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감정을 형성하기 위해 풍경을 이용하는 역할
감정을 형성하기 위해 풍경을 이용하는 역할
장면을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서정적인 기법이다.
장면을 활용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도 구조적 기법 중 하나이자, 장면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기도 하다. 시의 마지막에는 풍경에 대한 묘사로 끝난다는 뜻이다. 시의 마지막 문장이나 두 문장은 풍경에 대한 설명과 그림입니다.
이것이 기법인 이유는 일반적인 시의 구조와 다르기 때문이다. 시의 일반적인 구조는 먼저 장면을 묘사한 다음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두보(Du Fu)의 시 "상천(Ascend the High)"은 전형적인 시 구조입니다. 첫 두 대련은 가을의 풍경을, 마지막 두 대련은 개인과 나라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이 기법의 효과 : 감정 표현이 갑자기 멈추고 장면 묘사로 바뀌기 때문에 이때는 감정보다 잔인함이 낫다. 독자들은 매력이 넘치고 여운이 남는 그림에 대한 상상을 통해 작가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말은 지쳤지만 의미는 지치지 않습니다.
예:
군에 입대한 왕창링
비파가 새로운 소리에 맞춰 춤을 추면 그것은 언제나 옛것과의 이별이다.
설레는 소리를 멈출 수가 없고, 가을 달이 만리장성에 빛난다.
이 시의 세 번째 대련은 애통함을 다 써내려 도저히 글로 쓸 수 없을 것 같지만, 시인은 획을 긋고 장엄한 풍경을 그렸다. 높고 장성이 가로질러 펼쳐져 있어 비극적이고 장엄해 보입니다. 감정과 장면의 결합은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더 넓은 상상의 세계를 제공한다.
산에서는 왕보
장강이 안타깝게도 정체되어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밤에는 상황이 높고 바람이 많이 불고 산에는 노란 나뭇잎이 날아갑니다.
이 시는 향수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 "반환"이라는 단어가 지적되었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그 장면을 묘사하는 것으로 바뀌는데, 황량한 노란 나뭇잎이 하늘을 휘날리며 내면의 슬픔을 더한다. 누군가는 "장면과 사랑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이 특히 훌륭하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