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리허의 『소소소묘』 해석과 감상
리허의 『소소소묘』 해석과 감상
소샤오샤오의 무덤
리허
난초 이슬은 마치 우는 눈 같다.
화합이 없으면 불꽃을 끊을 수 없습니다.
풀은 담요 같고, 소나무는 캐노피 같습니다.
바람도 옷이고, 물도 옷이다.
기름으로 둘러싸인 자동차들이 저녁에 서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차가운 녹색 양초, 힘든 영광.
서릉 아래에는 바람과 비가 분다.
1
난초에 맺힌 이슬방울은 마치 눈물을 흘리는 눈과 같습니다.
안개 낀 들풀과 꽃은 동심원 매듭으로 엮을 수 없다.
푸른 잔디는 매트 같고, 푸른 소나무는 자동차 후드 같습니다.
바람은 옷처럼 휘날리고, 흐르는 물소리는 옥 펜던트처럼 들린다.
평생 타던 차가 황혼녘 시간에 맞춰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차갑고 희미한 인불이 부지런히 빛난다.
강한 바람과 비만이 있을 뿐 무덤에는 엄숙한 분위기가 감돌았다.
2
이허(790-816)는 창지(長治)라는 이름으로 하남성 부창현 창구(현 하남성 이양) 출신이다. 주). "날씬한 몸매, 큰 코, 곧은 눈썹, 긴 손가락과 발톱."( "전당서") "시귀"로 알려진 중당나라 낭만주의 시인의 대표자.
그는 일곱 살 때부터 시를 쓸 수 있다. 그는 종종 마른 말을 타고 여행을 다니고, 그 뒤를 이어 부러진 팁 가방을 들고 다니는 어린 책 소년이 따라온다. 가는 길에 좋은 시를 만나면 적어서 가방에 넣어두곤 해요. 저녁에 집에 가면 어머니는 가방에서 시와 메모를 잔뜩 꺼내시며 “이 아이는 토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을 것 같다”고 화를 내신다.
어린 시절부터 몸이 허약하고 병약했던 리는 열심히 읽고 낭독했습니다. 그는 열여덟 살이 되기 전에 이미 백발이 되었습니다. 그는 오래전부터 나라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마음을 품고 있었다. “나는 끌 수 없는 매력이 있고, 수탉이 노래하면 온 세상이 하얗다. 청년의 고민은 챙겨야 한다. 누가 가만히 앉아서 가만히 있을 수 있겠느냐. 추운데 신음?"
리 무자비한 일을 감정으로 바꾸는 데 능숙하다. "금동선사한가"에 나오는 금동선신은 한나라, 위나라, 위나라가 바뀌는 동안 한나라 무제의 유물로 그 위에 이슬이 놓여 있었습니다. 위명제는 청동 불멸자를 해체하라는 칙령을 내렸다. 청동 불멸자는 그것이 궁전 밖으로 옮겨졌을 때 눈물이 흘러내렸다. 내가 당신을 기억할 때 Shenlan은 손님을 Xianyang Road로 보냅니다. 하늘이 감상적이면 하늘도 늙어 갈 것입니다! " "청동 낙타의 슬픔"의 청동 인물 "새벽의 우르르 소리가 태양을 재촉합니다. 돌아라.", 황혼의 우르릉거리는 소리가 달이 뜨도록 재촉한다." "Guanjie Drum"의 북 소리는 "여러 번 하늘에 묻혀 소리가 끊어지지 않습니다". 청동인, 청동낙타, 북은 모두 무자비한 존재이지만 조국에 대한 생각을 불러일으키고 삶의 굴곡을 느끼게 하기도 합니다.
"누와가 돌을 다듬어 하늘을 고치는 곳, 돌이 하늘을 깨뜨려 가을비를 놀라게 한다." "컵의 설사" 등 이런 판타지 스타일은 다양한 것과 관련이 있다. 그는 자신이 포착한 기묘한 신들의 이미지를 신화적 암시를 통해 대담한 예술적 상상력으로 발전시킨다.
리허는 재능이 뛰어났지만 그가 시험을 보기 위해 장안에 갔을 때 누군가 리허의 아버지인 리진수의 이름에 있는 '진'이라는 단어가 '진'과 같다는 소문을 퍼뜨렸다. 가족의 금기를 어겨 시험에 응시하지 못한 '진시'에 '진'이라는 단어가 등장한다. 이화는 우울하고 좌절하여 당나라 현종 원화 11년(816)에 2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셋
소소소(479~502)는 남제나라 전당 출신으로 뛰어난 외모와 뛰어난 시적 재능을 지닌 인물이다. 어렸을 때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서호 서릉교 옆 항저우로 이주하여 노래하는 창녀가 되었습니다. 그는 19세 이전에 세상을 떠났고, "서릉에서 태어나 서릉에서 죽고 서릉에 묻히면 작은 산과 강을 사랑하며 살아가겠다"는 마지막 소원을 남겼다.
소샤오샤오는 좋아했다. 한 가난한 학자가 그를 도와 시험을 보러 베이징에 갔지만, 그는 죽을 때까지 그 학자가 도착하기를 기다리지 않았습니다. 학자 황금 목록에 이름을 올린 소샤오샤오는 시링(Xiling)에 묻혔고, "전당 소샤오샤오의 무덤"이라는 비석을 세웠습니다.
리신은 시 서문에서 "진냥의 무덤"이라고 말했습니다. ": "가흥현 그 앞에는 우(吳)나라의 매춘부인 소샤오샤오(Su Xiaoxiao)의 무덤이 있습니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밤에는 그곳에서 노래하고 연주하는 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소샤오샤오의 "방위성란(Fangyu Shenglan)"에 따르면. 묘는 저장성 가흥시 남서쪽에 위치해 있다. 문인들은 늘 이 책을 많이 낭송해 왔습니다.
Zhang Hu의 "Su Xiaoxiao의 무덤에 대한 비문": "누가 구멍을 뚫었는지는 모르지만 나는 단지 같은 마음을 갖고 싶습니다." Shen Lianyuan의 "Su Xiaoxiao의 노래": " 무덤 앞의 버드나무는 꺾이지 않고 봄바람에 엉키게 됩니다.
"Yuan Yishan의 "Su Xiao 초상화 비문": "Su Xiao가 낭만적이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고 원추리 봉황 머리핀 머리를 옆으로 삽입합니다. "원홍도(Yuan Hongdao)의 "서링교(Xiling Bridge)": "솔잎은 바늘처럼 얇아서 묶기를 거부합니다. "Xu Wei의 "Su Xiaoxiao의 무덤": "사초 측면의 눈물 자국이 얕고 동심 매듭이 드물다. Zhu Yizun의 "Su Xiaoxiao Tomb": "시냇물이 맑고 다리가 수평이며 작은 무덤 앞에 소나무와 편백나무 소리가납니다." 푸른 구름이 멈추고, 초록 구름이 멈추고, 과거를 생각하면 기름진 차의 벽이 가벼워진다. 개울에는 붉은 가슴 새가 가득하고 교두보에는 붉은 마음 풀이 가득합니다. 비가 그치기 시작하고, 비가 그치기 시작하고, 차가운 음식이 떨어지고, 꽃이 떨어지고, 어린 말들은 도저히 걸을 수 없게 됩니다. "
넷
이 시의 형태는 묘비와 같다. '귀신'을 써서 사람에 대해 쓰고, 실제 생활에서도 사람의 감정을 쓴다. 전체 시는 다음에서 영감을 받았다.
처음 두 문장은 그녀의 눈물 어린 눈빛을 묘사합니다.
"마음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죽음을 슬퍼하고 귀신이 되어 더 이상 그녀와 하나가 될 수 없다.
같은 산귀신인 '절방신'과 '구곡산귀'의 충의와 원한의 감정에 영향을 받았다. Zhe Fangxin". "젊은 스승에 대한 생각"은 신성한 혈통에서 전해졌습니다. "어린 스승님을 원망하고 집에 돌아가는 것도 잊었습니다. 너무 그리워서 시간적 여유가 없습니다." "바람이 솔솔 불고 나무가 바스락거린다. 젊은 스승님이 보고 싶지만 떠날까 걱정이다."
다음 8행의 "풀은 풀과 같다"는 그녀의 다양한 의상과 도구를 상상한 것입니다. 시 속의 아름다운 풍경은 소샤오샤오의 유령의 우아하고 다채로운 이미지를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그녀의 상태를 반영합니다. 마음의 쓸쓸하고 쓸쓸한 풍경
마지막 두 문장은 허구를 현실로 바꾸어 으스스하고 추운 묘지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녹색 말." . 서릉의 소나무와 편백나무 아래 우리가 하나로 뭉칠 수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
시인은 자신의 추구와 이상을 가지고 있지만, 잘못된시기에 태어났고 그의 재능과 재능이 평가받지 못했습니다. “뭉칠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 표현되는 것은 사람의 생각과 감정이다.
소샤오샤오의 모습에는 시인 자신의 그림자가 보인다. p>
Cao Xueqin 시의 전반적인 스타일에 대한 Li He의 영향은 매우 분명합니다. Cao Xueqin과 Li He는 둘 다 재능이 있고 둘 다 젊고 둘 다 저명한 가문에 속합니다.
Cao Xueqin의 좋은 친구 Duncheng은 한때 다음과 같이 칭찬했습니다. "Aijun의시는 창구로 곧장 나아가 울타리를 깨는 독특한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준의 시는 쇠처럼 용맹하고 차가운 검의 빛을 받을 만하다." "됭쳉은 "렌의 비첸"에 기록되었습니다: "우희는 백상산의 "비파행"의 전설적인 장이며, 그것을 집필하고 후기를 쓴 작가는 적지 않게 수십 명에 이릅니다. Cao Xueqin의 시 끝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Bai Fu Shiling은 매우 행복해야 하며, 그는 야만인 유령에게 과시하도록 가르칠 것입니다." ’ 역시 참신해서 낭독할 수 있는 내용이다. 조씨의 평생 시는 대체적으로 이렇지만 결국 험난한 처지에 놓이게 된다. 유귀의 애가에는 "니우귀가 시를 남기고 리허를 애도했다. 사슴과 수레와 괭이가 류링을 묻었다"라는 구절이 있는데, 이는 당나귀가 애도하며 울부짖는다는 뜻이기도 하다. "'비파극'의 전설을 읽은 후 조설근은 시인 백거이가 현명해서 노래를 잘하는 샤오만과 춤을 잘 추는 판소에게 주취안 밑에서 공연하도록 기꺼이 가르칠 것이라고 상상했습니다. 이 시의 나머지 두 행은 이허(Li He) 시의 환상과 부조리와 유사하며 문체에도 유령 같은 분위기가 있어 둔청(Duncheng)이 말한 것이 사실임을 알 수 있습니다. 붉은 비처럼'은 갑자기 '술이 유릉의 무덤에 닿지 못할 것이다'로 끝난다. '상도'는 차가운 어조로 끝났다. '금·유릉전'에 따르면 유릉은 종종 사슴 수레를 타고 나갔다. 그는 걸어가면서 사람들에게 삽을 들고 따라오라고 경고했다. 내가 술에 취해 죽으면 그 자리에 나를 묻어두라.
Li는 말했다. 그의 시는 중국 고전 시의 새로운 예술 영역을 열었던 당나라 중기 시계의 찬란하고 눈부신 꽃이다. 한유의 고대 산문, 두보의 구문, 한유의 문법, 이화의 시와 정신적인 유사성을 갖고 있으며, 이는 곧 이상인에게 영향을 미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