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황혼 산촌 지아 섬 전체 텍스트 (시)
황혼 산촌 지아 섬 전체 텍스트 (시)
연도: 당 작가: 자도는 내용이 춥고 산가의 이웃이 적다. 새들이 광야에서 재잘재잘 지저귄 석양이 행인을 놀라게 했다. 초승달은 긴 밤을 가져가지 않았고, 국경의 화염은 삼진을 넘지 않았다. 웅덩이 밖에서 불꽃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감상 감상: 자도는' 괴괴' 스타일로 유명하다. 이 시는 그의 창작 특색을 충분히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은 청각 이미지에서 쓴 것이다. 어느 가을 저녁, 시인은 한 산촌을 지나다가 멀리서 계곡의 졸졸 흐르는 소리를 맡았다.' 냉수 몇 리 냄새'. "마일" 범위 내에서 미세한 물소리를 똑똑히 들을 수 있어 산간 지역의 고요함과 추위를 볼 수 있다. 눈에 띄는 것은 드문 가족이다. "산가의 이웃이 적다." 이런 청각 이미지와 시각적 이미지가 어우러져 산촌의 쓸쓸하고 추운 분위기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제 1 장에서 작가는 연한 잉크로 황량한 산촌 풍경을 그려냈다. 대련은 산 속 쇼소의 음산한 광경을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들판에서 새가 울고 석양이 행인을 두려워한다." "이상한 새" 는 아마도 올빼미 같은 새일 것이다. 사막의 황량한 광야에서 이 이상한 새의 울음소리는 이미 무섭고 불안하다. 해가 다시 지고 있을 때, 산색이 점점 어두워지고, 외로운 행인들은 이 순간에 자연히 더욱 한심하게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편의 시는 색조와 색채 모두 매우 충격적이다. 시의 경지가 깊고 그윽한 것이 바로 지아 섬의 본색이다. 시인은 만리 밖의 광야에서 산촌까지 걸어갔는데, 시간이 어느새 흘러가고 밤이 조용히 열렸다. 목련은 야경으로 번역된다: "정월은 지나지 않고 변관은 진 () 을 통과하지 못했다." 국경 봉화는 국경의 봉화를 가리킨다. 당대의 국경 봉화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국경에 일이 있는 긴급 봉화이고, 하나는 핑안 신고를 하는 봉화이다. 진 () 은 오늘 산시 남부 지역을 가리킨다. 이 두 말은 떠오르는 달이 하늘에 높이 걸려 진지를 넘지 않고 모닥불을 피워 이 지역이 안전하며 산간 지역이 더욱 조용하고 평화롭다는 뜻이다. 이때 시인은 점점 별장에 다가갔다. 끝대련은 산촌에 다가갔을 때의 행복감에 대해 이야기했다. "웅덩이 밖에서는 불꽃놀이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쓸쓸하고 황량한 산야를 지나자 시인은 마침내 산촌에 사람들이 자주 심는 뽕나무와 초가집에서 떠오르는 가벼운 연기를 어렴풋이 보았다. 그는 더할 나위 없이 따뜻하고 친근함을 느낄 수 없었고, 이전의 공포는 점점 가라앉아 기쁨과 기쁨의 느낌으로 변했다. 불꽃놀이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는 말은 생활의 정취와 정취를 담고 있다. 시인은 생활에 대해 예민한 느낌을 가지고 있고, 깊은 체득을 가지고 있으며, 문장을 정련하려는 의도가 있다. 그래서 시의 심리적 묘사도 섬세하고 미묘하여 흥미를 자아낸다. 시의 배치는' 냉수' 로 시작하고' 불꽃놀이' 로 끝난다. 중간에 광야의 괴새, 석양, 초월, 변두리 봉화를 서술하여 추위에서 따뜻함, 공포에서 위로에 이르는 느낌을 준다. 경치를 바꾸는 방법으로 산경을 묘사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시인의 심경은 파도에 따라 기복이 있다. 이렇게 하면 시의 구조가 파란만장하고, 개합이 있고, 변화가 다양하고, 질서 정연해 보인다. 시의 이미지는 기이하고 차갑고, 경지는 깊고 기이하며, 중당시에서 확실히 독보적이다. 명대 후응린은' 보선의 수수께끼' 를' 독오언' ('시') 으로 칭찬했다. 내부' 볼륨 4). 스타일상으로 볼 때, 이 평론도 매우 적절하다. 멀리서 계곡의 졸졸 흐르는 소리를 맡을 수 있고, 산속에 흩어져 있는 이상한 새들이 사막 광야에서 즐겁게 노래하며, 행인 (작가) 이 황혼에 공포에 떨게 할 수 있다. 해가 지기 전에 달이 막 떠올랐는데, 불을 붙인 모닥불은 아직 진지를 넘지 않았다. 연기가 흩어진 뽕나무 옆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나) 점점 가까이 다가온다.