 소녀는 왕우의 하인에게 끌려갔다. 우의 궁전에서 소녀는 복종을 거부하여 우왕을 격분시키고 소녀는 감옥에 갇혔다. 사슴과 새는 소녀의 불행을 젊은이들에게 알렸다.

그 젊은이는 한밤중에 그 소녀를 구하러 왔고, 그들은 말을 타고 갔다. 그러나, 그들의 마운트는 우 (Yu) 를 쫓던 사람들이 화살에 맞았고, 두 사람 모두 말등에서 떨어졌다. 그들은 낭떠러지 가장자리로 도망쳐 절벽 아래의 동굴에 숨었지만 우왕에 의해 발견되어 체포되었다. 왕우는 여자아이에게 죽음을 피하기 위해 시집가겠다고 약속했다. 불굴의, 두 사람은 모두 샘에 뛰어들어 두 나비로 변해 샘 밖으로 날아갔다. 그리고 수천 마리의 나비가 봄에 날고 있다.

왕부운 이야기는 백족 인민의 유명한 민간 전설이다. 달리와 구름 한 점 없는 가을겨울에 창산 산정에는 왕부운이라는 신기하고 아름다운 흰 구름이 자주 떠오른다. 이 흰 구름이 나타날 때마다 창산 얼해는 광풍이 세차게 불고 흰 파도가 휘젓는다.

남조에는 총명하고 아름다운 공주가 있다고 전해진다. 그녀는 창산에서 꽃을 따다가 젊고 잘생긴 사냥꾼을 만났다. 그들은 첫눈에 반했고, 깊이 사랑했다. 공주는 아버지에게 비밀을 털어놓고 시집갈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고 요청했다. 국왕은 듣고 매우 화가 나서 공주를 심궁에 가두었다. 공왕은 상심하여 온종일 시무룩하고, 다밥은 생각하지 않고 사냥꾼의 구조를 기대하고 있다. 공주는 시녀에게 창산에 가서 사냥꾼을 찾아 자신의 상황과 생각을 말해 달라고 했다.

사냥꾼은 알고 매우 조급해했지만 공주는 깊은 궁을 감금하여 가까이 갈 수 없었다. 공주는 사냥꾼을 그리워하고 사냥꾼은 공주를 더 그리워합니다. 그는 창산 위를 질주하며 공주의 이름을 큰 소리로 불렀다. 그들의 순수한 사랑의 감정이 산신을 감동시켰고, 산신은 사냥꾼에게 날개 한 켤레를 주었다. 사냥꾼은 날개를 달고 살금살금 궁전으로 날아가 공주를 궁벽에서 데리고 나왔다.

국왕은 곧 발견하여 즉시 군대를 파견하여 그를 쫓아갔고, 그 두 사람은 달리다가 창산 정상까지 달려가 동굴에 숨었다. 왕은 창산에 군대를 보내 내려오지 못하게 했다. 왕은 공주가 창산의 추위를 견디지 못하고 사랑을 포기하고 황궁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공주는 애인을 따라가겠다고 고집했고, 그 두 사람은 동굴에서 자유롭고 힘든 생활을 했다.

겨울이 되니 창산 정상에는 얼음과 눈이 내린다. 사냥꾼은 공주가 감기에 걸릴까 봐 얼해 동해안 나천 겨울의 따스한 여름 코트를 훔쳐 공주를 위해 추위를 막았다. 나천은 발견하고 마법으로 사냥꾼을 돌노새로 만들었다. 공주는 사냥꾼이 죽임을 당하고 슬퍼서 죽었다는 것을 알았다. 그녀의 본질은 흰 구름이 되어 창산 정상까지 올라가 그녀의 남편을 보러 갔다. 이것은 왕부운이다.

매년 가을과 겨울, 왕부운이 산꼭대기에 오르면 큰 바람이 불 것이다. 공주를 위해 얼해의 물을 흩날리고, 해저에서 영면하고 돌노새의 남편이 되는 것을 보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주명언) 웅장한 민간 색채와 비극적인 내포로 가득 찬 이 민간 이야기는 죽은 애인에 대한 찬양과 그리움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백족 국민들이 독재정권에 굴하지 않고 행복의 자유를 갈망하는 위대한 정신을 반영한다.

남목칸 공주' 는 다이 () 의 유명한 서사시' 호리병박 심장' 에서 취재한 것이다. 이 연극은 복장이 화려하고 무대 디자인이 눈부셔서 줄거리가 정교하고 다채롭다. 한목공주' 의 줄거리는' 김각 전례를 불며 궁중 청혼사자' 라는 목소리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맹철과 경진은 일대의 물을 담은 두 왕국이다. 맹철왕은 야심이 차서 정진을 삼키려고 한다. 경정왕은 아름답고 총명한 딸 남모한 공주와 결혼하여 적을 방어하기로 결심했고, 남모한 공주는 맹왕의 아들 조한라와 사랑에 빠졌다. 경정 왕이 남편을 선택하기로 결정했을 때, 그는 아브라함을 불러 경정궁에 청혼하여 몽결, 경정, 그의 아내가 안정되기를 바랐다.

그러나 맹은 다른 속셈을 가지고 여러 차례 경진을 삼키려고 시도했다. 난목한은 자신의 지혜화 위험으로 무너졌다. 마지막 위기의 고비에서 남쪽은 생명으로 평화와 평온을 바꾸었고, 태족 국민들에 의해' 영원한 금공작새' 로 칭송받았다.

이 연극들은 사람들의 사랑과 환영을 받는다. 매년 설날부터 음력 3 월까지 농사일이 담백하고 한가할 때이다. 이때는 이미 묘회의 집중기가 되었다. 거의 모든 마을은 번갈아 가며 연극을 해야 하고, 모든 연극반은 장사가 번창하고 있다.

연극을 하는 배우들은 대부분 일반인 중의 아마추어이다. 오페라가 시작되기 몇 주 전에 오페라 마스터를 마을에 초청해 오페라를 가르쳐야 한다. 설이 지나자 각 극단의 공연 시즌이 시작되면서 연극을 가르칠 수 있는 주요 배우들이 모두 특히 바쁘다.

검천 문인 조사정은' 사극' 을 한 편 썼는데, 설날 이후 운남에서 공연한 농촌극을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남촌 북촌은 신과 다투고, 검은 가루는 새롭다.

큰 키는 항우를 연기하고, 중개인은 미인을 연기하는 것을 배운다.

무대에서 물러나면 수건 창고를 뜯지 않고, 끝나면 눈썹을 씻지 않는다.

하지만 누군가를 만날 때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내년에, 우리는 너에게 흑가루를 균등하게 분배할 수 있도록 10 여 통의 밀을 수집할 것이다.

따라서 운남 오페라는 광범위한 대중 기반을 가지고 있다. 운남의 많은 지방에는 군중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농촌 극단이 있다. 평소에 몇 사람이 모여서 이호를 당기고 징과 북을 열고 북을 둘러싸고 노래를 부른다. 그중 찻집은 이 행사를 전개하는 주요 장소이다. 이런 풍조는 도시에서 특히 보편적이어서 쿤밍 등지의 찻집은 거의 일 년 사계절 모두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있다.

일부 독특한 극극극극들은 예술적으로 운남지방색을 짙게 띠고 있어 내용상 운남의 사회상황을 강하게 반영하고 있다. 윈난극은 약 1 ,000 개의 연극이 있어 진강, 천극, 경극, 윈난극으로 나눌 수 있다. 진강의 도는 실현극과 함께 전해졌는데, 예를 들면 춘추배, 꽃천오, 고평관 등이다.

"쓰촨 도로" 는 천극에서 나왔고, 유명한 연극에는' 오포 사주' 가 있다. "오포" 에는 황포, 녹포, 백포, 녹포, 홍포가 포함된다. "네 기둥" 에는 "불타는 기둥", "크리스탈 기둥", "다섯 줄 기둥", "하늘을 만지는 기둥" 이 포함됩니다.

육정로는 피황극, 즉 휘극, 한극, 경극에서 유래했다. 명극은' 고기잡이가',' 좌궁' 등이 있다.

운남로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운남 작가나 연예인이 쓴 지방역사사극이다. 예를 들면' 설이왕두탐탐',' 강제 사포',' 닝북공주',' 진원출가' 등,' 삼국연의',' 삼국연의' 등 다른 곳에서 이식된 연극이다.

나중에 운남 희곡 예술가들은 대량의 전통 연극을 정리했다. 운남 희곡 전통극 중 절반 이상은 현창곡으로, 그중' 춘추배',' 매설',' 꽃밭 잘못',' 반고궁' 은 4 대 실현 극본으로 불린다.

춘추대회' 는 일명' 차이루 줍기 땔나무 크릭' 으로 서생 이춘발과 강추련, 장추련 두 여자의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명대 상인 강소의 딸 추련은 계모에게 학대를 받아 어쩔 수 없이 유모와 교외로 나가 거두어야 했다. 추련은 아프고 피곤해서 길가에 앉아 슬프게 울고 있다. 학자 이춘이 그의 친구 장연흥을 집으로 보냈다. 이 광경을 보고 그는 말에서 내려와 물었다. 유모가 이런 일들을 서술한 후, 봄머리는 깊은 동정을 표하고 은을 보냈다.

Qiulian 골드 홈 픽업, 지아 는 qiulian 부정, 공식 보고서 에 반박 했다. 간호사는 저녁에 추련을 데리고 도망갔다. 도중에 강도 허우 상관을 만나 유모를 죽이고 추련을 빼앗았다. 추련은 한 수를 써서 허우 () 를 계곡으로 밀어내고 위험에서 벗어났다. 나중에 지아 액자, 장 yanxing 여동생 가을 루안 과 봄 머리, 가을 연꽃 분리 되었다.

"매설" 은 "매화" 라고도 불린다. 이야기는 송대에서 서생 임효효가 처음으로 상경하여 시험을 보고 공손건이 묶은 여산 여우를 만나 눈물을 머금고 동정을 빌었다고 한다. 임효현은 그를 동정하며 궁에 여우를 놓아 산으로 돌아가라고 요청했다. 두 사람은 대화가 잘 맞아서 형제가 되었다. 공은 진귀한 옷' 매설' 을 선물했다.

임효현은 삼촌의 집에 가서 밤낮으로 열심히 공부한다. 임효현의 생명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여산여우는 임효현의 사촌 화염방이 되어 도서관에 가서 결혼했다. 나는 이 일이 화염방의 형 화춘에게 발견되어 아버지에게 알리고 싶지 않다. 그의 아버지는 화가 나서 임효현을 저택에서 내쫓았다. 화염방도 억울해서 자신의 소중한 옷을 가지고 유모집으로 도망쳤다.

여산 여우는 임효현을 고교 입학 장원으로 협찬하고 이유를 설명하는 편지를 남겼다. 이때 화염방은 보일매의 눈을 유모의 아들 유보에게 주었다. 유보가 베이징에 입성하여 보장원으로 봉쇄되었다. 그는 임효현과 만나 함께 꽃집에 와서 그의 이전 상황을 설명해야 한다. 워싱턴은 화염방을 데려와 임효현과 결혼했다. 유보도 워싱턴의 시녀 연아와 결혼했다.

꽃밭의 잘못된 이야기는' 수호전' 에서 유래한 것으로, 꽃밭이 처음에 꽃을 심은 농지에서 유래했다. 꽃밭 잘못은 화훼 재배 마을과 꽃밭 축제에서 일어난 일련의 이야기이다. 송대, 복숭아꽃 마을의 부자 유덕명은 옥연이라는 딸이 있었는데, 결혼할 나이가 되어 아직 결혼하지 않았다. 마침 꽃밭 축제를 따라잡았고, 유덕명은 하녀 춘란에게 유언과 함께 여행을 가서 적당한 사람을 몰래 방문하게 했다.

양양 거인 희편이가 베이징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갔다. 도중에 자금이 부족해서, 그는 화천회에서 노점에서 그림을 팔았다. 춘란은 희평의 재능과 비범한 외모를 보고 집에 가서 유덕명에게 보고했다. 유덕명은 그의 가족에게 그를 초대하라고 명령했고, 악당을 잘못 초대하고 싶지 않았다. Zhou tong 은 Liu yuyan 에게 3 일 이내에 결혼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춘란은 희편녀가 남장을 하고 유어추를 만나도록 설계했다. 두 사람이 약혼 할 때, 주통은 갑자기 신부를 강탈했고, 의외로 희평을 잘못 빼앗았다. 이때 주통은 출산 계획을 강탈한 혐의로 법정으로 보내졌다. 주통의 여동생 루우는 희평이 위장한 것을 발견했다. 진실을 물어본 후 희평을 석방하고 은을 시험 여비로 주었다.

그러나 관아 는 그녀의 딸 이 강탈 되었다는 것을 알리고, 군 장뇌횡홈, 주중 다시 데리러 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때 춘란은 도둑맞은 사람이 있다고 잘못 생각했지만, 지난번에 강탈당한 사람이 바로, 주에게 남장을 바꿔 유어추와 결혼하게 했다고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촛불의 밤에 주쌍은 진실을 말했다. 춘란은 앞으로 다시 그를 귀찮게 할까 봐 여전히 마을에서 그의 형을 상대하고 있다. 석방된 후 유덕명은 그날 밤 장내에서 결혼했다고 들었다.

유덕명은 배회하고 있어 루다를 따라잡고 있다. 루다는 이 일을 듣고 화가 나서 신부로 가장해 텐트에 숨었다. 밤에 주통으로 동방에 들어가 루다에게 한 대 맞고 황무지에 떨어져 도망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루다 로 돌아 오는 길에, 타이거 리 종 설득 의 경우, 고백 에 다시 마을 을 보냈다. 이때 희편시험에서 일등상을 받고 복숭아꽃마을에도 왔다. 모두가 만나자마자 진상이 나왔다. 결국 유어추와 결혼했고, 주는 춘란의 견인으로 결혼했다.

바티칸궁은 예한연 혹은 낙양교라고도 불린다. 극본은 엽의 예술적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형성하여 짙은 민간 색채를 띠고 있다.

줄거리는 이렇다. 원대 지정념 시절, 세족 엽율소의 여동생 이름은 관한이었다. 청명절에 그녀는 동생을 데리고 북경에 가서 시누이와 교외로 놀러 갔다. 나는 공중에서 나는 거위가 큰 독수리에게 붙잡히는 것을 보았다. 순식간에 활로 새를 쏘는 멋진 남자를 만났고, 화살로 독수리 한 마리를 쏘았고, 짱 내내 입을 다물었다. 그녀의 형수에게 묻자 장한의 이름이 화운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첫눈에 마음에 들어 아쉬워했다. 나는 본래 평생을 맡길 뜻이 있어서 몰래 손수건을 청년에게 던졌다.

한원의 사랑은 화운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켰고, 그녀는 주동적으로 연애하는 아름답고 감동적인 아가씨가 바로 그 가족의 딸이라고 은근히 생각했다. 사랑이 갑자기 솟아오르니 얻기 어렵다. 그때부터 서로 그리워하며 부인이 몰래 준 손수건을 소중히 여긴다.

봉건 왕조에서는 남녀가 비자발적으로 결혼했다. 얀 한 (Yan Han) 은 몽골 인입니다. 그의 부모님은 돌아가셨고, 그는 그의 형과 형수님으로 살았다. 한추의 형제 예율 숙은 관원과 기사로 승진되었다. 베이징에 있는 동안 그는 그녀를 현 총리의 나이 50 에 가까운 양아들 두우사에 배정하여 날을 택하여 결혼했다.

얀 한 (Yan Han) 이 약혼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순종을 거부하고, 부를 탐내지 않고, 화운 (Huayun) 을 생각하고, 같은 나이의 잘 생긴 청년과 무술이 높았습니다. 언니가 시집가려고 하지 않자 예율 큰돌은 매우 화가 났다. 그녀는 결혼을 강요하려고 시도하여, 그녀에게 관문을 꼭 지키라고 명령하고 외출을 허락하지 말고, 바로 결혼하라고 명령했다.

예율대석은 곧 베이징에 도착하여 3 급으로 승진하여 황하를 다스리는 관원의 위치로 승진하였다. 그의 권력이 클수록 그의 욕망은 커진다. 비록 그는 이미 아내가 있었지만, 그는 여전히 나이미의 첩과 결혼하고 싶어한다. 어느 날, 나는 뽕나무 정원에서 경비 사목투와 놀다가, 설매라는 미녀를 보고, 즉시 호색하기 시작하며, 마구 희롱하며 장가를 간다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공식 도둑 후진타오 웨이 는 민간인 아내와 싸울 때, 슈 메이 의 남편과 조카 화윤 은 공식 큰 샷 과 분노, 여기에 와서 탈출 할 수있는 기회를 했다. 설메이가 요행으로 탈출한 후, 그녀의 남편 한매와 화운은 끌려가 황하를 다스리기 위해 열심히 일했다.

탈출하기는 했지만, 권세 있는 관원인 예율은 포기하지 않고 결혼을 고집하며 후라는 관원에게 도움을 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후 () 와 샤무투 () 등이 시골에 내려가 잡았을 때, 화운의 어머니 꽃시어머니의 호위 아래 눈을 감고 정신을 가다듬으며 어쩔 수 없이 돌아가서 주인을 보고해야 했다.

예율대석은 매우 화가 났다. 그는 먼저 사목도를 즉석에서 때려죽인 다음 칼을 휘두르며 주관호를 죽였다. 후진타오 반복적으로 자비를 구걸 한 후, 그를 죽이지 않았고, 최선을 다하도록 명령했다. 그리고 독계를 세우려고 음모를 꾸몄다. 한 메이와 화운을 죽이도록 사람을 보내고, 다른 한편으로는 설매를 관문으로 몰아넣어 결혼하게 했다.

그들이 계략에 합의했을 때, 그들은 그들의 아내와 여동생 관한에 의해 엿듣고, 그들은 모두 자신의 의도를 가지고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아내는 미녀와 결혼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남편은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옛것을 싫어하고, 실연한다. 얀 한 (Yan Han) 은 사랑하는 남편이 상처를 입을 것을 두려워하며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밤에 꽃집에 시녀를 보내 긴급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편지를 보냈다.

화파는 밀서를 받고 무공이 뛰어난 형을 용사와 함께 한매와 화운을 구출했다. 후진타오 등 집에 가서 결혼을 강요하고, 급중생지는 교묘한 일거양득의 계책을 생각해냈다. 화운녀가 관청에 가서 결혼하는 대신 남장을 하고, 사람을 틈타 훔친 정적과 화운의 좋은 인연을 얻었다.

중매인으로서 지용 쌍전의 화파는 먼저 관청을 지나 은밀히 관한 () 과 좋은 소식을 전하며, 그녀의 마음이 평온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좋은 일을 이루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약속된 날짜에 따라 정부는 성대하고 심상치 않은 준비를 했는데, 방 안은 매우 다채로웠다. 벽에는 연연이 직접 배치한 것을 포함한 많은 명화가 걸려 있어 반가웠다.

결혼식 당일 밤, 이른바 신부 화운은 연한이 동행하도록 안배되었다. 그것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재회였다. 하늘이 주신 좋은 기회였다.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애모의 정을 표현하며 자기도 모르게 드러났다. 사람들이 준비되지 않은 동안, 두 사람은 서로 보살펴 주고, 신속하게 집을 뛰쳐나와 행복한 인연을 이루었다.

이런 접이극의 공연은 매우 많아서, 단일 공연을 "그림을 걸어라" 라고 부른다.

소수민족 이야기에서 각색된 연극이든 전통극이든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람들이 윈난극을 좋아하는 이유는 이 연극들의 이야기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윈난극 자체의 특징이다.

낭독은 낭독이라고도 하는데, 말하는 뜻이다. 윈난극의 노래 낭송은 운백과 산백으로 나눌 수 있고, 운백이 뚜렷하며, 양식화된 희곡강이 있어 시를 읽는 것보다 더 시적이다. 주백은 일상생활의 구어화 이념일 뿐만 아니라 작은 목소리이기도 하다. 다른 생년월일, 단, 정적, 추함, 다른 사회적 지위, 다른 읊음과 노래, 그 형식이 풍부해 일반 연극보다 훨씬 뛰어나다.

서클 사람들은 종종 "7 점 독백, 3 점 노래" 라고 말하는데, 이는 독서의 어려움을 알 수 있다. 하얀 글자는 읽기가 어렵다. 일상생활의 말은 예술로 승화될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감화력이 있어야 하며, 진정으로' 노래하는 것보다 잘 말한다' 는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

예컨대 드라마' 삼심', 재판장 왕김룡과 범인의 아내 소삼, 기복이 심하고 흥미진진하다. 두 배심원도 그들의 관계를 느꼈기 때문에 일부러 조롱했지만 상급자의 기분을 상하게 할까 봐 두려웠다. 네 사람은 호흡이 잘 맞아서 관객들이 아무리 들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너 중에는 내가 있고, 나 중에는 너의 대화가 있어' 독서' 의 매력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윈난극' 지항의시' 에서 조조의 한 구절은 다음과 같이 읽습니다.

그때를 돌이켜 보면, 나는 이 수단을 들고 노란 수건을 깨고, 여포 () 를 생포하고, 원술 () 을 소멸하고, 서북 () 으로 깊숙이 들어가 요동 () 에 이르기까지 이 사람의 뜻에 부끄럽지 않다!

극 중 주인공 조조의 이 억압적인 독백은 준마의 비장한 정신과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을 보여 이해, 동정, 감탄을 자아냈다.

작별, 가마' 에는 설평귀씨가 아내에게 작별을 고하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비록 언어는 많지 않지만, 그 긴 견인강, 허스키한 떨림, 급정지, 고음이 갑자기 구름으로 변해 이별의 느낌을 나타냈다.

또한, 윈난극은 듣기 좋은 대화뿐만 아니라, 들을 수 없는 언어도 가지고 있다. 캐릭터가 손을 들고 소매로 대화자를 갈라놓을 때, 그가 이때 한 말은 그의 내면의 생각을 표현하고 영화에서 음성 그리기 역할을 한다.

연극의 이념은 캐릭터에 들어가는 면도 있고 캐릭터를 떠나는 면도 있다. 극 중 캐릭터가 말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가끔 비캐릭터라는 말이 튀어나온다. 배우의 말이다.

예를 들어, "새 대야기" 에서 바오 청 (Bao Zheng) 은 "대담하게 말하십시오." 라고 말했다.

원고가 말했다. "우리 광대는 너희 얼굴의 소리가 없다."

이런 역할 외의 서술이나 삽입과를 통해 오늘을 풍자하거나, 현실 속의 당대의 말을 고대 연극에 끌어들이는 것은 극과는 무관하지만 독특한 연극 맛을 지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결론적으로, 윈난극의 이 배역은 의외로 합리적이어서 관객들을 즐겁게 했다. 연극의 낭송 예술은 생활에서 벗어나 생활보다 높은 연극 예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